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10 대 서예가를 말하다

어떤 의미에서 정보는 수집가의 행동 지침이다. 정보를 잘 이용하는 사람이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이다. "중국 서예" 잡지가 주최한 "20 세기 중국 10 대 걸출한 서예가" 가 선정되어 전문가와 대중 투표를 거쳐 연초에 발표되었다. 표수 순위: 오창석,, 강유, 우임,, 심, 사맹해,, 제백석, 이숙동. 수집가와 투자자들에게 이 선정 결과는 어느 정도 참고가치가 있으며, 수집가가 소장 목표를 설정하는 것도 편리하다.

서화 수집은 당연히 예술성을 제 1 요소로 삼아야 한다. 개인의 취향과 예술적 심미, 감상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고금의 유명한 서예가의 작품에 대해 종종 완전히 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때론 당시 시장에서는 잘 보지 못했지만, 몇 년 후에는 잘 보이는 작품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수집가의 감상 수준에 따라 전략적 안목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근대' 초성' 으로 불리는 임산지는 50 년 전 국내 서화계에 중시되지 않았고, 그의 서예 경지를 아는 사람도 많지 않았다. 만약 누군가가 당시 임산의 원시 원고를 수집했다면, 그는 오늘 틀림없이 수혜자일 것이다. 왜냐하면 이 보물들이 몇 배나 증가했기 때문이다.

임산의 서예 발견은 제 1 회 전국 서예 인감전 덕분이다. 그것은 1978 이었다. 임산의' 대초' 는 곽말루 등을 포함한 모든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 그들은 모두 그의 대담한 획과 선의 정교한 운용에 감탄했다. 나중에 일본 서예에 대한 숭배로 임산지는 중국에서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때 그는 거의 60 세였다.

중국 서예계의 가장 권위 있는 기관에서 나온 이 보고서 목록을 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쉽게 알 수 있다. 첫째, 순전히 서예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다. 순수 서예 예술의 관점에서 상위 4&; 127; 유명한 서예가의 재능은 확실히 가장 큰 포인트이며, 다른 사람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특히 진출한 강유웨이와 우임은 더욱 설득력이 있다. 그들은 진정한 서예가이자 대가이지 평범한 작가가 아니다. 제백석, 사맹해, 심 등 명가들에 비해 두 서가의 인지도가 낮은 것 같아 이전의 홍보력과 시대와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두 대사의 예술적 성과가 현대인에게 인정받으면 작품은 경매장에서 오늘의 가격이 될 수 없다.

우임에서 세상에 남겨준 작품은 대부분 초서련의 형식으로 차분하고 두터우며 대기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서예 정신은 그의 인격 창시자와 매우 일치한다. 사람들은 강유위의 대부분이 중국 역사의' 변법' 에 근거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중국 서예에 익숙한 사람들은 사실 강유 웨이가 중국 서예 예술의 전파와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 공헌이 역사상 그의 정치보다 결코 열등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강유 위의 서예는 위비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변화에도 신경을 쓴다. 왕왕 붓이 뾰족하지 않고, 붓이 뾰족하지도 않고, 좌절도 없다. 펜을 접어서 방원 안에서 만들다. 붓을 쓸 때 빠르고 빠르며 기묘하다. 너의 손목 밑의 공력은 사람을 괄목할 정도로 깊다. 10 대 걸출한 서예가 중 상위 4 위의 예술적 매력은 오창석의 대기가 웅장하고, 임산의 건조하고 공허하며, 강유위의 의경이 넓고 우임에서 생기발랄하다고 할 수 있다.

둘째, 감사무량과 제백석 결선 진출은 예술과 전파의 효과를 보여준다. 전자는 10 에서 가장 유명하지만, 바로 그의 해박한 학식과 부주의해 보이는 서예예술이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어떤 예술품들은 처음부터 좋지 않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면 볼수록 재미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헤아릴 수 없는 서예는 이렇다. 그의 글씨체 구조는 참신하고 독특하며, 민첩하고 서툴며, 소홀하고 느슨하지 않지만, 사실 심사숙고한 끝에 자신의 법도가 있다. 작가의 서예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작품이 정형화할 수 없는 것은 서예에 대한 이해와 숙달 때문이며, 한편으로는 학식이 넓고 깊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서예 스타일은 간결하고 강건하며, 강유하며, 고정적인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가식적이지는 않지만, 흥미를 자아낸다. 제백석의 서예는 20 세기 10 대 걸출한 서예가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는데, 다소 그의 그림 이름의 영향을 받는다. 그의 뛰어난 수묵화에 비해 그의 서예는 언급할 가치가 없는 것 같다. 그 시들이 정교한 사진과 어울리지 않으면 누가 눈을 가늘게 뜨고 자세히 평가할 것인가? 단순히 소장의 관점에서 볼 때, 10 치자민은 1 치화의 경제적 가치를 감당할 수 없을 것 같다. 결국 경제적 가치의 배후에는 예술적 함금량이 있어 지탱할 수 있다.

셋째, 심화의 결선 진출은 상당히 극적이다. 심석의 서예예술은 항해예술계에서 근대의 선구자로 여겨졌으며, 서예 예술에 종사하는 여러 세대의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지만, 중국의 북방과 중원 지역에서는 근대 항해서예의 발전을 가로막는 화근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수집과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심석의 작품을 부분적으로 흡수하고 소장하는 것은 고명한 행동이다. 그러나 예술품의 전범으로 보면 수집가에게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이숙동의 서예는 자연히 남달랐다. 그는 우아함을 초월하여 인간의 경솔함이 조금도 없다. 그는 느리고 진지하게 썼는데, 정말 감상자가 무더운 여름에 보면 바로 시원해진다. 나는 현대의 유명한 예술가 펑자카이의 석문고진 옛집에서 이숙동의 우수한 대련을 보고 매우 감상했다. 대련은 "여러 법의 스승이 되고 싶다. 마음은 화가와 같다" 고 썼다. " 같은 굵은 선, 직사각형의 구조가 약간 드러나고, 펜으로 어떤 견인도 하지 않고 마음대로 나와 선의의 에너지로 가득 차 있어 배우기가 정말 어렵고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어떤 사람들은 리의 서예를 해석하고 그의 서예 작품을 모방하려고 노력했지만,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언제나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것의 예술과 수양이 없다면,' 모방' 은 어떻게 책이 될 수 있을까?

20 세기 중국 10 대 걸출한 서예가의 선정은 반드시 수집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10 대 걸출한 서예가 중 오창석, 임산지, 사맹해의 글씨는 이미' 높은 곳에서는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는 지위로 올라섰고, 작품당 2 만원 (약 6 평방피트) 이 찍히는 경우가 많다. 강유 웨이와 우임 작품이 최근 몇 년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들에 대한 추가 인정에 따라 그들의 가치는 다시 상승할 것이다. 대조적으로, 감사무량한 작품만이 약간의 연산을 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이 깨어나기 전에 간다면, 분명 큰 선회 공간이 있을 것이다.

왕 시안 (西安), 안진청 (Yan Zhenqing), 와이소 스님, 류종원, 채향, 미탄, 황정견, 수시, 정판교, 왕희지 (수시와 정판교는 말할 것도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