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가 짙고 구름이 옅다면 영원히 슬프고, 머리는 금수를 판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에 몸의 한기가 막 스며들었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이 단어는 저자가 결혼 후 쓴 것으로 중양절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단어를 조명성에게 선물한 후, 성심성의를 불러일으켜 3 박 동안 만나지 못하고 몇 곡을 썼지만, 청조의 첫 번째' 취화음' 을 치지 못했다.
"안개 구름이 너를 영원히 슬프게 할 것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늘은 모두' 안개 구름' 이다. 이런 음침한 날씨는 가장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밖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실내에 있어야 했다. "서뇌금올빼미수" 라는 말은 실내 장면으로 번역된다. 그녀는 서뇌향이 향로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혼자 보고 있어 정말 지루하다! 또 중양절이 되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나는 한밤중까지 자고, 서늘한 기운이 베개에 비친다. 부부가 재회할 때 규방의 따뜻함에 비하면 정말 천양지차이다. 마지막 영화에서는 한 젊은 여자가 내실에서 초조한 상태를 몇 마디 말로 묘사했다. 그녀가 밖으로 나갔을 때, 날씨가 매우 나빴다. 실내에 머무르는 것은 지루합니다. 낮에는 어렵고 밤에는 더 어렵다. 나는 앉을 수 없어 잠을 잘 수가 없다. 정말 쉬기 힘들어요. 중양절' 이라는 문구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을 매우 중시했다. 이날 친지들이 모여 함께 산을 오르고 산수유나무를 감상하며 국화주를 마셨다. 이청조는' 라이나우 김올빼미수' 의 외로움을 쓴 뒤 곧바로' 중양절' 을 추가했다. 이 명절이 아름다울 때 남편이 곁에 없다는 것을 암시한 것이 분명하다. 산수유는 한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그녀가' 명절에 두 번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양절' 의' 너' 라는 글자는 강렬한 감정색을 띠고 그녀의 슬픔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그 뒤에는 "옥베개사 셰프, 삼경이 서늘하다." 라는 두 문장이 뒤따랐다. " 남편이 집에 없고, 혼자 옥베개를 자고, 혼자 침대틀을 자면, 너는 어떤 느낌이 들까? 삼경에 날씨가 서늘하다' 는 것은 계절이 추워지는 것이 아니라, 쓸쓸한 냄새가 난다.
다음 영화는 중양절에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것에 관한 것이다. 술을 마시며 국화를 보는 것은 원래 중양절의 큰 프로그램이었다. 이청조는 경경에 대응하기 위해 하루 종일 방 안에 앉아 있다가 밤이 되어서야 억지로' 동리에서 술을 마신다' 고 했다. 그러나 이것은 슬픔을 덜어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녀의 마음속에 더 큰 감정적 파란을 일으켰다. 중양은 국화절이라 국화꽃이 예쁘게 피었다. 그녀는 술을 마시면서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에 꽃을 물들였다. 그러나, 그녀는 또 부상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국화가 아무리 예뻐도 아무리 향기로워도 외지의 친척에게 줄 수 없다. 은은한 맑은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웠다' 는 고시 19 곡 중' 향이 소매로 가득하고 길이 멀다는 말' 이라는 뜻으로 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몰래 적었다. 그녀는 정말 참지 못하고, 무심코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고, 황급히 규실로 돌아갔다. 영혼을 잊지 않는다' 는 말은 바람이 너무 늦었고 서풍이 커튼을 불어서 한기를 느끼게 한다는 말이다. 맞은편에서 막 술을 넣은 국화를 연상하고, 국화 꽃잎이 가늘고, 국화 가지가 가늘고, 교만한 서리가 바람을 맞으며 싸우는 동안 마음이 시큰하고 슬프고 어쩔 수 없이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때 사람은 국화보다 못하다.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는 결론을 내리는데, 예가 많고 내포가 풍부하다.
날씨부터 금수, 옥베개사 셰프에서 커튼 국화까지 시인들은 모두 그녀의 슬픈 심정으로 이 모든 것을 바라보며 슬픈 심정을 발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초와 나무는 사람보다 "날씬하다" 고 시사에 비슷한 문장이 많다. 이것은 바로 이 세 마디' 죽지 않고, 커튼이 서풍을 휘감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말이 늦가을의 외로움의 경지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묵타오불사' 는' 동울타리 팔구'' 사람이 노란 꽃을 모방하다' 를 비유하며 시 전체의 이미지와 결합한다. 커튼롤 서풍' 이라는 말은'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말로 환경분위기를 과장하며 중양절의 미녀들이 서풍 속 가는 국화에 홀로 있다는 것을 상상하게 한다. 계절과 환경 분위기의 대비로'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는 더 깊은 기탁이 있어 천고에 낭송되는 미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