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숙한 문어문의 의미

1 .. 고문의 진지한 번역의 의미 아이자는 교외로 여행을 갔고, 그의 제자 동과 지혜는 그를 따라갔다. 파란 아들이 목이 말라서 아들을 초가집에 가서 물을 찾아 마시게 했다. 논집에서 한 노인이 거기에 앉아 문을 기대어 책 한 권을 읽고 손을 뻗어 그의 목적을 설명했다. 노인은 책 속의 "참" 이라는 글자를 가리키며 물었다.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안다면, 내가 너에게 한 잔 줄게. 클릭합니다

수자는 말했다: "이것은' 진짜' 단어입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매우 화가 나서 그에게 주려고 하지 않는다. 너의 아들은 어쩔 수 없이 돌아가서 사랑하는 아들에게 말해야 한다. 아이자는 "융통성이 없으니 그냥 지나갑시다." 라고 말했다.

퉁자가 노인을 보자 노인은 예전처럼 그에게 물었다. 퉁 닫아 는 말했다:

"이것은' 직선' 과' 8' 단어입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은 기뻐서 집에서 빚은 최고의 물풀을 그에게 주었다.

아이자는 마신 후에 맛있다고 느끼고 말했다: "아이들은 정말 똑똑합니다! 만약 내가 지금처럼 진지하다면, 나는 물 한 숟가락을 마실 수 없다! "

-명나라 루 Zhuo \ "aizi 허우 유 \"

문어문의 엄숙한 번역의 세 가지 의미는 무엇입니까?

렌 거른

심각한

Zdic 한전기망

(1). 진지하게 대하다.

원사 왕전':' 세속적 쾌락이 진지하지 않아, 명언이 아니잖아.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으면 어떻게 충성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2) 그것을 믿어 라. 정말이에요.

이명지의 "친구와의 책": "나머지는 매일 먹고 마시는 것에 익숙하다. 너는 정밀하고, 굵고, 가득 채워야지, 꽉 차지 마라. 너무 진지하지 마세요. "

(3). 확실히; 정말.

원크단추' 차이징 이야기': "나는 단지 그가 좋은 사람이고 그에게 의지하기를 바랄 뿐이다. 누가 내 딸이 심각하게 고민 받기를 바랍니까? "

3. 문어문의 의미 ◎ 그 j ◎ 와 이름÷ (1) 은' 쉬운' 과 연결되어 있다.

[주년]: 부모 3 년, 처자식 3 년, 아버지, 삼촌, 형제, 사생아, 친척, 부족 5 월. -\ "모지 \" 약 보 넓은 가지, 그 해 사람들은 흰 천을 걸쳤다.

관경중 E' 는 방 안에 히치하이크를 타고 싶어 백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 "시 바람 7 월 \" ② q 尙 를 참조하십시오.

Term[ 예정된 시간; 예정된 시간] 굴욕과 위험, 죽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쉬운 단어의 품사 변화.

갑골문은 쓰레받기형, 즉' 쓰레받기형' 이라는 단어이다. 음표' (j: and) 를 더하면' 제나라' 가 된다.

(jρ) 의미: 쓰레받기입니다. 이 글자는 바로 쓰레받기이다.

"시작" 은 대명사입니다: 그, 그들, 그 등. (2) 그 [그] 는 공자만큼 현숙하지 않다. -"세설" ③ 또 다른 예: 혼자 ④ 그녀 [그녀].

(5)it[ 그것] 혹은 더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이 무엇이 있길 바라며, 그것이 없기를 바란다. --루쉰의 "축복" (6) 그들; 그들; 그들 [그들].

예를 들어, 그의 영을 피하고 그를 죽여라. (7) 만약 그 (그) 들이 다음에 다시 온다면, 누군가 그의 형제에게 거위 한 마리를 낳을 것이다. -'맹자 텐문공' (8) 또 다른 예: 그의 아내 (9) 그녀 [그녀].

예: 남편 (10) 의 [그]. 예를 들어, 새들이 죽어가고 있을 때, 그들의 노랫소리도 울고 있다 (11); 그들의; 그들의 [그들의].

예를 들어, 그들은 보수적이고, 규칙을 고수한다 (12). 상황에 따르면, [사람, 일, 의미 또는 시간] 은 [그] 이고 신부는 초록집에 들어간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13) 또 다른 예: 딱 (14) 이렇게 [이렇게].

예를 들어 사람이 많다. 그 자연 (so) (15) 성 ◎ 그 q í (1) maybe; 대략 [아마도; 대략; 가장 가능성] 좋은, 악한 오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첸 Huan 의 공 이라고 합니다! -\ "주오 zhuan 은둔 6 년 \" 환숙 아래. -\ "국어 \" 는 제나라 에서도 비슷하다.

-mingzong 첸 \ "리우 yizhang 나무 \" 도 비슷하다. 일단 존중하지 않는 사람에게 쫓겨날 것이다.

-\ "Zuozhuan Xi 공공 32 년 \" ② 기도 를 지적했다. 언제, 할 수 있습니다 [예; 나는 아직 살아 있다.

-\ "주오 zhuan Xi 공공 32 년 \" 상세 정보. -남지리와 의 책, 당신은 친절하게 쓰다듬고 있습니다.

임청 각민' 과 처서' 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태평천국 홍인환' 영걸 귀진' 권 3 권' 회' 는 [응당] 오늘 파괴' 이다.

-「책 마이크로」 (4) 는 심문을 의미한다. "아니오", [의미 ...? 안 돼요? ] 죽은 왕이다.

좌전 XI 공 32 년' 은 감히 성공을 자처한다. 당한유' 주문공파 창리 선생집' 은 이상하고 어색했다.

당한여' 사설' 은 나의 야망에 올 수 없지만, 나의 아쉬움에 올 수는 없다. 내가 어떻게 냉소를 해야 할까? 왕안석' 두꺼비 유람' 중국의 과일은 늙었다. 양청양계초' 소년중국론' (5) 극극 [매우] 천리, 이것도 큰 공헌이다.

-\ "한비자가 하는 일, 선견진 \" 그 Qí Lian (1) 이 [만약] 처리하지 못하면 검사를 보냅니다. --당나라 펭 공연 "펭 shiwen 지 검" ② 어쩌면; 아마도 [아마도] 나는 중국의 미래가 유망하다고 생각한다. --"부정적인 노출 가십" (3) 다시: 다양한 (또는); 그 (또는) (4) 또는.

양식 선택 [정지;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말을 쓰지 않는다. 돈 한유' 잡기' ⑤ 나는 정말 말을 모른다.

이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소청 항창' 청문 남은 원고' ◎ 그 q ÷ (1) 를 언어보조로 사용한다.

(2) 형용사 앞뒤에 붙어 묘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북풍이 시원하고 비와 눈이 밝다. 시 (3) 또 다른 예로, 그들은 일에 대해 매우 진지하다. 특히 이런 좋은 사전이 필요하다. 네가 얼마나 말을 잘하느냐! (4) 문장에서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다. 단 한 음절만 더하면 아프다.

-\ "추 ci 숨어 원 섭하 \" (e) 도 말한다. 그는 감히 자신을 성공자라고 부른다.

----------------- 바로 다음에; 그런 다음 먼저 생산 작업장을 방문한 다음 유치원 (3)[ 둘째; 둘째] ≈: 두 번째 내용은 주로 두 번째 (4) 번, 두 번째 컷은 전번보다 못하다. -'손자병법 모공' 두 번째는 벌병이다.

둘째, 유익하다. -'사기 화식 열전' 은 두 번째 교육이다.

◎ 후, q í h u [나중에; 사후] 일정 시간이 지났는데도 일이 호전되지 않았다. ◎ 그동안 Q 현지 N (1) [in; Been Them]: 중간에 있는 두 집과 중간에 끼어 있는 마당 사이. -노래 Ouyang xiu \ "취정 서문 \" 북쪽과 코우 사이.

-wensong tianxiang 의 \ "남쪽 가이드 순서 \" 가 그 사이에 있습니다. --송명 리안 \ "동양 서문 보내기 \" 엉뚱한.

채원배' 도설' (2) [중]: 일정 기간 동안 반년 동안 이 일에 참여했다는 뜻입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새로운 지식을 배웠다. 즐거움이 무궁하다. Q í l è w-w 이순신 qi ঋ ng, q í l é-b 미 qi ঋ ng [기쁨 무한] 그 중 재미는 무궁무진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깨진 돗자리를 메고 흩어졌다. 루쉰 (Lu Xun) 의 "빈곤 즐기는 법" 은 q í m o-b-y 22ng (외모가 좋지 않음) 이 사람의 용모가 추악하다는 것을 묘사하지 않는다. 의부 시랑 정우 (Zheng Yu) 는 그의 용모를 희롱하며 "어떤 아들은 매우 재능이 있고 학문이 있다. 마치 한눈에 볼 수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5 대 손광현' 북몽물어' ☆ ☆ ☆ ☆ ☆ 5 대 손광현' 북몽물어' 사실 화가는 이 세상을 모르는 것이 아니다 (2)[ 정말로]: 네; 정말 그녀가 말한 것이 아니다.

4. 가을: 중국 고대의 시' 경고세계' 는' 진지하고, 책임지고, 근면하고, 체면이 있다' 고 묘사했다.

밭이 있으면 경작하지 않고, 책이 있으면 읽지 않는다.

보검봉은 매화향을 갈고 추위에 이르기까지 온다.

젊은이와 젊은이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학교에 와서 지각한 것을 후회했다.

책 한 권을 사용할 때, 통과할 때까지 작은 일을 미워하기 어렵다

오렌지는 10 년 동안 앉아서 빈 문장 한 편을 쓰지 않을 것이다.

지혜는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비롯된다.

촉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너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야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

내일의 노래

모레, 얼마나 많은 내일!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내일 제 노래를 들어주세요!

저기, 형제와 조카의 도서관

집은 매우 허름하지만 식견이 적은 것은 아니다. 나는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다. 비록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선택 가능, 대부분 사용 가능)

5. 문어문과 그 우의를 번역하다 1. 원문: 풍상혁은 북한의 중요한 대신이다. 어느 날, 호상이 펑샹에게 말했다. "새 부츠의 곧은 형상은 무엇입니까?" 폰 왼발 손가락, 말했다: "900 위안. 클릭합니다 조급하게 작은 관원에게 말했다. "왜 내 부츠는 1800 원이야?" 작은 관리들의 권력 남용으로, 나는 그들이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을 의심한다. 그런 다음 feng Xu 는 오른발을 들어 올려 말했다: "이것은 또한 900 입니다. 클릭합니다 쉬지 않고 웃다.

풍상혁과 향향향은 모두 북한에서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는 부장이다. 어느 날 펭 친척과 항목이 말했다. "당신의 부츠는 새로운 것입니다. 그들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봉상이 왼쪽 구석을 들어 그에게 보여 주면서 말했다. "구백 동전." 하향의 성질이 더욱 급해지자, 그는 한 장교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왜 내 부츠는 1,800 구리가 필요한가? 그래서 xiaoguan 을 꾸짖고, 그의 부패를 의심한다. 그리고 봉상이 오른발을 천천히 들어 올리며 말했다. "이것은 단지 900 개의 동전일 뿐이다." 그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폭소를 터뜨렸다.

2. 그 맹인은 다리에서 떨어졌다

시냇물을 말리고, 다리가 떨어져 나가고, 양손으로 서까래 (SH 4N) 를 기어오르고, 꽉 잡고, 손을 놓치면 심연에 빠진다.

행인이 그에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말고, 먼저 내려놓자, 바로 땅이다." 장님은 믿지 않고 트럼펫도 불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기진맥진하여 땅에 쓰러졌다. 그가 말하길, "이봐! 진작 알았으면 땅에 떨어졌을 거야. 왜 이렇게 오래 고생했어? "

남편 대로는 황량하고 공허하고 고요하다. 일각을 안고 자기를 엄하게 단속하는 사람들은 이곳을 한 성으로 여긴다!

번역:

한 맹인이 마른 개울을 건너 미끄러져 다리에 미끄러져 넘어졌고, 양손으로 다리의 난간을 잡고 전전긍긍긍하며 붙잡았는데, 일단 부주의하면 만장심연으로 떨어질까 봐 두려웠다. 행인이 그에게 말했다. "두려워하지 말고 놓아주면 돼, 바로 땅에 있어." 맹인은 믿지 않는다. 그는 난간을 잡고 계속 울었다. 나중에 오랜 시간이 지나자 장님은 조심하지 않아 땅에 넘어졌다. 그는 자조하며 말했다. "오! 만약 내가 그것이 지면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왜 이렇게 오래 참아야 하는가? "

진리의 길은 사실 매우 평평하다. 어둠 속에서 막막하고 고집스럽게 구석에 혼자 있는 보수적인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깨달아야 한다!

느낌:

감히 진리를 탐구하면, 전도는 항상 밝다! 불가지론을 가지고 낡은 관념에 집착하고, 모든 과학과 경험의 현실을 부정하며, 미지의 희망이나 내세와 천국을 환상할 수밖에 없다.

원문: 장 총리는 공부는 잘하는데 직업이 없어요. 당시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비웃었다. 총리는 매우 냉정하다. 하루 한 마디, 펜 한 권, 책 한 권, 용뱀 한 종이. 내 조카가 녹화하게 해주세요. 파도가 위험할 때, 나의 조카는 귀담아듣지 않았다. 그는 책을 들고 물었다. "이게 무슨 글자야? 클릭합니다 총리는 이미 오랫동안 익숙해져 있었고, 그 자신도 모른다. 그는 조카를 비판하며 말했다. "네가 일찍 묻지 않으면 나는 잊는다."

설명: 재상 장은 서예를 좋아하지만 열심히 공부하지는 않는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를 비웃었고, 수상은 이것에 대해 매우 침착했다. 일단, 그는 좋은 문장을 얻었고, 펜을 집어 들고 빨리 썼다. 그는 조카에게 베껴 쓰게 하여 그 지저분한 곳으로 갔다. 조카는 그가 쓴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종이를 들고 그에게 물었다. "이게 무슨 글자야?" " 승상은 한참 동안 자세히 보았지만 자신도 알아보지 못하여 조카를 꾸짖었다. "왜 일찍 묻지 않았지? 나는 내가 무엇을 썼는지 잊었다.

4. 원문

맹자는 "박학하고 정밀하며, 반언으로 약속했다. 클릭합니다

번역

맹자는 "박채장, 자세한 설명의 목적은 정통한 후에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것" 이라고 말했다.

독해력

진리는 원래 간단했다. 일부는 우리가 이해하는 필요 때문이고, 일부는 이른바' 학식있는 사람' 의 뽐내기 때문에 점점 더 복잡해지고 깊어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당신은 내가 아직도 알고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네가 말할수록 나는 더 혼란스러워진다! " 이것은 우리가 자주 들을 수 있는 불평이나 유머이다. 만약 이런 불평이 근면한 학생에게서 나온다면, 선생님이 정말 겨드랑이에 땀이 나고, 구멍이 뚫릴 수 없는 것을 원망할까 봐 걱정된다.

사실, 많은 문제에 있어서, 우리 모두는 구멍이 없는 것을 싫어한다. 예를 들어, "인간이란 무엇인가?" "문화란 무엇인가?" 모두가 이해한다고 말하지 마라, 모두들 혼란스럽다고 한다. 그래서 박학은 학문의 깊이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심오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얕고 얕아서, 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르치는 것은 이렇다, 말하는 것은 이렇다, 춤은 이렇다.

이른바' 화려하고 밋밋하다' 는 박학은 질박함에 귀속된다.

박학평론은 수단이고 간결함은 목적이다.

6. 고대 중국의 우화를 번역하다.

쇠공이로 바늘을 갈다

독서가 적고 실패한 이백은 포기했다. 그가 말하길, "저는 바늘이 되고 싶어요." 할머니는 "내가 성공하면 다시 배우겠다" 고 말했다. 백은 깊은 감동을 받아 졸업을 하여 유명인이 되었다.

번역

이백은 책을 읽고 있지만, 그는 숙제를 마치기도 전에 학업을 포기했다. 길에서 그는 쇠막대기를 갈은 할머니를 만났다. 이백은 그에게 그것을 갈아서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다. 노부인이 말했다. "바늘이 되고 싶어요." 이백은 그녀를 어리석게 비웃었고, 할머니는 "집에 도착하면 자연히 성공한다" 고 말했다. 이백은 깊은 감동을 받아 바로 돌아가 책을 읽고 학업을 마치고 마침내 유명인이 되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꾸준함은 배우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백은 천재이다. 그의 재능은 보통 사람을 초월한다. 그러나 만약 그가 그 노부인을 만나지 못하고, 그녀의 말을 듣지 못하고, 감동을 받지 않고, 정신을 차리고, 돌아가 책을 잘 읽으면, 이백은 앞으로 이백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