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정치적 이상과 활동과 시가 창작에 미치는 영향.

문인 정치는 중국 봉건 사회에서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자 대다수 문인의 선택이다. 한편, 중국 봉건사회 등급제도의 수립으로 관원과 기타 신사들의 지위가 매우 높다. 문인이 일단 벼슬에 들어가면 개인의 지위 향상은 물론 가족 전체의 지위 향상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문인의 정치에 대한 열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사상이 문인에게 미치는 영향 때문이다. 중국 전통 유가가' 슬림함, 치국, 평천하' 를 주장하는 사상은 문인 계층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당시는 오늘처럼 선진적이고 개방적인 사회 형태가 없었고 문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방향도 매우 적었기 때문에 문인들이 개인의 포부에 있어서 정치에 더 쉽게 기울게 되었다. 이백의 정치에 대한 흥미는 후자여야 한다. 그는 촉중에서 좋은 교육을 받고, 많은 책을 읽고, 많은 고전을 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백은 사마상루, 셰안 등의 사적에 쉽게 영향을 받아 정치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 또한 그는 대광산 지역과 조기에서 왕패의 방식을 배워 젊은 이백이 고대인의 행동을 동경하게 했기 때문에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세웠다. 이백의 원대한 포부를 가장 잘 설명하는 것은 그가 안륙 거주 기간 동안 쓴' 대수산답맹소부서' 이다. 당시 맹이라는 조정의 작은 관원이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이백은둔산림에 대해 경멸을 표하고 이백이 은둔한 이름으로 관직을 구하는 행위에 풍자적 의미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이백은 이 문장 글을 써서 그의 야망을 나타냈다. 문장 중에 그가 말했다. "저와 어, 만약 우리가 속도를 높이면, 우리는 이 세상을 도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난하면 우리는 외로울 수 있다. 우리는 은왕하자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크레인을 타고 용을 몰 수도 있다. 일단 날아오르면 방장과 봉래의 귀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 이것은 댄에 관한 책, 야오와 색에 관한 책, 심관과 제비에 대한 담화, 황제의 기교를 구하고 그의 지혜를 계발하는 책이다. 나는 그를 돕고 싶다. 어렵지 않다. 순환수로 지역의 큰 의사결정을 하고, 해현은 군주가 되는 목적을 달성하고, 대의멸친을 완성한 다음, 도주 (), 유후 () 와 함께 오호 () 를 헤엄쳐 창주 () 를 쳤다. "이백은 여기서 그의 정치적 포부와 포부를 분명히 묘사했다. 그는 국가의 대신이 되어 사해를 태평하게 하고, 인민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것이다. 그러나 이백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고 하지 않고 조정에 영구적으로 효력을 발휘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일단 그의 정치 사상이 완성되면, 그는 범려 () 와 장량 () 의' 오호 (), 창주 ()' 를 본받아 산림에 은거할 것이다. 이백의 출세관과 입세관은 당시 일반 문인과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가기 어렵다' 의 세 번째 부분에서 이백은 그가 영웅으로 은퇴한다는 생각을 깊이 표현했다. "고대에 은퇴하지 못한 인재는 모두 영광을 얻은 후에야 비참한 결말을 맞게 되었다. 오장군의 수급은 성문에 걸려 있고 계관 시인은 강에 빠져 죽었다. 재능이 넘치는 이 학자는 허사가 되기를 바랐고, 이 부장은 은퇴하지 않은 것을 아쉬워했다.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를 듣기 위해 그가 갈망하는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기 위해서다. 오중의 장한스가 성달이라고 불리며 반갑게 집에 가서 농어를 먹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응? 살 때 술집 한 잔 즐기세요! , 당신의 명성이 전해지는지 신경 쓰지 마세요! . 클릭합니다 이 사상이 이백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백의 정치적 이상에 관해서는 이백이 조정대신이 되고 싶을 뿐만 아니라 황제의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말도 있다. 그는' 군자를 소양으로 모집하다' 에서 "봉미천에서 사냥하면 흠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저우 왕조의 개국 영웅 강상 (Jiang Shang) 의 암시이다. 그해 강상은 위하 연안에서 낚시를 하며 성인이 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기를 희망했다. 이 결과는 주문왕의 칭찬을 받았고, 결국 주무왕이 주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당시 주무왕은 그를 미상이라고 부르며 아버지를 대하는 것처럼 그를 대하고 작은 가방을 선물했다. 달관 귀인은 이미 기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후세의 좋은 이야기이기도 하다. 이백은 여기서 강상씨의 예를 들며, 그도 자신이 국왕과 같은 예우를 받기를 바란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자신이 당나라의 강태공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가 여기서' 어용 선생님' 이 되고 싶은지 아닌지는 아직 의문이다. 이백은 나중에 시에서 이 이상을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아직 고증해야 한다. 그러나 이백의 초기 시로 볼 때,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조정에 의해 사용되어 국가와 민족을 위해 무언가를 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 생각은 그의 일생을 동반했지만, 결코 실현되지 않았다. 이것은 자존감이 높은 이백에게 슬프고, 그의 인생에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