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 의 기본 의미
1, 아주, 아주: ~ 좋습니다. ~ 힘내요.
2. 초과: 하루 ~ 하루.
3. 뭐: ~ 뭐?
4. 다음 층으로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갑니다. ~ 또는.
극, 대부분: ~ 적습니다. ~ 여보. ~ 사귀다. ~ 진정성. ~ 최고무상. ~ 명언.
이 단어를 이해하기 위해 갑골문 글리프는 마치 화살표가 지면을 가리키고 도착을 나타내는 것과 같다. "끝" 의 본의는 극한에 도달하는 것이고, 완전히 달성한다는 뜻이다. 극한과 극단에 도달한다는 의미도 있어 부사로 쓰인다. 한 가지 일을 끝내고 또 다른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확장 데이터:
문어문의 특징: 문어문의 특징은 언문이 분리되고 문필이 간결하다는 것이다. 문어문의 특징은 백화문에 비해 주로 문법과 어휘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문법적 특징:
문어문의 문법적 특징은 주로 품사와 어순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문어문은 백화문보다 어류를 더 유연하게 사용한다.
둘째, 어휘 특성:
문어문과 백화문은 어휘에 큰 차이가 있다. 이러한 차이는 일반적으로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사전이나 사전으로 나열해야 한다.
하지만 한 가지 특징은 대체로 관찰할 수 있는 것이다. 문어문의 어휘는 비교적 단일하다. 예를 들어 백화문의 어휘에 비해 문어문의 어휘는 단음절을 위주로 한다.
바이두 백과-뭐
바이두 백과-끝
2. 의미 있는 문어문과 석지옥.
한비자호자사' 의 비유는 금이라면 언제나 빛날 때가 있다는 것이다.
원문: 초인과 그 가족은 초산에서 옥을 얻어 이왕으로 바쳤다. 이왕은 옥인을 영접하게 했고, 옥인은 말했다: "석도." 국왕은 화합을 사혈로 여겼지만 그의 왼발을 도려냈다. 그리고 치우, 왕위에 올랐다. 그리고 왕, 누가 그에게 비천한 서비스를 주었는가. 무왕은 옥인을 영접하게 하고 말했다. "석도." 국왕도 화합을 죽음으로 자신의 오른발을 베어버렸다. 치우 때, 문왕이 즉위했다. 하네는 초산산기슭에서 울었고, 품에 안고 사흘이나 사흘 밤을 지냈고, 눈물은 다 흘렸고, 그 다음은 피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왕문지가 그에게 물었다. "천하가 얼마나 활달하고, 아들 Xi 가 슬퍼합니까?" " 그는 "나는 슬퍼하지 않는다. 남편 보옥에게 미안합니다. 제 성은 석입니다. 제 성은 견입니다. 그래서 저는 슬퍼합니다. " 왕은 옥인이 보물을 관리하게 하여 "그리고 옥의 보물" 을 명령했다.
편까치가 채환왕을 만나러 가다
만사가 모두 수고한다' 는 비유의 의미는: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 방을 하나 만들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에 걸리면 치료하지 않으면 무서워요."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을 떠나다. Huan Hou 는 말했다: "좋은 치료, 신용입니다. 클릭합니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큰 도움이 된다. "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보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위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큰 도움이 된다. "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10 일, 편까치가 환후를 힐끗 보고 가버렸기 때문에 환후는 그에게 물었다. Bian que 는 말했다: "가래에 질병, 수프도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는 침석도 닿을 수 있다. 위장, 불은 어디에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는 할 일이 별로 없다. " 이미 골수에 깊이 들어갔으니 초대하지 않았다. 5 일 후, 몸이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는데,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나중에 결국 병으로 죽었다.
관중과 펑수는 늙은 말과 개미로부터 배웠다.
한비자상림편' 의 비유는 노마가 길을 아는 것이다.
원문: 관중 (), 팽 () 은 환공 () 에서 고죽 () 을 벌채하고, 봄은 겨울 () 을 돌려 길을 잃었다. 관중은 말했다: "오래된 말의 지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늙은 말을 풀어 따라가서 길을 얻는 것이다. 산속에는 물이 없다. 펑페는 "개미는 겨울에 산의 햇빛 아래 살고, 여름은 산의 그늘 아래 산다. 1 인치 개미 토양에 물이 있다. " 그것은 땅을 파서 물을 채취하고 있다. 관중의 신성함으로 늙은 말에게서 배우고 개미로부터 친구의 지혜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지금의 사람들이 자신의 우둔한 마음으로 성인의 지혜를 배우는 것은 너무 지나치지 않습니까?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퍼뜨렸다는 소식은 네가 주위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을 믿게 했다.
"한비자아 내장열전" 의 도덕은' 말이 무궁무진하다' 는 것이다.
원문: 방공과 태자는 한단에서 태어났고, 왕위를 불러 말했다. "이 사람은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왕신은?" "나는 믿지 않는다." \ "두 사람은 모두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그럼 왕신은요? 클릭합니다 나는 믿지 않는다. "세 사람이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왕신? 클릭합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저는 믿습니다." 방공은 말했다. "분명히 시내에 호랑이가 없었는데, 그들 셋은 그들의 말에 의해 호랑이로 변했다. 이 한단 웨이 여행, 도시에서 멀리, 장관 더 많은 회의. 국왕이 그것을 검사하기를 바랍니다. \ "팡 공 반란 한단, 그는 볼 수 없다.
합주자의 일원으로 사칭하다. 단지 수를 모으는 것뿐이다.
한비자 내장열전' 의 우화의 의미는 가짜는 혼동할 수 있지만 가짜는 결국 거짓이라는 것이다.
제선왕은 피리를 부는 사람이 300 명이다. 처사, 중국 남부, 국왕에게 응유를 불도록 초대했고, 왕현은 그가 수백 명을 부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나라 법사 왕 이 죽은 후, 제나라 환왕 이 왕위에 올라, 그는 연극을 듣고 싶어, 남곽은 듣고 도망 쳤다.
고대 중국어로 "예, 동의합니다" 라고 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준
해석: 허용 비준하다. 당송 이래 공문에 허용된 비준어는 일반적으로' 준' 으로 쓰여졌다.
인용: 당 () 의' 주수 샤희 ()': 그때는 병역에서 군대에 가는 것을 허락했고, 사람들은 나무를 심어 자신의 무공을 높였다.
그래서 병역에서 당시 병사들은 그들의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나무 한 그루를 심을 수 있었다.
2. 허용
해석: 약속, 허용.
인용: 장청 유팅의' 명사': 위로는 허용되지 않는다.
해리도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은퇴를 요구했고, 황제도 그가 머물도록 격려하는 글을 보냈지만, 그는 동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3
해석: 생각 ... 네; 동의
인용: 서한사마천' 진섭가사기': 널리 받아들여졌다.
진 왕은 자신이 옳다고 느꼈다.
4. 허
해석: 약속, 인정
인용: 전국 맹자, 그의 제자, 그의 중제자' 맹자': 왕.
동의하십니까, 폐하?
5. 예
해석: 허가 동의; 허가
인용: 북송 진펑년, 구용의' 광운' 은 받아들일 수 있고 허용된다.
허가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6. 인자하다
해석: 고대인들은 흔히 다른 사람이 일리가 있는 말을 할 때 찬성을 나타냈다.
인용: 춘추 좌추명' 좌전 16 년' 소공: 자훤이 말했다: "좋아, 아들의 말도."
Zixuan 대답했다: "예, 당신 말이 맞습니다. 클릭합니다
확장 데이터:
"좋은" 불교 지식
불경 번역에서' 선' 은 스님에게 놀라움의 구두표현으로 사용되어 찬성과 불만을 표현할 수 있으며, 심지어' 죄' 이후의 속죄로도 사용될 수 있다
"대지혜론" (볼륨 53): "서보리의 말에 따르면, 육보로미 () 는 세상에 나왔고 보리도 () 는 모든 피조물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므로, 선야 () 라고 흔쾌히 짱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한 번 말하는 것은 모두 좋은 것이다. "
"무량수경" 권: "불언: 인자함, 빨리 물어봐."
유유 10 1 인연 볼륨 8: "아름다움의 정도, 선성으로 번역, 선할 때 할 수 있다고, 옛 운선이 좋다."
남해귀내법전' 권 1: "작별 인사를 할 때 입만 가득 차서 아노모도를 부른다. 도는 일이 좋다는 뜻이다. 아누목이 번역하면 행복이다. 그에게 주거나 자신에게 주는 것을 보면 모두 이 점에 동의한다. 선배의 뜻을 제시하고 칭찬을 축하하며 모두 복지를 모집했다. 이것은 프랑스가 남해 기부를 받는 방식이다. "
4. 좋은 문어문 한 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초당사걸 중 하나인' 왕보' 가 쓴 문장 한 편이 여러 세대 전해져 왔습니다
그러나, 이 문장 이해하기 어렵다. 거의 모든 문장에는 하나 이상의 암시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당신이 이 문장 을 읽을 때, 당신은 문어문의 그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왕 탱 박물관 (왕 보) 순서
장우로군, 홍도신택, 뭇별이 날개를 나누고, 육지가 노항까지 이어져 삼강오호를 통제하고, 오월로 통한다. Wuhua tianbao, longguang 샷 투우 시장; 인걸지령 () 은 허주 () 가 진번 () 의 침상 () 을 내렸다. 웅주 안개 기둥, 준수성 별, 대만 여름 말 베개, 주객이 동남쪽에 있습니다. 사령관 공 yanyi 룽 우아한, 거리에서 Euphorbia; 우문신주의 판의는 잠시 머물렀다. 열흘간 쉬면 승우가 구름과 같다. 천리에 환영해, 결혼식. 탱 주꾸미, 멩 시인; 자전 제상은 왕 장군의 무기고이다. 집은 도살이고, 도는 이름이다. 한 소년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영원히 승자이다.
9 월만 있고, 시퀀스는 삼추에 속한다. 유동 (L M655333 연연 (C N) 은 길에서 숭상하는 풍경을 유람한다. 황제 Zhangzhou 근처에, 당신은 인간과 자연의 오래 된 파빌리온을 볼 수 있습니다. 산청운이 심하다. 비각은 피로 가득하고, 밑에는 육지가 없다. 그는 팅 애정, 가난한 섬 느린; 계전란궁, 산산의 자태.
자수 (T), 조각 (méng), 산원은 그의 모든 시야를 표현하고, 천택은 그의 공포를 표현했다. Yanlu, zhongmingding 미식가 마을; 갈선의 미로, 파랑새 황룡축. 구름이 비를 팔고 비가 멎어 오색이 뚜렷하다.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어선은 늦게 노래하며 밤붕해안을 두루 울렸다. 엄진은 추위에 놀라 멍이 들었고, 소리는 형양의 민들레를 깨뜨렸다.
멀리서, 나는 자유롭게 노래할 수 있고, 나는 쉽게 날 수 있다.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가는 노래와 흰 구름이 있다. Suiyuan cuizhu, 그래서 pengze 화가; 수야 주화, 임천에 반짝이는 펜. 네 가지 훌륭한 도구, 두 가지를 결합하기가 어렵습니다. 가난 (D) 이 하늘 한가운데를 돌아다니며 (MI N), 여가 시간에 극도로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하늘과 땅이 넓고 우주가 무한하다. 음악은 극도로 슬프고 지식은 공허하다. 태양 아래 장안을 보면 오회가 구름 위에 있다. 지세는 남극이 깊고,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산을 넘고 산을 넘는 것이 어려워, 길을 잃은 사람 때문에 누가 슬퍼합니까? 우연히 만나 외지의 손님들이 꽉 찼다. 나는 황제 (H N) 를 놓쳤는데, 그럼 나는 몇 년 동안 홍보실에서 근무했습니까?
허허! 불운, 불운 (추 m: n);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창사 숨어 Jiayi, 소유되지 않은; 우렁에서 해곡까지 도망갈 시간이 없나요? 군자는 기회를 보고 일을 하고, 사람을 알고 세상에 대해 논한다.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탐나는 샘이 시원하다고 느꼈지만, 그래도 즐거웠다. 북해는 외상이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추운 구석은 이미 갔는데, 오디 늦지 않았다. 멩 맛 가오 지에, 빈 신문 국가 의 마음 이있다; 루안 지 미친, 어떻게 길 끝까지 울 수 있니!
밥, 짧은 3 피트, 학자입니다. 문 자체 추구 없음, 그래서 최종 육군 약한 크라운; 펜으로 무 (qu é) 는 긴 바람을 가지고 있다. 백 살 집 머리핀 (h 욕망), 아침 황혼 만리; 그것은 사가의 보나무가 아니라 맹씨의 이웃이다. 그는 점점 궁궐에 들어서고, 그는 잉어를 동반하고 있다. 오늘 아침, 나는 용문에 초청되었다. 양 이순신 은 자신을 소중히, 링 윤 애 무, 대답 하지 않습니다; 시계가 물놀이를 할 때 무슨 창피한 일이 있습니까?
포효! 리조트가 많지 않아 성대한 잔치를 갖기가 어렵다. 란정이 갔어요, 제택 서추. 작별 선물, 웨이 웨이 웨이 감사; 높은 곳에 올라 공헌하는 것은 대중을 바라는 것이다. 감히 성심성의를 다하고, 공손하고 경건하며, 짧은 인용을 한다. 모든 글자는 다 주었고, 네 개의 운은 모두 해냈다. 판강을 뿌리세요. 각 쪽이 자신의 물을 바다에 붓습니다.
왕 탱 Linjiang 구슬, 명나라 루앙은 노래와 춤을 계속 실었다.
한 건물을 그려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한 발의 대나무가 황혼의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5. 군자의 바람을 표현한 고문후아이린은 지화수초가 모두 향기롭다고 말했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당력이 온 이후로 전 세계는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애련은 진흙에서 묻히지 않고, 깨끗하고 사악하지 않고, 외계와 직교하고, 향기롭고, 부드럽고, 순수하고, 멀리서 바라보아야 하고, 모독하지 말아야 한다 (Xi é).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헤이 (y: and)! \ "국화 사랑 \", 타오 (Xia \ n) 는 들었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누추한 방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직업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군자의 바람이란 무엇인가? 군자의 바람) 은 정직한 사람, 존경할 만한 사람을 가리킨다. 생활 속에서 깊이 교류할 수 있는 사람; 사업에서 안심할 수 있는 사람; 언어가 제격이고, 일을 하는 것이 제격이다.
옛날에는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 것은 군자풍이었고, 나중에는 죽어도 군자풍이었다. 예현 상병은 군자의 바람이고, 숙녀조차도 군자의 바람이다. 이 정의는 사실 매우 광범하다. 다음 사항을 충족: 선생님 다음과 같은 포인트를 표현: 도로, 도덕, 자비, 예술, 원문에 따라 "도로", 즉, 숭고한, 희망의 영역을 달성 할 수있는 형태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이 "도" 는 천도와 인도적, 형형과 형태를 모두 포함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뜻을 가르쳐 주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높은 목적이다.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가 젊었을 때 모두가 막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한 것처럼, 그는 명리를 두 번 받기로 결심했다.
돈을 버는 데 있어서, 적어도 수천만 원을 벌고 싶다. 하지만 결심에도 불구하고, 사실 나는 지금 한 달에 수천 원을 벌고 있다.
만약 천만 원을 목표로 수천 원만 받는다면, "하지 마!" " 일하러 돌아가고 싶지 않아! 야망이 실현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일이다. 그래서 공자는 학문이 높은 곳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지재도' 의 첫 번째 의미다.
"덕을 우선으로 한다" 는 것은 지존하고 멀리 있어야 하지만, 인간성에서 출발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른바 천인이 하나가 되는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은 도덕적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즉,' 도를 취지로' 는 철학적 사고를 하는 것이고,' 덕을 근거로' 는 사람을 대하는 행위이다. 고대인들은 덕이 덕이고 성취가 덕이라고 설명했는데, 공자가 우리에게 사상이 도를 목적으로 하고 행동이 덕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비에 의지하다" 는 것은 이미 말했다. 인자는 유용하다.
인자한 몸은 내재적인 수련이고, 이른바 생활과 마음의 학습은 내면적이다. 대외용은 사물에 대한 사랑, 이를테면 묵자 사상의 겸애, 서구 문화에 대한 겸애와 같은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비" 는 자비입니다. 즉, 도덕과 덕이 어떻게 발휘되는지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사랑으로 우리는 사랑, 사랑, 사회 사랑, 국가 사랑, 세계 사랑, 우리의 사랑을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다.
이것은 인자한 발휘이다. 인인' 다음에' 수술' 을 한다.
수영은 수영이지 게임투어가 아니다. 예술을 유람하는 예술은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서예, 수학 등 6 예를 포함한다. 공자의 그해 교육은 주로 육예를 위주로 했다.
현대에서' 의식' 은 철학, 정치, 교육, 사회의 모든 문화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예술에 관해서는 무용 연극 음악 미술 등이 모두 음악에 속한다.
사격, 군사, 무술. 예전에는 활을 가지고 화살을 쏘는 것은 현대사격, 격투술, 스포츠 등에 해당한다고 했다.
어용', 운전, 현대에서는 물론 비행기와 우주선 운전도 포함된다. "책", 문사.
"수" 는 과학을 의미합니다. 모든 인재의 양성, 인생의 풍부함은 모두 육예를 기초로 해야 하는데, 예술은 결코 좁은 예술이 아니다.
중국 고대에는 이런 세분화가 없었고, 육예는 모두 예였다. 생활 속에서 수양의 네 가지 문화 사상점, 즉 도, 덕, 인, 예능을 이해해야 한다.
이 네 가지 중점의 전반부' 도를 취지하고 덕을 근거로' 는 정신사상을 포함하고,' 인을 근거로, 예예를 유유하다' 를 생활과 행위의 준칙으로 삼는 것이 그의 모든 원칙이다. 동시에,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러한 핵심 사항을 갖는 것을 학습이라고 말했습니다. 숭고한 사상이 없다면 너무 촌스럽다. 현실의 생활은 너를 지루하게 할 뿐이다.
인생에는 뿌리가 없고, 상당한 도덕적 기초가 없으면 결국 성숙할 수 없다. 내면의 인자에 대한 수련이 없다면 심리적으로 발을 디딜 곳이 없다.
"예술 속을 거닐다" 가 없고, 해박한 지식이 없으면 생활이 지루할 것이다. 그래서 이 네 가지 점은 모두 중요하며, 후세 사람들은 모두 이 네 가지 점에 편향되어 있다. 사실 공자 사상은 여기서 균형 있게 발전해야 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의는 질이고, 예의는 행이고, 손은 행이고, 편지는 성사된다. 얼마나 신사인가! 공자는 진정한 지식인은 자신의 인생 책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의리, 례, 손, 편지라는 네 글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본질적으로 정의롭다.
여기서 의미하는 바는 첫째, 맹자의 의인은 적합하고, 즉 적당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인의인 인격기준이다.
셋째는' 언장학' 과' 기문학' 을 가리킨다. 현대의 철학, 과학, 정의는 모두 인생에서 가장 높은 진리인 진리에 관한 것이다.
"군자의 의즉질" 의 "의 의미", 즉 의의, 그것을 본질로 삼는다. (조지 버나드 쇼,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정의명언) 대외적으로 표현하는 행위는 일종의 의식으로, 매우 높은 문화적 수양을 갖추고 있다.
손씨는 매우 겸손한 사람이라 자만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다. 곳곳에서 사람과 일을 믿고, 말을 세고, 자신감을 갖고, 사람을 믿는다.
이 네 가지 조건, 즉 군자 여행, 즉 지식인, 모범적 인격의 기준은 결코 "하루 종일 군거하고, 옳고 그름을 말하지 않고, 너그럽고 지혜롭다" 는 것이 아니다. 만약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잔를 부리면 끝이다.
공자는 어진 자는 살아남기 위해서가 아니라 죽음을 위해서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전에' 살신성인' 이라고 말했는데, 이 말은' 논어' 에 나오는데, 공자가 말한 것이다.
여기서는 이 인자를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위의 이론으로 볼 때,' 인' 은 유교 학문의 중심이다. 이것은 중심 사상이다. 이른바 어진 지사란 어진 사람이니, 존립할 수 없고 해를 끼칠 수 없다. 예를 들어, 많은 종교학자들은 때때로 자신의 신앙에 어긋나는 일을 당하기도 하는데, 그는 자신의 생명을 포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다행히도, 고대 중국 설명은 좋다:
알아요. 여자부터 아이부터. 본의: 미인, 미인, 고손가락 여자도)
1, 여성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좋은 본보기, 아름다움도. -\ "Shuowen \"
모든 아름다움이 다 좋다고 한다. -"방언 2"
상황이 좋지 않다. -'관화금'. 참고: "미아."
여자의 잘못이다. -"역사 기록 재미있는 전기"
귀신이 아이를 낳는 것은 좋은 일이다. -"전국 정책 조 정책"
진 씨는 좋은 딸이 하나 있다. -"Yuefu 시 shangmo 노래"
2, 좋아, 좋아, 좋아
모범은 악과 모든 좋은 것을 초래한다. -\ "의식 zhongni 얀 리프트. \". 참고: "좋아요."
아버지는 신뢰하지만 좋지 않다. -"추 ci 소중한 암송"
강남의 좋은 풍경이기도 하다. --당나라 du fu 는 하류에서 Li guinian 을 만난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돈 두보'' 봄밤 희비'
강남이 좋다. --당나라 바이 주이 "강남 기억"
주의하세요, 좋지 않아요. --홍송 마이 \ "용재 계속 \"
또 다른 예로, 맑은 밤 (아름다운 계절) 이 있습니다. 좋은 날 (길일; 일안 또한 결혼식); 좋은 마음 (좋은 대상; 좋은 사람); 친절한 말 (친절한 말; 좋은 단어)
3. 좋은 친구를 사귀다. 우호적인
아내는 잘 지낸다. --"시 xiaoya 긴 제방"
국왕과 잘 지내고 싶다. -\ "역사 기록 리안 린 liequan \"
손권과 결혼하다. -"삼국과 제갈량 전기"
사랑이 날로 늘어나다.
서로 잘 여행하다. --왕 송안석 \ "사마의 충고 대답 \"
또 다른 예로, 좋은 모임 (제후들 사이의 우호 연맹); 호대 (남성에 대한 여성의 별명)
4. 건강
5. 완전함 끝
야전차가 좋다. -"시 소야 차습"
성풍은 책을 봉하여 옥두꺼비와 함께 용비상에게 선물했다. -'서프라이즈 순간'
명시적 동의, 동의 또는 결과; 네, 동의합니다
7. 편리함 적합하다
예컨대 옷을 입으면 좋다. -"시 정풍과 옷"
또 다른 예는 조화 (의지와 의미의 일관성) 입니다
7. 재미있는 문어문' 박아절구' 원문은 어떤 것이 있나요?
보아는 북을 잘 치지만, 종수기는 경청에 능하다. 보아구금, 멀리 산을 바라보니 종자기가 말했다. "좋아, 난 태산처럼!" 물이 흐르기로 결심하자 종자기는 "좋아, 강처럼!" 라고 말했다. 보아가 한 말은 종자기가 이해할 것이다. 어린 시절 세상을 떠났을 때, 보아는 세상에 지음이 없다고 말했지만, 그는 피아노를 깨고 평생 북을 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번역
유백아는 피아노 연주에 능하고, 종자기는 피아노 듣기에 능하다. 보아가 피아노를 칠 때, 그는 산을 드러내는 것을 생각했다. 종자기는 칭찬을 들었다. "잘됐네요. 우뚝 솟은 태산을 본 것 같아요!" 보아는 자신의 마음속의 흐르는 물을 표현하고 싶어 종자기가 말했다. "잘됐네, 흐르는 강처럼!" 보아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든, 종자기는 그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종자기가 세상을 떠난 후 보아는 자신의 피아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그가 사랑하는 피아노를 깨뜨리고 평생 더 이상 연주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절대: 단절.
2 드럼: 때려요.
산을 겨냥하다: 내 마음 속에 생각하는 것은 산이다.
④ 예: 모달 입자, 감탄을 나타냅니다.
⑤ e: 높음.
⑥ Xi: 모달 입자, "아" 에 해당합니다.
⑦ 양양: 광범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