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술의 좌절, 열정, 꿈-이백의' 입주' 를 읽는 느낌

시와 술에서 좌절된 열정과 꿈

이백의 《입주》를 읽다

나는 이백의 문장, 그의 시' 입주' 를 더 좋아한다.

나는 이 시가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 부드럽고 조화로운 리듬, 글자 사이에 흐르는 진솔하고 호방한 개성을 좋아한다. 나는 시인의 인생 경험에 대한 영감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근주" 를 읽고, 대기를 뚫고 가슴을 내밀었다. 이 시의 시작은 비흥 수법으로 시작해서 펜으로 보면 이상하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나오는가' 라는 말은 바람, 바다, 비처럼 독자에게 정면으로 달려와 독자의 상상력을 가장 생동감 있게 불러일으키며 시인의 넓은 시야, 숭고한 안목, 넓은 마음을 가장 잘 반영한다. 결코 마음이 편협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며 명리에 탐닉하고 이기적이고 저속한 사람이 아니다.

근주' 를 읽으며 강한 자신감과 원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그 문장은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시인의 뼈에 집착하는 신념을 노래했다. 좌절은 일시적이다. 그는 시종 자신의 재능이 순경과 역경 속에서 모두 유용하다고 믿는다. 이 호매한 시편은 수많은 후손들이 좌절과 혼란 속에서'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고 격려했다.

근음' 을 읽으면 돈과 명리에 대한 경멸이 드러난다. \ "돈 천 회전, 모두 돌아와! 클릭합니다 이런 시를 읽으면 강호를 걷고, 빈곤을 구제하는 협객의 관대함과 관대함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아쉬울 게 없다.' 종고 만옥' 은 더욱 소중하지 않다. 음주도박에서 한 사람을 알 수 있는 것처럼, 돈에 대한 당신의 태도는 한 사람의 정신세계가 가난한지 부유한지 더 잘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명리를 똥처럼 여기면 금전이 아니라 돈을 이끌 수 있어 모든 일반인들이 눈을 크게 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 이런 소탈함을 할 수 있을까? 이런 정신 경지는 나로 하여금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고, 수천 년 후에 현대문명에 사는 사람들의 깊은 반성을 받을 만하다.

근주' 를 읽으면 솔직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클릭합니다 그리고' 남자아이에게 좋은 술로 바꿔라' 는 술후의 정경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이백의 진실, 가식적, 가식, 계산적 측면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스승' 의 설명에 관해서는 저자를 인정하는 좋은 친구 원단추는 원래 친구 집에서 손님이었어야 했는데, 이때 이백은 스승에게 돈이 적다고 말할 필요도 없고, 사서 마시면 된다고 말했다. 자신의 친구이긴 하지만 모두가 유쾌한 상태에 있지만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어 화자의 솔직함과 내면의 순수함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어쨌든 이런 솔직한 성격은 이백의 솔직함, 사심, 두려움을 드러낸다. 물론 그의 친구는 결코 저속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친구들 사이에는 이해로 구속받지 않고 귀착되는 교류가 있어 이백이 자유를 추구하는 기질과 개성에 가장 잘 부합되며, 우리도 이런 경지를 동경하게 한다. 나는 이백의 성격으로 옛 친구 앞에 있지 않아도 거짓말을 반마디 해서 다른 사람을 영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항상 진실하게 살아야 한다. 이런 끈기는 존경할 만하며, 이익과 생계를 위해 손해를 입은 현대인들에게도 깊은 죄책감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술은 소탈하고, 사람은 그로부터 휴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백의' 근음료' 를 읽으면 이 시의 행간에서 읽은 것은 좌절감, 외로움, 내면의 갈등, 걱정이 더 많다.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정말 "자랑스럽다"? 왜' 재밌게 놀아'? 기쁨은 일시적이기 때문에,' 자만' 뒤에는 좌절감이 있다. "나는 술에 취했을 때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왜 "영원히 깨어나지 않는다"? 현실은 그를 매우 실망시켰기 때문에 황제만 어용 문인으로 여겨졌고, 그의 열정과 포부는 시전 할 곳이 없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바다에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세월의 발걸음은 한 번도 멈추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인생은 늙기 쉽다. "아침은 여전히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눈이 된다." 영웅도 늙어간다. 그러나 이백은 결국 자랑스러운 사람이고 기개가 있는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모든 기복 때문에 퇴폐하고 싶지 않고, 누구에게도 자신의 우울함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 그래서 시와 술은 그가 가슴에 물을 주는 가장 좋은 매체가 되었다.

근주' 를 읽으며 깊은 외로움과 지음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구시대의 각성인과 성인은 모두 잊혀졌다. 작가는 자신이 성인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그는 외로울 것이다. 그래서 약간의 위로가 있을 수 있다. 후한서 진열전' 의 조식과 작가는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재치가 넘치고 성실하며 선량한 사람들이며, 또한 정치적 실의를 가지고 있다. 실생활에서 작가의 내면세계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중심점, 단추생도 그럴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을 생각해야 * * * 노래를 찾아 정신적 위안을 찾을 수 있다.

이백의 슬픔은 이 순간에 고금을 관통하여 천백 년 동안 수많은 재능과 재능이 없는 묘사가 되었다. 이것은 우리가 사찰에 사는 사람들이 어떻게 인재를 사용했는지, 결코 이런 인재 낭비의 비극이 다시 일어나게 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이백은 이백이다. 실의에 빠져도 세상을 아끼려는 그의 포부를 바꾸지 않을 것이다. 그는 여전히 자신의 이상을 적극적으로 추구한다. 안사의 혼란이 터진 후, 이 나라 근심민의 시인은 나이가 들었지만 왕용 이림을 보좌하러 갔지만, 야랑을 배설하고 사면을 만나 중원으로 돌아가 몇 년 동안 방랑생활을 했다. 이광필동진이 화이하 부근에 있을 때 이백은 6 1 세에도 불구하고 소식을 듣고 자진해서 적을 죽였다. 그는 그의 만년에 국가의 위기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병으로 중도에 돌아오기를 희망한다. 이듬해에 이 () 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는데, 당대의 가장 유명한 전서가, 시인의 숙부 () 였다.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온 삶과 나라를 잊지 못하지만, 국가에 보답하려는 소망은 이룰 수 없는 지식인에게 얼마나 슬픈 일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바로 이런 인생 경험이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을 만들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이백이 아무리 많은 좌절을 겪어도 그가 시서를 읽는 초심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가의 평화와 인민의 안정을 도모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달성하고자 하는 인생의 이상과 가치이지만, 생전에는 실현할 수 없다. 이것은 누구의 희극도 될 수 없다.

이렇게 깊은 좌절감과 슬픔으로, 글에서 흘러나온 글은 조금도 퇴폐적이지 않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자신의 슬픔이 다른 사람의 행복을 깨뜨리지 않기를 바라는 시인은 어떤 선량함과 마음일까? "입주" 시는 우리에게 시와 술 뒤에 있는 것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 ...

예로부터 오직 한 나라만이 집을 가지고 있었다. 부모로서 모든 아이를 배려하고 사랑해야 한다. 아무리 많은 결점과 실수가 있더라도 그들의 열정과 꿈이 현실에서 피어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몽골 후렌벨시 아영기 국세청 동성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