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논문 문체지식
1. 의논문 집필의 세 가지 요소는 논점, 논거, 논증이다. 논증은 의논문의 영혼이다.
논점은 저자가 토론한 문제에 대한 견해와 의견이다. 의논문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중심 논점만 있고, 어떤 것은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몇 가지 분논점을 제시하여 중심 논점을 증명하거나 보충한다.
3. 의논문의 논점을 파악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우선, 문제를 심의하다. 일부 에세이는 문장 자체의 주장입니다. 일부 의론 논문은 제목이 문장 논점은 아니지만 문장 주제를 보여 문장 논점을 파악하기 위한 단서를 제공한다.
둘째, 중심 문장을 찾으십시오. 의논문은 종종 시작이나 끝에 진술이 있어, 토론한 문제에 대한 저자의 태도를 나타낸다. 이 진술은 문장 논점이다. 때로는이 중심 문장이 문장 중간에 나타납니다.
셋째, 귀납을 정련하다. 그것은 저자의 주제에 대한 기본 태도를 찾아내 이에 따라 총결하는 것이다. 만약 몇 가지 논점을 문장 토론한다면, 적절하게 모아서 완전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할 것이다.
중심 논점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제기된다.
1 의 제목은 중심 논점이다. 문장 초반에 중심 논점을 제시했다. 중심 주장은 문장 끝에 나타납니다. 토론에서 중심 논점을 제시했다.
논점 진술:
어떤 의논문 논점은 문장 중에 명확한 문장으로 표현되는데, 우리는 찾기만 하면 된다. 또 다른 것은 명확한 문장으로 직접 표현하지 않고 독자 스스로 정련하여 총결산해야 한다.
논점의 제기와 성립에 주의해야 한다.
① 정확성. 한 논점의 설득력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정확한 반영에서 비롯되며, 객관적인 사물의 정확한 반영은 작가의 입장, 관점, 태도, 방법의 정확성에 달려 있다. 논증 자체가 부정확하거나 심지어 거짓말이라면, 아무리 논증해도 납득할 수 없다.
② 유의성. 무엇이 찬성이고, 무엇이 반대인지, 매우 명확해야 하며, 애매모호하고 애매모호해서는 안 된다.
③ 신기하다. 논거는 가능한 오리지널성과 심오성을 가져야 하며, 다른 사람의 관점을 초월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상투적인 어조를 반복해서는 안 되며, 한계도 없이 표면적으로 흘러서는 안 된다. 그들은 가능한 참신하고 독특해야 한다.
4. 논점은 의논문에서 논점을 증명하고 지지하는 자료이다.
추리논증과 사실논증은 두 가지 기본적인 논증 형식이다. 사실논거는 대표적이고 결론적인 사례, 역사적 사실, 통계를 말한다. 이성적인 논거는 혁명 멘토의 이론, 유명인의 발언, 과학 분야의 정리, 생활 속의 상식, 실천 검증을 거쳐 그 정확성이 사람들의 인정을 받는 것을 가리킨다. 의논문의 논점과 논거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증명과 증명된 관계다.
의론을 읽을 때, 우선 저자가 제공한 사실을 분석하고, 사실에서 진상을 본 다음, 문장 논점 논리와 일치하는지 검증해야 한다.
5. 의론을 보아도 논점을 잡아야 한다. 의논문의 논점과 논거는 논증을 통해 조직된 것이다.
(1) 논증이란 무엇입니까? 논증은 논거로 논점을 증명하는 과정이다. 논증의 논점은' 무엇을 증명할 것인가' 를 해결하는 것이고, 논점은' 무엇을 증명할 것인가' 를 해결하는 것이고, 논점은' 어떻게 논증할 것인가' 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논증의 목적은 논점과 논점 사이의 내적 논리 관계를 밝히는 것이다.
(2) 논증 방법: 논증과 반박의 두 가지로 나뉜다. (1) 논증은 충분한 논거로 저자 자신의 논점의 정확성을 적극적으로 증명하는 논증 방식이다. (2) 반박은 강력한 논거로 타인의 잘못된 논점을 반박하는 논증 방식이다. 논증과 반박은 모두 증명이다. 하나는 정면에서 자신의 정확성을 증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뒤에서 자신의 잘못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같은 논증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3) 논증 방법은 예논증, 이유논증, 비교논증, 비유논증 등 다양하다.
1) 예를 들어 논증: 결론적이고 충분하며 대표적인 예를 들어 논점을 증명한다. "사실이 웅변보다 낫다" 는 것은 일반적인 논증 방법이다.
2) 추리: 마르크스 레닌주의 고전 저서의 정밀한 견해, 동서고금의 명작중의 경구, 공인정리의 공식으로 논점을 증명한다.
3) 비교 논증: 정반논증이나 논점을 비교하고 비교에서 논점을 증명한다.
4) 은유적인 논증: 표면적이거나 익숙한 것을 이용하여 논점을 증명한다.
6. 의논문 글쓰기의 기본 구조는 문제를 제기하는 것-문제 분석-문제 해결이며,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수평' 이다. 예 1' 일반 이론-하위 이론-일반 이론' 2' 일반 이론-하위 이론' 3' 하위 이론-일반 이론'. "수직" 구조는 주로 계층화 및 세로 깊이입니다.
7. 의논문 언어: 정확, 엄밀함, 정확성, 개괄, 논리.
해결된 문제의 집합은 QQ 공간에서 소설 문체에 대한 지식을 전재했다.
[태그: 소설, 문체, 지식] 궁금한 게 있으면 빨리 대답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쿨병이 대답했다: 2 인기: 2 해결 시간: 2009-11-25 21:26.
만족스러운 대답: 소설 문체 지식
소설은 인물 형성 위주로 이야기 서술과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소설은 세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생생한 인물, 완전한 이야기, 인물 활동의 특정 환경. 이 가운데 인물 이미지가 주요 요소다.
첫째, 인물 묘사
1. 소설 속 사람에 대한 묘사 방법은 주로 외모 묘사, 동작 묘사, 언어 묘사, 심리 묘사, 표정 묘사가 있다.
2. 인물의 외모, 표정, 몸짓, 의상을 묘사한 인물 (외모) 입니다.
인물의 대화, 독백, 말투를 묘사하는 언어입니다.
4. 묘사의 관점에서 인물 묘사의 방법도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 직접 묘사와 간접 묘사라고도 할 수 있다.
둘. 인물 이미지
1. 소설의 세 가지 요소는 인물 이미지, (완전한) 스토리라인, (인물 활동) 환경 묘사입니다.
2. 소설이 빚은 인물 중 작가의 창작 의도와 작품 주제를 구현한 인물은 소설의 중심 인물이며 주인공으로도 불린다.
3. 캐릭터 이미지의 핵심은 캐릭터가 나타내는 사상과 성격이다. 소설의 인물 이미지를 분석해야 소설의 주제를 잘 분석할 수 있다.
셋. 이야기 줄거리
이야기 줄거리는 작품에 묘사된 생활사건의 발전과 진화의 전 과정이다. 한 소설의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소설들도 질서 정연하고 결말이 있다.
1 .. 작품에 처음 반영된 갈등과 갈등으로 시작합니다.
2. 발전은 작품에서 갈등충돌이 발전에서 격화까지 발전하는 과정이다.
3. 오르가즘은 갈등 쌍방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며, 주요 갈등이 곧 해결될 중요한 순간이며, 갈등 충돌이 정점에 이르고, 인물 사상이 가장 긴장되고, 가장 흥분되고, 가장 첨예한 단계이다.
4. 결말은 갈등이 해결되었고, 인물의 발전은 이미 완성되었고, 사건은 최종 결과를 얻었고, 취지는 충분히 드러났고, 줄거리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넷. 환경 설명
1. 환경 묘사는 인간의 활동 환경과 사건 배경에 대한 묘사로 자연 환경 묘사와 사회 환경 묘사를 포함한다.
2. 자연환경묘사는 경물 묘사라고도 하며, 인간 활동의 시간, 장소, 계절, 기후, 화조화충과 같은 장면을 주로 묘사한다.
3. 사회 환경 묘사는 주로 인물 활동의 구체적인 환경, 장소, 분위기, 인간관계에 대한 묘사이다.
환경 설명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이 발생한 시간과 장소를 설명합니다. 역할 활동에 대한 특정 배경을 제공합니다
(2) 분위기를 연출하여 인물을 부각시키다.
(3) 일부 환경 묘사도 극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역할 설명
외모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 언어 묘사, 표정 묘사, 디테일 묘사.
첫째, 산문의 특징
내용: 작가가 사물, 기자, 글쓰기 등을 통해 삶에 대한 이해나 깊은 인생 경험을 표현한 것이다. 자기 인식이란 사물의 특별한 의미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형식상: (1) 개인 서정 위주 서정 서사 토론이 결합되어 있다. (2)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소견으로 크게 본다. (3) 측면에서 독자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4) 글쓰기의 자유, 유연한 구조.
위의 두 가지 점을 요약하다: "모양이 흩어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산문을 읽을 때,' 모양' 을 통해' 신' 을 파악하고, 저자가 표현하고 싶은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문장 구조와 단서 (어경) 를 파악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감상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둘째, 산문의 분류
표현의 중점에 따라 산문은 일반적으로 서사 산문, 서정 산문, 철리 산문으로 나뉜다.
내러티브 산문: 글쓰기, 노트 기반 산문. 이런 산문은 사람과 일에 대한 묘사가 구체적이고 두드러지며 작가의 인식과 감정을 동시에 표현하며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니고 있다. 사람과 일의 발전과 변화를 묘사하는 과정에서 시간, 장소, 인물 등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한 각도에서 선정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서정적 산문: 서정적 위주의 산문은 주로 작가의 현실 생활에 대한 감정, 열정, 소망을 표현한다. 서정적 산문으로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어떻게 표현하는가는 문장 (WHO) 가 밝혀낸 사상의 의미와 깊은 관계가 있다. 서정적 산문의' 정' 은 공허한 것이 아니라 근거가 있다. 즉, 항상 문장 대상으로 어떤 사람, 사건, 풍경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에 대한 서술이나 묘사를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 사물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철학 산문: 추론에 기초한 산문. 그 추리는 종종 사건의 약술, 이미지의 묘사, 감정의 표현으로 진행되며, 매우 문학적이다. 작가는 늘 고금의 이야기, 화조화충어 등 구체적인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이치를 따지며 재미있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산문을 읽는 일반적인 방법: (1) 어떤 자료를 고르고, 중심 사상이 무엇인지 정리해야 한다. (2)' 모양' 과' 신' 의' 결합점' 을 보면 산문의 단서를 잡는 것이다. (3) 저자가 자료를 조직한 순서를 보고 어떤 각도를 선택하는가. (4) 산문의 언어를 음미하다.
시 문체 지식
고시고시고시는 일반적으로 중국 고대시를 가리킨다. 고대의 가요, 시경, 초사, 당시송사에서 명청시에 이르기까지 모두 고시라고 널리 불릴 수 있다.
고전시는 당대 이후의' 근체시' (즉 율시, 절구) 와는 달리 4 언시, 오언시, 6 언시, 7 언시, 무제한어, 자유운발,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 시를 포함한다.
고전시는 일부 시인들의 작품에서도' 고풍'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래서 고시는' 고풍' 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구시와 구시는 신시를 위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신시가 등장하기 전 고시와 신시가 나타난 후 고시 형식으로 쓴 시를 가리킨다.
구체시는 신체시와 다르다. 그것은 오래된 시의 형식으로 쓴 것이다. 그것은 고시, 근체시, 심지어 사오체시의 형식을 취할 수 있다. 그래서 "고시" 와는 개념이 아닙니다.
고대 중국시의 한 형태. 그것의 특징은 말마다 네 글자밖에 없다는 것이다. 문장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4 언시에서 가장 유행하는 시대는 진나라 시대이다. 《시경》의 많은 시가는 모두 사언시의 형식이다. 한위 시대에는 많은 시인들이 사언시로 작품을 창작했는데, 조조의 명작' 짧은 노래',' 창해 관람',' 귀수' 등 모두 가작이었다. 당대 이후 오언칠언시가 일어나 중국 시단을 점령했는데, 소수의 작가만이 4 언시를 지탱하고 있다.
오언시는 중국 고전시 중의 일종의 시체이다. 5 언고시, 5 언율시, 5 언절구를 포함한 매 5 언 (즉 5 언) 이 특징이다.
오언시는 당대의 이전이든 후든 통칭하여 오언고시라고 한다. 그것은 오언율시와 절구와는 달리 문장의 수에 국한되지 않고 평평한 대립도 하지 않는다.
오언시는 중국에서 더 일찍 나타났지만, 진정한 성형은 한위 사이에 있었다. 초기 오언시의 대표작품은 유명한 고시 19 수, 공작새 동남비 등이 있다. 건안 칠자' 의 명편은 대부분 오언시 형식으로 창작한다.
7 언시는 중국 고전시의 일종의 시체이다. 7 언고시, 7 언율시, 7 언절구를 포함한 매 구절 7 언 (즉 7 언) 이 특징이다.
칠언시와 칠언절문에 속하지 않는 칠언시는 모두 칠언고시라고 불린다. 그것은 7 언율시와 7 언절과는 달리, 문장의 수에 국한되지 않고, 짝과 대립도 하지 않는다.
위진 시대, 중국에는 조비의' 갈염행' 과 강총의' 영원히 내 마음 편편' 과 같은 훌륭한 7 언시가 나타났다. 그러나 7 언시는 성당에서 성행하고, 장의 초당춘강 화월밤은 7 언시 예술의 성숙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현대시 현대시는 고전시를 위한 것이다. 수당 () 을 즈음하여 새로운 율시체, 즉 율시와 절구 () 를 가리킨다. 오언시, 오언절구, 7 언시, 7 언절구, 편곡을 포함한다.
현대시는 고전시와 달리 각 시에는 고정 문장 수 (배열 제외) 와 고정 글자 수, 연음을 연독하는 규칙과 두 문장 사이의 대립이 있다. 이것은 엄격한 운율의시 스타일입니다.
압운은 현대시의 일종이다. 일정한 규칙에 따라 쓴 시. 율율시는 주로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가능한 한 문장의 평정을 번갈아 가며, 이전 문장의 평정을 다음 문장의 평정과 맞닿게 하는 것 (즉, 대립) 이다. 두 번째는 가능한 한 대립을 사용하는 것이다.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을 제외하고는 항상 대립을 원칙으로 한다.
율시는 칠언율시, 오언율시, 율시 등 세 가지가 있다.
오언율시 중의 하나. 형식에는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a) 모든 단어 5 단어, 전체 시 8 문장, * * * 40 단어.
(2) 긍정적 인 예로서, 2, 4, 6, 8 문장은 운에 들어간다. 변경, 첫 문장도 운율.
(3) 중간 네 문장도 2 대 2 대립을 요구한다.
(4) 시 전체에도 두 가지 형식이 있다.
첫째, 쑤 치 스타일:
밋밋하고 잔잔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잔잔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첫 번째 문장이 압운이면 "평평하다" 를 의미합니다.)
B, 플랫: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잔잔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잔잔하다.
(첫 번째 압운이' 평평하고 고르다' 라는 의미)
칠언율시 중의 하나. 형식에는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a) 한 문장당 7 자, 시 전체에는 8 구, 시 전체에는 * * * 56 자 밖에 없다.
(2) 정례로 제 1, 2, 4, 6, 8 운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출 수 있다.
(3) 중간 네 문장, 즉 셋, 넷, 다섯, 여섯,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
(4) 시 전체의 각 글자에는 일정한 형식이 있다.
첫째, 평면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으면' 평평하고 균일하다' 입니다.)
B. 이관 유형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으면' 평정' 이다.)
일종의 율율시. 그것은 10 개 이상의 섹션입니다. 일명 용법이라고도 한다. 모든 법률은 일반적인 운율에 기초한다. 단지 문장 수가 오언칠언시보다 길었을 뿐이다. 일반적으로 배열된 운은 모두 정수이다. 예를 들면 10 운, 20 운, 50 운, 100 운 등이다. , 그래서 배열 된 문장은 짝수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봉현영회', 100 운, 200 문장; 유우석' 무릉서회' 50 운 100 문장. 일반적으로 법률의 배열은 처음부터 2 대 2 로, 마지막 두 문장만 틀렸다. 가끔 두 마디의 말이 틀렸다.
현대시의 절구 중 하나. 노래당 네 마디 밖에 없다. 오언절과 칠언절로 나뉜다.
오언절구, 말마다 다섯 글자, 시 전체와 십자 두 개; 칠언절구, 매 구절마다 일곱 마디, 시 전체 28 수.
절문의 운은 첫 문장, 즉 한 문장, 두 문장 또는 네 문장을 포함한다. 첫 문장은 운치가 없다, 즉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이 운에 들어간다.
절문의 평평함은 네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1, 2 련의 평정 (즉, 1, 2, 7, 8 구) 이다. 둘째, 율시의 후반부의 평평한 형식 (즉, 5, 6, 7, 8 문장) 과 율시의 두 가지 연합 (즉, 3, 4, 5, 6 문장) 을 채택한다. 율시의 전반부 (즉, 한 문장, 두 문장, 세 문장, 네 문장) 를 사용하는 평정격도 있지만, 매우 적다.
단어는 고대 중국시의 한 형태입니다. 그것은 긴 단문과 고정어가 있는 격율시이다.
그것은 근물율시와 다르지만, 그 문장은 길고 짧을 수 있고, 들쭉날쭉하며, 근물시처럼 가지런하지 않다.
그것은 고대 잡시와 달리 그 총 글자 수는 규정이 있고, 긴 단문에도 격법이 있어 잡시만큼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그것의 운율과 어휘 수준은 모두 일정한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글쓰기 시간도 비문의 요구에 따라 기입해야 한다. 사실 현대시의 격율보다 더 엄격한 시이다.
단어는 시 문체로서 수당 시대에 등장하기 시작했지만, 송대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현대시의 지위를 대신했다. 그래서' 당시송사' 라는 말이 있다.
꼬불꼬불한 것은 송원 사이에서 일어난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연극으로서의' 곡' 과 연극으로 사용되지 않는' 곡', 즉 산곡을 포함한다.
"굴곡" 은 연극에서 어떤 곡조는 있다. 곡조의 가사는 시이고, 백객 (즉 구어) 은 시가 아니다.
산곡은 연극이 아니라 시적인 가사이다.
시로 서, "숨어" 와 "시" 의 차이는 분명 하다, "숨어" 와 "단어" 의 차이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단어의 단어는 반드시 확정적이어야 한다. 노래 단어 수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며 일부 곡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단어의 운율은 대체로 시의 운에 따라, 운은 별도의 운부이다.
셋째, 단어는 평면, 위, 가, 네 개의 성조로 나뉘며, 노래의 단어는 취소되어 평면, 위, 가는 세 개의 성조로 나뉜다.
시와 노래의 수는 시와 노래의 수로 나뉜다. 시는 단조로운 단어와 같고, 세트 수는 몇 개 혹은 수십 개의 곡조로 이루어져 있어 현대시에 가깝다.
연극인' 곡' 에서는 세트 수만 있고, 산곡에는 기존 세트 수가 있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산곡' 천정사 * 추사' 는 시입니다. 수나라의 산곡' 초소 고조의 귀환' 은 단지 숫자일 뿐이다. 그것은 속삭이고, 아이들과 놀고, 굵은 털 다섯 개, 굵은 털 네 개, 굵은 털 세 개, 굵은 털 두 개, 굵은 털 한 개, 끝 한 개로 이루어져 있다.
백화시. 자유시 백화시는 중국 고전시와 비교된다. 그것은 5 월 4 일 전후로 성행하였다. 문어문을 버리고 백화구어를 시 언어로 채택하고, 고전시의 격법 형식을 버리고, 마음대로 하고, 매우 자유롭고, 시의 모든 격법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나중에는 자유시라고도 불린다. 오사시대에는 후시와 유평보가 백화시를 제창한 최초의 사람이었지만, 그들의 시가에는 여전히 낡은 시격법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남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신시에서 미국 자유주의 시인 휘트먼에게 배운 것은 곽모약입니다. 그가' 여신' 에 나오는 많은 시는 중국 자유주의시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율율신시율신시는 일명' 새로운 체격율시',' 현대율시' 라고도 한다. 이것은 자유시와 반대되는 새로운 시 스타일이다. 그의 주창자는' 강을 건너다' 의 저자인 노지웨이가 신시 형식 운동의 귀도, 주향, 손우우를 주장하며 50 년대 이후 그는 현대율시 건립을 주장했다.
현재, 신시의 격법 스타일에는 고정적인 기준이 없다. 현존하는 율신시를 보면, 그것들은 자유시와 세 가지 차이점이 있다. 하나는 한 편의 시 중 각 장 (단락) 의 줄 수가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둘째, 각 장의 압운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습니다. 셋째, 더욱 엄격한 신체율시, 행당 식사수는 기본적으로 깔끔하다.
민가체 신시는 5 월 4 일 이후 새 시인이 민가체로 창작한 신시를 가리킨다.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장지민의' 너는 죽을 수 없다',' 야외운전전' 과 같은 것들이다. 이런 시가는 기존 민가의 각종 형식을 채택하고, 언어에도 민가 스타일이 있다. 민가의 형식이 다양하고, 어떤 문장은 가지런하고, 어떤 문장은 가지런하지 않기 때문에 민가체 신시의 형식도 마찬가지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민요식 신시는 일곱 마디 절문과 비슷한 민요 형식과 북민가' 신천' 의 형식을 많이 사용한다.
14 행 시 14 행 시, 일명 상래체. 이탈리아에서 기원한 후 유럽에서 유행했다. 오사운동 이후, 그것은 중국의 새로운 시체에 이식되었다.
상래식, 의향, 영국식의 분.
이탈리아 14 행, 각 행은 4 단 (예: 4+4+3+3) 으로 나뉩니다. 영음체에는 14 행이 있는데, 각 노래는 두 단락 (즉, 8+6) 또는 네 단락 (즉 4+4+4+2) 으로 나뉜다.
상래체는 각 줄의 성조 수에 대해 일정한 요구 사항이 있는데, 12 음, 11 음, 10 음이 있다.
중국의 많은 새로운 시인들은 모두 상래체를 흉내내는데, 그중에는 손비, 주향, 다망서, 리앙, 풍지, 변 등이 있다.
산문시 산문시는 시와 산문 사이의 변종이다. 그 문풍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행운수와 같이 타고난 자연의 운율을 가지고 있다. 행별로 배열하지도 않고 음운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언어의 시적이고, 내용이 심오하며, 시적인 산문과는 넘을 수 없는 격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산문으로 분류합니다.
산문시는 원래 외국시의 변형이었는데, 오사운동 후 중국에 이식되었고, 노신 (), 마오 방패 (), 정진호 () 등 많은 새로운 문학 대사가 많은 산문시를 썼다. 노신의' 들풀' 은 현대 문학사에서 유명한 산문시집이다.
서정시는 주체 감정의 문학이다. 모든 시는 서정적이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정시' 는 서사를 위주로 하는 시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시를 가리킨다. 이런 시에서 흔히 사람, 경, 사물을 쓰지만, 이 사람들, 경, 사물은 모두 시의 주체가 아니라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소재일 뿐이다. 그래서 서정시에서는 시인이 직접 시에 나타나든 아니든 모두 시의 주인공이다.
가사는 정치 가사와 일반 가사로 나눌 수 있다. 정치 서정시는 국계 민생의 중대한 소재를 포착하여 시인의 중대한 사회 문제와 사건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일반적으로 서정시는 좀 더 광범위해야 한다. 사랑과 우정에 대한 찬양, 대자연에 대한 찬양, 각종 애환, 희로애락이 이런 서정시에서 드러날 수 있다.
서사시 서사시는 시의 형식으로 서술된 일종의 시체이다. 그것은 시의 형식과 언어뿐만 아니라 시의 배열 방식도 채택할 수 있어, 한눈에 시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 내용은 묘사와 서술에 중점을 두고 소설 등 서사문체의 임무를 맡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서사시의 서사시 대작을' 시화 소설'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일반적인 서사작품과는 달리 미학적으로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을 강조하고 서사에서 시를 추구한다.
서사시는 장편 서사시와 단편 서사시로 나눌 수 있다. 또는 큰 서사시, 작은 서사시. 서사시는 인류의 현실 세계뿐만 아니라 동화 세계와 동물 세계도 묘사할 수 있다. 그래서 동화시와 우화시도 서사시의 변형이다.
동화와 우화시 동화와 우화시는 동화와 우화를 소재로 한 시입니다. 형식적으로, 그것은 시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 동화 우화보다 언어가 더 정련되고 암송과 기억이 더 쉽다. 특히 어린이 독자들.
동화시와 우화시는 외국에서 이미 유행했다. 유명한' 이솝 우화' 는 시체로 처음 썼고, 푸쉬킨도 시체로' 어부와 금붕어의 이야기' 를 썼다. 우방부터 중국 신시파는 이런 시를 시도하기 시작했고, 응우안의' 김소라' 는 유명한 동화시입니다.
풍자시 풍자시는 풍자를 미적 목적으로 하는 시가이다. 이런 시 스타일에서는 은유와 과장이 종종 사회의 불건전한 현상과 어리석은 행동을 비웃고 비판하는 데 사용된다. 그것은 적에 대한 투쟁의 강력한 무기이다. 그것은 인민 비평의 도구이다. 좋은 풍자도시도 아름다운 예술품이 될 수 있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에는 풍자시가 많고, 세계시 역사에도 풍자시가 많아 마야코프스키의' 팬' 과 같이 자주 칭송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