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송
저자: (청)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수천개의 무수한 조각들이 매화로 날아드는 것은 항상 보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둘째, 고대시 감상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거짓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실재하여 신선한 경지를 창조한다. 처음 세 문장은 평범해 보이지만, 밑바닥을 헤매고 있지만, 마지막의 네 번째 문장은 동정으로 결합된 깊은 경지로 시 전체를 슬럼프에서 절정으로 몰아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의 모든 시는 숫자로 쌓여 있고, 1 개에서 10 개에서 수천 개에서 셀 수 없을 정도로 쌓여 있지만, 군더더기 없는 혐의는 없다. 읽으면 마치 큰 눈이 흩날리는 광활한 세계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매 한 송이가 눈 속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것을 보고, 한전을 치고 토하고, 눈송이가 매화에 녹아들고, 사람도 이 눈송이와 매화에 녹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확장 데이터
양주의 정판교에 처음 도착했을 때, 초산별봉사에 잠시 머물렀을 때, 우연히 마유암과 마유루를 만나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러던 어느 눈 오는 날 정판교는 눈보라를 무릅쓰고 영롱한 산정으로 가서 두 사람을 방문했고, 눈을 감상하며 시를 읊는 문인들을 만났다. 그들이 정판교가 자루천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가 시를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고 생각하여 일부러 그를 난처하게 했다. 정판교는 당황하지 않고 소리 없이' 눈' 이라는 시를 불렀다.
"설송" 은 청대 시인 정판교가 쓴 칠언절이다. 이 시는 먼저 거두고 놓아주는 수법을 채택하여 눈송이와 백갈대의 아름다운 경치를 매우 감동적으로 묘사했다.
정판교의 작품에서 주제화시는 내용상 사상성과 서정적인 성뿐만 아니라 형식상 더욱 예술성과 재미가 있다. 회화와 시는' 서화동원',' 화화화화법 동일' 의 예술적 재미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고, 전통 화가의 발문은 그림의 공백에 초점을 맞추고 그림과 균형 잡힌 역할을 한다. 그러나' 양주 팔괴' 의 발문은 이미 국화와' 문인화' 의 발문, 특히 정판교의 서화를 결합시켰다.
정판교의 시 형식은 다양하고, 진부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자연스럽고 재미있고, 좋은 책 적당체를 해냈고, 그림도 많이 증색되었다. 품위 있는 스타일이란 그림의 진실에 따라 구상하고 구도의 형식미를 중시하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설영 (정판교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