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밀히 말하면, 이른바' 유학' 은 공자가 죽은 후에야 생긴 것이다. 그때는 아직 백가쟁명의 학파일 뿐, 공자 본인과 유가는 낯설지도 않고, 빛도 나지 않았다. 맹자, 견권 등의 계승과 발전을 거쳐 공자의 학설이 실전되지 않아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당나라 양경은' 순청자' 에서 썼다? 서문은 말했다: "zhongni 의 학교, 항상 장소, 공적은 전 세계에 퍼질 수 없다, 단지 제자가 낭송할 뿐이다. 영령에서 전국까지 구멍의 길은 거의 멎었다. 클릭합니다
순자 덕분에 그의 어르신은 전통 대중에 속한' 육경' 을 유가학으로 바꾸어 후세에 퍼뜨려 순자를 갖게 되었습니까? 약악' 에서 제자들은 순자를 칭찬했다. "손청은 공자보다 못하다. 오늘날의 학자들은 손청유언의 나머지를 얻어 세계에 프랑스식 풍채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구원은 신이고, 죽은 것은 변화다. 그 선행을 보면 공자는 이미 지나갔고, 세상은 자세히 연구하지 않고, 운비 성인도 있다.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한무에 도착했을 때, 유가존만 있었지만 공자의 이름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시신 채식의 유가 경전으로 이른바' 유교' 를 대체한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북송에서 명대까지 일부 경학' 반동파' 는 공맹의 전통 전승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조상' 을 부흥시키려 하다가 두 차례의 방문 (정호, 정이) 을 거쳐 주청년기에 선학을 배우였다. 선종문화의 영향으로 이학과 신유학이 생겨났고, 이른바' 유교' 가 자리를 잡고 중국 문화에 거의 천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중국 선 문화가 도교에 미치는 영향.
도가 () 란 춘추 () 시대의 노장 () 지식을 주류로 하여, 사람과 도화 () 와 천인 () 의 조화를 탐구하는 지식으로 창립된 학파이다. 도교란 한말 장도릉이 창설한 교파로 신선양생과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는 것을 이론적 근거로 중국이 입세한 후 하나의 사회로 발전하였다.
도교는 도교내질의 이론적 기초이다. 도교는 도교의 외적 종교 형식이다. 도교를 하나의 교파로 하든 불교를 하나의 교파로 삼든. 그것의 성격과 본질은 서구의 소위' 종교' 와는 완전히 다르다. 다만 현대인들은 조금만 조심하고, 바람을 따라가며, 정보가 거짓으로 이어진다.
한대 이후 도와 도는 주로 불가분의 문파와 유파로 진화했다. 단도의 생명과학은 외단의 학문과 내단의 학으로 나뉜다. 외용 정단의 연구는 춘추시대에 시작되었고, 외용 정단 () 이 약으로 들어가면 장수할 수 있다. 내단술의 연구는 춘추시대에 시작되었다. 라오장 연구는 정제, 가스, 신을 약으로, 인체를 실험실로 하여 생명의 본질을 밝혀냈다.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의 영향을 받아 도사가 불경에 근거하여 대량의 소위 도경을 편찬하였다.
송원 이후 내단의' 쌍수인생' 은 모두 선종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고, 마지막 날부터 청대 정일파, 전진교의 부흥은 모두' 심견성' 의 지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당송 이후의 노장의 정수는 말할 것도 없고, 모두 선종이 함축한 것이다. 유 () 석선 () 도가 선해 () 를 이루니, 선종 () 이 후세의 도 () 도 () 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중국 선 문화가 불교에 미치는 영향.
선종은 인도 불교 지혜와 중국 문화의 정수 융합과 승화의 결정체이다.
선종 사상의 중생은 혜능에서 시작되었고, 정글은 마주 () 에서 창립되어 100 피트 아래 세워져 전후를 계승한 중국특색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한편, 선종은 불교를 번잡하고 경직된 교조에서 해방시켜 불교를 새롭게 만들고, 경학과 교법도 신비, 황당무계함, 마법에서 벗어나 더욱 진실하고 정교하며 평실해졌으며, 특히 문인 계층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편 당대 이래 선종은 중국 불교의 또 다른 명칭이 되었다. 최근 100 년 동안 중국의 불교는 거의 삼절안 중 정교파괴에 의해 파괴되었다. 다행히 역대 선종의 대덕에 불교는 한 그릇밖에 없는 지혜를 이어갔다. 이것은 선종의 정신과 지혜이자 중국 문화의 깊은 명맥이다.
더 중요한 것은 백장선사의' 하루도 안 하고 하루도 먹지 않는다' 는 정글 풍습이 되어 존승으로 인한 사치 부패를 개혁하고 중국 역사상 가장 발달한 경제조직이 되어 사회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일반 세속장원 경제보다 훨씬 깊고 광범위하다는 점이다. 당송 이래 선종이 불사와 사회경제에 기여한 특별한 공헌이다.
선종은 홍전후 티베트의 심성학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불교와 그 문화가 북한과 일본에서 다시 태어나고 발전하도록 창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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