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어떻게 형식별로 나눌까?
시의 분류시의 분류 (1) 시의 특징시는 소설, 산문, 연극과 병행하는 문체이다. 고도로 간결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가지고 있다.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②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여 감정적으로 독자를 감동시키는 데 능하다. ③ 시 언어 이미지가 간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리듬이 선명하다. (4) 시는 문장 형식이 아니라 동작 형식으로 되어 있다. (2) 시의 분류는 다른 분류 기준에 따라 시를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국가에 따라 중국시와 외국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의 시는 시대에 따라 고체시와 신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시가 문체에 따라 시, 단어, 노래로 나뉘었다. 중국의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소령 (58 자 이하), 중조 (59-90 자), 용조 (9l 자 이상) 로 나눌 수 있다. (1997 국고) 원곡은 시와 노래 (가호라고도 함) 로 나눌 수 있다. 신시는 자유시와 구체신시로 나눌 수 있다. (3) 고시 신시고시는 고대 문학의 장하에서 문어문으로 쓴 운문, 즉 이 역사시대의 시, 단어, 노래를 가리킨다. 신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신문문학 운동 이후 나타난 시를 가리킨다. (4) 고시와 근체시는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두 가지의 주요 차이점은 (전국1996,2001봄) 고시는 주로 당대 이전의 고시를 가리키며, 그 주요 특징은 각 시의 행수가 고정되지 않고, 각 줄의 글자 수가 고정되지 않고, 각 시의 운율도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근체시는 근체시라고도 하는데, 고체시와 비교하면 주로 초당시대에 형성된 격율시와 절구를 가리킨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고정행, 각 줄의 고정어, 각 시의 고정운이다. (5) 시, 단어, 곡의 차이 시, 단어, 곡은 모두 운율이다. 주요 차이점은 시가 리듬을 요구하고 리듬을 말하는 것이다. 단어는 음악이있는 시체로 시보다 더 엄격합니다. 굴곡도 화음창법의 운문 형식이지만, 구법은 단어보다 유연하여 문장에 늘 행간을 더한다. (6) 신시의 자유시와 구체시는 오사전후 신문화 운동이 제창하고 발전한 새로운 시를 가리킨다. 그 중에서도 백어로 쓴, 압운이 대충, 형식이 자유로운 시를' 하늘의 시장',' 대연강-나의 보모',' 왕귀와 이상상' 등과 같은 자유시라고 부른다. 새로운 시를 비교해 보면, 문어문으로 쓴 율시, 그리고 단어와 노래, 통칭하여 옛 체시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모 주석의 칠율? 장정, 친원춘? 스노우, 첸이의' 메이링 3 장' 등. 이러한 형식은 오래되었지만 내용은 현대적이어서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그것들을'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다' 에 비유한다. (7) 노래, 행, 음' 노래',' 행',' 음' 은 고시의 상징이며 모두 고시의 장르를 가리킨다. 양자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음절과 격법 형식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오언, 칠언, 잡언이 있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비파행','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와 같은 것들이다. (8) 악부시악부는 원래 한무제 때 음악을 주관하는 관직명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 노래를 일컫는 말. 위진 () 당 () 과 이후 각 조 시인이 쓴 악부 () 시는 재미가 없지만 악부 () 나 준악부 () 라고도 한다. "칠레 노래", "목란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꿈속 천목산" 등. (9) 율시와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 수에 있다. 절문은' 절문' 이라고도 불리는데, 각 시는 네 문장밖에 없고, 심지어 구절은 운율, 짝은 연구, 대절은 할 수 있고, 문장은 안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 시에는 여덟 줄이 있는데, 압운과 짝문의 음을 제외하고는 연합과 목련이 맞아야 한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를' 배비' 라고 한다. (10) 가사, 서사시, 추리시는 작가의 내면의 사상 감정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여 시대정신과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종종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이 없다. 경물 묘사가 있는 부분도 서정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서사시는 시 형식으로 사건을 묘사하고 인물을 형성하며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서정시와 비교하면 서사시는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이 있다. 추리시는 넓은 의미의 서정시 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주로 경물 묘사를 이용하여 깊은 이치를 천명한다. (1 1) 주제어와 주제어는 모두 엄격한 차이가 있다. 품사는 내용상 문자 내용에 대한 제련이며, 한 글자의 눈이다. 품사는 어조의 형식상 명칭이다. (12) 호방어와 완곡한 단어는 송대의 두 유파로 각각 다른 스타일을 보여준다. 작품은 호방하고, 의경이 호방하며, 글이 호탕하고, 글은 긍정적인 힘을 주며, 작가 수시 (), 신 () 을 대표한다. 대표작은 스시의' 염노교' 가 있습니까? Huaigu 붉은 벽과 신 qiji 예기치 않은 만남? 경구 구 북정 회고' 등. 완곡한 작품의 언어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글로 표현된 감정이 완곡하고, 의경이 가볍고 활발하며, 이별이나 원한이 깊고, 조각하고 섬세하며, 제재가 좁다. 그들은 종종 개인적인 경험, 남녀의 사랑, 가끔 풍경을 쓰고 감정을 풍경에 녹인다. 대표사인은 류영, 진관, 이청조 등이 있고, 대표작품으로는 이청조의' 느린 소리', 류영의' 옥림령' 등이 있다. 13) 산곡 산곡은 김원시대에 등장한 단어에서 퇴화한 노래다. 그 스타일은 문자와 비슷하며 문자보다 더 자유롭다. 글자 수에 행간을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작은 주문과 시트 수가 모두 포함됩니다. 시에는 단 하나의 곡조만 포함되어 있고, 세트 수는 한 곡조 중의 여러 곡조를 한 세트로 결합하는 것으로, 희곡이나 산곡 중 일관된 곡조 세트이다. 그것의 곡조는 적으면 두 곡, 많으면 무한하다. 각 세트는 첫 번째 노래의 이름을 전체 노래로 사용합니다. 전곡은 반드시 궁조가 일치해야 하고, 첫 번째 끝은 같은 운이다. 끝에 "모래" 를 쓰다. 사용 횟수는 규정이 없어 일반 순서가 뒤바뀌었다. 모든' 모래' 앞에는 곡조가 하나 있는데, 전체 노래는 하나의' 꼬리' 로 끝난다. "왕위 조각" 처럼요? 천정사? 추사에는' 징톈 모래' 라는 노래가 하나밖에 없는데, 시 한 곡이다. 다시, "참여" 처럼? 휘파람을 불까요? 고조가 돌아오다' 에는 궁조에 속한 8 곡의 곡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소변' 은 이 곡의 첫 곡의 이름이자 전체 곡의 이름이다. (1998 국고) (14) 원잡극 원잡극은 송김시대 각종 궁조를 바탕으로 성장한 문학양식이다. 노래, 객가, 춤을 하나로 모으는 예술 형식이다. 원잡극은 단본 (여주인공 선창) 과 말본 (남자 주인공 선창) 으로 나눌 수 있으며, 구조상 40% 의 쐐기를 포함한다. 매 할인마다 한 편의 현대극 중 한 장면에 해당하며, 할인당 한 곡의 궁조만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안은 연극이고, 세 번째 할인은' 공현' 조정이다. 원잡극 극본은 과학, 노래, 백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위는 극본의 주요 동작 표현과 무대 효과의 규정이고, 창곡은 가사이다. 흰색은 인물의 대화, 독백, 서술, 흰색이다. 원잡극의 주요 캐릭터는 말 (남자), 외말 (노인), 순 (꽃얼굴), 단 (여자 캐릭터), (여주인공), 보아 (노파), 못생긴 (작은 꽃얼굴 또는 큰 꽃얼굴) 등이다. (15) 궁조와 곡표 궁조는 음악 용어로 음악의 일종이다. 궁조에 따라 음조가 다르다. 예를 들어 원의' 공현' 은 일종의 궁조이다. 곡패는 품사와 마찬가지로 구부러진 음악 형식이다. 차이점은 곡판이 종종 글자 수, 평정, 운율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원중의 교수형 바다, 가방, 거꾸로 매달리는 영, 와아, = 굴러가는 수국, 한 번의 부끄러움은 모두 곡패이다. (16) 단, 모, 추함, 양, 하인단, 모, 추함, 양, 종은 모두 원잡극 속 인물명이다. 댄은 여주인공을 연기하고, 조연에는 부수, 외, 소 등이 있다. 인터넷 레드는 큰 얼굴이라고도 불리며, 주로 특별한 성격과 생김새를 지닌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장비 () 와 이규지 () 와 같은 역할을 한다. 못생기고, 속칭 작은 얼굴이라 불리며, 남자들에게 대부분 부차적인 역할을 한다. 밖에서 노인 역을 하다. 폴은 노인 여성 역을 맡았다. (17) 주어, 백주어, 백은 모두 원잡극 극본의 성분이다. "그램", 일명 "절" 은 일반적인 무대 제스처, 무술, 춤 동작을 포함한 연극 동작의 총칭이다. 화이트' 는 객백으로 극중 흰색 부분으로 원잡극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백빈은 대화 (인물 간의 대화), 독백 (인물의 자기서술), 내레이터 (다른 인물 뒤의 자기서술), 백화 (가사의 중단) 로 나눌 수 있다. (18) 대련의 글자 수는 같고, 어성은 상대적이다. 제 1 련의 마지막 글자는 보통 작은 소리이고, 제 2 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평한 소리이다. 예를 들어,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19) 4 자, 5 자, 7 자, 잡자 대표자, 4 자는 각 시 중 4 자입니다. 오언은 시당 다섯 글자, 칠언은 시당 일곱 글자, 잡언은 시마다 다른 글자이다. 고시 중 오언칠어가 가장 흔하다. (20) 운은 고시든 새로운시든 모두 운율을 말한다. 운이란 시사의 가사에서 어떤 문장의 문장 끝에 모음이 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여 말투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