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출현

중국의 시는 글이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의 노동, 가무 속에서 점차 형성되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갑골문의 발견은 중국 고전 산문의 근원을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게 했다. 은상시대의' 상서' 편은 구조와 표현면에서 상당히 성숙하여 자연스럽게 중국 고전 산문의 시조가 되었다.

서주 시대에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의 출현은 고대 문학사에서 첫 번째 대사였다. 시경은 약 500 년 전 서주부터 춘추중기까지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음악 기준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조 교토 이외의 지방 음악노래로,' 야' 는 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의 음악노래로,' 송송' 은 사당 제사 때의 댄스곡이다. 《시경》의 사상 내용은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어떤 시들은 통치자의 부패를 폭로하고, 반착취, 반억압의 목소리를 외쳤다. 예를 들면' 설서',' 벌담' 이다. 어떤 시들은' 버시' 나' 역군' 과 같은 부역 병역에 대한 그들의 증오를 표현했다. 어떤 시들은 남녀 간의 진지한 사랑과 아름다운 결혼 생활에 대한 동경을 칭송한다. 예를 들면' 조용한 아가씨',' 자건' 이다. 자기 보호와 같은 여성 결혼의 불행도 있습니다. 요컨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과 노동인민의 사상 감정은 모두 시경에서 진실한 반응을 얻었다. 선명한 시대감과 인민성을 지니고 있다. 예술적으로,' 시경' 은 음조가 매끄럽고, 언어가 소박하며, 늘 푸 (), 비 (), 흥 () 으로 표현된다. 푸의 수법은 이야기의 진실, 즉 비유이다. 흥은 바로 감물이니, 먼저 다른 물건을 읊어 정을 불러일으킨다. 후세 사람들은' 시경' 을 학습의 최고 모델로 삼았다. (추가:' 시경' 은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6 세기까지의 시 총집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으로 총 305 곡이다. 음악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송송" 시는 통치자가 제사를 지내는 음악노래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산천을 제사하는 것, 농민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포함한다. "야" 는 야와 외설스러운 것으로 나뉘는데, 둘 다 연회 의식에 쓰인다. 내용은 주로 과거의 영웅을 찬양하고 시정을 풍자하는 것이다. 바람' 은' 시경' 의 정수로 15 곡의 지방민가를 포함한다.

전국 말기, 기원전 4 세기, 남방의 초국은 독특한 문화적 기초와 북방 문화의 영향으로 위대한 시인 굴원을 탄생시켰다. 굴원을 대표하는 초시인은 초사를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독특한 초문화의 광채를 지닌 신체시인 초사를 창조했다. 초사의 시체는 육언칠언을 위주로 길이가 다르고 신축성이 있어 자주 쓰는 어조어' Xi' 이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력과 독특한 초문화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이런 시 형식을 이용하여 고대 문학사 최초의 서정시' 이소', 11 곡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 9 곡의 서정적인 시,' 전문' 등 25 편의 초사 작품을 창작했다. 굴원의 후계자는 송옥, 당러, 가시를 포함한다. 이소' 는 초사 예술의 절정과 대표로서 문학사에서' 시경' 과' 소' 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그것은' 시경' 의 사언 형식을 깨고 서사언에서 오칠언으로 바뀌었다. 창작 방법에서 초사는 신화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 문학 낭만주의의 창작 길을 열었다.

《시경》, 《초사》에 이어 한대에 새로운 시 형식, 즉 한악부 민가가 나타났다. 한대 악부에는 65,438+000 여 곡의 민요가 있는데, 그중 많은 것이 오언율시이다. 나중에 경적 작가의 의도적 모방이 위진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한말, 위초' 천하대란, 바람이 불고, 민원이 사방' 이라는 사회적 배경에서 문인의 시가 창작은' 오언비약' 의 대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시기에 조조, 조비, 조식 부자를 핵심으로 공융, 왕찬, 유진, 진림 등 이른바 건안 칠자 () 와 함께 예임협그룹을 구성해 건안문학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건안 문인의 작품은' 관대함' 과 같은 시대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조조는 침울한 슬픔으로 격동의 사회현실을 반영하고, 시인 건공 창업, 천하의 지향을 통일하는 시 (예:' 호',' 짧음',' 하문행' 등) 를 표현한 것은 모두 비교적 성공적인 장이다. 조식 문학은 성과가 가장 높아서' 건안의 제이'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의기양양하고, 단어는 화모에서 나온 것" 이다. 백마' 와' 백마 왕표' 는 각각 그의 전후기의 대표작이다. 그의 산문과 사부도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보여 유명한' 로신푸' 가 아름다웠다. 왕찬 () 는' 칠자 ()' 중 가장 성과가 높은 작가로, 그의' 칠상시 ()' 와' 누대 푸 ()' 는 건안 문학에서 현실주의 정신을 지닌 걸작이다.

위진 () 의 교분 () 은 사회 풍속의 변화에 따라 시 창작이 건안 시대와는 다른 풍격을 드러낸다. 국적과 강강의 작품은 음울하고 난삽하거나 날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건안 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오언시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시는 서진 태강 시대에 한때 성대했고 시인은' 삼루, 이좌' 라고 불렸다. 하지만 대부분의 작품들은 국내에 있고 좌사의 시만 힘차게 건안문학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그의 시' 영사' 는 역사와 향수를 결합하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진현학의 영향으로' 사리무미' 의 현언시가 한때 범람했고, 도연명은 세속을 초월할 수 있는 가장 큰 시인이다. 도연명 시대, "풍진이 죽고, 위선이 흥하다." 그는 가난에서 벗어나 관직의 어둠을 목격하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는 사직하고 은퇴하기로 결심하고 개인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전원시는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농촌 생활의 평온을 찬양하며 농업 생산 노동에 직접 참여하는 기쁨과 어려움을 표현했다. 정, 경, 이성이 하나로 어우러져 밋밋하고 부드러운 예술 경지를 창조하였다. 귀원 음주' 는 산수전원시의 대표작이다. 도시의 풍격은 자연히 주류로 희미해졌지만,' 산해경' ('정위필미목') 과' 가시푸' 를 읽는 것도 시인' 금강눈' 의 면모를 보여준다. 시인의 마음이 결코 조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세상을 잊지 않았다. 도연명의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당대의 산수전원시파는 더욱 그러하다. 도연명의 문학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그의 산문과 단어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모두 우수하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원기',' 귀성어',' 정서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