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한 사상가 : 고조 황제로부터 천하를 건국하고 『신우』와 그의 작품을 쓴 육가

어린시절 경험

육가는 한나라 초기 초나라 출신으로 초한과의 갈등 중에 위대한 조상인 유방을 보좌관으로 따랐다. 그는 유창하고 웅변적이어서 여러 나라에 로비를 하기 위해 자주 사절을 나갔다.

진 2세 3년(기원전 207년), 조고는 진 2세를 죽이고 유방을 만나러 사람을 보내어 관중을 분할하기 위한 동맹을 맺기를 바랐다. 그래서 그는 Li Sheng을 보냈고 Lu Jia는 로비에 가서 자신의 이익을 이용하여 진 장군을 유혹하고 기회를 이용하여 Wuguan을 돌파했습니다. 한나라 고조 4년(기원전 203년), 유방은 육가를 보내 항우에게 로비를 하여 체포된 아버지 여황후 등을 석방하도록 했으나 실패했다. 남월의 장관들에 대하여

유방이 중원을 평정한 후, 조타(위타, 웨이타로도 알려짐)가 자신을 남베트남의 왕으로 선포했습니다. 나라가 처음에 정착되었기 때문에 유방은 파견했습니다. Lu Jia는 Nanyue의 사절로 Zhao Tuo가 Han 왕조를 항복하도록 설득합니다. Lu Jia가 도착한 후 Zhao Tuo는 그를 만났을 때 매우 무례했습니다. 그런 다음 Lu Jia는 Zhao Tuo의 중부 평야 기원을 자세히 설명하고 그의 뿌리를 잊고 예절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꾸짖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Chu-Han 분쟁의 역사를 결합하고 남 베트남과 Han Xiao 사이의 힘의 차이를 지적했습니다. 이성을 이용하여 Zhao Tuo에게 외모를 바꾸고 사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Zhao Tuo는 Xiao He, Cao Shen, Han Xin 중 누가 더 똑똑한지 물었습니다. Lu Jia는 Zhao Tuo가 더 똑똑한 것 같다고 대답했습니다. Zhao Tuo는 매우 기뻐하며 자신을 Liu Bang과 비교했습니다. Lu Jia는 Han 왕이 Zhao Tuo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분명히 대답했습니다. Zhao Tuo는 Lu Jia의 말에 매우 만족했으며 Han 왕조의 제약을 기꺼이 준수하고 Nanyue 왕의 칭호를 받아들이고 Han의 가신이되어 Lu Jia가 몇 달 동안 잔치를 베풀도록했습니다. Lu Jia는 법정으로 돌아와 Liu Bang이 매우 만족하고 그를 Taizhong 의사로 임명했다고보고했습니다. 새로운 말을 공헌하다

한나라가 천하를 정복한 후 육가는 유방 앞에서 〈시경〉, 〈상서〉 등 유교 고전을 자주 인용하여 유방이 유교를 미워했기 때문에 욕설을 퍼부었다. : "나는 즉시 세계를 정복할 것입니다. 시와 책을 갖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Lu Jia는 "우리가 그것을 얻으면 어떻게 즉시 세계를 통치할 수 있습니까?"라고 반박하며 역사를 인용하고 시대의 흥망을 이용합니다. 유방에게 인과 의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상(商)나라, 주(周)나라, 진(秦)나라를 예로 들었다.

유방은 이 말을 듣고 부끄러워서 육가에게 진나라의 멸망과 한나라의 흥망의 이치와 이익과 흥망의 원리를 논하는 책을 쓰라고 명령했다. 참고로 세계의 손실. Lu Jia Sui는 12개의 글을 썼고 Liu Bang은 그의 책을 "New Language"라고 부르며 각 글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병을 주장하고 은둔하다

유방이 죽은 후 회제(惠帝)가 쇠약해지고 여황후가 권력을 잡았다. 그녀는 모든 사람을 여왕으로 삼고 싶었지만 대신들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걱정했다. 그녀는 열심히 논쟁했다. 이러한 위험한 환경에서 육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음을 알고 병으로 인해 사임하고 하오에 정착했습니다.

육가는 남베트남 사신으로 파견되어 얻은 재산을 팔아 수천 금을 세어 다섯 아들에게 균등하게 나눠주었는데, 각각 200금이 있었다. 그들은 생산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Lu Jia는 10명의 무용수와 음악 수행원, 100금 상당의 검을 동반한 호화로운 차량을 타고 열흘 동안 다섯 아들의 집에서 번갈아 생활했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다니는 것들. Lu Jia는 종종 다른 장소를 방문했기 때문에 각 사람은 1년에 2~3번만 교대로 방문하여 항상 방문해야 하는 딜레마를 효과적으로 피했습니다. 루 황후가 권력을 잡자 루라는 이름의 많은 친척들이 왕의 칭호를 받았고 그들은 정부의 권력을 장악하고 젊은 황제를 납치하고 유황을 찬탈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가족의 세계. 첸핑은 걱정이 많았지만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고, 자해가 두려워서 침묵을 지키며 깊이 생각하고 대책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았다. Lu Jia는 그를 맞이하러 갔고 그 사실을 알리지 않고 곧바로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그 당시 Chen Ping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지만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Lu Jia는 Chen Ping이 Zhu Lu가 권력을 찬탈하는 것을 걱정하고 젊은 스승이 위험에 처해 있음을 지적하며 "나라가 안정되면 총리를 조심하고, 나라가 위험하면 나라를 조심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장군과 총리가 화합하면 백성이 법정에 복종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Chen Ping에게 제안했습니다. Zhou Bo와 친구가 되어 나라를 보호하십시오.

Chen Ping은 Lu Jia의 계획을 채택하고 Zhou Bo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500 골드를 기부했으며 Zhou Bo는 그 호의에 보답했고 그 이후로 그들은 Lu Jia의 음모에 반복적으로 좌절되었습니다. Lu Jia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Chen Ping은 "식비"라는 명목으로 노예 100명, 마차 50대, 500만 위안을 그에게주었습니다. Lu Jia는 이러한 자산을 사용하여 관리들에게 로비를 했고 유명해졌습니다. 여씨를 멸절시키고 문제를 세우는 과정에서 그는 많은 공헌을 했다. 남베트남 재입국

루 가문이 몰살된 후 문 황제는 즉위하여 왕자들과 국경 4개국에 자신의 덕행을 전파할 것을 알렸다. 당시 조타는 자신을 '남베트남의 무제'라고 선포할 기회를 잡았다. 그래서 문제는 사람을 보내 진정(眞庭)에 있는 조타(趙端) 선조의 묘를 수리하고, 묘지기를 더 많이 두어 제때에 제사를 지내고, 아직 중원에 있는 조타(趙端) 형제들을 호의적으로 대하고, 동시에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았다. 남베트남에 특사로 파견되었다. Chen Ping과 다른 사람들은 Lu Jia를 추천했고 Wen 황제는 동의했습니다.

육가는 두 번째로 남베트남에 갔다. 조타를 만난 뒤 원 황제의 칙령을 선포했다. 황제의 칭호를 포기하고 모든 오만한 예절을 제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그의 지위는 항상 가신이 될 것이며 그의 지위는 왕자와 같을 것입니다. Lu Jia는 임무를 완수하고 보고하기 위해 법원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나라 문제 10년(기원전 170년)에 육가가 죽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이념

●인의를 실천하고 법을 따른다

육가는 한나라 최초의 사상가로 유교를 주창한 사상가로 주로 황로를 통합하였다. 마지막으로 유교의 인의사상에 기인하여 유교사상에 새로운 발전을 가져왔으며, 서한초기 유교의 발전과 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진나라 유교에서 한나라 유교로의 전환.

유교에서는 "사람이 세상의 모습을 책임진다. 주장하면 신하가 화합하고, 주장하면 신하가 따른다"고 강력히 주장한다. 국가의 정치, 도덕 생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국가의 운명이 군주의 도덕적 수양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육가는 진선(先秦) 유교의 도덕이론을 계승하여 진의 멸망이 인(仁)과 의의 결핍, 배타적인 형벌, 오만과 사치, 조고(趙高) 등 간사한 신하들의 남용에 기인한다고 믿었다. 그는 한 왕조가 진 왕조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믿었고, 같은 운명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진도에 맞서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인의를 실천하고 형벌을 가볍게 하며, 문을 닫고 덕과 의를 지키며, 아첨꾼을 쫓아내고 구하라." 덕성인." 유교적 풍미가 강한 이 세 가지 정치 원칙이 확립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유교를 한대 초기의 정치적 통치의 요구에 보다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 유교의 기본 사상적 경향을 고수하면서 공개적으로 도교, 음의 사상을 흡수했다. - 양학파, 법학파 등 합리적인 사상적 자료를 활용하여 유교 사상 체계를 풍부하게 하고 한나라 유교 재건을 주도하였다.

●행위를 폐지하지 않고 행위를 하지 않는 통치

“남편의 길은 행위가 없는 것보다 위대하다”는 육가의 사상은 도교 황노론에서 유래한다. 육가의 무위는 우주의 근원인 도의 무위에서 연역된 것이 아니라 진나라의 급사로부터 얻은 교훈으로 요약되었으며, 진시황의 형벌 남용에 반대한 것이었다. 그는 도교 이념 원리를 사용하여 율법주의와 유교를 변형하고 혼합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한다"는 도교 사상을 현실에 더 가깝게 만들고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육가는 인간의 노력 없이는 사회가 발전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신사도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경솔하게 행동하되, 도를 바탕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간이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모든 일은 최선을 다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육가의 생각에서는 무위와 행위는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행위를 통해 무위를 추구하고, 행위를 바탕으로 무위의 최고 경지에 도달한다. 즉, 왕을 구하는 것입니다. 적극적이고 유망하며, 자신의 수련에 의지하여 일련의 사회 질서를 확립하고, 이 일련의 정치 사회 질서를 실제 생활에서 구현하고, 의식과 음악을 확립하고, 교육합니다. 세계.

●문군과 군사력을 모두 활용하고 덕과 형벌을 보완한다

육가도 법학을 발전시켜 진나라의 과도한 '법치'를 비판하고 '병용'을 옹호했다. 진나라 법은 폐지되고 축소되었지만 여전히 '법치'에 의거하여 국가를 통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기초는 있으나 끝이다. Lu Jia는 또한 국민에게 이익이 되도록 세금과 코르비를 줄일 것을 제안했습니다. 우리는 국민과 함께 쉬어야 하며, 국민을 간섭하지 말고, 국민을 어지럽히지 말고, 세금을 부과하지 말아야 하며, "나라가 부흥하지 않으면 공덕이 없고, 쓸데없는 도구가 나라에 숨겨지지 않게 될 것"이다. 집, 그리고 노력을 아끼지 않는 한 기부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육가는 율법주의 한비의 견해를 계승하여 인류 사회의 발전을 초성, 중성, 후기 성의 세 가지 역사적시기로 나누었습니다. 육가는 인류 물질문명의 진보를 깨달았을 뿐만 아니라 국가의 기원과 법도 접하게 되었다. 육가가 법가이론을 계승발전시킨 기초 위에서 형성한 이 비상론은 권력을 장악한 후 새로운 봉건 통치 체제를 적극적으로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려는 한대 초기 지주계급의 염원을 표현한 것으로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하늘과 사람은 사람과 왕을 유도하고 규제한다

육가의 천인론에서 음양재난 사상은 음양가문에서 유래한다. 육가는 한편으로 '의전'과 '순자'의 유물론적 견해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지만 동시에 천인과 우주의 상호작용에 대한 음양가의 미신적인 사상도 흡수했습니다. 음양으로 인한 재앙.

육가는 천인분리의 관점에서 군주에게 법에 따라 통치하고 덕에 따라 행동할 것을 요구하지만, 봉건 사회에서는 군주가 천하의 최고 권위를 가지고 있지만, 군주는 만민을 다스릴 수 있다. 군주는 누구도 제한할 수 없기에 돈을 빌리는 것 밖에는 의지할 수 없으며,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이런 천국은 사람에게 경고하고 위협하여 자연의 변화로 인한 잘못을 바로잡고 잘못을 바로잡고 뿌리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해준다. , 사람들이 잘못된 일을 하지 않도록 설득하고 제한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컨대 육가는 한대 초기 유교 부흥에 큰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한대 유교 발전 방향을 제시했기 때문에 맹자를 계승한 인물이다. Xunzi는 Jia Yi와 Dong Zhongshu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한 왕조의 중요한 유교 인물인 그의 사상은 선진 유교에서 Dong Zhongshu의 현대 고전으로 발전하는 중간 연결 고리였습니다. 하늘과 인간 사이의 텔레파시 이론은 한 왕조의 육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늘과 인간의 상호 작용에 대한 육가와 가의의 사상은 나중에 동중서에 의해 자연과 인간의 일치에 관한 신학적 목적론으로 발전되었습니다. 캐릭터 평가

반구 : 육가는 고위 관료였으며, 각종 루의 관직을 맡았으며, 걱정과 비난에서 자유로웠으며, 침착하고 번영할 수 있었습니다. 국가를 강화하기 위해 장군과 장관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왕총: ('신위') 말은 받아들일 수 있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으며, 행실은 높이 평가받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홍지가 말한 것은 두 경전과 전기를 참고하세요. 고대 현자는 너무 많이 추가할 수 없습니다.

유원: 전기를 읽을 때마다 수로(가)가 무술이 없고 강관이 글이 없다고 경멸할 때가 많다.

유설: 최초로 소설을 쓴 한나라의 육가는 '맹춘'을 쓴 뒤 '신우'에 들어가 논증이 풍부했다.

종싱: "거꾸로 받아들이고, 순종하고, 지켜라." 3대부터 세상에는 어려운 길이 있었다. 이 문구는 그 이전의 여러 세대에 걸쳐 사용되었으며 확실히 중국 문화 발전에 대한 첫 번째 공헌입니다.

마침내 조타(趙端)가 공물을 섬기도록 명령받았고, 지(習) 지부는 대나무와 비단에 기록된 첫 번째 전기를 전수했는데, 참으로 첩이군요!

Liu Zhiji: Liu 가문이 처음 생겼을 때 Lu Jia만이 글을 썼습니다.

유커장: 리가 요리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콰이는 오랫동안 요리되었고, 육자유는 그의 명성을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남황제는 자신을 신하로 선포하고 돈을 가지고 돌아왔고, 우즈에게 진평을 가르치도록 권하기도 했습니다.

서준: 왕관에 빠져 목에 걸고 있을 때는 유교는 모르지만, 그래도 바로 성공하는 버릇이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시와 책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언어를 "신어"라고 불러야 합니다.

펑시: 과거 사신을 지낸 대신들이 우편배달부, 승려 역할을 하여 기롱을 자극했기 때문에 고용된 것이다. 오늘은 충성심이 강하고 외국인 근로자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Lu Jia 또는 Fu Bi라면 좋은 공무원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나라를 모욕할 수는 없습니다.

취다준: 옛날부터 선비들이 월에 오면 육가에서 시작해 군대로 성공했다.

판용인: 언어라는 과목 하나만으로는 강을 걸 수 없습니다. 혼자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이야기할 내용도 많지 않습니다. Lu Lian의 정확한 말은 서부 황제를 이길 수 있고 Lu Jia의 새로운 말은 Nan Tuo를 설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작품

"Hanshu Yiwenzhi"는 "Lu Jia의 23 장"을 기록합니다. "Xinyu"의 12 장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손실되었습니다. 현재 유실된 육가가 지은 시가 3편 있고, 진나라 말기 초한(極秦)의 투쟁을 다룬 역사적 작품으로 여겨지는 『추한춘추』도 있다. "컴파일되어 손실되었습니다. 역사 기록

"역사 기록: 이성과 육가의 전기"

"한서: 이록, 주, 유숙순의 전기" 일화와 암시가 곧 정복할 것입니다. 세계

Lu Sheng 그는 때때로 '시'와 '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고황은 그를 꾸짖으며 "말을 타고 살면 얻을 수 있고, 마음 편히 '시'와 '책'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루생은 "말을 타고 살면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탕과 우는 그것을 역전시켜 복종과 민군으로 지켰다. "그들을 함께 사용하는 것은 장기적인 기술이다." ("역사 기록: 리성과 육가의 전기")

이후 '천하제패'는 무술을 통한 건국의 찬가로 여겨졌다. Lu Jia는 금을 나눕니다

Xiaohui 황제 통치 기간 동안 Dowager Lu 황후는 Lu 민족 전체의 왕이되기를 원했지만 그것을 위해 싸울 수 없었습니다. 부임장에서 나오자 아들에게 금화 천개를 팔아야 했고, 금화 이백개를 아들에게 주어 생산을 하게 하였다. ('역사·이성로가 전기')

나중에 '여가의 금을 나누었다'는 것은 퇴임 후 가문의 재산과 그 후손들이 똑같이 나누어 생계를 유지한다는 뜻이다. . 관련 분쟁: 출생지

초(楚) 출신 육가(孝質) 서한(西汉) 여씨의 유래에 대해서는 세 가지 학설이 있다. Qi; 2. Mi의 성은 Lu였습니다. 3. Lu Hun은 나라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육가의 구체적인 출생지는 당나라 이후로 알려지지 않았다.

『사기소인』은 『진류세관전』을 인용하여 “여씨는 춘추시대 여훈의 왕비였다. 진후가 이를 공격했기 때문에 육훈자는 츄.지아가 따라왔어."

"여훈왕국"은 서공 22년(기원전 638년) 『춘추좌전』에 언급된 '여훈왕국'으로, 원래는 이족과 낙족 지역에 살았던 소수민족의 이름이었다. 허난(河南) 노훈자가 초(楚)나라로 갔더니 조공 17년(기원전 525년)에 일어난 일이다. 육가의 조상은 중원지방으로 이주한 소수민족임을 알 수 있다. 그는 나중에 소수 민족과 함께 일하는 데 능숙해졌는데, 이는 그의 배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새 연설'의 진정성

일부 사람들은 '새 연설'의 진정성을 의심했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그것이 여전히 사실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전복은 『신우』가 『언제든지 논설이고, 후대의 글의 순서가 가문이 된 것과 같지 않다...』라고 믿었다. 후대에는 장의 순서가 오늘날까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진짜 버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Zhang Dainian은 또한 "Xin Yu는 Lu Jia의 작품이며 이는 확인되어야 합니다."라고 믿었습니다.

1930년대 초반 학계에서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신우』의 진위 여부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후시(胡施), 나근택(羅泉ze), 위자시(玉貴秦) 등이 진위를 긍정한 반면, Liang Qichao, Zhang Xitang, Sun Cizhou 등이 그 진정성을 논의했습니다. 학교 소속

Lu Jia에 대한 후대의 논평은 주로 그의 생각의 학교 속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로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1. 유교

이 견해는 육가를 유교에 귀속시키며, 이를 한대 초기의 '가장 초기이자 가장 순수한' 유교로 간주합니다.

육가를 유교로 분류한 최초의 사람은 반구(千胡)였다. 그는 『한서일문지』의 유교 항목에 『여가에 관한 23편』을 기재했다. Ban Gu는 "Bin Xi"에서 Lu Jia를 높이 평가했으며 Lu Jia가 Yao, Shun, Yu, Tang, Wenwu 및 Zhou Gong의 방식을 물려 받았으며 유교의 충실한 계승자라고 믿었습니다. 동한의 철학자 왕충은 육가를 서한의 대학자 동중서와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중서가 육가의 사상을 계승한 인물이라고 믿었다.

반고와 왕총이 이런 기조를 세운 이후 역대 역대 많은 학자들이 이 관점을 따랐고 육가를 유학자로 간주했다. 예를 들면 송나라의 황진(黃禪), 명나라의 전복(千富), 청나라의 염커준(燕左君) 등 '신우'가 유교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꽤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평가는 더욱 높아진다. .

2. 재가론과 도교론

앞서 이 문제를 지적한 사람은 송나라의 석가였다. 『한륜』에서 그는 육가의 사상이 순수한 유교가 아니라 도교와 대군주의가 혼합된 것이라고 믿었다.

현대에는 그가 유교 사상가가 아니라고 의심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Hu Shi는 "Xinyu"에 유교, 율법주의 및 도교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그의 기사 "Lu Jia의 사상보고"에서 Hu Shi는 이 책이 잡서임을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습니다.

현대에 일부 학자들은 육가를 '신도교'라고 부르며, '신우'가 한대 초기 신도교의 대표작이라고 믿고 있다. Xiao Dongfu와 같은;

논평

위의 두 가지 견해는 나름의 근거가 있지만 둘 다 편향되어 있습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유교를 어떻게 보는가와 관련이 있다.

유교 연사들은 고의적이든 무의식적으로 육가가 공자와 맹자를 계승하고 “왕도를 옹호하고 패권을 무너뜨리는” 측면을 강조하는 동시에 도교나 율법주의 사상에 영향을 받는 측면을 모호하게 합니다. 중국 사상사의 실제 발전으로 볼 때, 순자(孫子)를 시작으로 서한(西汉) 시대에는 유가(孔子)가 주도하고 다양한 학파의 학문을 채택한 학문 양식이 만들어졌는데, 이는 육가(魯賀)와 가의(嘉愛)가 계승한 것이다. 스타일, 그리고 Dong Zhongshu는 그의 위대한 업적을 후세의 학자들에게 모았습니다. 많은 학자들이 육가와 동중서를 '춘정'으로 간주하는 이유는 유가를 주축으로 하는 이러한 포용적이고 포용적인 발전 추세가 불가피하고 합리적인 발전 추세임을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인정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후세대가 육가의 묘를 기념하다

주요 기사: 육가의 묘

육가의 묘는 산시성 영수현 전두진 복숭아꽃 고원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시성(陝西省)의 주요 문화유적이며 육가빗(Lu Jia Bit)이 기념하는 것입니다. Lu Jia의 무덤은 삼면이 도랑으로 둘러싸여 있고 한쪽은 고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현재 Diantou Town의 Guanniu Mountain Forest Farm에 속하며 소나무와 편백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무덤 앞에는 원래 명나라 가경 18년(1539년)에 만들어진 돌판이 있었는데, "한나라 태종대부 노공가의 무덤"이라는 글자와 "비원, 청나라 산시성(陝西省) 조사관'이라는 작품이 파괴된 것이다. 관련 유적

하오 마을 동쪽 동 위안에는 현지인들이 루자 마을이라고 부르는 마을이 있습니다 (루가가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했다고합니다).

후난성 이양시 즈수이(Zishui) 남쪽 기슭에 있는 곳은 고대에 루가산(Lu Jia Mountain)이라고 불렸는데, 루가가 남베트남 사신으로 있을 때 그곳에 살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광저우시 웨슈산에는 육가의 역사적 흔적과 기념관, 광저우 판위구의 다푸산 삼림공원, 링난과 링베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