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는 시기적절한 꽃이고, 국화는 고대인들이' 시기적절한 풀' 로 여겼다. 그 독특한 성격 때문에 국화는 이미 활력의 상징이 되었다. 한추 독립국화는 고대인의 눈에는 심상치 않은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선도방가의 눈에는' 장수객' 으로 불로장생의 풀이다. 따라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중양의 주요 명절이 되었다.
위진 명사 도연명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고 말했다. 국화의 냉막, 명사의 은둔산림은 모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국화는 문인의 눈에는' 군자' 라고 불릴 정도로 인격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여기서 국화는 단순한 꽃이 아니라 초연한 품격의 상징이며, 이는 역대 문인 묵객, 유명 은둔자들이 추앙한 결과이기도 하다.
확장 데이터:
국화를 묘사한 고시는 다음과 같다.
1, 먹타오는 매력적이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에서: 송대 이청조의' 취화음', 엷은 안개, 짙은 구름, 하루하루를 걱정하다.
청추에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으면 말할 필요가 없다. 서풍이 주발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2, 용산 음료 9 일, 노란 꽃 웃음 장관.
에서: 당나라 이백 "9 일 용산 음료".
다시 중양절이다. 나는 용산에 술을 마시러 왔고, 황주 꽃도 나를 망명자라고 비웃었다.
"노란 꽃" 은 국화의 참고물과 같다. 추적 데이터의 출처에 대해 몇 가지 관점이 있다. 첫째, 고대 국화는 품종이 적고 노란색을 위주로 해서 간단히' 황화' 라고 부른다. 또 다른 설법은 옛사람들이 황허리를 정색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흔히' 황화' 라고 불렸다는 것이다. 위의 주장은 근거가 있는가, 앵무새인가,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지만, 국화의 성격과 정신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인민망-중양절 3 대 민간 전설?
인민망-중양절 상국화는 당시-그림 속의' 국화' 를 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