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꼬투리들이 움직이고 고기잡이배가 그물을 던지기 위해 바다로 뛰어오르고 있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구절은 무엇입니까?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당나라 왕위의 <가을황산거> 중에서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늦가을이 찾아온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위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향기를 마음대로 쉬게 하여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게 하라.

번역

새롭게 비가 내린 뒤 계곡은 텅 비어 있고 상쾌하며, 초가을 저녁에는 특히 날씨가 시원합니다.

고요한 소나무 숲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에는 맑은 샘물이 흐른다.

대나무 숲 속 소녀는 큰 소리로 웃으며 씻고 돌아왔다. 배를 타고 오르락내리락하는 동안 연잎이 살랑살랑 흔들렸다.

봄의 아름다움은 시들어가지만, 눈앞에 펼쳐진 가을 풍경은 사람들을 여운을 남기기에 충분하다.

이 시는 유명한 풍경시이다. 가을비가 갠 뒤 저녁의 산촌의 아름다운 풍경과 산촌 사람들의 소박한 풍속을 묘사하고 있으며, 산과 강, 시골을 사랑하는 마음과 은둔생활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고 있다. 개성과 사회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에는 텅 빈 산에 비가 내린 뒤 가을의 서늘함,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빛, 돌 위에 맑은 샘물 소리, 귀가 후 대나무 숲의 시끄러운 웃음소리가 조화롭게 완벽하게 조화되어 있습니다. 환누와 연꽃 사이를 지나가는 어선의 움직임은 사람들에게 풍부하고 신선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산수화 같으면서도 조용하고 아름다운 서정적인 음악과도 같으며, 이는 왕웨이의 시에서 회화의 창조적 특성을 구현하고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비 온 뒤 산속의 가을 풍경을 담은 것인데, 이곳에는 사람이 적으니 산에 오는 사람이 없는 게 당연하다. '빈 산'이라는 두 단어는 마치 세상의 낙원과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모든 것이 새롭습니다. 공기가 얼마나 신선하고 멋진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풍경은.

하늘은 이미 어두워졌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고 꽃은 졌지만 천개처럼 푸른 소나무가 있습니다. 산천은 맑고 맑고 바위에 콸콸 흐르는 흰색의 흠집없는 선처럼 달빛에 빛나고 고요하고 맑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입니다! 왕웨이(Wang Wei)의 "지상사성시(吉商善聖歌)"는 "음에는 악나무가 없고, 마시는 물은 근원을 맑게 한다"고 두 현자의 고상한 정서를 칭찬한 적이 있다. 시인 자신도 그런 고상한 사람이다. 달 아래 푸른 소나무, 바위 위 맑은 샘, 그것이 그가 추구하는 이상향이 아닐까? 이 두 문장은 그림 같은 장면을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목대련에서 시인은 환녀가 대나무 숲에 숨어 있고 어선이 연잎으로 덮여 있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대나무 소리'를 쓴 다음 '연꽃 움직임'을 썼다. 처음에는 대나무 숲에서 소리를 들었을 때, 연잎이 꽃으로 뒤덮였을 때 나는 환누와 연배를 발견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쓰는 것이 더 진실되고 시적입니다. 대나무숲에서 터져나오는 노래소리와 웃음소리, 가느다란 연잎이 흩날리며 진주빛 수정수를 뒤집어쓰고 돌아왔다고 적었습니다. 연꽃 연못 달빛의 고요함을 가르며 강을 내려가는 어선이다. 푸른 소나무와 밝은 달 아래, 푸른 대나무와 푸른 연꽃 사이에 태평하고 근면하며 마음씨가 착한 한 무리의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조화롭고 아름다운 삶의 모습은 여유롭고 근심 없는 삶에 대한 시인의 염원을 반영하는 동시에 어두운 관료사회에 대한 혐오감을 반영한다. 이 두 문장은 매우 능숙하게 쓰여졌고, 펜은 어떤 흔적도 드러내지 않아 사람들이 그들의 기술을 알지 못하게 만듭니다.

마지막 대행은 시인의 감상이다. 봄은 지나갔지만 가을 풍경은 더욱 좋아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는 자연으로 돌아가기를 좋아하고, 산과 강을 중시하며, 조용하고 무관심한 목가 생활을 옹호하며, 남의 흐름에 동참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관직에 대한 그의 혐오감은 명백하다.

시의 중간 두 쌍은 모두 풍경을 묘사하지만 각각 고유한 강조점이 있습니다. 턱 쌍은 사물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향기로운 것은 야망의 순수성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며, 목 쌍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들의 화합은 정치적 성공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시에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는 샘물, 푸른 소나무, 푸른 대나무, 푸른 연꽃은 시인의 숭고한 정서와 시인이 꿈꾸는 이상향의 환경을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자연미를 활용하여 시인의 개성미와 이상적인 사회미를 표현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이 시는 산과 강을 모형화하고 풍경을 자세하고 감동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푸'라는 방법만을 사용했을 뿐입니다. 사실 시 전체는 하나의 비유입니다. 시인은 의미가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풍경 묘사를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