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멋진 예를 예시하다

1 층은 전부 비극으로, 미감이 조금도 없다.

아래를 보세요.

한자는 수천 년 동안 무패했다.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그녀는 사회와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기에 충분하다.

어떤 한자는 우의가 좋을 뿐만 아니라, "미, 산, 대, 서, 사람, 중, 왕" 과 같이 아름답게 보이는데, 어느 정도의 심미 법칙에 부합하고, 어떤 한자는 우의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저주, 참음, 살인, 미움" 과 같이 아름답지도 않다

또 한자 자체도 의미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생각하고, 현장에서 열심히 생각하고, 사무실에 앉아서 생각할 수 없고, 문을 닫고 차를 만들 수 없다.

친구, 밤은 깊고, 고개를 숙이고 집을 그리워하고, 2 월은 친구가 된다.

칸, 물 3 분.

배, 사람이 배를 위해 산다면 기껏해야 달의 절반이고 지구의 절반이다.

밥 먹고, 먹고, 먹고, 구걸하는 성분이 있다.

덕성, 획이 많고, 쓰기가 어렵고, 덕을 이해하기가 더 어렵다.

지키라, 한 치의 마음도 도장을 찍으면 바로 지키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제도, 음침한 것, 예를 들면 구양이 구성궁을 문의하는 것과 같이, 살의를 암시한다.

구걸하려면 말과 풀 한 푼을 써야 한다.

천부적인 재능, 상하좌우, 무한한 발전, 한쪽 끝을 두드러지게 하여 속속을 피하는 것이 출중하다.

집, 보증서를 덮고 소인이 흙을 품었다.

총명하고, 귀는 면적이 크고, 귀를 많이 사용하며, 입에는 촉수가 있고, 말할 것도 없고, 마음에도 바닥이 있다.

금색, 웅장한 구조, 대칭적이고 엄숙하다.

어렵고, 사람이 틈새에서 생존을 추구하는데, 글자가 먼저다.

쉬워요, 태양이 아니라 쉬워요.

겸손하고 글을 충분히 고려하다.

업, 기초가 튼튼하고, 좌우 바느질이 둥글고, 발전이 무한하다.

장담하건대, 입은 벙어리이고, 사람은 어리석은 것이다.

궁전과 궁벽에는 혀가 많다.

관직은 관직이고, 모든 사람은 서로 통한다.

원수, 화는 입에서 나오고, 혀는 적을 만들 수 있다.

하고, 일은 좌우로 하고, 매달리지 않는 것이다.

이 씨, 칼을 써야 이득을 볼 수 있어요.

휴, 사람은 좋은 일과 나쁜 일이라고 불린다.

가난, 데시벨.

신하, 무릎을 꿇고 절을 하다.

화목하고 입으로는 말하다.

황제, 외부 강한 건조, 깡패 소프트 하드 두려워.

돈, 돈, 돈, 돈, 돈 등등.

나는 서주 이전의 병기에서 유래하여 공방을 겸비하였다.

임어당은 "중국 문자에 함축된 건축 원리", "매 글자마다 자신의 생명과 개성이 있다" 고 말했다. 이상은 단지 몇 가지 예일 뿐, 문자를 해석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재미를 위한 것이다.

내가 할게, 내가 세어볼게

지금 중국인들의 숫자에 대한 편애는 정말 아무도 사랑하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3, 5, 6, 8, 9 이 네 가지 숫자는' 순, 법, 9' 의 중국어 해음을 통해 세상의 눈에 번쩍인다. 번호판 번호,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계좌 번호, 비밀번호 등. , 모든 것이 숫자와 관련이 있는 한, 특히 마지막 몇 개의 숫자가 3, 5, 6, 8, 9 라면, 당신의 가치는 곧 높아질 것입니다. 인민폐 3 자리 번호비는 수천 위안, 수만 위안까지 경매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서두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현대 미신, 현대라고 부릅니다.

한편, 우리 조상들이 외래숫자를 도입했을 때, 0, 1, 2, 3, 4, 5, 6, 7, 8, 9 라는 10 개의 숫자만 있었다는 것에 감탄했습니다. 반면에, 나는 내가 위대한 나라라는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수천 년 동안 문화가 축적된 중국인들은 정말 그렇게 못나고, 문화도 없고, 숫자 3, 5, 6, 8, 9 로 허리를 굽혔다. 나도 중국인들의 자질이 높지 않다는 핑계로 무언가를 방해하고 비준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반감을 품고 있다. 3, 5, 6, 8, 9 를 좋아하는 것은 품질이 좋지 않은 또 다른 표현입니까? 동시에, 나는 이런 성적 선호의 몇 가지 이유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 시작했고, 나는 점점 더 무언가를 의식하고 있다.

역사와 문화가 축적되어 그것을 만들었다. 인류의 역사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2 1 세기 중국인들은 항상 조상의 유산을 찾을 수 있다. 우리는 항상 과거의 중국인들이 숫자 3, 5, 6, 8, 9 를 선호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천하황하에는 아흔아홉 굽이가 있고,' 삼우노한' (송), 유방은' 나는 삼척천으로 천하를 취한다',' 삼척' 은 고대에는 검의 길이를 가리킨다. 맹모는 아들의 성장을 위해 묘지, 시장, 공설에서 세 번이나 이사를 떠나' 맹모 삼천' 이라는 명성을 남겼다. 산에는' 오악' 이 있고, 병기에는' 오날' 이 있고, 사람은 눈 귀 코 입의 이목구비가 있다. 오복의 생활은' 생활이 부유하고, 몸이 건강하다 |' 고, 부모 형제 아내는' 육친' (달리 설명함) 으로 군사적으로 5 행이 있다.

문학적 분위기가 그것을 만들었다. 중국은 문학 대국이다. 이런 축적도 숫자의 표현과 운용, 특히 3, 5, 6, 8, 9 의 사용에 반영된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육의는 각각 격조, 부, 비, 영, 짱, 야, 삼자경이다. 문학에서 그들은 당송의' 팔자', 청대의' 집 팔자' 이다. 시인 이백은 음주에서' 팔선' 이라고 불리며, 초사에는' 구가',' 구품' 이 있어' 팔재' (천하 *) 라고 불린다.

공식 포지셔닝. 중국에서는 관위 관념이 깊이 뿌리 박혀 있다. 이 숫자들의 공식 용법은 다른 숫자보다 더 빈번하다. 예를 들면 삼공 구신, 오방 (동, 서, 북, 남) 의 사람, 진시황의 서예 스타일은' 팔체', 조정의 군대는' 육군', 황제가 피서하는 곳이다 예를 들어 항일전쟁 시기에 홍군은 국민혁명군 제 8 팔로군,' 팔로군' 으로 개편되었다. 국기는 오성홍기로, 우리나라가 실시하고 있는 국가 기초과학연구 프로그램을' 863 계획' 이라고 부른다.

심미적 요인이 그것을 만들었다. 중국인의 심미 습관은 더 많은 외향성을 포함하는 것으로, 10 개 숫자 중 3, 5, 6, 8, 9 의 비율과 가중치가 딱 알맞다. 모든 숫자가 100%, 3,6,8,9 가 각각 30%, 60%, 80%, 90% 라고 가정합니다. 30% 가 이미 시작되고, 상승하고, 전도가 양양하다. 60% 는 일정 단계로 발전하는 관건이며, 결과의 80% 는 이미 알고 있다. 축하와 장려를 해야 할 때입니다. 90% 의 경찰선은 100% 의 완벽을 이룰 수 없습니다. 매달 이윤이 없어지고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중국화 기법은' 6 색' 과' 6 요' 를 중시한다. 여기서' 6 색' 은 흰색, 건조, 습기, 농도, 담백함,' 육요' 는 운율, 풍경이 있는 필법이다. 산수화 로케이션 방법은' 삼거리' 를 중시한다. "산 밑에서 산꼭대기를 보면 높고, 산 앞에서 산 뒤를 보면 멀고, 가까운 산에서 먼 산을 보면 평평하다." 이 다섯 가지 색은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이며, 중국 무술은 서양에서' 근육의 예술' 으로 번역된다. 신, 손, 눈, 몸, 악기 6 음, 성악 5 음을 강조하다.

전통 과학은 그것을 이렇게 만들었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세계 만물을 포괄하는 기원과 다양성에 대해' 오행' 학설, 즉 나무, 불, 흙, 금, 물을 제시했다. 노인은 세상을 설명했다. "도생일, 생명 2, 생명 2, 생명 3, 생명 3." 한의사는' 오중',' 오내',' 오통',' 오미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약' 을 가지고 있다.

종교적 요인. 중국은 다종교 국가이고, 유가는 인생 삼락을 주장한다. "부모는 즐겁고, 형제는 즐겁고, 아무런 이유도 없이,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불교에는' 육의', 즉 색, 외모, 단정한 자세, 언성, 부드러움, 인사 등' 오계' 가 있고 불교는 살생하지 않는다. 생사의 해안에서 열반의' 6 도' 까지 사람들은' 6 안, 6 귀, 6 코, 6 혀, 6 신, 6 심' 을 가지고' 6 기',' 하',' 호' 를 대한다. , 선진학술파' 구류' 유 도 음양 법 종횡 잡농 등.

요약하자면, 중국인의 숫자에 대한 열정은 결코 그렇게 교양이 없는 것이 아니다.

감산

세계에서, 인간의 수요는 아마도 가장 많고, 또한 가장 만족시키기 어려운 것이다.

명리 사랑 금전은 모두 외부에서 주는 것이 필요한데, 이것은 덧셈입니다.

헌신, 이것은 빼기입니다.

빼기는 생활 속에서 적절하게 운용되고,

임어당은 "생활의 리듬을 늦추다" 며 "중국은 분명히 철학적 시야가 더 좋지만 효율이 낮은 민족" 이라고 말하면서 "4 천년의 효율적인 생활은 어떤 민족도 파괴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빼기는 인생의 열쇠를 찾을 수 있다.

김자욱

사람들은 "금이 도처에서 빛난다" 고 말하는데, 그들은 자신을 금에 비유한다. 하나는 자위이고, 하나는 꿈이다. 사실 세상에 어떻게 그렇게 많은 금이 있을까? 그것은 너무 높아서 금보다 못하다.

세상에 토양이 부족하지 않다. 지구는 바다의 78% 를 제외하고는 모두 인류가 거주하는 땅이다. 흙은 나쁘거나 이미지가 나쁘다. 흙은 "금목물과 불의 뿌리" 이기 때문에 "중토", "토왕 4 시" 를 배합한다. 달콤한 향은 흙으로 돌아가고, 사방은 흙으로 돌아간다. 돈을 벌기 위해 태어났을 때,

자기비교는 토양으로, 주변 환경과 하나가 되어, 서로를 가리지 않고, 눈에 띄지 않고,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지 않고, 희한하지 않다.

자기 비교는 다른 사람의 방법이자 보호 방법이다.

세상에 풀이 부족하지 않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크고, 풀은 흙에서 태어나고, 인명을 무시하고, 모든 중생을 무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풀은 생명이 있고, 토양에는 생명이 함유되어 있고, 금은 광물이다. 생명이 없으면 자원이 고갈되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둘;이;2

옛사람들은 아무런 의미가 없었는데, 하물며 사람 중심의 흡연 침묵은 말할 것도 없다

성공과 노예는 돈을 벌고 창업하고, 작고 총명하며, 작은 지식과 큰 지식을 가지고 있다

안도, 감동, 감사, 외로움, 고층 건물 등반

바다와 바다물고기

옛사람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현대통신이 없어 여러 가지 목적을 위해 격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관원은 공식 여행이 있고, 학생은 학습 여행이 있다. 이별 소식이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별을 특별히 중시하며 좋은 이별 작품을 많이 남겼다.

옛사람들은 우정을 중시하여 "미래에 지기가 없으면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피트, 왕륜심보다 못하다",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이지만, 나는 장강천상류를 볼 수 있다" 등의 깊이를 볼 수 있다. "배를 함께 기대자, 우리가 같은 도시에 속해 있는지 보자." , 안심하세요. "만나자마자 종이와 펜을 쓰지 않고, 당신의 댓글을 듣고 핑안 신고를 합니다." 나머지는 평화와 평온입니다. 고대에는 많은 전쟁이 있었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는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다른 것은 모두 비극이었다.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들고,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실을 위해 옷을 만든다" 고 또 다른 것이 있다. 현대 사회의 특징 중 하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공간과 시간 거리가 급속히 단축되는 것이다. 전화, 휴대폰, 이메일, 인터넷 페이징, 고속도로, 비행기는 모두 사람들 사이의 공간 거리를 희석시켰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과 그리움은 쉽게 느낄 수 있고, 작별 인사를 하는 공손한 말도 많지 않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아쉽지만 이상하지 않아요.

게다가 사람 중심적이다

이른바 지식경제 시대에, 사람은 지식의 창조자이자 전달체로서, 특별한 위치에 놓여졌고, 사람 중심적으로 매우 유행하는 말이 되었다. 적어도 구두로는 어떤 사람의 장식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똑똑한 사람도 있다. 사업으로 남을 남겨두고, 감정으로 남을 남기고, 대우로 남을 남길 것을 제의하다. 고대인들은 또한 "병사가 충분하고, 음식이 충분하고, 편지가 충분하다" 고 제안하여, 사람의 수요를 매우 중시한다. 외국 과학 연구원의 수요에는 생리학, 안전, 가치 실현이 포함된다. 사람의 복잡성이 한두 가지 지표로 표상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일은 사람을 결정하거나, 사람이 일을 결정하는데, 이것은 사람 위인지 아니면 사물 위주의 시대인가.

고대도 사람을 중시하는데, "사람은 천지의 덕이고, 음양의 교분, 귀신의 회, 오줄의 아야" 라는 말이 있다. 사람은 이미 최초의 씨족 노예와 현대 시민에서 제 1 자원으로 올라갔다. 일부 외국 학자들은 인간 생명의 가격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성공과 노예

"누구도 마음대로 성공할 수 없다" 는 가사가 있다. 사람들은 성공에 열중하고 있다. 그것은 이미 성공학이 되어 중국과 외국이 모두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똑같습니다. 성공은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노력, 노예, 두 가지 힘. 노예, 노예 도; 힘, 정신, 체력. 성공은 노예이다. 노예는 자유와 명리를 포기하고 일만 한다. 성공은 이상, 시간, 사업, 목표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담배

혼자 담배를 피우는 것은 사실이다. 두 명 이상 또는 한 방 사람이 담배를 피우면 진위를 의심하고 차액을 보충해야 한다. 남자가 불쌍해서 담배가 남았다. 만날 때 화제는 모두 담배 브랜드와 가격, 공금 담배, 임금 담배, 선물 담배입니다. 여자들은 손톱 손질, 눈썹 손질, 피부 관리, 헤어스타일, 패션, 다이어트 등 더 많은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남자가 담배를 피우는 것은 매너이고, 여자가 담배를 피우는 것은 유혹이다. 린 유탕 (Lin Yutang) 은 옥스포드 시스템에서 담배를 피우고 학자가되었습니다. 흡연자는 언론에서'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 는 말을 널리 들었다. 고대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열심히 일했고, 오늘은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었다.

돈을 벌어 창업하다

어떤 것들은 창업이 아니라 돈을 번다. 어떤 것은 창업한 것이지만, 어느 단계에 이르면 돈을 벌지 못한다. 창업은 자신을 돌파하고, 크고, 강하고, 정교하고, 길고, 멀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고생을 해야 한다. 창업은 처음부터, 이상은 동반하고, 창업은 외적인 것이고, 이상은 내면이고, 외적인 것은 성공과 같다. 돈을 버는 것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고, 단지 숫자의 덧셈과 뺄셈일 뿐이다.

똑똑한

총명함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똑똑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보이지 않는 지능, 숨겨진 지능이 있습니다. 보이는 총명함도 있고, 뻔한 총명함도 있다. 득의양양한 똑똑한 사람도 있고, 우월하다고 자각하는 똑똑한 사람도 있다. 영리함은 예술이다. 적당히 그치고, 총명하고, 기관이 소진되고, 총명하고, 총명하고, 잘못되고, 지혜는 기초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지혜가 있으면 총명하고, 지혜가 있으면 반드시 지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작은 지식과 큰 지식

작은 지식, 작은 지능, 하루, 한 달, 일 년, 한 사람, 두 사람, 다섯 명을 달래지만 조만간 노출될 것이다. 일찌감치 그의 말각을 나타낼 것이고, 늦은 사람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볼 것이다. 아는 것이 거의 없는 소인은 불안하고 화가 난다. 그는 모든 사람과 이야기하고, 모든 귀신에게 허튼소리를 하고, 몰래 만지작거리고, 속임수를 쓴다. 위대한 사상은 공명정대하고, 문장은 당당하며, 소인은 장척척이다. , 길은 쓸모가 없다. \ "문장 소계 는 사람을 잃을 것이다; 타르수스를 아는 사람은 사람을 얻는다. " 그래서' 큰 지식은 한가하고, 작은 지식은 한가하다' 는 말이 있다.

의심을 없애다

안심은 일종의 종교 언어이다. 마음은 팽팽하고, 팽팽하지 않고, 융기되고, 피곤하다.

생활에는 여의치 않은 일이 많은데, 마음속으로는 초조하고 불안하며, 소탈하고, 마음의 평화를 요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터치스크린

사람과 성장은 울지 않고 감정을 감소시키지 않는 것을 대가로 한다.

나는 감동을 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감동할 것이다. 나는 느릴 것이다. 나는 대처할 것이다. 나는 성숙할 것이다. 나는 속임수를 쓸 것이다. 나는 행동할 것이다.

하지만 감동의 느낌도 있어요.

이런 감동은 무언하고, 무언이며, 이해를 빌리지 않아도 체득할 수 있다. 의사소통의 상책인 마음과 마음의 소통은 막힘이 없다.

감동은 차 한 잔이니 강요할 필요가 없다. 구름이 달을 쫓고, 푸른 잎이 뿌리인 느낌이다.

감격을 품다

중국인들은 별로 감사하지 않습니다. 볼 수 있는 증거가 있다. 국내에서 유행하는 오필한자 입력에서 감사는 한 단어로 쓸 수 없지만 감개감, 감탄, 냉랭함 등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신화 사전에는 이 단어가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와 우리 국민을 탓할 수 없다.

원래 이 단어는 외래어, 즉 추수감사절이었다.

중국인들은 은혜를 갚고 은혜를 갚는 것을 좋아한다.

보답은 일시적, 예의, 세속적, 유형적, 구체적이고, 구체적이고, 일회성, 가치 있고, 거짓되고, 평등하며, 강을 건너 다리를 뜯을 수 있는 것이다.

감사는 강렬하고, 오래가고, 깊고, 무형적이고, 보답하는 승화, 값진 것, 위조할 수 없는 힘, 일반적인 의미의 연장이며, 모호한 거리와 불평등이다.

보답의 대상은 한 사람 혹은 한 가지이고, 감사의 대상은 한 사람 또는 환경이다.

위층 외로움

현자는 외롭고 지기와 하소연하고 싶다.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제각기 다른 길이 있어 서로 구하지 않는다' 고 할 수 밖에 없다.

이백은 외롭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해안 노랫소리' 를 듣기 위해'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고 감탄하지 않을 것이다.

루즈벨트는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외롭고 링컨은 내전에서 외롭다.

중국인은 말을 잘한다. 피아노가 고장나도 듣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감정을 피아노에 걸고, 지음을 만나기를 희망한다.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소의 지능 지능이 낮은 것도 탓할 수 있고, 연주자의 맹목과 임의성도 탓할 수 있다.

"쓰면 하고, 포기하면 숨는다." 두 경우 모두 여우 한 마리밖에 없다.

고대인들도 외로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요구가 높으며, "신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외롭고, 메마른 것을 거부하고, 이해를 거절하다.

외로움은 일종의 감정이고, 사람은 깊은 곳에서 외롭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장강만이 하늘을 흐른다."

외로움은 일종의 맛이다. 나는 최선을 다해 야심만만하다.

외로움은 일종의 맛이다. 마음은 잿더미처럼, 몸은 오이처럼 멍해 있다.

외로움은 일종의 의미이다. 정치가인 왕안석은 "몇 개의 매가 있고, 추위가 홀로 열리고,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알고 있다.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고 썼다. 풍경을 쓰는 것 외에 그도 외로움을 쓴다.

외로움은 차가운 결말이다. 류종원의'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고, 카누 이옹, 노인이 한강설을 낚는다' 는 것은' 천하 제 1 고독' 이라고 할 수 있다.

외로움은 우수하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위선이다.

외로움은 걸출하고, 사람이고, 용의 용이며, 봉황의 봉황이다.

외로움은 일종의 고요로, 멀리 도착할 수 있다.

바다와 바다물고기

바다가 사고를 배우고 있다.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고, 강물이 백 마리나 된다. 군자는 두껍고 소인은 얇다.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므로 대류가 될 수 있다.

바다는 점프에 따라 넓다.

바닷물이 혼탁하여, 한눈에 끝까지 보지 못하게 한다.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되어 그 선함을 이용할 수 있다.

깊은 바다 물고기, 무공해,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얕은 물고기, 오염, 잡기 쉽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과 사상을 해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