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명 연못은 수심이 깊고 물고기를 관찰하는 것이 부춘강보다 낫다.” 마오쩌둥이 “곤명 연못”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광동해에서 차를 마시는 것을 잊을 수 없으며 Yuzhou의 잎은 노랗습니다. 31년 후, 나는 고국에 돌아와 꽃이 지는 아름다운 장을 읽었다. 너무 많이 불평하면 마음의 상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곤명지의 물은 얕아서 부춘강보다 물고기를 관찰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곤명지"는 베이징 이화원의 만수산 아래 푸른 파도가 있는 지역입니다. 갑자기 사람들은 수도에서 파낸 인공 호수가 어떻게 먼 운남성의 지명과 연결될 수 있는지 궁금해하게 됩니다.
'곤명'이라는 단어는 사마천(Sima Qian)의 『사기: 서남이(南西 Yi) 전기』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이는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 서남부에 수많은 종족을 거느린 유목민의 이름을 가리킨다. 당시 운남의 소수민족 중 "이족의 대민족은 곤(坤)이라 하고, 소민족은 소우(蘇)라 하였다." 얼하이 지역에 거주하는 유목민을 쿤밍족이라고 부릅니다. 물과 함께 생활하며 물 위에서 생활하고 행진하고 싸우는 데 능숙합니다.
서한시대 흉노를 격파하기 위해 한무제는 장건을 서역 사신으로 파견하고, 대월지 등 여러 나라와 힘을 합쳐 흉노를 공격했다. . 기원전 122년, 장건은 많은 고난을 겪은 뒤 수도 장안으로 돌아와 한나라 무제에게 서역의 정세를 보고하면서 중국의 촉천과 경대를 보았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아프가니스탄인 Daxia는 오늘날 인도로 인신매매되어 운남성에서 인도까지 가는 길이 있고 매우 가깝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력히 충고했습니다. Daxia는 중국과 소통하고 싶었지만 Huns가 방해할까봐 걱정했습니다. 중독된 후 Shu County에서 Daxia로 가면 길이 짧고 편리하므로 유익하고 무해합니다.
장건의 제안에 따라 한나라 무제는 독약을 치료할 방법을 찾기 위해 남서부 오랑캐들에게 사신을 보냈습니다. 그들이 전국에 도착했을 때 전왕은 독약을 치료할 방법을 찾기 위해 십여 명의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1년여가 지나자 다리 얼하이호 근처의 곤명족에 의해 길은 막혔고, 그들은 궁극적으로 독을 치료하지 못했습니다. 한나라 군대가 돌아온 후, 한나라 무제는 장안 남서쪽에 얼하이 호수 모양의 둘레 40마일의 인공 호수를 파고 이를 "곤명 연못"이라고 불렀습니다. 한군은 이곳에서 수병을 양성하고 무력을 사용하여 신도(Shendu)로 가는 길을 열 준비를 했습니다. 기원전 109년, 한나라 무제가 전왕국을 침략하여 전국이 항복하였고, 이후 한나라의 무제가 얼하이 지역을 통일하였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 청나라 건륭제는 새로운 영토를 개척한 한나라의 무제를 존경했기 때문에 베이징 이화원 서호의 이름을 '곤명담'으로 바꾸었습니다.
당시 한나라 무제(吳皇)가 찾던 것은 남실크로드(南密路)였는가? 오늘날의 청두에서 달리를 거쳐 미얀마와 인도까지 여행했습니다. 이 무역로는 Daxia와 Han 왕조 사이의 통신을 촉진했으며 멀리 떨어진 Yunnan의 한 곳과 베이징을 연결했습니다. 당시 마오쩌둥은 유야자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곤명지의 물은 얕고 물고기를 관찰하는 것이 부춘강보다 낫다는 것을 잊지 말라." 그것은 바로 곤명풀을 수도에서 멀리 두고 통찰력 있는 사람들을 베이징에 모아 그들의 정치적 야망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유야자는 이를 깨닫고 “곤명호의 물이 맑더라도 풍요로운 강만큼 밝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썼다. 그때부터 그는 베이징에 정착했다.
동다오은은 감히 잊어버리고 있는데, 중앙 평원에서 벌어진 용의 전투는 피투성이이고 노란색이었다. 유명한 정원에는 시적 소재를 추가할 수 있고, 비공식 역사는 인물을 중심으로 한 짧은 장으로 구성됩니다. 한나라와 당나라의 고양이들은 증오를 품고 있었지만 당요와 한나라의 무술에는 활력이 있었습니다. 쿤밍호의 물은 너무나 맑지만 풍부한 강만큼 밝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자: 리징 출처: CC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