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주의 정신을 고양하는 시 1. 애국주의 정신에 관한 시
문천상의 일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았다. 단심을 거울로 삼다. 임칙서의 시 "나라가 생사를 한다면, 왜 화를 피하지 않는가?" 연의 슈 의 시, "증서 kukuo 죽은 왕, 모, 고독한 스님 을 물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웃고 울어, 창자가 얼어도. "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급사하다. --카오 다우 \ "백마 기사 \" 65438+. 충성. -기원 3 년경.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너의 눈물을 감추고 인민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이소' 4. 나라를 위해 재물을 도모하고 부귀를 구하지 않다. -"의식 유교" 5. 국난에서 죽었으니, 죽음을 보고도 구하지 않는다. -카오 다우 흰 말. 행복 후의 세상.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우리나라를 걱정하는 것을 감히 잊지 못한다. -육유 《병서》입니다. 9.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의 날을 경축하기로 결정했다. -육유' 수아' 10.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그의 마음을 잘 관리하고, 그의 역사를 잘 관리한다. -모든 남자는 책임이 있다. 중국의 생존은 오늘 작가 밀, 13, 돈: 북망성검에 달려 있어 국난으로 성장할 것이다. 14, 명: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2. 애국주의에 관한 시.
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문천상은 평생 죽지 않고 역사를 고쳤다.
임칙서의 "이기심은 국가의 생사이다. 화복으로 피할 필요가 있는가? "
연의 슈 스님 시 ":일곱 프로필 죽음, 학생들은 모 물었다, 고독한 스님. "을 클릭합니다. 아무 이유도 없이 웃고, 아무 이유도 없이 울고, 장이 얼어도.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관자 목축업'
2, 고난 앞에서 국가, 충성심을 잊지 않는다. -\ "왼쪽 조 특별한 기원 \"
3. 장시간 숨을 쉬면서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국가 엘리, 부자를 구하지 않는다. -"의식 유교"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일, 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정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루 투어 \ "xiuer \"
10,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문천상 《영정양》
1 1, 정충보국. -"송나라 악비전"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13, 돈 이몽양: 북방의 별하늘을 바라보며 보검을 들고 자라는 것은 국난입니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중국 문명을 계승하고 애국시를 전진시킨다.
다음 몇 편의 시가 있어 유명한 민족의 정신을 발양하였다
1, 산과 강이 부서지고 초목이 푸르다. 두보' 봄의 희망'
2.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전쟁터, 왜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었을까. 서석린의' 마개'
3.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 "보 Qinhuai \"
4, 국가의 생사존망, 화 때문에 피하지 마라! 유배는 왕의 인자함일 뿐, 비천하게 죽음을 지키는 것도 딱 알맞다. -린 zexu \ "수비대 현가, 둘째 \"
5. 들어가면 집에 갈 수 없고, 외국환에 대해서는 적수가 없고, 나라는 망한다. 맹자와 그의 제자들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6.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 또 동풍에 편중되어 나라가 차마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리 유 \ "봄 꽃 가을 달 언제?
7.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을 기다려야 한다. -육유 《병서》
8. 옛 성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리 shangyin "서사시 다음 편"
9. 외진 마을에서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나라를 지키고 싶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10, 중국은 어디를 보나요?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신 qiji \ "남향자 \" 등정 경구 북정 임신.
1 1.40 년 동안 제 조국 산하 3 천리. --리유 \ "단자절손, 가국 40 년. \"
12, 죽음, 영은 영,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국상》
13, 신하 증오, 언제 나올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악비 \ "만강홍 쓰기 화이 \"
14, 내 마음은 자석으로,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창장"
15, 노기지 서쪽, 인문정, 적벽, 주랑, 삼국.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16, 꿈은 먼 곳에 있고, 남국추청: 천리 밖의 냉색, 선팔루꽃 깊은 곳, 퉁소는 월층에 있다. --Li Yu "강남을 바라보며 멀리 꿈을 꾸다"
17, 아아!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루 투어 \ "황금 잘못된 칼 여행 \"
18, 육조 옛일은 흐르는 물과 함께, 냉연쇠초청색. -왕 안시 \ "Guizhi 향, 보드 눈 참조 \"
19, 휴 (Hugh) 는 여자가 영국의 물건이 아니라고 말했다. 매일 밤 용천 벽에서 노래를 부른다. 추근 \ "\" 하늘, 조국이 가라앉는 것을 도울 수 없다.
20. 성실은 용무일 뿐만 아니라 강인하고 불굴이다. 굴원 《국상》
2 1, 국전, 절당 사람들은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 수촌에서 자다'
(22), 1 인치 하트 보국, 두 줄의 눈물은 향수이다. 유 키안 \ "입춘일 \"
23. 택국강산이 전도에 들어서자 백성들은 모두 기뻐했다. --카오 노래 \ "나이 jihai 두 곡, Xi guangzong 명나라 원년 \"
24. 나갈 수 없으면 퇴보하지 않고 평원이 갑자기 너무 멀리 간다. 굴원 《국상》
25. 국가에 보답하려면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요? --Dai shulun "요새의 두 곡"
26. 주, 치, 진, 한, 추 국가가 모두 이기고, 모두 똥이 된다. --장 의 \ "염소 리 산 서식지 huaigu \"
(27), 장검과 아담궁을 가지고 처음으로 자기도 모르게 했다. 굴원 《국상》
28. 고국의 산들이 둘러싸고, 조류가 공성을 치고 적막으로 돌아간다. --Liu Yuxi "금릉 석두 도시 다섯 가지 질문"
29 일, 운영 우고시 는 코뿔소 갑옷, 차 잘못된 허브 Xi 단병 이었다. 굴원 《국상》
30.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게 그의 진심을 주었다. -두보 《서향》
3 1, 눈 보내기, 고국 늦가을, 날씨가 이르다. -왕 안시 \ "Guizhi 향, 보드 눈 참조 \"
32. 제갈의 위망이 대지를 초월하고, 어떤 것은 그의 얼굴에 대한 숭상일 뿐이다. --두보 "고적 5 기 5 위"
33. 국가의 흥망 성쇠, 오인은 왜 역사를 원망합니까? 로엔' 미인'
34. 육조 문화재는 연달아 텅 비어, 하늘은 가볍고 구름은 한가하다. -두목제 만새 각하, 셀, 선주 개원사. \ "을 참조하십시오
35, 중간에, 반 수치스러운 신하. -고양이 \ "물 조정 노래 헤드, 장 demao 청사 루 보내기 \"
(36), 성향백발이 성성성하여 고향의 청산을 멀리 바라보다. ---평시 "친구에게" 반란 후 북쪽으로 묶여있다.
민족정신은 오랜 역사 과정과 누적에서 형성된 민족의식, 민족문화, 민족풍속, 민족성격, 민족신앙, 민족종교, 민족가치관, 가치추구의 동일성의 반영이다. 전통 민족 문화에서 한 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유지, 조정, 지도, 촉진하는 정수를 말하며, 한 민족의 생명력, 창의력, 응집력의 집중적인 구현이며, 한 민족의 생존과 정체성이다.
중화민족은 정치적 개념과 선전일 뿐이지만 인류학과 사회학에서는 민족이 아니다. 그러나' 중화민족' 의 큰 배경 아래 전 세계 중국인들이 단결하여 분진하지만, 창력산강의 역사는 천지, 일월, 동휘에 비할 수 있다! 홍수전의 김전 봉기, 강량의 변법유신, 호자연의 교육혁신, 손중산의 민주혁명에 이르기까지 중국 국민들이 시종 국가민족대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천하를 위해 선선하고, 천하를 위해 선선하며, 앞줄에 서서, 자강불식한 민족정신 덕분입니다!
4. 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가을밤처럼 육유하면 반드시 울타리에서 나와 추위를 맞이할 것이다. 남송육이 만리하동에서 바다로 헤엄쳐 들어가 5 천 미터의 마천루에 올라간 것 같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참고: 1. 날이 밝았다: 날이 밝았다.
울타리 문: 대나무나 나뭇가지로 만든 문. 2. 삼만리 강: 황하를 가리킨다.
"삼만리" 는 그 길이를 묘사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3. 오천신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5km" 는 그것의 높이를 묘사한다. 고대인들은 8 피트를 한 토막으로 삼았다.
4. 진호: 침략자의 발굽이 휘날리는 먼지를 가리킨다. 후: 중국은 고대에 북방 민족과 서방 민족의 총칭이었다.
5.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6. 제나라: 고대에 길이를 계산하는 단위. 8 피트는 1 기 (1 피트는 7 피트) 이다.
왕위: 태, 형, 송, 화북부 산맥을 가리키며, 동악태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7. 마천루: 하늘을 만나다. 8. 유민: 북방 함락지역의 사람.
9. 진호: 유목민과 전사가 일으킨 먼지를 가리킨다. 10.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가리킨다.
만리의 동쪽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 5 천 무 () 의 화산 () 이 하늘로 치솟았다. 발굽 아래 유민들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울려고 하며 정부군이 잃어버린 땅을 1 년 더 되찾기를 바란다.
사상감정이라는 시는 작가의 애국,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역사적 배경 남송 시대에는 김병이 중원을 점령했다.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중원은 이미 김인의 손에 넘어간 지 60 여 년이 되었다. 이때 애국 시인 육유는 고향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시골에서 중원 아름다운 강산을 동경하고, 중원 백성도 그리워하며, 송조가 조속히 중원을 수복하여 통일을 이루기를 바란다.
저자는 육유, 자무관, 본적, 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그의 아버지 육재는 매우 민족적인 기개가 있는 관원이자 학자이다. 조정의 남쪽으로 건너간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책을 썼다.
육유는 어려서부터 애국가정 교육을 받고 항일전쟁에서 복수를 결심했다. 29 세 시험 진사, 이름 앞. 그는 전사 진회를 침범했기 때문에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효자, 진사 출신, 여주 () 에서 판관 () 을 맡다. 강남서로 장평차염 사업을 추진하여 여주 등 지방관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왕언, 범성대의 모사를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조정에서 의사가 되어 의사가 되지 않았다. 65 세 때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그는 86 세에 세상을 떠났다.
육유는 평생 항금을 견지했다. 여러 차례 투항주의자의 타격을 받았지만, 그의 애국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았고, 죽을 때까지 국가의 통일을 잊지 않았다. 그는 남송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평생 시 60 년을 쓰고, 시 9300 여 수를 보존한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항금과 보국의 작품을 표현하면 그 시대의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시의 풍격은 거칠고 호방하여 이백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어서' 작은 태백' 이라고 불린다.
68 세의 옹방이 은산의 고향으로 돌아온 지 이미 4 년이 되었다. 그러나 조용한 시골 생활은 노인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다.
초가을이지만 여름의 더위는 여전히 짙고, 날씨의 무더위와 내면의 끓어오르는 것이 그를 잠들지 못하게 했다. 날이 밝자 그는 울타리를 벗어나 더위를 식히고 시 두 수를 썼다.
나는 여기서 그 중 하나를 골랐다. [내용 분석] 시는 처음부터 날씨가 엄하다.
산천은 본래 움직이지 않았지만,' 입입'' 비벼' 라는 두 글자의 사용은 황하와 화산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생기발랄하다고 느끼게 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강산이 적을 곤경에 빠뜨렸는데, 어찌 비할 데 없는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두 문장은 심오하고 심오하여, 대립이 단정하다.
유민의 눈물은 먼지에 가득하다' 는 중의' 다' 라는 글자는 무한한 괴로움을 담고 있다. 60 여 년 동안 눈물을 흘렸는데, 어떻게 다 흐를 수 없을까? 그러나,' 눈이 말라도' 조국을 걱정하는 유민들은 여전히 남쪽을 동경한다. 김마대가 올린 먼지는 그들로 하여금 줄곧 왕사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진호' 를 배경으로 한' 눈물' 은 감정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다. "다시 남쪽으로 왕사를 1 년 더 바라보자" 라는 문장의 끝에서 "너" 라는 단어는 시간의 상한선을 연장했다.
남송유민들은 해마다 기대했지만 임중 멀리 갔다. 그들은 어떻게 남송의 군주와 신하들이 이미 그들을 잊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가! 사실 시인은 북방 신도의 고난을 써서 그의 실망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희망' 자를 중심으로 시인의 희망, 실망,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비장한 목소리이다. 시의 기세가 웅장하고, 엄숙하고, 서늘하고, 슬프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왕부지는 명청을 앞두고 진보한 사상가로 시 예술에 대해 많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소규모의 그림을 비유로 삼아 절구와 짧은 시의 정취가 깊고 넓은 특징을 밝혀냈으며, 매우 계몽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강택시화" 권 2: 화가가 말했다. "수중에 만리의 기세가 있다."
"잠재력" 이라는 글자는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상황이 어떻든 만리는 지척에 가까워질 것이다. 전날의 넓은 다음 사진이다.
오언절구는 사고할 때의 첫 번째 뜻이다. 성당 시대의 사람만이 그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너희 집은 어디에 사니? 이 근처에서 낚시통 옆에 있어요? 。
우리 함께 우리 배를 잡자, 우리가 같은 도시에 속하는지 보자 ... "먹기가 다 떨어지고, 네 표가 무한하고, 아무 글자도 다 뜻하지 않는다.
1 평방피트의 틀 속에서 만리의 풍경을 포착하는 것은 결코 산천 강을 비례적으로 축소시켜 종이에 나열한 것이 아니다. 예술 작품은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의경은 끝이 없어 계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왕부지는 성당 절구만이 글자 밖의 기이한 경치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는 최호의' 장정' 을 인용해 애틋하고 의미심장하며, 실제로는 시경 중 하나이며, 사공도' 시와 말' 의'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모두 풍류다' 와 같은 시경 중 하나다.
시가의 경지를 말하는 선배들은 왕왕 이런 경지를 동경한다. 청대 왕세정은 "하늘에 몇 개의 봉우리가 있고, 약간의 필묵이 있는데, 필묵 이외의 것을 의미한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우리는 또 다른 영리한 펜을 볼 수 있다. 쇠똥구리는 자를 뛰어넘어 만리를 삼킨다. 사공이 말한 것처럼' 진신이 충만하다',' 품장',' 만물이 다 있다' ('시가 대담하다'), 보통 긴 줄이나 문장 때문에, 육유하는' 가을밤이 밝을 것이다 이 시는 여전히 절문으로 만리의 기세가 손에 있다. 최호의 장정보다' 묵향 사표 무한' 이라는 숭고한 평가에 더 어울리는 것 같다.
남송애국시인 육유는 조국 분열의 격변에 직면하여 조속히 국가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중년은 서남군에 가입하여 장려한 현실 세계와 따뜻한 전쟁터 생활을 하여 그의 시가 경지를 크게 넓혔다. 그의' 수자' 가 회상한 바와 같이,' 중년층 사람들은 각오가 적어지기 시작했고, 점차 훔쳐보고 싶었다.
5. 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가을밤처럼 육유하면 반드시 울타리에서 나와 추위를 맞이할 것이다. 남송육이 만리하동에서 바다로 헤엄쳐 들어가 5 천 미터의 마천루에 올라간 것 같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참고: 1. 날이 밝았다: 날이 밝았다.
울타리 문: 대나무나 나뭇가지로 만든 문. 2. 삼만리 강: 황하를 가리킨다.
"삼만리" 는 그 길이를 묘사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3. 오천신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5km" 는 그것의 높이를 묘사한다. 고대인들은 8 피트를 한 토막으로 삼았다.
4. 진호: 침략자의 발굽이 휘날리는 먼지를 가리킨다. 후: 중국은 고대에 북방 민족과 서방 민족의 총칭이었다.
5.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6. 제나라: 고대에 길이를 계산하는 단위. 8 피트는 1 기 (1 피트는 7 피트) 이다.
왕위: 태, 형, 송, 화북부 산맥을 가리키며, 동악태산, 서악화산을 가리킨다. 7. 마천루: 하늘을 만나다. 8. 유민: 북방 함락지역의 사람.
9. 진호: 유목민과 전사가 일으킨 먼지를 가리킨다. 10. 왕사: 송나라의 군대를 가리킨다.
만리의 동쪽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 5 천 무 () 의 화산 () 이 하늘로 치솟았다. 발굽 아래 유민들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울려고 하며 정부군이 잃어버린 땅을 1 년 더 되찾기를 바란다.
사상감정이라는 시는 작가의 애국,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역사적 배경 남송 시대에는 김병이 중원을 점령했다.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중원은 이미 김인의 손에 넘어간 지 60 여 년이 되었다. 이때 애국 시인 육유는 고향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시골에서 중원 아름다운 강산을 동경하고, 중원 백성도 그리워하며, 송조가 조속히 중원을 수복하여 통일을 이루기를 바란다.
저자는 육유, 자무관, 본적, 월주 (현재 저장사오싱) 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그의 아버지 육재는 매우 민족적인 기개가 있는 관원이자 학자이다. 조정의 남쪽으로 건너간 후,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책을 썼다.
육유는 어려서부터 애국가정 교육을 받고 항일전쟁에서 복수를 결심했다. 29 세 시험 진사, 이름 앞. 그는 전사 진회를 침범했기 때문에 명단에서 삭제되었다.
효자, 진사 출신, 여주 () 에서 판관 () 을 맡다. 강남서로 장평차염 사업을 추진하여 여주 등 지방관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왕언, 범성대의 모사를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조정에서 의사가 되어 의사가 되지 않았다. 65 세 때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그는 86 세에 세상을 떠났다.
육유는 평생 항금을 견지했다. 여러 차례 투항주의자의 타격을 받았지만, 그의 애국의지는 결코 흔들리지 않았고, 죽을 때까지 국가의 통일을 잊지 않았다. 그는 남송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평생 시 60 년을 쓰고, 시 9300 여 수를 보존한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항금과 보국의 작품을 표현하면 그 시대의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시의 풍격은 거칠고 호방하여 이백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어서' 작은 태백' 이라고 불린다.
68 세의 옹방이 은산의 고향으로 돌아온 지 이미 4 년이 되었다. 그러나 조용한 시골 생활은 노인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다.
초가을이지만 여름의 더위는 여전히 짙고, 날씨의 무더위와 내면의 끓어오르는 것이 그를 잠들지 못하게 했다. 날이 밝자 그는 울타리를 벗어나 더위를 식히고 시 두 수를 썼다.
나는 여기서 그 중 하나를 골랐다. [내용 분석] 시는 처음부터 날씨가 엄하다.
산천은 본래 움직이지 않았지만,' 입입'' 비벼' 라는 두 글자의 사용은 황하와 화산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생기발랄하다고 느끼게 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강산이 적을 곤경에 빠뜨렸는데, 어찌 비할 데 없는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두 문장은 심오하고 심오하여, 대립이 단정하다.
유민의 눈물은 먼지에 가득하다' 는 중의' 다' 라는 글자는 무한한 괴로움을 담고 있다. 60 여 년 동안 눈물을 흘렸는데, 어떻게 다 흐를 수 없을까? 그러나,' 눈이 말라도' 조국을 걱정하는 유민들은 여전히 남쪽을 동경한다. 김마대가 올린 먼지는 그들로 하여금 줄곧 왕사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진호' 를 배경으로 한' 눈물' 은 감정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다. "다시 남쪽으로 왕사를 1 년 더 바라보자" 라는 문장의 끝에서 "너" 라는 단어는 시간의 상한선을 연장했다.
남송유민들은 해마다 기대했지만 임중 멀리 갔다. 그들은 남송의 군주와 신하들이 이미 그들을 잊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가! 사실 시인은 북방 신도의 고난을 써서 그의 실망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희망' 자를 중심으로 시인의 희망, 실망,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비장한 목소리이다. 시의 기세가 웅장하고, 엄숙하고, 서늘하고, 슬프고,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왕부지는 명청을 앞두고 진보한 사상가로 시 예술에 대해 많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소규모의 그림을 비유로 삼아 절구와 짧은 시의 정취가 깊고 넓은 특징을 밝혀냈으며, 매우 계몽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강택시화" 권 2: 화가가 말했다. "수중에 만리의 기세가 있다."
"잠재력" 이라는 글자는 중점적으로 해야 한다. 상황이 어떻든 만리는 지척에 가까워질 것이다. 전날의 넓은 다음 사진이다.
오언절구는 사고할 때의 첫 번째 뜻이다. 성당 시대의 사람만이 그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너희 집은 어디에 사니? 이 근처에서 낚시통 옆에 있어요? 。
우리 함께 우리 배를 잡자, 우리가 같은 도시에 속하는지 보자 ... "먹기가 다 떨어지고, 네 표가 무한하고, 아무 글자도 다 뜻하지 않는다.
1 평방피트의 틀 속에서 만리의 풍경을 포착하는 것은 결코 산천 강을 비례적으로 축소시켜 종이에 나열한 것이 아니다. 예술 작품은 생동감 있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의경은 끝이 없어 계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왕부지는 성당 절구만이 글자 밖의 기이한 경치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는 최호의' 장정' 을 인용해 애틋하고 의미심장하며, 실제로는 시경 중 하나이며, 사공도' 시와 말' 의'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모두 풍류다' 와 같은 시경 중 하나다.
시가의 경지를 말하는 선배들은 왕왕 이런 경지를 동경한다. 청대 왕세정은 "하늘에 몇 개의 봉우리가 있고, 약간의 필묵이 있는데, 필묵 이외의 것을 의미한다" 고 주장했다.
그러나 우리는 또 다른 영리한 펜을 볼 수 있다. 쇠똥구리는 자를 뛰어넘어 만리를 삼킨다. 사공이 말한 것처럼' 진신이 충만하다',' 품장',' 만물이 다 있다' ('시가 대담하다'), 보통 긴 줄이나 문장 때문에, 육유하는' 가을밤이 밝을 것이다 이 시는 여전히 절문으로 만리의 기세가 손에 있다. 최호의 장정보다' 묵향 사표 무한' 이라는 숭고한 평가에 더 어울리는 것 같다.
남송애국시인 육유는 조국 분열의 격변에 직면하여 조속히 국가에 보답하기로 결심하고 중년은 서남군에 가입하여 장려한 현실 세계와 따뜻한 전쟁터 생활을 하여 그의 시가 경지를 크게 넓혔다. 그의' 수자' 가 회상한 바와 같이,' 중년층 사람들은 각오가 적어지기 시작했고, 점차 훔쳐보고 싶었다.
애국주의에 관한 시.
애국에 관한 고시 한 곡: 예로부터 평생 죽지 않았던 문천상, 단심을 거울로 삼는다. 임측서시, "나라가 생사를 한다면, 왜 화복으로 피하지 않겠는가?" " 안수의 시' 왕자님은 외로운 스님이냐고 묻지 않는다'.
이유 없이 웃고 울어, 재밌게 놀더라도 창자가 얼었다. \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었다.
-카오 다우 \ "백마 \" 1, 집, 향, 나라, 천하. -'관자 목축업' 2. 위난이 닥칠 즈음에 나라를 잊지 않고 충군님.
-\ "왼쪽 조 전문 \" 볼륨 iii.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면서 나의 눈물을 감추고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했다. 굴원' 이소' 4. 이국은 부를 구하지 않는다.
-\ "의식 유교 \" 5, 국난으로 사망, 급사.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널리 승인'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위비는 감히 나라를 잊지 못한다. 육유' 병은 한 권의 책으로 시작한다' 9. 왕사는 북방에서 중원절을 경축하기로 결정했는데, 이 가족의 희생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육유' 시자' 10, 예로부터 죽지 않고 적자의 마음을 지키며 빛을 발한다. 문천상' 과영양' 1 1, 정충보국.
-'송대 악비전' 12.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맥 화몽' 중국의 존망은 오늘이다' 13, 당 이몽양: 북망성진이 칼을 들고 국난으로 성장할 것이다.
14, 돈: 한 마음으로 보국에 바치고, 두 줄의 눈물을 집에 바칩니다. 15, 송: 한 몸으로 국사를 갚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16, 삼국지: 나라를 걱정하며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한다. 17, 당이백: 한밤중에 4 ~ 5 번 한숨을 쉬며 대국에 대해 자주 걱정합니다.
1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7. 애국주의에 관한 고시
세상에는 무한한 화가가 있는데, 슬픔은 그릴 수 없다.
-높은 선 \ "왕 금릉 밤 \" 황사 백전 금갑을 입고, 깨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왕 창령 \ "군 복무 7 곡 제 4 부 \" 바람이 쓸쓸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잃어버린 이름 \ "징 송객/도이수가 \"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취하지 않고 관산 50 주를 받습니까? 리호' 남원 13 곡' 5 곡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하는 것이 더욱 보호적이다.
공 zizhen \ "지 하이 잡시 다섯 곡 \" 우! 추 삼족 은 진 을 파괴 할 수 있지만, 빈 중국 이 있습니까? -루 투어 \ "황금 잘못된 칼 여행 \" 국가 생사 를 추구, 왜 재해 를 피할 수 있습니까! 린 zexu \ "등성관에 가서 가족을 보고, 다음 편 \" 누운 밤에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루 투어 \ "11 월 4 일 폭풍 \" 고대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문천상 \ "영정양 \" 상인처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두목 \ "보 Qinhuai \" 모두 죽고, 영혼은 귀신이다.
-숨어 위안 \ "국상 \" 이 긴 나라 를 보고 싶어, 왜 옥문 문에서 태어났습니까? 다이수륜의' 두 토요일, 다음 편'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두보 \ "춘망 \" 명성 만리 밖, 걱정 한 잔. -가오 적절한 \ "안시에 보내기 \" 누가 이 삶을 기대, 마음은 천산, 몸은 이미 늙었다.
육유' 원망과 사랑, 만리인인을 찾을 때',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은 기복을 겪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문천상 \ "영양을 건너다 \" 범증의는 무주로 갔는데, 한신은 뜻밖에도 대신이었다.
-엄호성 \ "오강항왕묘 \" 가 죽은 것은 만물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큐슈를 슬프게 본다. 육유' 시자' 는 왕의 세계를 구하고 생전의 명성을 얻었다.
-신 qiji \ "깨진 배열, 선물 마을 단어 첸 tongfu 전송 \" 긴 수리 사이, 나는 위아래로 추구 할 것이다. -qu yuan \ "lisao \" 는 나라를 잊지 감히, 일은 반드시 몸을 굽힐 것이다.
-루 투어 \ "책 에서 질병 \" 하지만 longcheng 비행, 호마 꽃 음산을 가르치지 않는다. 왕창령' 만리장성 2 가' 는 전쟁터가 망국의 땅이라는 것만 설명하는데 왜 부츠를 신고 죽었을까?
서석린' 더 필' 자침석, 남측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문천상' 창장' 입니다.
8. 애국주의에 관한 시.
1, 당나라 두보, 봄의 희망
원문: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번역: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이 튀는 것을 도울 수 없고, 새말이 짜릿하고, 슬픔만 더해도 원한이 늘어나지 않는다.
계속되는 전쟁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집안의 편지는 매우 적고, 편지 한 통은 수만 금의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2, 쑤 qingxilin \ "플러그 아웃 \"
원문:
군가는 큰 칼을 부르고, 호노를 소멸하겠다고 맹세하고, 옥관밖으로 나가야 한다.
나라가 죽은 전쟁터, 왜 부츠를 신고 죽었는가.
번역:
전쟁에 가는 병사는 군가를 부르며 승리의 날에 와야 한다. 만청 통치자를 산세관에서 쫓아내기로 결심하다.
군인은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왜 시체를 고향으로 반송하는 것을 고려하는가?
3, 루손 투어 \ "아픈 책 \"
원문: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번역:
몸이 허약하고 허약해서 머리 위의 사모도 넓고, 혼자 천리 떨어진 청두 강변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직위는 비천하지만 국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하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천지의 신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국군이 친징하여 잃어버린 강산을 수복하기를 바란다. 제갈공명의 대표작' 한 선생님의 본보기' 는 오래 지속되는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자세히 읽어 봅시다.
돈 리 shangyin "서사시 다음 편"
원문: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왜 호박은 베개이고, 진짜 진주는 자동차인가.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번역:
역사를 살펴보면, 모든 현명한 나라들은 근검에서,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호박으로 베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진주를 가지고 말을 타는 게 좋을까요?
나는 멀리 여행하고 싶지만 천리마를 만나지 못했다. 나 혼자, 촉산에서 사나운 뱀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순제의' 남풍의 노래' 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영원할 때까지, 우람한 나무에만 나는 녹색의 수관을 향해 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송신치희 \ "남향자 등정 경구 북정품 \"
원문: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번역:
어디에서 중원을 볼 수 있습니까? 북루의 북쪽에는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이 널려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몇 개의 나라가 흥망했습니까? 나는 과거가 끝없이 펼쳐진 장강처럼 연속적이라는 것을 몰랐다.
젊었을 때 손권이 삼군 통수가 되었다. 그는 동남쪽을 점령하고 항전을 견지할 수 있으며, 절대 적에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천하의 영웅 손권의 상대는 누구입니까? 조조와 유비밖에 없다. "손권 같은 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