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12 장은 매 단락마다 200 자를 경험한다.

1. 아들이 말했다: "시학은 시학보다 못하다,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학습과 학습

계몽의 1 문장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공자가 군자가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기질과 수양이기도 하다.

2. 쩡 Zitao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공부를 배우다.

유가사상을 계시하여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이상적인 인격을 형성하다. 이 문장은 자기 재배의 기본 방법 인 내성입니다.

공자는 격동의 시대에 살았는데, 아버지를 죽인 난동은 매우 흔하다.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지 않고, 전통 관념에 위기가 닥쳤는데, 이는 공자가 보기 싫은 것이다. 그의 제자 증자는 자성과 내면이 추구하는 수련법을 제시했다.

3. 아들은 말했다: "나는 10 의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귀를 따르고, 70 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하고,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정치를 하다

공자의 도덕적 수양 과정에는 합리적인 요인이 있다. 첫째, 그는 사람의 도덕적 수양이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공부와 운동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점진적인 과정이 있어야 한다. 둘째, 도덕의 최고 경지는 사상과 언행이 일치하고,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도덕규범을 준수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점은 누구에게나 적용된다.

4.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를 하다

계시는 자신의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며, 배운 지식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는다.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정치를 하다

계몽은 공자가 제창한 일종의 독서 학습 방법이다.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실용적이고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성과가 미미하다.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고, 책 지식을 배우는 것과 같이, 책 지식은 정확하고, 부정확하며, 생각하지 않고, 부정확한 지식은 받아들여지고, 속아 넘어갔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확한 지식 (예: 과학) 은 반드시 차근차근 공부해야 한다. 배우지 않고 생각하고, 과학 지식에 따라 생각하지 않으면 오해에 빠지기 쉽다.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정확한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사고가 오해에 빠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좋아, 돌아와!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야, 네가 돌아와! " 영업

계시문의 중심 사상은 공자의 학생 중 안회가 가장 우수하고, 가장 철이 들고, 가장 개명한 것으로,' 복성' 이라고 불린다. 안회는 다투지 않고, 욕심을 내지 않고, 추구하지 않고, 이기적이고, 이기적이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 그는 "3 월에 인심을 어기지 않는다" 고, 그는 전쟁을 하고 있다. "인심을 어기지 않는다." 탐욕은 또한 "안티 자비" 가 아니다; 구하는 것도' 비반인' 이다. 이기심은 또한 "비인간적 인 인간" 입니다. 이기주의도' 인간성에 어긋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이기적인 마음이 조금도 없다. 그는 현재 상황에 매우 만족하고, 자신의 생활을 유지하고, 일기예보를 듣는다. 얼마나 행복한 생활인가!

7.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영업 [2].

계몽은 학습에 대한 관심의 중요성에 관한 것이다. 학문의 세 영역: 지식, 선, 음악. 지식을 배우는 것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말이 있다. 학습 지식에 관심이 있으면 수동적으로 주동적으로 변하고, 학습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쾌락에서 배우면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켜 배운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8. 아들은 말했다: "음식 물, 팔 베개, 행복. 클릭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슈어

계몽운동은 이상과 포부가 있는 군자가 항상 자신의 식량과 의복을 위해 뛰어다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네가 가난하고 궁핍한 상황에서도 여전히 행복할 수 있고, 도덕적으로 부를 얻지 못하는 것은 좋지 않다.

9.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슐

공자에게 영감을 준 그 말은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며 후세 지식인들의 극찬을 받았다. 그가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정신은 매우 귀중하지만, 더욱 귀중한 것은 그가 좋은 것을 스승으로 삼고 나쁜 것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중에는 깊은 철리가 담겨 있다. 그의 말은 우리가 사람들과의 교제를 지도하고, 수양을 키우고, 식견을 넓히는 데 유리하다.

10.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자함

계시' 의 전통적인'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로 떠나지 않는다' 는 해석은 주의' 사서집주, 문장읽기' 보다 낫다. 이학의 입장에서 주라는 말의 의미를 네 글자인' 끊임없이 배우다' 로 요약한다. 즉, 우리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이 해석은 우리의 현재 학습 태도에 대해 여전히 좋은 깨우침의 의의가 있다.

1 1. 자는 "삼군이 잘 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자함

계몽 이것은 공자가 말한 것이다. 평범한 사람이라도 확고한 포부를 가져야 한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힘들다는 속담이 있는데, 한 사람의 확고한 의지를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12. 하자지는 "박학하고 확실하며, 묻고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장자

이것이 여름보라색이 제기한 자애로운 몇 가지 요구라고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식이 풍부하여 질문하고 깊이 생각하다. 너무 많은 공리주의가 자신의 포부를 방해해서는 안 되고, 명리를 경시해야 한다. 이것들을 냉정하게 보아야 자신의 이상을 더 잘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