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생존을 위해 책을 잘 읽기 위해, 심지어 책이 생계를 위한 디딤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사업이 있으면 책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이런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베이컨이 말했듯이, "역사를 읽는 것은 지혜롭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영리하게 하고, 수학은 깊이 생각하게 하고, 물리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웅변을 하게 한다." 내가 보기에 독서의 목적은 시험을 위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시험을 위해서 공부만 한다면, 그것은 책이 될 것이다. 나는 독서의 진정한 목적이 다음 네 가지가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독서는 사람들에게 지식을 얻게 한다. 이것은 가장 명백한 기능이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읽은 교과서의 목적도 이것보다 크다. 풍부한 지식, 해박한 지식, 학위, 일을 하게 하는 것은 모두 중요하지 않은' 부산물' 이다. 이 정도의 독서는 생활과 지식만을 위한 것이다. 지식 습득도 중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결국,'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쓸 수 없다 해도?' " -응?
둘째,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양을 향상시키게 한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학식이 해박한 학자와 대화하는 것과 같다.' 그' 의 모든 말은 지혜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고, 모두 고상한 수양을 전달하고 있다. 한 권의 책에서 배운 수양과 품격의 향상은 생활 단련에서 경험한 것보다 훨씬 깊고 투철하다. 임어당이 말했듯이, 독자들은 책 속의' 맛' 을 얻으면 말에서 드러날 것이다. 만약 그의 연설이 맛이 있다면, 그는 필연코 글쓰기에서 드러날 것이다. 이곳의 미묘한' 맛' 이 바로 네가 독서에서 감상하는 자질이 아닌가?
셋째, 독서는 사람들의 시야를 넓힙니다.
사람의 생명은 공간과 시간의 사슬로 제한된다. 그가 주변 사람들과만 이야기할 수 있을 때, 그의 지식은 피상적이고, 그의 지식은 거칠다. 그러나 그가 책 한 권을 열었을 때, 시간과 공간은 더 이상 그에게 국한될 수 없었다. 그는 집에 앉아서 세계 각지를 보고 고금의 중외를 음미할 수 있다. 그는 옛 전쟁터에서' 말은 날듯이 빨리 날고, 활은 벼락 같다' 는 웅장함을 체득하고,' 초원의 바람이 소와 양을 불다' 는 생기를 느낄 수 있었다. 황혼 무렵'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의 걱정을 이해할 수 있다. 너는' 낮에 노래를 부르면 술을 마시고, 녹색의 봄에 나를 집으로 보내라' 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책에서 사람은 지혜의 하늘을 날 수 있다. 그의 시야는 한 성, 시, 현, 한 나라가 아니라 우주와 공간 전체에 존재한다. 아마도 독서의 즐거움일 것이다.
넷째,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사물을 이해하게 한다.
한유는 "사람이 태어나지 않으면 누가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나는 가장 큰 의혹은 무지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는 유명인은 단지 답을 찾은 것일 수도 있고, 우리는 세계 유명인의 행동을 보면서 많은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은 사물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해야 한다.
책 속의 지식의 넓은 정신을 음미하다. 책에서 수양의 우아함을 키우고, 책에서 세상을 넓히고, 책에서 사람이 일을 하는 방법과 원칙을 배운다. 이것이 아마도 독서의 진정한 목적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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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다
독서는 고역인 것 같은데, 그렇지 않으면 왜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축 처뜨리고 다리를 찌르는가? 독서는 또 하나의 즐거운 일이 된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왜 어떤 사람들은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고 책을 읽지 않을 수 없는가?
어떤 사람들은 독서가 좋다고 말한다. 책에는 금집, 안여옥, 천 근의 좁쌀, 자동차가 있다. 봐라, 권력이 있고, 돈도 있고, 권세도 있고, 심지어는' 안여옥' 이 와서' 밤에 차를 연구하라' 는 것도 있다. 독서는 어때요? 물론 명리는 확실히 명리를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하지만 그 밖에도 독서에는 가난하지만 지칠 줄 모르는 진리를 추구하는 학생들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마법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금옥장교' 나' 안여옥' 을 위해서가 아니다. 나는 비로소 실천에서 독서의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체득했다. 우선, 독서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마음대로 하는 것이다. 주인은 너야, 네가 공부하러 가라, 그러나 책은 네가 관리한다. 책이 가득한 큰 책꽂이, 동서고금, 천문지리, 탐정, 언정, 무협 ... 네가 무엇을 원하든 걱정하지 마라. 너에게는 그들은 부름을 받아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렇게 많은 고대 성현들이 묵묵히 네가 그들의 생각을 알려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손자병법에 대해 물어볼 수도 있고, 헤밍웨이와 투우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고, 사마천과 천하의 큰일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다. 어쨌든 네가 결정해라. 천천히, 당신은 세상이 그렇게 크고, 생활이 그렇게 다채롭고, 자연이 그렇게 신비롭다고 느낄 것입니다. 마치 모든 지식 두루마리가 당신의 머리 속에 펼쳐져 있는 것 같습니다. 너는 이미 역사를 장악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전무고, 후무자' 의 느낌이 더욱 심해졌다. 책벌레가 되는 것은 매우 적다.
독서의 두 번째 취미는 많은 논평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가 책을 쓰는지, 누가 입장을 표명하는지, 누가 한동안 인재이다. 비록 그는 매우 잘생긴 사람이지만, 때때로 누락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누락은 마침 네가 보았다. 행복하세요? 두보' 음주 팔선가' 에는' 천자가 승선할 수 없어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이백이 쓴 것이다. 하지만' 신하' 라는 글자를' 할아버지' 로 쓰면 그의 취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그때 나는 두보가 너를' 사사' 로 경배하러 온 것처럼 망설였다. 말을 많이 해서 작가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 정신적으로 더할 나위 없이 즐겁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책에 대한 세 번째 관심은, 당신이 한 문제에 대해 머리를 쥐어짜거나, 이해하지 못하거나, 어떤 문제에 대해 약간의 마음을 갖게 되면, 책 한 권을 펴면, 누군가가 충분히 토론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단지 너의 간지럼을 긁었을 뿐, 기뻐서 자신을 억제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모든 것이 분명했고, 모든 노력은 보상을 받았다. 이 다른 마을의 느낌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책의 네 번째 재미는 좋은 책 한 권을 읽고 그 내용에 정복당할 때, 친구와 교류할 때, 당당하고 당당하며, 책 속의 묘한 말이 하나하나 튀어나온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친구들은 부러워하며 눈을 부릅뜨고 있다. "나는 너를 3 일 동안 보고 싶다!" "너만 알고 있어, 책 읽기 때문이야. 작은 허영심이 또 만족을 얻었다. 독서는 어때요?
다섯 번째 책의 취미. 장서입니다. 우리는 모두 중학생이기 때문에 돈이 별로 없습니다. 우리 이것에 대해 얘기하지 맙시다. 이렇게 많은 책의 장점을 세어 보니 간지럽지 않아 한 권 열고 싶어? 책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책은 존엄하게 읽어야 하고, 어떤 책은 소일거리일 뿐, 어떤 책은 사람을 막다른 골목으로 유인하여 더 이상 나오지 못하게 한다. 독서는 명리의 대문을 여는 발판으로 삼지 않는 이상 좋은 책을 읽어야 한다. 소일거리뿐만 아니라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예를 들어' 당시 300 곡' 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자' 삼국연의' 와 같이 일본인들이 기업 관리와 인력 선발 방식을 배웠는데,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셰익스피어의 연극에서 얼마나 많은 이치를 배울 수 있을까? 순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인물 전기 등도 다른 사람들이 이상을 위해 어떻게 꾸준하게 분투하여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지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베이컨은 "역사를 읽는 것은 현명하고, 시를 읽는 것은 현명하고, 연산은 정밀하고, 철학은 심오하고, 윤리학은 수양이 있고, 논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고 말했다. 요컨대, 독서는 한 사람을 성취할 수도 있고, 한 사람을 파괴할 수도 있지만, 책을 읽지 않는 것은 분명 해롭고 무익한 것이다. 모두 책을 읽으러 와서 좋은 책을 읽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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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필요할 때, 책은 도움의 손길을 뻗칩니다. 네가 고통을 느낄 때, 책은 너의 상처를 치유할 것이다. 가시덤불이 가득한 인생길에서 길을 잃었을 때, 책 한 권은 등대처럼, 너에게 항로를 알려 준다. "이것은 내가 독서 노트에 쓴 한 구절이다. 왜냐하면 나는 독서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독서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초등학교 때 나는 독서에서 가장 골치 아픈 사람이었다. 매번 내가 책 한 권을 집어 들고 생기가 없는 네모난 글자를 보면 늘 지루하게 외친다. 나중에, 나는 어떻게 독서를 좋아했을까? 이것은 반드시 국어 수업 전 활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
초등학교 5 학년 때 국어 수업 전 행사는 성어 접룡 게임을 하는 것이었고, 각 학생은 차례로 성어에 답해야 했다. 천변만화' 와' 천군만마' ... 학생들은 모두 순조롭게 관문을 통과했다. 내 차례가 되었지만, 내 머리가 윙윙거려서 학우들이 모두 초조하게 나를 보고 있다. 내 뒤에 있는 학생은 초조하게 발을 동동 굴렀다. "말, 마하! 클릭합니다 학생들이 폭소를 터뜨릴 때까지, "어찌 된 일인지, 나는 입을 다물고 나왔다. 내가 큰 농담을 했는지, 부끄럽고 화가 났는지 모르겠다. 나는 지체없이 땅 위의 갈라진 틈을 찾고 싶다. 선생님이 다가와서 내 머리를 두드리며 말했다. "괜찮아요. 앞으로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쌓는 것에 주의하세요!" "그래서 나는 책을 많이 읽고 많은 지식을 알게 되겠다고 은밀히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점차적으로, 나는 책을 읽는 것을 정말 좋아했다. 왜냐하면 책이 나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다. 성냥을 파는 소녀의 운명을 위해 기도하고, 늑대아산 오장사의 참혹한 죽음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제갈량의 위대한 재능을 위해 존경합니다. 나는 서해에 깊이 도취되었다.
늦가을의 밤이었는데, 나는 중간고사를 망쳤다. 방과 후, 나는 고통과 절망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왔다. 흐릿한 눈물자국과 희미한 불빛을 통해 나는 책꽂이에 있는'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라는 책을 보았다. 읽은 후, 나는 주인공 폴의 불굴의 분투정신을 깨달았다. 이런 정신은 나의 용기를 북돋우고 내 몸에 큰 힘을 불어넣었다. 그래, 이렇게 작은 좌절을 당하면 너는 완전히 주저앉을 거니? 나는 시험지를 다시 열고, 잘못을 진지하게 분석하고, 앞으로의 학습 계획을 세웠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나는 반드시 폴처럼 생활의 강자가 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단번에 기말고사를 땄다. 이것이 바로 독서가 나에게 준 모든 지혜와 힘이다!
독서는 나에게 지식을 주고, 독서는 나에게 즐거움을 주고, 독서는 나에게 힘을 준다. 나는 독서에서 자랐다!
이런 서사가 특징적이고 독특한 레이아웃과 언어 조직이 있다는 것을 성공적으로 밝혀냈다. 이 글은 한 조의 비교문으로 시작하여 의인화, 비유의 수사 방법을 이용하여 서정적인 필조로 독서의 여러 가지 도움을 써서 책에 대한 나의 사랑을 표현하고, 독서가 나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목격하고, 문장 제목을 돌보았다. 작문의 마지막 단락은 또 주제를 가리키며 "나는 독서에서 자랐다" 는 마음을 진심으로 표현했다. 전편은 1 인칭, 조리가 분명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유창하며, 서술이 통속적이고, 신선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며, 줄 사이에 당대 중학생들의 청춘의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
책은 수백 년 동안 인류의 수많은 재능의 전달체로, 인류가 수십 년 동안 기억하는 지식과 교훈을 기록하고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에 책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내가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는 책에 직면했을 때, 나는 우리가 왜 공부해야 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생존을 위해 책을 잘 읽기 위해, 심지어 책이 생계를 위한 디딤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사업이 있으면 책에서 벗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이런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베이컨이 말했듯이, "역사를 읽는 것은 지혜롭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영리하게 하고, 수학은 깊이 생각하게 하고, 물리학은 심오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웅변을 하게 한다." 내가 보기에 독서의 목적은 시험을 위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시험을 위해서 공부만 한다면, 그것은 책이 될 것이다. 나는 독서의 진정한 목적이 다음 네 가지가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독서는 사람들에게 지식을 얻게 한다. 이것은 가장 명백한 기능이다.
우리가 어릴 때부터 읽은 교과서의 목적도 이것보다 크다. 풍부한 지식, 해박한 지식, 학위, 직업을 얻는 것은 중요하지 않은' 부산물' 이다. 이 정도의 독서는 생활과 지식만을 위한 것이다. 지식 습득도 중요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결국,'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시를 쓸 수 없다 해도?' " -응?
둘째,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양을 향상시키게 한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학식이 해박한 학자와 대화하는 것과 같다.' 그' 의 모든 말은 지혜의 불꽃으로 가득 차 있고, 모두 고상한 수양을 전달하고 있다. 한 권의 책에서 배운 수양과 품격의 향상은 생활 단련에서 경험한 것보다 훨씬 깊고 투철하다. 임어당이 말했듯이, 독자들은 책 속의' 맛' 을 얻으면 말에서 드러날 것이다. 만약 그의 연설이 맛이 있다면, 그는 필연코 글쓰기에서 드러날 것이다. 이곳의 미묘한' 맛' 이 바로 네가 독서에서 감상하는 자질이 아닌가?
셋째, 독서는 사람들의 시야를 넓힙니다.
사람의 생명은 공간과 시간의 사슬로 제한된다. 그가 주변 사람들과만 이야기할 수 있을 때, 그의 지식은 피상적이고, 그의 지식은 거칠다. 그러나 그가 책 한 권을 열었을 때, 시간과 공간은 더 이상 그에게 국한될 수 없었다. 그는 집에 앉아서 세계 각지를 보고 고금의 중외를 음미할 수 있다. 그는 옛 전쟁터에서' 말은 날듯이 빨리 날고, 활은 벼락 같다' 는 웅장함을 체득하고,' 초원의 바람이 소와 양을 불다' 는 생기를 느낄 수 있었다. 황혼 무렵'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의 걱정을 이해할 수 있다. 너는' 낮에 노래를 부르면 술을 마시고, 녹색의 봄에 나를 집으로 보내라' 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책에서 사람은 지혜의 하늘을 날 수 있다. 그의 시야는 한 성, 시, 현, 한 나라가 아니라 우주와 공간 전체에 존재한다. 아마도 독서의 즐거움일 것이다.
넷째,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사물을 이해하게 한다.
한유는 "사람이 태어나지 않으면 누가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나는 가장 큰 의혹은 무지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는 유명인은 단지 답을 찾은 것일 수도 있고, 우리는 세계 유명인의 행동을 보면서 많은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은 사물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해야 한다.
책 속의 지식의 넓은 정신을 음미하다. 책에서 수양의 우아함을 키우고, 책에서 세상을 넓히고, 책에서 사람이 일을 하는 방법과 원칙을 배운다. 이것이 아마도 독서의 진정한 목적일 것이다.
참고 자료:
이 두 편의 문장 들은 괜찮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