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와 한 가지 색깔
지구는 그것의 발자국을 잃었다.
인류는 환각에 현혹되었다.
외출하고 다시 가다.
모든 사람들은
너 자신의 발자국
유니크하다
겨울의 자부심
-응? 에? 고체
우견은 20 세에 글쓰기를 시작하여 40 년이 걸렸다. "제 3 세대 시" 의 대표 인물은 현재 윈난사범대 문학원 교수로 서남 유엔 총회 신시연구소를 주재하고 있다.
여름의 시를 이야기하다
시를 정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내가 본다면, 나는 지적할 수 있다. 무거운 시와 가벼운 시가 있다. 어떤 가지들은 직설적이고 소박하며 수사가 부족하지만, 여전히 시적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춥다.
산, 예를 들어, 말도 안 되는 시, 침시. 이 시들은 비록 경미하지만, 여전히 친절하다.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채를 신선하게 한다. 아첨하는 것은 거짓말이지만, 어차피 그들은 분명히 가지와 문장이 아니다. 신선하고 너그러워요. 이경은 말이 진실하다고 말했다. 부정직은 거짓말이고 무정하다.
하지만 시는 소위 "진리" 가 아닙니다. 또는 종교적 단어: 구원. 영원히 재생되지 않는 상투적인 어조에서 언어를 구하고 언어를 부흥시키다. 하이데거는 일상 언어가 다 쓴 시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무감각한 상투적인 표현이기 때문이다.
입속의 말도 시적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채소 시장에서 채소를 파는 여자 중 한 명이 되는 이유다
감동에 대해 말하자면, 이 말은 감정이 있다.
느낌은 시의 가장 낮은 등급에 대한 인정이다. 정이 바로 인자하다. 어진 사람이 태어나다. 느낌이 없으면 생사다. -응?
시는 감상적인 지종이로 쓴 것이다.
번역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은 오늘의 스타일이다. 고대에는 무미건조하고 무정했다.
물론, 꽃이 만발하면 너도 비도덕적일 수 있다. 단지 수사적으로 어려운 게임을 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글쓰기의 경우, 너무 싸고, 너무 쉽고, 너무 짧고, 너무 빨라서 업신여김을 당한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독일, 자비에 의해 설정됩니다. 예술에서 마음껏 유람하다' 는 이런 표기법은 가장 높고 가장 어려운 표기법이다. 글쓰기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어려움' 이다.
비시는 수사가 교묘하기 때문이 아니라, 복잡하고 특이하거나 물처럼 밋밋한 것을 비유하는 것이 아니라, 신선하고 너그러운 것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자는 소위' 의미',' 고상하다',' 옳다' 가 아닌가?
어진 사람도 사람이다. 시는 인심이 어디에 있는지를 지적한다. -응?
당시 300 곡을 숙독하면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 문명과정에서 경험을 읽는 시구이기 때문이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나는 결코 의심하지 않는다. 이런 경험은 더 많은 시 (그율시뿐 아니라) 의 감정으로 확대될 수 있다. 호머, 디킨슨, 엘리엇, 프로스트, 비숍, 오든, 라킨, 시니, 파운드, 아일랜드의 R. 토마스, 부코프스키, 아흐마토바, 츠비타예바 ... 그리고 브로스키의 노래, 은빛 학교의 노래,
나는 당시와 송사를 근거로 감정한 것이다. 그 위대한 중국 선집은 시의 나침반이다. -응?
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잠화는 시가 아니다. -응?
"아들은 괴력의 의혹을 말하지 않는다", 괴력의 의혹은 시적이고 극단적이며 공리적이다. 극단적인 것은 사상과 이데올로기이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신사는 시인이다. 궐이 중학교를 개최하도록 허락하다.
가장 높은 시, 가장 어려운 시는 중간에 있고 극단으로 가지 않는다. \ "문승질은 역사이고 문승질은 야생이다. 온화하면 군자. " "이쁘고 좋다."
선봉은 극단적이지 않다. 극단에서 중간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백: 오랜만에 했어요. 내 실패는 누구입니까? 이것은 선봉장이며, 시가 상투적인 어조에서 고아한 언어 운동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우아함' 이라는 단어는 오늘 저속한 의미를 부여받았는데, 아마도 몸이 없으면 우아하게 가는 것을 가리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그래서 우아한 사람은 생명력과 몸이 없는 인조인이다. 이건 네가 아니야.
우아한 본의를 다시 보자:' 설문해자': 우아함, 오초도. 이것은 어두운 색의 날개 달린 새이다. 시체 한 구.
야, 옛날에도 그래. \ "화이트 골목? 예악은 적극적입니다. 그렇습니다. 있습니다. 몸의 존재는 우아함이다. 우아함은 몸이고, 삶의 언어는 해방과 석방이다. 문명, 문학으로 삶을 환히 밝히는 무명 동물의 어둠은 우아합니다.
보기도 좋고 보기도 좋다. 아름다움 1 위. 선의 의미는' 의미' 가 아니다. 의미는 그렇지 않다. 서로 기복이 있다. 오늘은 어제다. 선은 아름다움의 표현이다. 선의 동기가 없다. 세상은 이미 파괴되었다. (마하트마 간디,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움은 시간을 건너고, 선함은 아름다움으로 인해 높아진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선의 기준은' 살아있다' 이다. "인생은 쉽다."
언어는 완벽에서 끝나야 한다. 중국어의 이 오래된 방향은 정확하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어는 이미 멸종되었다. 중국어의 위대함은 예나 지금이나 악과 폭력을 몇 번이고 이길 수 있다는 데 있다. 무력으로 이긴 강희조차도 시를 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언어는 존재의 고향이다" (하이데거)
아름다움은 의미가 아니다. 아름다움은 적이다, 그러나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존재, 존재, 수량화할 수 없다. 존재, 무에서 움직이다. 생활은 홀가분하고, 서로의 생활은 없다. -응?
현대시는 음주 후에 쓴 것이 아니다. "술쟁시" 는 형식적인 경화에 의지하여, 청대의 시인과 같이 시인을 더 쉽게 혼합할 수 있다.
집에 쓸데없는 물건이 있으면 좋다. 예를 들어, 당신이 결코 읽지 않는 책꽂이.
◊ 필기집: 입동
겨울이 시작되다.
철학도 활발해졌다.
그 눈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북방은 플라톤의 이마를 드러냈다
남쪽은 수양버들을 비키게 했다.
도둑이 하늘 밑에서 뛰다.
검은색 운동화와 흰색 외투를 입고 있어요
나는 작년에 입었던 옷을 들추어냈다.
낡은 스웨터가 늘었나요?
너무 작아서 주문처럼 보입니다.
누군가가 위챗 위에 사진 한 장을 보냈다.
저쪽에 눈이 내리고 있어요
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응
그때 눈이 올까요?
지구의 심판이 명령을 내렸다.
큰길은 흰색이다.
북방이 달리기 시작하다
하지만 운남에서는
눈이 안 올 거예요.
전혀 아닙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게으르다
지방이 오만하다
눈이 내리면
외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하늘이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눈은 항상 멎는다.
피아니스트는 폭설에 매몰되었다.
손가락 열 개 다 없어졌어?
대지가 고요할 때 기차 한 대가 경광선을 질주하고 있다.
난간을 깨끗이 닦다.
한 강의 왼편에서 고삐뼈가 드러났다.
하늘은 흰색과 흰색이다.
지구는 그것의 발자국을 잃었다.
인류는 환각에 현혹되었다.
외출하고 다시 가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발자국이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겨울의 자부심
202 1, 1 1
카드 플레이어
-세잔에게 보내는 편지
그 해에 출근하지 않고 중학교 뒤의 창고에서 놀았다.
포커 블랙핸드는 연한 파란색 손톱, 각 손가락을 가지고 있다.
카드 한 장을 골라 작은 뿔을 접다. 학교에서 항상 뛰고 있습니다.
회색 탁자가 우리를 에워쌌다. 광명 선생님은 교실에 계십니다.
좋은 학생은 지명을 통해 어둠의 익사자를 비방하여 도박을 하지 않습니까?
냄새 나는 양말 파란 셔츠를 입고 우리 교과서에는 교무소가 없나요?
급히 병원에 가면 단 한 번의 카드판만으로 무일푼을 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수제 마스크 뒤에 숨겨진 조용한 얼굴?
진짜인지 거짓인지 말하기 어렵다. 이것은 인생의 모든 연한 노란 색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감히 카드놀이를 하며, 큰 돈을 뺏는 척한다.
모든 탈주범은 모두 흙빛과도 같다. 밤을 새운 후.
이가 부드러워지고 혀가 고환을 죽이고 눈이 굳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
상황은 10 미터 떨어진 곳에 법원 심판이 한 여자와 함께 있다는 것이다.
몰래 자는 나쁜 놈이 멋있고 건장하다
직남이 또 이렇게 전도가 있어서, 그는 그녀가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내기했다.
차를 마시고, 잃어버린 땀을 닦고, 음모담배를 피우고 있다.
종이를 만질 때, 당신은 그것을 만져야 합니다 (크기는 5 입니다). 7×8.8cm)?
그것을 죽이고 처녀가 어떻게 방탕한 여자가 되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역사상 가장 신비로운 게임, 스페이드 한 쌍과 매화 네 개?
2 1 소수 의도 중심이 아닙니다. A 는 혼란스럽고 버림받았다.
우리의 마음 Q, 우리는 이것을 아줌마 침실 사각형 9 라고 부른다.
이것은 음모이다. 침묵. 9 개 아니면 6 개 세계인가요?
명성이 자자한 귀신 욕실. 그는 왜 놀지 않니?
화장실은 부정행위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그들은 입을 벌리고 놀았다.
우리는 음모와 계략을 부리고, 사랑했다가 지고, 미워서 이를 갈았다.
화장 셔플 후 차 한 대가 집 밖에서 등불을 반짝이고 있다.
참호 속에 웅크리고 있는 죽은 사람처럼?
아교처럼 칠하면 모두들 가난해질 것이다. 돈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무도 관여하지 않을 때 충실할 때 매우 아름답다. 오, 지금은 자정 3 시입니다.
여기에는 빈 물이 없지만, 너는 승패에 신경 쓰지 않는다.
봄의 폭죽 소리, 성실함, 세상 물정, 성숙함을 따라가다.
급하게 더럽고 악취가 나는 카드를 발산하는 나무를 거절했다.
그것은 또 매화에 불을 붙이고, 청춘이 사라지고, 죽을 때 여전히 산산조각이 난다.
부엌 아침 식사를 파는 행상인이 길모퉁이에 난로를 하나 세웠다.
참신한 반죽이 또 뒹굴고 있는 유채씨유에 던져져 죽을 때까지 기다리나요?
우리는 밤낮으로 그 위에 떠다니며 가라앉지 않는 유조가 되려고 시도했다.
비행기의 소리가 때때로 멀리서 울려 퍼지는데, 기차 입에 용을 물고 아주 멀리 나갔다.
그것은 20 세기와 19 세기였습니다.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포커를 쳐서 날이 밝으면 해가 뜨면 졸린다.
사랑하는 부모님, 우리는 시대를 이기지 못하고 살아남는 것에 실망합니다.
많은 시간과 그 빌어먹을 지루함. 세잔, 그 도끼
늙은 화가가 마침내 우리를 그렸다. 그는 책상을 신문에 깔았다
대원들은 토홍색을 바르고 감자 모자를 바르고 짙은 갈색을 발랐다.
카드 한 장은 죽은 흰색으로 칠해졌고, 다른 한 장은 짙은 녹색으로 칠해졌다.
마지막 그림에서, 그는 "그가 색광에서 느끼는 파란 아이" 를 그렸다.
이미지와 모양 사이의 깊이 공간에 이미지와 색상을 표시하는 평면입니다.
준비 사이에 문제가 있습니까? "
2020, 10,3
이 시는 1995 년 3 월 17 일에 쓴 것으로, 자는 다큐멘터리' 바다가 파랗게 변할 때까지' 의 몇 마디를 인용했다. 이것은 전문이다.
상상 속의 괭이
날카로운 호미 한 자루가 봄날의 대지 가장자리에 윤이 나는 빛과도 같다.
이 기호는 틀렸다. 봄빛은 무엇입니까? 지적해 주세요.
강물의 색깔은 여전히 나무껍질이나 어머니의 말 이슬이다.
강둑과 평행한 뒷면? 양털이나 솜털의 밝은 색깔.
바람이 불면 드러난 건초? 사과나무 어느 위치의 잎입니다.
하늘에서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까마귀가 회전하는 유일한 각도는 금속에서 나온다.
등불은 40 세의 호미를 든 농부의 손에 높이 들었다.
25 년 전, 나는 가을에 밀을 수확하는 공급 판매사에서 샀다.
남은 맥근을 파내어 감자와 호박을 심어 그를 땅 위로 올려놓았다.
그러나 공구는 그보다 높아서 호미를 높이 드는 것은 노동의 깃발을 들고 있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상징적인 함정. 누가 호미 위에서 흔들릴 수 있습니까?
다음 단계는 호미를 땅에 떨어뜨려 단단한 토양을 더 깊게 잘라야 한다.
그의 행동은 그의 고향의 전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토끼가 그의 두 다리 사이를 뛰어다닐 때.
괭이가 막 땅에 떨어졌다. 그는 괭이를 하지 않았다, 이것은 더 넓은 개념이다.
그의 토지는 매우 작아서, 2 무 반 () 에 마을 서마가 강을 건너는 기슭에 있다.
호두나무와 석류나무를 심은 그의 땅은 작년에 보리밭이라고 불렸다.
올해는 이름을 바꿔서 결에 맞춰보세요. 나는 한 농민이 봄날 정오에 있다고 상상한다.
나에게서 60 킬로미터 떨어진 교외에서 잔디를 깎는 것은 내가 상상했던 봄의 핵심이다.
이것은 날카로운 호미이다. 나는 함정에 빠졌다. 제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토끼가 그의 땅을 뛰어갔을 때, 그것의 발톱은 많은 새로운 토양을 가져갔다.
그것은 봄의 또 다른 핵심이지만, 나는 표현하지 않았다
1995 년 3 월 17 일
◊' 허무한 비밀색'?
먼 낮의 하루 1963 이상?
어머니는 명덕중학교에서 가르치신다. 수학 선생님의 수업 후에?
연두색 옷을 입고 마당의 비파나무 밑에 서 있나요?
나무 대야에서 목욕하는 것은 고대 욕조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았다.
우물가에 와서 온몸이 흠뻑 젖었는데, 아버지가 하늘로 올라가셨어요?
흰 구름이 해체되고, 웃고, 그녀는 곧 모든 것을 버릴 것인가?
과거로 돌아가면 투명 고양이가 9 살이에요?
매일 숙제에 짜증이 나서 울고 싶다.
무수한 직경이 있고, 모든 반경은 같고, 모두 같다.
지름이 모두 같다. "그 당시 우물은 보름달이었습니다.
8 월에 달이 태어나기를 기다리는데, 할머니는 그늘에 앉아 계십니까?
서스펜스를 말하다. 그 나무에 비굴한 귀신이 숨어 있습니까?
그것은 truant 별을 먹었다, 그래서 그의 이빨은 노란색 이었다?
사다리를 찾아 올라가서 주워도 된다.
발티스의 화가가' 허무한 신비한 색채' 를 그리고 있나요?
우리 두 집은 인접해 있습니까?
202 1,9?
◊ 소관소
서산 기슭에 어린이 감화원이 있었나요?
채석장과 회호 옆에 있는 철문이 굳게 닫혔다.
잉어 한 마리가 가라앉은 칠판에서 자신을 훈련시켰습니까?
원래의 자학자는 순결하고, 그들은 스스로를
아름답고 빠른 번개로 변하다.
미래의 광명산의 발발을 암암리에 맞이하다.
낭떠러지를 뚫은 돌맹이가 몇 번이고 굴러 내려왔다.
공공 교실은 법원 연습처럼 확고하고 차분합니다.
자고, 밥을 먹고, 화장실에 가고, 작은 소리로 고향말을 한다.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예로부터 인간성과 소년이 없었다.
작가도 없고 경비원도 없다. 때때로 나는 말을 탈 줄 안다.
자전거는 철조망이 달린 녹슨 벽돌 밑을 지나 들었다.
까마귀의 울음소리는 지하에서 들려왔는데, 당시 가장 많았다.
어둠처럼 우렁차고, 나는 적당한 시간에 깨어날 것이다.
근처에 살면서 매일 청춘의 유혹에 저항하고 있다
항상 악을 지지한다. 당시 나도 20 쌍의 범죄자였다.
은생 호감은 미남이다.
때때로 교도소 팀은 오래된 농구에서 뛰어내릴 때가 있다.
울타리는 아주 빠르게 움푹 패인 길 중간에 쓰러졌다.
하수도를 찾을 때까지 뛰어올라 다시 뛰세요.
나는 의연하게 뒹굴며 사라졌다.
202 1, 10?
◊ 세계 송가 병
빈 마차리 술병, 빈 보드카
압생트의 빈 병, 압생트의 빈 병.
럼주 병, 빈 레미 마틴 병.
빈 위스키 병, 빈 헤네시 병.
빈 루이 13 세 술병, 빈 보르도 와인.
빈 대나무 녹색 병, 빈 병.
브랜디 병, 명월에 마신 술병.
모두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마시는 사람이 잠들었을 때 병이 떨어졌다.
신의 나라에서는 깨지기 쉬운 물건이 옥석의 빛을 반짝이고 있다.
202 1
◊ 갈색 가죽에 메모: 광야에는 텍스트가 없습니다.
광야에는 글자가 없습니까?
빈 페이지가 사방팔방으로 펼쳐진다! -응?
나는 눈 위에서 사슴의 발자국을 만났다. -응?
언어, 문자가 아닙니다. -응?
이것은 토마스 트란스트롬의 시입니다. -응?
언어에 소리가 나다. 언어는 말하고 써야 한다. 말하는 것은 소리를 내는 것이다. 어이가 없어도' 말문' 이라고 말해야 한다. 동물은 어이가 없다. 이치는 알 수 있지만, 반드시 잘 알려진 이치인 천지대덕은 타고난 것이고, 동물도 도리가 있지만, 비범한 길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범도는 문명이 있는' 개화' 문명이다. "천, 안에 문장 있어!" ("논어") 는 보이지 않고 알 수 없는 신비한 힘을 기록하고, 모방하고, 글을 통해 그 힘을 자신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역병의 여신' 이 최근 인도에 나타났고, 인도인들은 무너진 재난으로 복면, 우상화, 의식화를 저지할 것이다. 중국은 문자를 통과한다. 글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나는 말하지 않는 막막함' 과' 나는 우울하게 글을 쓰고, 나는 주를 따른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클릭합니다 \ "텍스트는 품질로 이기고, 역사는 품질로 텍스트를 이기고, 야생이다. 클릭합니다 괴테는 "아, 위대한 문학의 왕" 이라고 말했다. 그는 글의 힘을 안다. 문왕은 중국만의 것이다. 그리스인들은 많은 "현명한 왕" 을 가지고 있다. 인물의 탄생은 세계 역사상 지구를 놀라게 하는 대사이다. \ "세계 기장, 유령 외침 밤. 클릭합니다 오사 이후 실패한 문인들은 중국의 재난을 문자 탓으로 돌렸다. 문학을 파괴하는 운동.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한자에 존재합니다. 단어는 목소리 (현재) 뿐만 아니라 의미 (부재) 도 기록한다. 한자는 천인의 화합의 전달체이자 구성 요소이며, 마치 건물, 소리, 의미가 그 안에 사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문자의 품질은 여전히 좋고, 품질은 여전히 좋다." "둘 다 없고, 문도 여기에 없다. 클릭합니다 문학은 바로 존재한다. 병음은 소리에 대한 기록이다. 병음은 단어가 아니다. 발음한 후에 가리키다. 하나의 서열이 있는데, 이 시퀀스에서는 손가락과 손가락이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가리킬 수 있다. 소쉬르는 이것이 동전의 양면이라고 말했지만. 그러나 여전히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이쪽, 목소리, 저쪽으로 넘어가세요. 뜻입니다. 한자는 건물입니다. 모양, 소리, 뜻이 하나가 되어 선후가 없다. 내가 어렸을 때, 선생님은 나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만약 내가 책이 비어 있기를 바란다면, 책은 문자의 빈 집이다. 읽고, 쓰고, 없어서는 안 된다. 이로 인해 동서양의 다른 언어 경로, 즉 존재가 생겨났다.
언어는 존재의 고향이다' (하이데거) 는 빈말이거나 병음 속에 살거나 글을 쓰는 것이다. 언어는 교실에서만 나타난다. 병음이나 한자. 사슴은 언어이므로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사슴은 존재하지 않는다. 네, 많이 보고 들었습니다. 모두 사라지고 잊혀졌습니다. 매듭짓기를 적어 놓지 않았다. 항상 그렇습니다. 매듭짓는 방식이 바뀌었을 뿐이다. 같은 것을 기억하다. 낭만주의, 현실주의, 현대주의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단지 다른 표기법에 지나지 않는다. 즉, 문자는 사실 기억 (보고, 느끼고, 움직이는) 의 기록이다. 기억은 사건뿐만 아니라 느낌과 감정도 보존한다. Lu you 는 "단어가없는 말은 멀리 통과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멀지 않은 문장 전파가 지금의 문장.
브로데일의 개념을 적용한다. 역사에는 긴 기간 (영원), 중간 기간 (시대), 짧은 기간 (현재) 은 긴 기간, 시대와 현재 문장 시간은 관용을 기다리고 있다. 이 사건: 나는 눈밭에서 사슴의 발굽 자국을 만났다. 만약 토마스 스트롬이 글을 쓰지 않았다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아마 일어났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토마스의 허구일 것이다. 어차피 적어놨어요. 토마스는 신이다. 그는 처음으로 썼다: 황야의 빈 페이지가 사방팔방으로 펼쳐졌다! 나는 눈 위에서 사슴의 발자국을 만났다. 언어, 문자가 아닙니다. 이 말들은 지구와 같다. 사슴발굽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니, 너는 그것을 지울 수 없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눈도 사슴도 없다. 여름이다. 비가 올 것이다. 하늘이 어두컴컴하여 한 마디도 없다.
인생에서 대체 할 수없는 조용한 순간을 즐기십시오.
사진작가? 아놀드. 바티알
-응? 술집 시인
독립? 자유? 박애? 정의? 애정? 내결함성? 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