먼저 선진고서 중 아프리카 지역 개념의' 중원' 이라는 글자를 살펴보자. "시경 소야 길일" 은 "중원을 바라본다, 가지도 있고, 구멍도 있다" 고 말했다. 이곳의' 중원' 은' 원중국' 을 가리키며, 여기서 작가는 들판의 야생 동물 수를 묘사한다. 노래 책 xiaoya 작은 베이 "구름:" 중앙 평원에는 심벌즈가 있고, 서민들은 그것을 채취한다. 클릭합니다 원야가 콩을 따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중원이라는 단어가 들판의 의미도 있었다. Hueiji 의 포위가 해제 된 후, Yuewang Goujian 은 사람들에게 사과하고 말했다: "나는 나의 힘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나는 큰 나라와 싸우고 중원 사람들의 뼈를 드러내는 것은 유죄이다. 더 조심하세요. " (표준어와 베트남어) 전란으로 사람이 죽은 후 시신이 원야에 노출되었다고 한다. 수십 년간의 휴양 생활을 거쳐 월국이 점차 강해지기 시작했다. 오국을 공격할 때, 오군의 하루에 다섯 번의 도전에 직면했을 때, 월왕이 승낙할 준비가 되었을 때, 범려 () 는 "스승이 계획한 복도 사찰이 모두 중원에 던져졌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단 말인가?" 라고 충고했다. 허용되지 않습니다, 왕 아줌마. \ "중앙 평야 는 여전히 야생의 의미 가 있습니다. 전국 말기 유교 대표 인물은' 견자 지망' 에서' 그 기구를 고치는 자, 매일 폭로하는 자, 나는 오늘 고치고, 순조롭게, 창고에 덮어둔다' 고 적었다. 비록 여기서 통치자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법을 가르치고 있지만, 저자가 말한' 중원' 은 여기서 분명히 원야의 생각이다. " "손자병법 작전 휘장" 구름: "나라의 빈곤은 스승보다 훨씬 멀고, 국민의 빈곤은 멀리 떨어져 있다. 선생님과 가까운 사람은 비싸게 팔고, 네가 팔면 백성들은 돈이 없고, 돈이 없으면 산에 가서 봉사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실력은 돈이 휘어지고, 중원은 집에 비어 있다. 사람의 비용, 10 대 7; 공공 비용, 깨진 차, 말, a, 석궁, 창, 차, 6 으로 이동 합니다. "이곳의 중원은 중원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센터의 뜻이며, 원래는 들판을 가리키며, 우리나라 농업이 발달한 중부 지역을 가리킨다." 루 \ "봄 멩 동 지 나비 \" 구름: \ "보석으로 수집, 중앙 평야 폭력 해골 과 비슷합니다. "죽은 후 보옥과 함께 죽은 사람을 묻는 것은 시체를 원엽에 노출시키는 것과 같다. 남도란가' 에는 유원지를 가리키는 말이 있다.
춘추시대에는 중원이라는 단어가 중원의 뜻을 갖기 시작했다. \ "주오 zhuanggong 23 년 \" 기록에 따르면, 진 gongzi 추, 추 chengwang 의 후한 대접을 받았다. 추 (Chu) 에게 보답하는 방법을 묻는 질문에 귀가 대답했다. "군주의 정신을 사용한다면 진 (Jin) 과의 전투에서 이길 것이고, 중원 () 을 만나면 군주에게 세 채의 집이 주어질 것이다. 죽지 마라, 왼손으로 너를 피우고 오른손으로 너를 때려서 너를 상대하라. " 이곳의 중원은 지리적 의미가 있다. 국어 3' 에 따르면 김군의 수용 여부에 대해 그를 죽이자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아니요, 대국을 모욕하는 사람이 중원에서 그를 죽인 것은 군주를 더 중시하기 위해서입니다. 나의 아들은 아버지를 위해 복수하는 것을 생각하고, 나의 대신은 너의 군주를 위해 복수하는 것을 생각한다. 약간 진 이지만, 세계는 무엇 고통? 클릭합니다 이곳의 중원은 중원의 제후국을 가리킨다. 서기 482 년, 오왕부차와 금, 루, 주가 황적연맹을 지낸 후, 왕은 제후국의 패권을 얻었고, 왕은' 왕손견은 주께 고소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그중에는' 전초인은 잘못이 있고, 왕일을 승낙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내 형제의 나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의 선왕은 차마 문을 닫을 수 없었기 때문에 칼을 들고 상당히 날뛰게 되었는데, 이는 조초왕과 함께 중원에서 독을 쫓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늘의 뜻은 이미 끊어졌고, 패배하고, 왕이 귀국하여, 여로에 이르렀다. "선인의 사적에서 언급한 중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지리적 의미의 개념이다.
한대에 관해서는 중원이라는 단어가 중원 지역을 많이 가리킨다. 한경제 통치 당시 발생한 7 국의 혼란에서 주평은 "그러나' 전조의 덕이 쇠퇴하지 않고 안락한 백성은 용병이 없다' 고 해서 중원작 새사람이 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사기 평금 후주열전" 권 112) 이곳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 지역을 가리킨다. 허락서 한무제 때' 와해' 를 해석할 때 중원을 언급한 적이 있다. " 해체란 무엇인가? 우 추 치 조 도 있습니다. 칠국은 대역행을 꾀하는데, 모두 만성왕, 갑이 수십만 명이라고 한다. 위망은 그 영토를 엄격히 통제하기에 충분하고, 부는 그 신사를 설득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중앙 평원의 새로서 함께 달랠 수는 없다. 이것이 무슨 이유인가? 비힘은 일반인보다 가볍고, 병사는 진섭보다 약하다. 당시 선제의 덕은 쇠퇴하지 않았고, 안거낙업했고, 제후들은 무력했다. 이것은 해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세계의 고난은 와해되지 않았다. \ "(\" 한서 \ "볼륨 64, 전기) 전승에 따르면 오추 제왕은 중원에서 포로로 잡혔다.
물론, 한대와 이후, 원야의 사서에는 여전히' 중원' 이라는 글자가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사마상은 남서쪽으로 배급될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땅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후손들이 천하를 유명하게 하기 위해 현자가 간뇌로 중원을 칠하고, 기름부음으로 잡초를 촉촉하게 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사기" 권 117 "사마상여열전") 한무제가 남월을 공격하기 전에, "이곳에는 개가 짖지 않고 폐하의 병사를 죽이고, 노중원을 드러내고, 계곡을 물들이고, 변관 사람들은 일찍 받고, 나는 이미 늦었다" 고 충고했다. ("한서" 권 64 "안전") 신망 말년에 왕망 명염은 산둥 적미군을 공격했다. 연단이 엄풍에게 가르침을 청할 때, 엄풍은 그를 조용히 지켜보게 하고, "너는 왜 군대를 이끌고 중원을 덮고, 자신을 풀밭에 붙여 놓고, 몸을 잃고, 명예를 잃고, 조상을 수치스럽게 하는가?" 라고 충고했다. ("후한서" 볼륨 28 "풍연천전") 후한서권 60 "마융전" 볼륨 65 "황보규전" 등 언급된 중원. 여전히 원래의 뜻을 간직하고 있다.
제갈량은 "사표" 에서 "오늘 남방은 이미 정해졌으니 갑옷이 충분하다" 고 말했다. 삼군이 수여하고, 북방은 중원을 정하고, 탁기가 다하고, 한실의 부흥은 여전히 고도에 있다. " 이곳의 중원은 중원 지역을 가리킨다. 손권이 촉한에게 그의 칭호를 말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그와 헤어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제갈량은 "지금 자랑하면 반드시 깊이 납득할 것이다. 그러므로 동쪽으로 이주하기 쉬우며, 그것과 각력이 있으면 반드시 그 흙과 합심하여 중원을 상의할 것이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한서 진춘추") 진수는 제갈량을 평가했다. "야망의 명소, 용에 들어가려고 하고, 천하를 얻고, 국경을 넘고, 우주를 놀라게 하고 싶다. 몸이 없다고 생각하면 중원에 올라서는 안 되고, 나라와 이익을 다투면 안 되므로, 용병은 싸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삼국지" 볼륨 35 "슈슈 제갈량전") 보정 2 년 여름, 손호건궁, "농존폐". 화투는 그에게 "오늘 중원 각력과 강약을 정할 때, 회의에 있을 때, 반드시 나에게 유익할 것이고, 반드시 나에게 해를 끼칠 것" 이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약, 강약, 강약, 강약) 이것이 바로 남자 주인과 현자가 깊은 우려를 느끼는 이유이다. " ("삼국지" 볼륨 65 "무술과 화구전") 진대, 특히 동진 () 에 이르러 중원 () 은 지리 개념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기 시작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원' 이라는 단어는' 진서' 55 권 중 92 회 나오는데, 그 중' 기' 는 2 회,' 지' 12 회,' 기록' 은 30 회,' 전' 이다. "진서" 기록에 나오는 "중원 실수", "중원 황무지", "중원 멸망", "중원 실수", "중원 혼란", "중원 수복", "중원 실전" 등의 단어는 동진인의 중원 복합체를 드러낸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강남에 사는 송 (), 치 (), 량 (), 진 () 등의 왕조는 모두 동진 () 이래 중원 지리 관념을 답습해 왔으며, 그중에는 자연히 중원 정서가 짙게 담겨 있다.
당시 북방 사막 지역에서 부상했던 북위조차도 여전히 중원의 관념을 이어받아 황하 중류를 중원지라고 불렀는데, 이는' 슈웨이' 에 반복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슈웨이" 볼륨 1 "온평문제서" 에 따르면, 문제는 유요가 진제를 죽였다는 소식을 듣고 부하들에게 "오늘 중원 소유가 없는데, 왜 내가 자연스럽지?" 라고 말했다. 도무제는 한인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통치그룹에 들어갔다. 역사서에서는 "황제가 중원을 확장하기 시작하면서 안일함과 편안함을 중시하고, 군문에 관심이 있는 학자는 모두 예식을 인용하고, 질문을 하고, 주를 배우니,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자책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만약 그들이 약간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위서 태조기" 권 2) 효문제는 7 년 12 월 성통혼을 금지하는 법령을 공포했다. 그는 역대 황제가 이런 현상을 금지하지 않는 이유를 요약하며 "시황제, 중원은 섞이지 않고, 경제가 혼란스럽고, 매일 준다" 고 말했다. 고풍은 여전히 심플하고 변함이 없었고, 그도 따라 했다.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 태화 8 년 6 월반에서 녹록제를 실시할 때, 그는 당시 북위의 사회상황이' 중원의 혼란, 이 제도가 소멸되고, 먼저 본받고, 고치지 않는다' 고 요약했다. ("위서" 권 7 "대황제론") 효명제는 효창 2 년 윤월 11 월 서운에 올랐다. "올드 베이징은 폐지되고 중원 대란이다. 종실 자제는 칠전 () 에 속하여 잡가구에 의해 구속 치욕을 당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슈웨이' 권 8' 소종집') 이 자료들은 북위 통치자가 중원을 한 지역으로 매우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슈웨이전' 에는 중원의 멸망, 중원의 혼란, 중원의 혼란, 중원의 전장, 소유되지 않은 중원과 평탄한 중원, 중원의 확정, 중원의 징집, 중원의 평지, 중원의 경정 등 많은 일이 발생했다. 주수와 베이 서기, 중원도 한 지역으로 여겨진다.
상술한 논증에 따르면 동진 남북조 이후 중원지구는 비교적 완전한 지리 개념으로 사람들의 시야에 나타났고, 이후 각 조대는 중원지구의 지리적 범주를 답습했다. 예를 들어 송대 육유의 명구' 왕사북장경중원, 나에게 가제를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는 남송인의 뼈아픈 정서를 담고 있어 육조인과 비교할 수 있다. 중화서국 복사판 1936 판' 사해' 는' 중원' 이라는 단어를 설명했다 (P84) 위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것일 수 있습니다. 사원' 은' 중원' 구름을 풀었다.' 좁은 중원' 은 오늘 하남 일대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나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
요약하자면, 우리는 중원을 지리적 개념으로 생각하고, 그 제안과 결국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오랜 역사 단계를 거쳤으며, 그것은 지리개념으로 봄가을에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리명언) 한대의 발전을 거쳐' 중원'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원야와 지리 개념의 상호 출현으로, 한대 사서에서' 중원' 이라는 단어가 중원을 완전히 지칭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육조 시대에는 서진의 붕괴로 황하 유역이 소수민족에 의해 점령되어 대량의 주민들이 남쪽으로 이주했다. 고향을 떠난 이 사람들은 타향에서 떠돌아다니지만 여전히 고향을 잊지 않고 있기 때문에 과거에 언급되거나 중시되지 않았던' 중원' 이 한 지역으로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