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소리로 낭독하는 힘

-응? 나의 수업 기억 속에서 이 선생님은 줄곧 서서 강의하는 유일한 선생님인 것 같다. 그녀의 태도는 정말 교육에 헌신하는 것이다. 수업이 끝날 때, 나는 이 선생님이 계속 눈을 깜박거리는 것을 보았는데, 아마 눈이 피로한 탓일 것이다. 하지만 저는 인내심과 부드러움, 미소를 지으며 손을 든 선생님과 밀에서 소통하는 것에 정말 감동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나는 낭독을 잘 모르는 사람이고,' 네가 늙었을 때 배우기 어려운 길' 과 같은 교과서에서만 시를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부 예능 프로그램의 낭송 프로그램에 대해 나는 보통 직접 무대를 바꾼다. 나는 낭송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독서 기교, 발음이 좋지 않고, 발음이 불분명한 등 객관적인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것 외에, 주된 개인적 원인은 독서 자료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부족하여 감정을 가지고 읽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암송이란 무엇일까요?

소리내어 읽고, 읽기로 해석하다. 독서에 익숙하다. 암송하다. 시를 읽을 때 발음을 가리킨다. "삼국지 무척택" 에서 왔습니다. 독서는 목소리가 크고 속도가 빨라야 할 뿐만 아니라 입, 귀, 관, 마음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전심전력으로 몰입하며, 독서에서 리듬을 체득하고, 작품의 재미와 매력을 음미해야 한다.

독서의 기교는 두 글자, 즉 호흡과 리듬이다. 이것은 전형적인 것이다.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고급 기준을 충족하려면 많은 시간과 정력이 필요하고, 끊임없는 연습이 필요하다.

이 선생님은 왜 지금의 아이가 그렇게 나약해서 어떤 좌절과 어려움도 견디지 못하는지 우리에게 질문을 던졌다. 그 이유를 묻자 이 선생님은 두 가지 답을 주었다. 첫째, 몸은 규율성이 부족하지만 머리는 충실하지 않다. 외동 자녀는 성장과정 전반에 걸쳐 보살핌을 받는 상태로 노동을 벗어났지만 많은 지식, 기술, 기교를 배웠지만. 하지만 부족한 것은 체력훈련과 정신영양이다. 그래서 실생활에서 작은 문제가 생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책을 많이 읽고, 작품에 대한 이해가 점점 깊어지고, 표현이 강해지고, 감정이 풍부해지고, 마음이 점점 충만해지고 있다.

자신있게 무대에 오르는 것은 자아에 대한 초월, 스트레스에 대한 석방으로 기분이 좋다.

목소리의 변화-점점 더 듣기 좋고, 숨을 쓰고, 내 목소리에 질리지 않는다.

정신의 변화-팀의 사기가 나왔고, 자랑스럽고 점잖았다.

새로 개정된 국어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은 초등학교 암송에 대한 구체적인 실시 건의를 제시했다. "중국어 수업은 또한 중국어의 특징이 문맹, 글쓰기, 읽기, 구어교제, 학생 사유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교학에서는 좋은 어감과 전반적인 파악 능력을 키우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저중학교 단계의 독서 목표는' 5' 이다. 동요, 동요, 간단명료한 고시를 읽고, 상상력을 넓히고, 초보적인 감정체험을 얻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느끼다. " 중학교 부분의 독서 목표는' 4' 이다. 문장 표현 순서를 헤아려 보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초보적으로 문장 기본 표현 방법을 이해하다. " 고등학교의 독서 목표는' 8' 이다. 훌륭한 시를 읽고, 시의 말투와 리듬을 통해 작품의 내용과 감정을 감상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낭독을 여러 번 언급하다.

첫째, 의미가 다르다

"소리내어 읽기" 는 문장 들을 또렷하고 크게 읽는 것이다. 본질적으로 일종의' 소리내어 읽기' 이다. 그 주된 목적은 서면 문자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해당 오디오 언어로 변환하여 청중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그것은 정서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지 않고, 의시, 즉 관객이 낭독에 대한 완전하고 정확한 이해와 이성적 사고를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리내어 읽기" 는 더 높은 수준의 낭독이며, 언어 표현의 예술적 표현이다. 그것은 문장, 속도, 경중, 정지 등 암송 기술을 통해 암송된 자료를 일종의 예술 공연으로 바꾸는 예술 처리가 필요하다. 그래서 그것은 공연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 관객의 감정노래를 부르고, 관객이 듣고, 듣고, 들을 수 있게 하는 예술적 감화력을 추구한다.

둘째, 사용 범위가 다르다

낭독은 널리 응용되어, 쓴 모든 책을 낭독할 수 있다. 시, 단어, 노래, 푸, 산문, 소설, 연극, 만담 서술문, 의논문, 설명문, 사설, 뉴스, 기름시, 구령을 빙빙 돌고, 집서, 구인 광고, 너를 찾는 수학 물리 연습 등. , 읽을 수 있습니다;

독서 범위가 비교적 좁다. 전반적으로 시와 산문을 위주로 몇 개의 동화, 소설, 연극을 볼 수 있다. "시 낭송", "산문낭송" 이 아닌가요? 그것은 원고의 예술적 특색에 대해 비교적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너를 찾아라' 와' 수학 물리 연습' 은 큰 소리로 낭독할 수 있지만, 외우면 청자가 받아들이기 어렵고, 사람을 울게 한다.

셋째, 위치와 신분이 다르다.

독자의 위치는 자연스럽고 독자의 위치는 예술이다. 낭독할 때 독자의 입장의 성격은 변하지 않았다. 교실이냐 교실이냐, 땅이냐, 땅이냐. 독자의 신분은 독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독자는 문장 작가의 대표나 화신도 아니고 행동자도 아니다.

하지만 이와 마찬가지로 독자들이 있는 공간은 실제로 달라져 유형무형의 지형이' 공연장' 이 되었다. 이' 공연장' 의 성질은 낭송의 내용이 바뀌면서 관객은 종종 무의식적으로' 공연장' 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여 낭송자의 공연을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그래서 독서는 보통 무대에서, 공공장소에서 진행된다. 독서는 공연 예술로서 낭독자의 신분은' 배우' 이고, 그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또 다른' 나' 를 연기한다.

넷째, 사운드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소리 재현에 대한 요구는 자연, 자연, 생활에 가깝지만 일상생활의 일상 회화와는 다르다. 자연 구어보다 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전형적이며, 미감이 있다. 그것은 "불도 불도 아니고, 다만 좋다" 고 요구한다. 너무 과장되어, 허세 부리고 위선적인 느낌을 주기 쉽다. 너무 밋밋해서' 집에서 하는 일' 처럼 지루합니다. 제월이 말했듯이, "생활 속의 자연대화에 가까운 언어로 낭독하고, 대화와는 다른 부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낭독할 필요가 없다. 즉, 말을 하지 마라." 서세영은 "언어의 표현력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우리는 당연히 가볍고 짧으며 억양과 같은 성조와 어조를 적절히 읽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예술적 과장은 하지 않는다. 소박하고 솔직한 독서이지, 기복이 심한 공연이 아니다. "

독서에서 소리 재현에 대한 요구는 프로그래밍, 개인화, 심지어 극적이어야 한다. 낭송자는 장치의 음량, 음역, 리듬을 바꿔 자신의 작품에 대한 체험을 독특한 예술적 감화력으로 농축해야 한다. 예성타오가 말한 것처럼' 열정할 때 자극을 주고 완곡할 때 완곡하게 해 준다' 며 청중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다섯째, 표준화의 정도는 다르다

큰 소리로 낭독하려면 청취자가 표현의 내용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낭독자 음성에 대한 요구가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낭독자 들은 북경어를 선택 해야 하지만, 특정 상황과 특정 전제 조건 하에서, 청취자가 명확 하 고 정확 하 게 들을 수 있는 경우 방언으로 낭독하거나 산재 된 방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낭송은 언어의 예술적 매력으로 청중을 감염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표준 표준어로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 작품의 내용을 예술적으로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방언으로 암송하는 것은 청중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여섯째, 상황이 다르다

낭독은 일반적으로 원고를 들고 할 수 있는' 소리내어 읽기' 의 표현이다. 그것은 독자의 몸, 손짓, 눈빛, 표정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너는 서서 걷거나 앉아서 읽을 수 있다. 낭독의 임무는 전달이지 공연이 아니다.

독서는 독서 과정에서 신체, 제스처, 표정, 눈빛이 조화롭게 조화를 이루도록 요구하여 예술 언어의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는 예술 공연이다. 따라서 독서는 원고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원고를 들고 있으면 몸, 자세, 독서 내용의 조화에 불리하고, 원고를 너무 많이 읽으면 표정, 눈빛, 청취자 간의 소통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일곱째, 교육의 차이

낭독하는 교육성은 주로 낭독의 기능과 사용의 효과에 반영된다. 낭독은 주로 청중에게 작품의 주요 내용을 전달하고 작품에 담긴 사상지식을 통해 청중을 직접 교육하는 데 사용되는 교육 형식이다.

독서는 일종의 정복의 예술이다. 독자들의 독특한 음질, 생동감 있고 유창한 언어 리듬, 풍부한 능숙한 언어 기교를 이용하여 문학 작품들에 날개를 달아 관객의 내면으로 날아가게 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혹적인 힘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강대한 정복은 낭송의 최고 경지이자 낭송예술 자체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한 것이다.

독서 훈련의 표준 설명-

첫째, 1 차 기준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다.

효과는 사람들이 똑똑히 듣고 알아들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중급 기준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소리는 입체적이며, 리듬은 변하고, 정서는 기복이 있다.

효과는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맛을 내는 것이다.

셋째, 선진 기준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소리는 입체적으로 둥글고, 리듬이 풍부하고, 의경이 충만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효과는 사람을 작품으로 끌어들여 아름답고 동경하게 하는 것이다.

낭독은 일반적으로 국어로 나타나지만, 국어 교육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현재 우리 반에서 영어를 배우는 상태는' 벙어리 영어' 단계다. 본문을 읽든 시트콤을 하든, 모두 음조, 의심할 수 없는 말투, 감탄할 수 없는 감정, 단문의 이해이다. 그것은 이렇게 무미건조하다. 개인적인 질문을 할 때, 어떤 학생들은 목소리가 높지만 직설적이고 감정이 없다. 어떤 학생들은 윙윙 소리를 내며 감히 말하지 못한다. 내가 자주 말하더라도 대담하게 말하는 것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소심한 아이들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여전히 긴장해서 말을 하지 못한다.

나는 우리 아이가 큰 소리로 낭독하기를 바란다-큰 소리로 낭독한다-큰 소리로 낭독한다. 선생님으로서 나는 반드시 미리 수업을 준비해야 한다. 강의 당일 나는 스승' 내 목소리가 가장 아름답다' 는 펀치 활동에 참가했다. 우선, 나는 그룹 학습에서 큰 소리로 낭독하고 기교를 숙고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

독서는 글씨가 단정하고 둥글기 때문에 표준어를 더 많이 하고, 핸드폰으로 내가 읽은 내용을 녹음한 다음, 반복해서 듣고, 좋지 않은 발음을 이해하고, 바로잡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는 큰 목소리를 중시하니, 나는 숨결로 말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방금 17 장에서 교사의 말하기 훈련을 했는데 발음을 잘 연습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목청을 외치며 숨을 쉬지 않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독서는 리듬과 감정을 중시하기 때문에, 나는 책을 많이 읽고, 독서 자료의 내포를 배울 것이다. 소재의 내용과 작가의 감정을 알아야 적절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

낭독은 더 높은 수준의 낭독으로, 변화는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어떤 일은 견지하지 않는 것은 희망이 있기 때문이지만, 견지해야 희망이 있다.

내가 공부할 때, 학생들이 나의 성적을 "기다리게" 할 수 없다. 나는 가르치는 중에 의식적으로 독서 기교를 학생으로 깊이 들어가게 해야 한다. 내가 장악할 수 없을 때, 학생도 반드시 더 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학생들의 사유는 더욱 발산되고, 고유 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창조하기 쉽다. 선생님은 조수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