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국가 2 급 컴퓨터 자격증을 시험할 때 무엇을 시험해야 합니까?

전국 컴퓨터 등급 시험 2 급은 다음 범주로 나뉜다.

중간 공공 기초?

2 차 c 언어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2 차 Visual Basic 언어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보조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2 차 액세스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2 차 C++ 언어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2 차 자바 언어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2 차 델파이 언어 프로그래밍 필기 시험+컴퓨터

레벨 2 C 언어라면 가지고 갈 것을 나열하는 목록을 작성하겠습니다.

2 차 c 시험 개요

중등 공교육 기초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을 파악하다.

(2)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작업을 마스터하십시오.

(3) 기본 정렬 및 검색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4) 점차적으로 정제되는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관련 기술을 초보적으로 응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6) 데이터베이스의 기초를 파악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설계를 이해합니다.

내용을 테스트하다

1.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의 복잡성 (시간 복잡성 및 공간 복잡성) 의 개념과 의미.

(2)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저장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3) 선형 테이블의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 저장 구조 및 삽입 및 삭제 작업.

(4) 스택 및 대기열의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서 저장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5) 선형 단일 링크 테이블, 양방향 링크 테이블 및 순환 링크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6) 나무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7) 순서 검색 및 이분법 검색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2. 프로그래밍 기반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3.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의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3) 구조화 된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상세한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5)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4. 데이터베이스 설계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데이터 모델: 엔티티 연락처 모델 및 E-R 차트가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파생합니다.

(3) 관계 대수 연산: 집합 연산, 선택, 투영 및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표준화 이론을 포함합니다.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수요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 관련 전략

공식을 테스트하다

(1) "* * * 기본 사항" 시험 방식은 c 언어 프로그래밍 (C++ 언어 프로그래밍, Java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Basic 언어 프로그래밍, Visual FoxPro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공무의 기본 지식은 전체 권 30 점을 차지한다.

(2) 공교육 기본지식 객관식 질문 10, 빈 질문 5 번.

2 차 c 언어 프로그래밍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Visual C++ 6.0 통합 개발 환경에 익숙합니다. -응?

(2) 구조화 프로그래밍 방법을 익히고 좋은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응?

(3) 프로그래밍에서 간단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마스터하면 간단한 프로그램을 읽을 수 있다.

(4) Visual C++ 6.0 의 통합 환경에서는 기본적인 프로그램 오류 수정 및 디버깅 기능을 갖춘 간단한 C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테스트하다

1 의 구조. 분류: c 언어

(1) 프로그램 구성 요소, 주요 기능 및 기타 기능. -응?

(2) 헤더 파일, 데이터 설명, 함수의 시작 및 끝 태그, 프로그램의 주석. -응?

(3) 소스 코드 작성 형식. -응?

(4)C 언어 스타일. -응?

2. 데이터 유형 및 해당 작업

(1)C 의 데이터 유형 (기본 유형, 시공 유형, 포인터 유형, 값 유형 없음) 및 정의 방법 -응?

(2)C 연산자의 유형, 연산 우선 순위 및 조합. -응?

(3)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간의 변환 및 운영. -응?

(4)C 표현식 유형 (대입 표현식, 산술 표현식, 관계 표현식, 논리 표현식, 조건식, 쉼표 표현식) 및 평가 규칙.

3. 기본 문장

(1) 표현식 문, 빈 문, 복합 문. -응?

(2) 입력 출력 함수를 호출하고, 데이터를 올바르게 입력하며, 출력 형식을 올바르게 디자인합니다.

4.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을 선택합니다

(1) if 문을 사용하여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응?

(2)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까?

(3) 내포된 구조를 선택합니다.

5. 순환 구조 프로그래밍

(1) 순환 구조에 사용됩니다. -응?

(2)while 과 do-while 순환 구조. -응?

(3) 명령문 및 중단문을 계속합니다. -응?

(4) 루프 중첩. -응?

6. 배열 정의 및 참조

(1) 1 차원 배열 및 2 차원 배열의 정의 및 초기화 및 배열 요소에 대한 참조입니다. -응?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 -응?

7. 기능

(1) 라이브러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입니다. -응?

(2) 함수 정의 방법. -응?

(3) 함수 유형 및 반환 값. -응?

(4) 형식 매개 변수와 실제 매개 변수 및 매개 변수 값의 전달. -응?

(5)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중첩 호출 및 재귀 호출. -응?

(6) 로컬 및 글로벌 변수. -응?

(7) 변수의 저장 범주 (자동, 정적, 레지스터, 외부), 변수의 범위 및 수명.

8. 사전 처리 컴파일

(1) 매크로 정의 및 호출 (매개변수가 없는 매크로, 매개변수가 있는 매크로). -응?

(2) "파일 포함" 처리. -응?

9. 포인터

(1) 주소 및 포인터 변수, 주소 연산자 및 주소 연산자의 개념. -응?

(2) 1 차원 및 2 차원 배열 및 문자열의 주소와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변수의 정의. 포인터를 통해 위의 유형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응?

(3) 포인터를 함수 매개 변수로 사용합니다. -응?

(4) 주소 값을 반환하는 함수. -응?

(5) 포인터 배열, 포인터 대 포인터. -응?

10. 구조 ("구조") 및 * * * 동사 ("결합")

(1) typedef 를 사용하여 새 유형을 설명합니다. -응?

(2) 구조 및 * * * 객체 유형 데이터 정의 및 멤버 참조. -응?

(3) 구조는 연결된 목록을 형성하고, 단방향 연결된 목록을 만들고, 노드 데이터를 출력, 삭제 및 삽입합니다.

1 1. 비트 연산

(1) 비트 연산자의 의미와 사용. -응?

(2) 간단한 비트 조작. -응?

12. 파일 작업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고급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만 필요하고 비표준 버퍼링 파일 시스템 (예: 저수준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응?

(1) 파일 유형 포인터 (파일 유형 포인터). -응?

(2) fopen, fclose) 파일. -응?

(3) 읽기 및 쓰기 파일 (fputc, fgetc, fputs, fgets, fread, fwrite, fprintf, fscanf 함수 적용) 및 포지셔닝 파일 (rewind, fseek

공식을 테스트하다

1. 필기시험: 9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무기본사항 30 점. -응?

2. 컴퓨터상: 90 분 만점 100 점. -응?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빈 칸을 채웁니다. -응?

(2) 잘못을 바로잡다. -응?

(3)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