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홍(Xu Beihong, 1895~1953)은 중국 현대화가이자 미술교육가이다. 쉬베이훙은 1895년 7월 19일 장쑤성 이싱현에서 태어났다. 1953년 9월 26일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어렸을 때 집에서 배웠고, 9살 때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17세에 이싱 여자 사범학교와 기타 학교에서 그림 교사로 일했습니다. 1916년에 그는 상하이 오로라 대학 프랑스학과에 입학하여 시간제로 공부했습니다. 이듬해 5월 일본으로 미술 공부를 하다가 그해 말 중국으로 돌아와 북경대학교 회화연구회에 강사로 지원했다. 1919년 3월, 그는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파리 국립 고등미술학교에 입학했다. 1927년 봄에 중국으로 돌아온 그는 천한(Tian Han)의 초청을 받아 상하이 난궈 미술학원 미술부 소장으로 재직하는 동시에 중앙대학교 미술부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그의 가르침과 창작에서 그는 사실주의를 옹호하고 형식주의를 비판했습니다. 1929년 9월 북경대학교 미술학원 학장으로 임명되어 중국화의 혁신을 옹호하고 보수주의에 반대했다. 1930년에는 유화 '천항오백인'을 완성했고, 이듬해에는 중국화 '구방고'를 완성했으며, 1933년에는 유화 '중국 황후'를 완성해 중국에 새로운 흐름을 일으켰다. 중국 역사 그림. 1936년 겨울, 계림에 그림을 그리며 미술관 건립을 시작하여 <아침의 노래>, <역풍>, <영웅기억>, <풍우수탉> 등의 중국화를 잇달아 그렸다. "리 강의 봄비" 등 1937년 봄, 그는 창사, 광저우, 홍콩을 방문하여 개인 미술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바인민의 가난한 여인", "바인이 물을 그리는" 등 중국 전통 회화를 그렸습니다. 1938년 말에는 다시 홍콩에서 개인회화전을 열었고, 그 후 싱가포르로 가서 항일투쟁과 구국운동을 알리는 부조화전을 열었다. 그런 다음 그는 다르질링으로 가서 중국 전통 그림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를 만들었습니다. 1942년 여름, 그는 충칭중앙대학교로 돌아와 강의와 창작을 계속했고, 중국미술학원 설립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1943년 늦봄, 충칭에서 미술전시회가 열렸으며, 수년에 걸쳐 제작된 중국 회화, 유화, 스케치의 대표 작품을 전시했습니다. 1946년 8월 북경으로 건너가 국립 북경예술대학 교장을 역임하였고, 진보적 예술가 단체인 북경예술노동자협회에 가입하여 협회 명예회장을 역임하였다. 1949년에 그는 전중문예계연합회 상무위원, 전중예술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9월에는 중앙미술학원 원장으로 임명됐다.
회화 창작 쉬베이훙(Xu Beihong)은 평생 동안 수천 점의 중국 회화, 유화, 스케치를 만들었습니다. 서비홍의 창작 활동은 크게 네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① 유럽 여행 시기(1919~1927). 이 기간 동안 제작된 유화에는 주로 "노인", "막대기를 든 노인", "고양이 애무", "자화상", "피리 소리", "황진 초상화", "남성" 등이 있습니다. 신체", "여성의 신체" 및 기타 운동. 그가 남긴 거의 천여 점의 스케치 중 대부분은 이 시기의 것입니다. ②전성기(1928~1936). 이 기간 동안 그는 매우 창의적이었으며 중국 현대 회화사에서 독특한 뚜렷한 사실주의 미술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대표 작품으로는 "천형오백학자"(1928-1930), "구방고"(1928-1930) 등이 있습니다. 1931), 『황후』(1930~1933) 등이 있다. 이 작품은 그의 애국심과 인도주의적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그의 삶의 주요 창작 경로를 나타냅니다. ③항일전쟁시기(1937~1945). 이것은 Xu Beihong의 예술 창작의 전성기였습니다. 그는 "바람과 비"(1937), "리강의 봄비"(1937), "바인이 물을 길다"(1937), "말"(1940),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1937)를 연속적으로 창작했습니다. (1940), "타고르의 초상"(1940), "질주하는 말"(1941), "독수리"(1941), "사자"(1943), "산의 유령"(1943) 등 유명 작품 . 이 시기는 화가의 사상과 화풍이 매우 성숙한 시기이기도 하다. ④후기(1946~1953). 이 시기의 주요 작품으로는 유화 "전투영웅", "해군", "기병영웅 태시더 초상", 중국화 "질주하는 말", "까치 두 마리", 스케치 "인중의 모택동 주석"( 초안), ""모범 노동자", "루쉰과 굴추바이"(그림) 등
1920년 『중국화 개량론』을 펴내면서 “고법을 잘하는 사람은 그대로 두고, 낡은 사람은 계속하고, 잘 못하는 사람은 계속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수정, 부족한 것은 개선해야 하고, 서양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통합해야 한다. 그는 사실주의를 옹호하고 표절을 반대하며 '변화의 방법: 학습, 재료(화구), 파벌 해체'를 제안했다. 1929년에 그는 현실주의를 분명히 옹호하는 "혼란"과 "혼란의 몰이해" 등의 기사를 출판했습니다. 1932년 『회화모형 서문』을 집필하여 『7가지 새로운 방법』을 제안했는데, ①적절한 위치, ②정확한 비율, ③명확한 흑백, ④자연스러운 움직임이나 자세, ⑤가벼움과 묵직함의 조화, ⑥온전한 개성, ⑦ 표현적인 A Du. 1947년에는 『신전통회화의 성립단계』, 『현대중국미술문제』 등을 출판하여 사생의 엄격한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연의 학습을 옹호하며 고대인의 모방을 반대했다. Xu는 "예술가는 과학자와 동일한 진리 추구 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리가 이때 영감을 얻지 않고 자연에서 배우고 진리를 추구하기 시작하지 않으면... 예술은 멸망할 것입니다." Beihong은 고대 중국 회화 이론에서 "자연으로부터 배우기"라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예술가의 진리 추구를 강조했으며, 삶을 탐구하고 예술이 진리, 선, 아름다움의 통일체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사실주의 예술 이론에 대한 그의 공헌입니다. .
Xu Beihong은 평생을 예술 교육에 바쳤으며 자신 만의 명확하고 완전한 예술 교육 제안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는 자연에서 배우는 것의 중요성과 기본적인 회화 기술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과학을 옹호했습니다. 그가 채택한 학교 시스템은 학년제, 학년제, 학점제, 스튜디오 시스템을 결합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폭넓은 지식, 깊은 전문적 기초, 풍부한 문화적 성취를 요구합니다. 교수법에 있어서 그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창의적 정신을 발휘하며, 전방위적으로 발전할 것을 요구합니다. Xu Beihong은 Wu Zuoren, Ai Zhongxin, Wei Qimei, Hou Yimin, Li Tianxiang, Jin Shangyi, Zhan Jianjun 등과 같은 뛰어난 예술가 그룹을 개인적으로 교육했습니다. 그가 확립한 미술 교육 시스템은 중국에서 반세기 이상 지속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중국 현대 화가이자 인장 조각가인 제백석(1863~1957). 원래 이름은 Chunzhi, 나중에 이름은 Huang, 예명은 Weiqing, 예명은 Lanting, 별명은 Binsheng이며 Baishishanren, Jiyuan, Jiping, Jipingtang Master, Laoping, Pingweng, Jihuanxiannu, Azhi, Mu Jushi, Lao Muyi, 삼백 개의 돌 인장을 가진 부자, Xingziwu의 노인, 빌린 산 노래당 주인, 빌린 산인, Xingtang의 오래된 집의 후손, 늙은 농부 샹샹 등
1863년(청나라 동지 2년) 11월 22일 후난성 향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며 붉은 종이에 사람, 꽃, 동물을 묘사하기 위해 종종 서예를 사용합니다. 15세 이후에는 마을 동료인 Qi Xianyou와 Zhou Zhimei 밑에서 목공을 배웠으며, 처음에는 목공 작업을 시작했고 나중에 조각에 능숙해 시골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21세 때 『겨자씨밭화전』을 구해 송유등 밑에서 스케치를 하였으며, 처음으로 회화의 이론과 기법을 이해하게 되었다. 1888년에 그는 화가 Xiao Chuanxin의 제자가 되어 초상화를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Xiao는 그를 다른 초상화가인 Wen Shaoke에게 소개하고 그의 조언을 받았습니다. 이듬해 그는 유명한 Xiangtan 유명인 Hu Zizhuo와 Chen Zuoxun의 교사가되었습니다. Hu Zizhuo에게서 세심한 꽃, 새, 풀, 곤충 그리는 법을 배웠고 Chen Zuoxun에게서시를 배웠습니다. 1890년부터 1901년까지 치백석은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초상화 외에도 풍경, 인물, 꽃, 새, 풀, 곤충, 특히 여성들도 그렸습니다. 1894년, 제백석은 그의 고향 사람들 7명과 함께 용산 시회를 조직했고, 그는 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함께 모여 시를 지었고, 그들은 "용산 칠자"로 알려졌습니다. 동시에 그는 허소기를 중심으로 호자주(Hu Zizhuo) 등과 함께 서예를 공부했으며, 중정(Zhongding) 전서도 썼다. 1896년에 그는 Ding Longhong과 Huang Xiaosong을 시작으로 물개 절단을 다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1899년에 그는 향담(鄄潭)의 유명한 시인 왕향기(王祥絲)의 제자가 되었다. Qi Baishi는 점차 시, 그림, 전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조각가, 목수, 민속화가에서 학자의 훈련을 받아 점차 예술가로 변모했습니다.
1937년 '7.7사변' 이후 치백석은 모든 교직을 사임하고 집에 머물렀다. 이듬해 그는 "조란루 컬렉션"을 그렸습니다. 1946년 그는 난징과 상하이를 방문하여 치백석화전을 열었다. 1951년 '항미원조전쟁자선미술전'에 참가했다. 이듬해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로 임명되었고, 같은 해 중국문예계연맹 사무국 위원으로 선출되었다. 1953년 1월 7일, 치백석의 90번째 생일에 문화부는 그에게 '인민 예술가' 명예 증서를 수여했습니다. 같은 해, 서비홍(Xu Beihong)이 세상을 떠났고, 서비홍(Xu Beihong)의 뒤를 이어 치백석(Qi Baishi)이 중국예술가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53년 그는 북경중국화연구협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듬해 베이징에서 제백석 회화전이 열렸고 제1차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당선됐다. 1955년에 그는 독일민주공화국 및 중국 예술과학원 통신원 명예 증서를 받았습니다. 1956년에 그는 세계평화의회로부터 1955년 국제평화상을 수상했다. 1957년 북경중국화학원 명예회장을 역임했으며 같은 해 9월 16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제백석의 예술은 다섯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① 27세 이전에는 민속조각가로서 민속미술과 민속미학의 영향을 받았다. ② 27세부터 40세까지는 민화와 민속화에 종사했다. 공예, 문인 회화를 종합적으로 공부하고 시, 서예, 회화, 인쇄의 교양을 향상시키는 단계. 40~50세 전후, 학자이자 예술가로서 전 세계를 여행하며 폭넓게 관찰하고 관찰하며 친구가 됨. 각계각층의 사람들, 그림 스타일은 세심한 붓놀림에서 자유형 붓놀림으로 점차 바뀌었습니다. ④ 55세에서 65세, 베이징에 정착한 그는 Chen Shiteng의 조언을 받아들이고 565세에서 94세까지 열심히 일했습니다. 옛날은 회화창작의 전성기이며 예술은 완성의 경지에 이르렀다.
제백석 미술의 기원은 첫째, 명청시대 이후의 혁신적 화가인 서위(徐魏), 주다(朱大), 석도(十多), 진농(錦農), 황신(黃沈), 우창석(吳昌shuo)의 전통이다. 많은 화가들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두 번째는 Zhejiang School에서 Zhao Zhiqian까지, 그리고 Qin과 Han 왕조의 조각 전통에 이르기까지 전서, Li, Bafen 및 Wei 비석을 통합하여 독특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셋째, 민화와 민화의 활기차고 신선한 양식을 배양하는 것이다. 그는 자연스럽게 문인의 전통과 민속의 전통을, 문인의 수련과 농민의 기질을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우아함과 천박함을 동시에 이룩함으로써 현대미술사에 기적이 되었다.
제백석의 그림은 주로 꽃, 새, 풀, 곤충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림과 글의 두 가지 스타일을 결합하여 둘 다 완성도가 높습니다. 비록 그의 자유형 인물화와 풍경화는 꽃, 새, 풀, 곤충에 비해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그의 예술적 업적은 그에 못지않게 인상적이거나 그보다 더 뛰어나다. 현대회화사에서 제백석처럼 시, 서예, 회화, 인장, 화조, 인물, 산수화 등을 다재다능하고 독특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대가는 거의 없었다.
제백석의 예술은 이러한 성공을 거두었고, 그의 작품에 표현되고 드러나는 깊은 민족적 정서, 소박한 농부의 기질, 어린아이 같은 솔직함과 천진함이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백석의 저서로는 『백석시』, 『빌산시』, 『백석노인자서전』(장자희가 녹음) 등이 있으며, 다양한 판화첩과 작품집이 있다. 또한 "제백석 연구"(이근 편집), "제백석 회화 방법 및 감상"(호페이헝), "제백석 연대기"(이진희 편) 등 제백사를 연구하고 회상하는 작품도 많이 있습니다. , Hu Shi, Deng Guangming), "Qi Baishi"(Jiang Xun), "Qi Baishi의 그림을 바라보며"(Wang Fangyu, Xu Jieyu) 등 미국, 소련, 일본 등 국가에서도 제백석에 관한 논문을 출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