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정' 의 시성과 극적인 특징을 논하다.

모란정' 의 시성과 극적인 특징을 논하다.

시는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고, 성은 감정이 있다.

정이 있으면 시가 있고, 시가 연극에 들어간다.

시가 극본, 줄거리에는 시가 함축되어 있다.

자연, 자연 조각,

시와 연극은 함축적이고 간결하며,

밋밋하고 분노하지만, 거짓이 아닌 것 같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완곡하고 우아하게 표현하고,

서호는 서호보다 낫다. 짙은 그늘은 항상 적합하다.

시는 극적이며, 연극은 시를 전달한다.

세상 곳곳에 정이 넘치고, 시극에는 진실한 감정이 담겨 있다.

모란정' 은 시극으로서 중국 고전 연극사에서' 서사랑기' 와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시화극의 특징은 시와 줄거리, 이미지와 이미지, 시성 언어와 연극언어의 통일로' 모란정' 의 주제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동시에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켜 연극사에서' 가장 다정한 사람' 두리니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키워드: 모란정? 시극? 특성

-응? 원명 시대에는 연극작가가 속출하고, 명대 작곡가 탕현조의' 모란정' 은 절세 세대의 대표작이다. 극평론가 심덕복은' 모란정' 이 나오자마자 대대로 이어졌고,' 서사랑기' 는 몇 차례 가격 인하를 거쳤는데 ... 자급자족과 불후의 것이다. " 중국 고대 연극사에서' 모란정' 은' 서사랑기' 못지않은 고전시극이라고 할 수 있다.

시극은 시와 연극 사이에 있는 일종의 시극 형식이다. 그것은 연극의 외관, 즉 연극의 역할, 대화, 구체적인 구조와 시의 내포를 모두 가지고 있다. 시극은 일반 연극과는 달리 시와 연극의 융합과 통일로 독특한 심미 특징을 형성한다.

첫째, 시와 줄거리의 통일

-응? "시 인연" 은 예로부터 시의 문학 전통이다. 예를 들어 원말명 초 양위정은 "시는 정을 근본으로 하고, 여기에는 정이 있고, 여기에는 정이 있고, 여기에는 시가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명청 시대의 음악 이론가들은' 정' 이 연극의 유일한 원천이자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시극은 일종의 시극으로서' 시언지' 의 서정적 특징과 연극 줄거리와 단서의 충돌을 가지고 있다.

-응? 탕현조는' 모란정' 이' 정 때문에 꿈을 꾸고 꿈 때문에 연극을 한다' 고 주장했다. 모란정' 은 대형 시극으로서 글쓰기에서 확실히 함축적인 서정시처럼 강렬한 감정을 담고 있다. 그것의 서정적 특색은 주로 두리모의 발아에서 사랑 추구에 이르는 전 과정에 나타난다. 봉건 가정의 귀족 가정으로서 두리모는 자신의 규방에서 봉건 정통 관념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규방에서' 시경' 을 읽고 나서야 사랑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폐쇄비둘기는 여전히 번창하고, 사람은 새보다 못하다' 고 생각했다. 처음에 두리모는 그의 젊음과 아름다움을 몰랐다. 원몽거인' 의 타협에서 두리모는 처음으로 뒷동산에 발을 들여놓았고, 화려한 꽃이 만발한 장면을 처음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이 생명의 봄에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쉽게도 이 아름다운 순간은 폐허를 주었다. 모란정' 이 바로 여기서 두리니앙에게 뒷정원의 봄빛을 표현하고 있는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모란정) "환관 가정에서 태어나 귀족 가정에서 자랐다. 몇 년이 지났으니 일찍 잘 어울려서는 안 된다. 정말 청춘을 낭비하는 것이다. 시간은 마치 격차와 같다.

-응? 모란정' 에서' 사랑' 은 강렬한 감성적 체험으로 존재한다. 두리모가 사랑으로 죽기 전에, 그의 감정 대상은 꿈의 환각을 가졌고, 현실에서 사랑에 대한 추구는 외적인 현실 행동을 통해 드러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따라서 탕현조는 두리모의 사랑에 대한 집착을 묘사할 때 두리니의 내면의 감정 표현에 더 중점을 두었다. 꿈은 두리모의 내면의 감정의 전달체가 되었다. 유람원, 꿈, 꿈을 찾는 전 과정에서 두리니의 감정과 걱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역시 환상적인 줄거리에서 두리니의' 가장 다정한' 본성이 드러났다.

-응? 시극은 시와 줄거리의 통일이다. 이것은 시극의 필연적인 요구이고, 시극은 시극의 내면생명이다. 모란정' 의 시는 줄거리로만 표현할 수 있다. 줄거리에서' 모란정' 전극 55% 는 두리니의' 정' 을 주선으로 삼아 두리니의 사랑 때문에 꿈을 꾸고, 꿈으로 죽고, 죽어서 다시 살아났다. 극중의 갈등, 즉 두리모가 인정을 추구하는 반항정신과 봉건예교의 갈등을 통해 두리니의 내면의 시를 표현할 수 있었다. 두리모는 봉건예교에서 사랑을 추구하려고 노력했다. 한편으로는 두보를 대표하는 딸의 운명을 통제하는 가부장제이며, 진량량을 대표하는 봉건적' 부덕' 전통사상이다. 이 양자와의 투쟁에서 두리니의 감정 표현은 줄거리와 시를 통일시켜 두리모의 깊은 탐구와 마음의 진실한 복제를 통해 두리니앙을' 연인' 의 인격으로 부각시켰다.

둘째, 이미지와 이미지의 통일

-응? 시극은 시와 연극의 통일체로서, 일반 연극의 인물 이미지 외에도 종종 시가라는 특정 언어 특징을 이용하여 부각된다. 이미지는 주관적인 감정을 지닌 객관적인 대상이며, 대상을 통해 표현된다. 모란정' 에서 탕현조는' 매' 라는 객관적인 이미지를 줄거리에 스며들어 상징이 되었다.

-응? 매이의 성격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두 가지 경향이 있다. 하나는 매를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초연물밖의 대표로 여기고, 두 번째는 매에게 고귀한 탈속적인 품질을 부여하는 것이다. 모란정' 에서 두리니는 자연을 숭상한다. 그러나' 경몽' 에서 두리니는 자신의' 평생 취미는 자연' 이라고 인정하고, 성격은 매화처럼 단순하며' 천연조각' 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하지만 두리모는 매화 같은 아름다움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매화의 거의 모든 자질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문천상의' 남안군':' 매화로 남북, 비 젖은 옷', 매화는 비하문화의 이미지로 교체된 참담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모란정' 에서 두리모는 정욕에 사로잡혀 꿈속에서 죽어서 향기로운 영혼으로 변했다. 탕현조는 두리니앙 매화 비하의 슬픔을 부여했다. 그의 상처는 무덤의 잔매화처럼 반쯤 열려 있고, 슬프고 부드럽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편 두리모의 운명은 기복이 심하다. 그는 꿈에서 죽고 죽음에서 태어났다. 매화는 겨울부터 봄까지, 마른 가지에서 초화까지 생명의 여정에 해당한다. 본성적으로 볼 때, 두리니의 의지는 확고하다. 그는 권위에 굴복하지 않는다. 이는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본성과 비슷하다. 사랑에 대한 추구에서 그녀는 사랑의 자발성, 배우자를 선택하는 자유, 결혼의 자율성을 주장했다. 극중 두보가 그녀를 꾸짖으며 말했다. "귀신은 악이다. 나는 아무도 어울리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당신은 류몽매로부터 무엇을 얻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반박했다. "사람들은 대낮에 높은 자태층으로 관주를 모집할 수 없다. 당신 딸의 잠결에 귀신굴에서, 그녀는 장원랑을 골라서 문이 맞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두보가' 류몽매와의 이혼' 을 요구해서 그녀를 인정했을 때, 그녀는 태도가 단호하고 원한이 가득했다. "나를 두씨네 집으로 돌려보내서 류아와 결혼하라고 했다. 너의 진달래꽃조차도 붉은 눈물을 부를 수 없다. " 봉건예교에 대한 이런 완강한 투쟁은 두리모의 청초하고 초연한 인격적 매력을 보여준다.

-응? 극중 탕현조의 매화는 매화에만 국한되지 않고 매화를 이미지로 두려니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희망을 부각시킨다. "시경" 부터 "매관 남": "매실은 사실 7 이다. 제발, 선비, 제발 행운을 빌어요! 자두가 땅에 떨어졌고 가지에는 세 개밖에 없었다. 나는 내 총각을 요구할 마음이 있으니, 오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마라. 매실이 땅에 떨어지면 쓰레받기가 쓰레받기가 된다. 나를 수재로 삼으라, 그 말이라. " 중매자는 여성이 시집가려는 상징적 의미를 부여받았다. 이나무에 꽃이 피면, 레이의 귀여운 자두는 이나무 청춘의 침전이다. 두리니앙 역시 좋은 남편을 찾아 그의 아름다운 사랑을 자두나무처럼 꽃이 피기를 바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사진 속 두리니앙은 죽마고우를 꼬는 것도 자신의 결혼 소망을 암시했다. 극중 어린 시절의 이미지는 두리모의 사랑에 대한 갈망과 집착에 녹아들었다.

-응? 시극 중 이미지의 운용은 객관적인 자연상과 인물의 주관적 느낌을 통일시켜 인물의 이미지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동시에, 이미지의 운용은 시극의 언어를 감화시켰다. 모란정' 에서' 매' 라는 단순한 이미지는 이 규각 여성의 아름답고 집요하며 초연한 반항정신을 재치 있고 포괄적으로 보여주며, 이미지 생명을 생동감 있게 한다.

셋째, 시와 연극 언어

-응? 시극은 일종의 시화의 연극 형태일 뿐만 아니라, 그 언어도 시와 연극언어의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즉, 시의 서정적성과 함축적 소박한 미감 외에도 연극 속 인물언어의 개성을 반영해야 한다. 모란정' 의 시극 언어는 시극 언어의 통일을 잘 반영하고 있다.

-응? 모란정' 의 시성 언어는 극중 인물의 대화에 먼저 나타나 이미지나 전고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여 언어가 함축적이고 세련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귀신의 재판' 의 절충에서 후 판사는 꽃신이 인간 여성을 오해한 죄명을 열거하면서 짧은 노래 중 38 종의 봄꽃을 빌려 연애, 취업, 결혼, 출산에서 늙어가는 과정을 완곡하게 요약했다. 화신은 각종 구도가 모두 날씨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변명했고, 판사는 "하룻밤 사이에 선대를 지탱할 수 없다" 는 말을 빌렸다. 찢어진 베고니아 한 송이가 끊임없이 이상해졌다. 서향은 담배를 따라잡을 수 없다' 는 세 가지 전고는 한 여자가 꽃을 가지고 놀다가 죽은 예시로 화신을 반박할 수 없게 했다. 이런 이미지와 전고의 운용은 시극의 흐름을 완곡하고 우아하며 간결하게 하며 욕설을 퍼붓는 혐의가 없다.

-응? 둘째,' 모란정' 의 시 언어는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탕현조는 극중에서 당송 시대의 시적인 시사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예를 들면' 한 봄의 초상화' 의 가사와 두리니의 가사' 봄빛이 눈썹에서 끊어지다',' 미간 명월은 모두 서호보다 높다' 는 가사와 함께 주방연의' 원한' 을 사용했다. 이런 시와 경관의 결합은 탕현조시의 깊은 내포를 보여주면서 극중 인물의 감정과 환경에 맞게 시의 급증에 문채를 더했다.

-응? 연극언어의 특징은 주로 극중 인물 언어의 구어화와 개인화에 나타난다. 각기 다른 캐릭터의 언어는 각자의 신분과 성격에 해당하며, 바로 이런 연극언어의 개인화로 각 캐릭터를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보이게 한다. 규각 한 귀각, 진량과 두려니, 춘향과의 대화는 소박하고 통속적이지만, 진량봉건 문인의 진부함, 춘향의 장난스럽고 발랄하며 두려모의 부드러움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언어 충돌은' 춘향교란학교' 라는 장면을 희극 효과로 가득 채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성격 특성도 부각시켰다. 게다가, 석언어의 비열성과 두보의 의어는 모두 인물의 독립성을 반영한다.

-응? 모란정' 에서 시화언어와 극화언어의 통일은 시극을 언어미감으로 가득 채울 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언어적 특징이 인물의 사상적 내용을 더 잘 묘사하고 있다.

모란정' 은 시의 극화일 뿐만 아니라 연극의 시화이기도 하다. 시와 극의 융합이 통일되어 시적인 연극 환경을 조성하여' 모란정' 의' 정' 을 극중에서 크게 빛나게 하여' 모란정' 의 극적인 매력을 크게 높였다. 이런 독특한 시와 드라마가' 모란정' 을 연극예술사의 기묘한 송이로 만들어 중국 고전극에서 빛을 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