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의 이 특징과 예술성은 많은 서예 애호가들을 끌어들이는데, 그들은 행서를 배우는 것이 비교적 쉽고, 빨리 장악하고, 자신의 개성을 발휘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며칠 동안 모형 게시물을 베껴 썼고, 탄탄한 기본기 없이 대본을 쓰기 시작했다. 이렇게 쓴 작품은 자연히 규범에 맞지 않아 예술성은 말할 것도 없다. 그들은 단지 낙서일 뿐, 독선적이고, 스타일과 매력이 없다. 모티브에만 전념하는 사람도 있고, 태도도 진지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사람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행서 창작의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창작할 때는 모티브처럼 보일 수 있지만, 배운 전통 기법 지식을 이용하여 개성적이고 예술적인 작품을 창작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모두 이해와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쓸수록 번거로워지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기 때문이다.
"선화서보행 서서서서론" 은 말했다. "자기 이동법이 바닥을 쓸고, 실은 체포, 풀은 일을 놓고, 사이에는 두 곳이 있고, 행서에는 장법이 있다. 그래서, 정말로 진짜라고 부르고, 잔디는 행서라고 부릅니다. 클릭합니다 예서가 고서가 된 후 예서가 시대에 뒤떨어졌고, 해서체가 너무 무뚝뚝하고, 초서가 너무 자유로워 둘 사이에 행서가 생겨났다는 것이다. 행서에는 해서체를 곁들여 행서라고 하고, 행서에는 초서를 곁들여 행서나 초서라고 한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를 흡수하여 형성된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거나 둘 사이에 있는 한 가지 쓰기 스타일을 행서라고 한다. 이런 작문 스타일에는 엄격한 고정 구조가 없다. 해서체 원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구조가 더욱 간결하고 표기법도 간단명료하다. 그것은 초서의 간괄호 구조와 글자접속사로 쓰는 방법을 흡수했다. 해서체의 원소가 많으면 해서체에 가까운 것을 해서라고 한다. 초서에 접근하면 초서를 초서라고 한다. 이런 행서의 출현은 원래 실제 필요에서 나온 것이다. 실용적인 곳은 다르고, 장소마다 서로 다른 표기법이 있다. 엄숙한 곳에서는 당연히 당시의 진서 (해서체) 를 사용해야 한다. 일상적인 부주의한 자리에서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기 위해 간단하고 빠르게 쓸 필요가 있는데, 이는 일종의 합리적인 자연 현상인 것 같다. 행서는 실용적으로 시작되었는데, 나중에 이런 표기법이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예술성이 있어서 점점 더 유행하고, 글을 쓰는 사람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행서는 이런 스타일이기 때문에 그 구조와 필법은 자연히 자신의 규칙 세트를 형성할 것이다. 구양문의 천자문과 같은 해서체에 가까운 행서가 있습니다 (그림 1, 부분). 구조는 해서체이지만 행서필에 속한다. 해서서법과는 달리, 펜에 대해 멈추지 않고, 펜으로 좌절하다. 그러나 펜을 따라 들어가면 펜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잠시 멈추었지만 곧 펜을 닫거나 펜을 돌렸다. 이것이 행서의 특징이다. 어떤 것은 초서에 가깝고, 초서 성분이 많고, 해서체 성분이 적으면 초서이다. 예를 들어 안진경의' 강외첩' 은 "호주는 강 밖에서 가장 비천한 곳이다" 고 말했다. 올해 각 주는 손잡고 본주에 들어가 태호에 들어갔다. 유상서와 정성 때문에, 전욱은 익사하지 않아, 사람들을 불안하게 했다. 그렇지 않으면 듣지 않는다. 정말 하얗다. " (그림 2) 또 송대 미완의' 장계명첩' 과 같다. 게시물에는 구름이 있다: "나는 장계명첩을 받았고, 가을 () 은 깊지 않고, 강약을 판단하며, 천하 제 1 첩을 받았다. 둘째, 저는 여덟 스티커를 축하합니다. 저는 책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이 두 게시물은 모두 초서이고, 많은 글자가 초서이다. 예를 들어' 강외첩' 의' 술 취함, 읽기, 주, 하, 본, 서, 편지, 단, 안, 어, 정경' 이라는 단어는 모두 초서, 초서이다. 미진의' 장계명첩' (그림 3) 은 획이 연속적이고, 선이 일관적이며, 획이 일획으로' 한 획' 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두 초서필법이지만 구조는 기본적으로 해서체를 유지한다. 또 행서는 행서를 위주로 가끔 초서에 침투하여 행서초서의 뚜렷한 변화를 형성하는데, 이런 변화는 왕희지, 왕헌의 행서와 같은 초기 행서에 자주 나타난다. 왕희지의' 공자첩',' 애도망첩' 은 이렇다.' 어쩔 수 없다',' 몰라' (그림 4) 등의 글자는 모두 초서에 속한다. 또 공자 게시물의' 복문' 이라는 단어 (그림 5) 도 순초로 쓴 것이다. 이런 행서 형식은 초서가 번갈아 가며 대비가 뚜렷하고 경중 리듬의 변화가 있다. 또 다른 하나는 행서이며, 책꽂이에는 초서 구조와 표기법이 있다. 예를 들면 왕희지' 난정서' 의 연절 필법 (그림 6) 과 같다. 이것은 비교적 표준적인 행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행서에는 그 자체의 규칙과 특징이 있지만, 각 서예가에게는 그 나름대로의 필기 스타일, 해서체, 초서, 해서체와 초서, 혹은 더 표준적인 행서가 있다. 행서의 구체적 표기법의 이러한 변화는 시대별 패션, 개인의 문화예술 수양, 행서에 대한 이해, 서예 예술에서의 노력과는 분리될 수 없다.
유희재' 미술 대강' 이 말했다. \ "진짜 잔디 를 아는 사람은 좋다. 녹색을 칠하려면 녹색과 노란색만 만족시키면 되고, 녹색의 재료는 설정할 필요가 없다. " 유희재라는 말은 참, 풀, 선의 관계가 그림 속의 푸른 송석과 같다는 뜻이다. 녹송석은 청록색과 노랑이 결합되면 나타나므로 전용 녹색 물감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유희재는 행서를 쓰는 것이 해서체와 초서에만 정통하면 행서가 될 수 있고 전문적으로 행서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견해는 이론적으로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다. 그러나 실제로, 이 둘의 결합에도 하나의 과정이 필요하다. 결국 해서체와 행서는 구조와 필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모두 고쳐야 한다. 억지로 흉내내서는 안 되고, 행서를 배우려면 구조와 필에 독립적으로 연습과 연구를 해야 잘 쓸 수 있다. 물론 해서체와 초서를 잘 배우면 행서를 훨씬 빨리 배울 수 있다. 장회이는' 육체서론' 에서 진품, 선, 초서의 다양한 특징과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진적이 서 있고, 행서가 행처럼 되고, 초서가 행처럼 되고, 묘미가 넘치고, 독특하다" 고 말했다. 진짜 책은 해서체, 정경, 정적이다. 초서가 가면 비교적 빠르고 역동적이다. 대본을 뛰는 것은 비싸지만, 달리는 것은 서서 걷는 것과는 다르다. 걷는 속도와 달리 걷기가 느리다. 즉, 펜은 항상 동작 상태에 있다. 펜을 들어올리고 펜을 닫을 때 긴 일시 중지가 없다. 즉, 즉시 움직이거나, 함께 움직이거나, 펜을 들거나, 이전 펜과 다음 펜 사이에 밝거나 어둡거나, 또는 실속 또는 허위적인 연관이 있다. 동시에 간단한 초서 구조를 갖추고 있어 해서체의 중복 획을 없애고 관절 변형을 통해 필기속도를 높여 행서의 특징을 만들어 냈다. "적시에 책을 내는 것이 중요하다." 실용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예술에서 뜻을 찾는 데도 사용할 수 있고, 움직임의 결합, 허실의 변화로 일종의 운율 매력을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진리는 진리에 가깝고 진리에 수직이며 풀은 풀에 가깝고 풀에는 모인다." 해서체보다 더 방종하고, 초서보다 더 수렴하고, 조용하고, 복잡하고, 간결하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행서의 구조와 관련 획으로 선이 다양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게 하는 것은 예술 창작을 용이하게 하는 서예이다. 행서의 특징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행서를 쓰는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 행서를 충분히 이해하고 이해해야만 글을 쓸 때 그 구조와 필법의 특징과 창작의 요령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