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인생 철학은 사람 스스로 확립한 것이다. 하지만 꿀벌의' 벌생' 철학은 꿀벌이 스스로 생각해 낸 것이 아니라 인간이 만든 것이다. 인간은 꿀벌을 위해' 꿀벌 생활' 의 철학을 총결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철학을 확립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자주 확대한다. 베이컨처럼요.
영국의 위대한 철학자 베이컨 (Bacon) 은 과학 작업은 벌처럼 정원에서 원료를 채취하여 소화한 다음 달콤한 꿀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철학의 길을 따라 베이컨은 경험주의 철학과 경원 철학을 모두 비판했다. 그는 경험주의자가 개미처럼 수집만 알고 가공은 모른다고 생각한다. 경원 철학은 거미 한 마리와 같아서 자신의 재료로 그물을 짜야 한다. 베이컨은' 꿀벌 생활' 철학의 계발로 더욱 분발하여 유명한' 베이컨 귀납법' 을 총결했다. 베이컨 유도는 긍정, 부정, 비교의 세 단계를 포함한다. 베이컨은 긍정 단계에서 기존 현상의 알려진 모든 예를 수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정적인 단계에서는 부정적인 사례를 연구해야 한다. 비교 단계에서는 서로 다른 사물과 현상의 연결과 차이를 비교하고 우연한 연관을 점차 없애고 필연적이고 본질적인 연관에 대한 인식을 얻어야 한다.
인간은 베이컨처럼' 꿀벌 생활' 철학을 이용해 자신의 생활철학을 확립하고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꿀벌로 직접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그리고이 "풍부한"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및 기타 모든 측면을 통해 실행 됩니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이 이융을 물리쳤다.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기 위해 이융은' 화영' 이기를 진헌공에게 바쳤다. 이 젊고 아름다운 이기기는 풍토만종으로 그녀의 남편 진헌공을 미혹시켰다. 나중에, 단순히 첩 으로 서, 왕자 를 폐지하고 싶어, 왕자 로 서 있는 아들. 남편의 안배에 직면하여, 이기는 겉으로는 핑계를 대지만, 그녀의 마음은 매우 기뻤다. 그리고' 밀고 당기다' 정신의 지도 아래 그녀는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했다.
만약 네가 너의 아들을 왕자로 만들고 싶다면, 너는 먼저 현재의 신생 왕자를 죽여야 한다. 이에 따라 이기는 비밀리에' 자료 수집' 을 시작하여 신생을 암살하기 시작했다. 첫 번째' 재료' 중 하나는 꿀벌의 도움으로 만든 것이다.
이날, 어머니로서 이기는 신생을 후궁에 초청해 술을 마셨다. 식사 후, 이기는 신생을 다음날 함께 화원을 참관하도록 초청했다. 신생은 계획이 무엇인지 몰라서 즐겁게 초청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쉔 이 떠난 후, 리 지 는 즉시 그녀의 남편 진 시안 (西安) 공 옆으로 달려가 눈물을 터트렸다. 진 시안 공 이 고민 아! 그는 이기의 눈물을 닦고 왜 그런지 물었다. 이기는 울며 말했다. "왕자가 나를 무례하게 한다." 진 시안 공 (Jin xiangong) 은 "어떻게 이것이 가능합니까? 신생은 좋은 청년이다. 그는 감히 할 수 없다. "라고 이기가 대답했다." 그는 감히 할 뿐만 아니라 내일 함께 정원을 참관하자고 초대했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내일 네가 직접 가서 보아라. "
다음 날, 이기는 자신을 예쁘게 차려입고 머리에 꿀을 한 겹 발랐고, 일찍 정원에 와서 신생을 기다렸다. 반면에, 진 시안 (西安) 공 은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어둠 속에 숨어,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신생은 과연 왔다. 이기의 머리카락에 꿀이 가득 묻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화원을 거닐며 꿀벌들을 끌어들여 그녀의 머리 위로 날아갔다. 이기는 화가 나서 신생에게 말했다. "이 벌들은 정말 짜증난다. 그들은 항상 내 머리 위로 날아갔다. 너는 빨리 나를 도와 그들을 쫓아내라. " 당시 사람들은 큰 소매의 옷을 입고 외투를 벗고 있었다. Shensheng 는 넓은 소매를 들어 올리고, Li Ji 의 머리에 꿀벌을 털었다.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맹인 진헌공의 눈에는 신생의 행동이 신생이 이기에게 키스하는 것과 같다. 이제 진헌공의 분노는 억압될 수 있다. 다른 이기의' 검은 재료' 몇 부를 준비한 후 신생은 결국 자살했다.
몇 마리의 꿀벌의 도움으로 이기기는 강대한 가짜 연인과 진정한 정적을 쉽게 물리쳤다.
꿀벌은 정치적으로 적을 물리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장에서도 한 무리의 적을 물리칠 수 있다.
일찍이 1000 년 전에 프러시안 도시는 강도들에 의해 점령되었다. 악당들이 수도원을 습격하려고 할 때, 비무장 수녀들은 마당에서 수백 개의 벌집을 찔렀다는 치명적인 무기를 발견했다. 갑자기 수천만 마리의 꿀벌들이' 몰려나와', 적을 쏘아서 도주했다.
이 수녀들의 영감을 받아, 후에 많은 군 장성들이 벌전을 배웠다. 기원 1 1 세기에 영국 왕 헨리 1 세 밑의 장군 이모는 유룡 공작의 포위를 풀기 위해 숲속에 수천 개의 벌통을 모으기 위해 특별히 사람을 보냈다. 적들이 이 도시를 다시 공격했을 때, 이모 장군은 사람들에게 적군에게 이 벌통을 던지라고 명령했다. 온 하늘에 흩날리는 꿀벌이 갑자기 적의 진지를 쏘아올렸다. 이머는 기회를 틈타 군대를 이끌고 도시를 나갔고, 적의 공성 전술은 순식간에 와해되었다.
이런' 벌전' 은 이후 제 2 차 세계대전, 심지어 베트남 전쟁에서 널리 사용되었다고 한다. 곰, 곰 2, 광두강 사이의 찢기는 지금까지 벌집을 무기로 하고 있지 않나요?
물론, 꿀벌의' 꿀벌 생활' 철학은 정치와 전쟁터에서 서로를 죽이거나 자살할 수 있는 무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류에게 좋은 점을 가져다준다.
꿀벌이 인간에게 가장 직접적인 공헌은 의심할 여지 없이 군침을 흘리는 꿀이다. 꿀 외에도 꿀벌은 인류에게' 아웃도어 이익' 에 기여할 것이다.
저명한 경제학자 장오경은 종종' 벌의 신화' 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책은 말했다: 양봉원에 인접한 사과밭. 오랫동안 벌들은 옆집 사과밭에 가서 화밀을 채집하면서 사과나무가 꽃가루를 전달하도록 도와주었다. 꿀을 기르는 사람에게 사과나무의 꽃 수정은 그가 일부러 계획한 것이 아니라 꿀벌이 꿀을 채취하는 부작용이다. 반면에 사과나무는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을 뿐만 아니라 꿀벌에게 꿀을 제공하는 것은 당연히 사과 재배자의 원래 의도가 아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국경을 넘는 영향은 사실상 사과밭과 양봉원의 가치를 증가시켰다. 따라서 사과밭 주인은 더 많은 꿀벌이 그의 나무에 꽃가루를 수송하기를 바란다. 양봉가들은 그의 꿀벌이 꿀을 따게 하기 위해 사과나무에 더 많은 꽃을 원한다.
그러나 전통 경제학의 이론에 따르면 어느 쪽도 명확한 국경 간 이익을 얻을 수 없다. 양봉가들은 꿀벌이 꽃가루를 전달한다고 과수원 주인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애플 재배자들도 양봉가들에게 꿀을 채취하는 비용을 받을 수 없다. 그리고 어느 쪽도 얼마나 많은 꿀벌을 채집했는지,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과나무에 비료를 주는지 모른다. 이에 따라 양측은 이 일에 대해 계약을 체결할 수 없다.
하지만 장오씨는 워싱턴주의 일부 양봉가들이 실제로 벌들을 과수원에 임대하고 과수원의 과일나무에 꽃가루를 보내는 것을 자주 알아차렸다. 따라서 이런 실증적 연구 방법을 이용하여 장오우는 경제학에서' 벌의 원리' 를 발견하고 독특한' 한계효과' 이론을 창설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이런 식으로 꿀벌은 인간 사회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이 침투에서 자신의' 꿀벌 생활' 철학을 충분히 실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