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권서를 읽고, 붓을 신으로 쓰다", "교묘한 부녀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가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은 정반 두 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2. 작문에 소재가 없으면 어떡하죠? 고대인 구름: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클릭합니다 평소에 정말 많은 책을 읽었다면, 언어나 예도 없이 쉽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글쓰기의 소재조차 없다면, 좋은 작문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대량 축적에 의지하고 있다.
각종 시험에서 작문을 보는 선생님은 주로 이 몇 가지를 본다.
감제 여부를 결정하다. 천 자를 쓰지 마라, 주제에서 수천 리를 벗어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언어가 일관되고 유창한지 여부. 선생님이 네가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게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언어의 표현력. 자기도 알아들을 수 없는 병문을 많이 쓰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진심인지 아닌지. 가짜 감정은 선생님에게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켜, 네가 작문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롤링 작문 등 다른 요소도 있다.
너의 작문이 보통이라 해도 잘 써야 한다! 시험에는 수천 부의 시험지가 있다. 선생님은 네가 쓴 것을 한 글자씩 궁리할 수 없다. 선생님은 모두 기지가 있다. 만약 네가 글씨를 엉망진창으로 썼다면, 너의 문장 쓰기가 아무리 좋아도 선생님께 첫인상은 이 학생이 글자도 잘 쓰지 못하고 성적도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선생님은 그냥 둘러보시고 점수를 주세요. 그래서 잘 쓰지 못하는 것은 손해를 보는 것이다.
3. 소재가 없으면 어떻게 작문을 합니까? 고대인 구름: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글씨를 신처럼 쓴다. 클릭합니다
평소에 정말 많은 책을 읽었다면, 언어나 예도 없이 쉽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글쓰기의 소재조차 없다면, 좋은 작문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의 대량 축적에 의지하고 있다.
각종 대학시험에서 작문을 복습하는 선생님은 주로 이 몇 가지 점을 본다: 감제 여부. 천 자를 쓰지 마라, 주제에서 수천 리를 벗어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언어가 일관되고 유창한지 여부. 선생님이 네가 초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게 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언어의 표현력. 자기도 알아들을 수 없는 병문을 많이 쓰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진심인지 아닌지. 가짜 감정은 선생님에게 가장 반감을 불러일으켜, 네가 작문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롤링 작문 등 다른 요소도 있다. 너의 작문이 보통이라 해도 잘 써야 한다! 시험에는 수천 부의 시험지가 있다. 선생님은 네가 쓴 것을 한 글자씩 궁리할 수 없다. 선생님은 모두 기지가 있다. 만약 네가 글씨를 엉망진창으로 썼다면, 너의 문장 쓰기가 아무리 좋아도 선생님께 첫인상은 이 학생이 글자도 잘 쓰지 못하고 성적도 별로 좋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선생님은 그냥 둘러보시고 점수를 주세요. 그래서 잘 쓰지 못하는 것은 손해를 보는 것이다.
4. 나는 국어시험 작문에 적합한 자료가 생각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임신 시간이 부족하면 어떡하지? 최근 몇 년간의 중간고사 작문은 모두 제목 작문을 주류로 하는 명제 형식이다.
화제 작문은 수험생에게 자료, 힌트, 주제, 주의사항을 주는 것일 뿐, 수험생들이 적당한 표현 방식과 표현 방법을 임의로 선택하고, 친숙하고 흥미 있는 내용을 선택하여 주제와 관련된 사상, 이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정말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새가 날게 한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험장 작문은 학생의 작문 수준에 대한 종합 테스트로, 요구가 엄격하다. 시험에 응시할 학생으로서 적절한 대응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 그는 어떻게 시험장에 작문을 잘 썼습니까? 나는 적어도 다음 네 가지 방면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 진지하게 문제를 심사하고,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강요할 수 없다.
작문시험에서 첫 번째 관문은 작문에 대한 시험이다. 제목 작문은 심제의 난이도를 떨어뜨렸지만, 문제를 심사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며, 글을 쓸 때 허무맹랑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화제는 왕왕 재료에서 나온 것이다. 즉, 재료와 화제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시험장의 한 작문 제목에는 많은 명제 전문가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으며, 자료의 모든 글자에는 깊은 내포가 있다.
우리는 재료에서 준마의 펜티엄 고삐를 통제하는 주제를 반영하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명제의 의도를 옳게 하고, 일정한 높이에서 자료를 검토해야만 글을 쓸 때 균형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눈을 돌리거나 말을 타고 꽃을 보면 문장 중심을 잡기가 어렵고 적절한 진입점을 찾기가 어렵다. 또 작문요구를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현재 구도 요구가 매우 넓어서 스타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요구 사항이 없는 것도 아니다! 서사의 장르를 선택한다면 서사의 법칙에 따라 정직하게 써야 한다. 의론을 선택한다면 논점, 논거, 논거, 성실하게 써야 한다.
해석과 서술, 서정과 토론을 혼동하지 마라. 시를 쓸 때는 이미지와 의경이 있어야 하고, 연극을 쓸 때는 날카로운 모순과 충돌이 있어야 한다.
"나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조심하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클릭합니다 작문요구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열심히 읽고, 자신의 문장 쓰기의 장점을 발휘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둘째, 잘 아는 사람, 혹은 언변을 잘하는 많은 사람들은 모래로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관점과 재료로 통일된' 조립식 구성요소' 로 채워진다. 시험을 보기 전에도' 조립식 구성 요소' 를 해야 한다. 즉, 하나의 중심을 둘러싸고, 먼저 세그먼트 연습을 하고, 적절한 기억을 하고,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
기존 "프리캐스트 구성요소" 를 기반으로 각도를 변경하여 시험 명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새로운 문장 구성 가능 이러한 "프리캐스트 구성요소" 가 유기적 전체가 되는 방법도 친숙해야 합니다. 즉, 익숙한 구조 프레임워크를 구축해야 합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새로운 각도, 새로운 형식, 새로운 장르를 선택하여 독특하고 개인화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십시오. 그런 다음 틀을 다시 보면 전문이 제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사용 된 자료가 제목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까? 전문내용은 구체적이고 충실하십니까? 당신의 관점은 정확합니까, 당신의 감정은 건강합니까? 단락 레벨이 명확합니까? 시작과 끝은 어떻게 처리됩니까? 이렇게 하면' 가슴에 대국이 있고, 펜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는 것이 있어 문장 들에게 믿을 만한 근거를 제공한다.
요강' 과' 길' 을 따라가면 글쓰기 과정이' 단락' 되지 않아 글쓰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포인트 표현이 다양하다.
교묘한 생각, 생동감 있는 디테일, 함축이 풍부한 좋은 문장, 개성 있는 단어, 정련된 단어, 심지어 독특한 문장 부호까지.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영광' 이 있어야 한다:' 태양' 이 없어도' 달' 이 있어야 한다. "달" 이 없으면 "별" 이 있어야합니다. "별" 이 없으면 "반딧불" 이 있어야합니다. 반딧불이 없다면 작문은' 기층' 에서만 배회할 수 있을 것이다
문장 중 한두 개의 하이라이트를 설정해 채점 선생님의 눈을 밝게 하면 모든 추악한 역할을 가릴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다: 1. 눈에 띄는 제목. 눈에 띄는 제목은 문장 전체의 하이라이트이다.
그래야만 심사위원들이 중시하고 만난 적이 없는 문장 들에게 호감을 가질 수 있다. 먼저 모범을 보이는 것은 작문의 등급을 높이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다.
제목은' 대제 소작' 이고, 입구는 좁아야 하며, 원래 제목의 넓은 범위를 구체적인 작은 범위로 바꾸고, 큰 문제를 작은 문제로 바꿔야 한다. 유명 인사의 명언을 빌려 제목을 하나 만들 수도 있다.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써서 문제를 의제할 수도 있다.
논증 논문의 제목은 사람들이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서술문은 생동적이어야 한다. 제목이 선명하고 글이 반짝인다.
2. 아름다운 시작. 시작은 시험관에게 보여 주는 첫 번째' 햇빛' 으로 수험생들이 정성껏 만들어야 한다.
글쓰기의 기조를 정했을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심정을 가져다 주었다. 3. 의미 있는 결말.
문장 끝은 제목, 문장 시작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대충 일을 끝냈다.
이것은 전체 문장 전체의 전반적인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문장 끝은 시작을 바짝 따라가거나, 앞뒤를 호응하거나, 관점을 재확인하거나, 다시 질문을 하거나,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결말은 평론가에게 남겨진 마지막' 풍경' 으로, 틀림없이 평론가에게 깜짝 놀랄 것이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지 않는다면, 백종의 마술이 풀려날 것이다." 4. 문장은 문체로 가득 차 있다.
좋은 주제가 작품의 심장이 뛰는 것이라면, 아름다운 언어는 아름다운 얼굴이어야 한다. 두보의 "인간의 성에 집착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며, 이 위대한 시인의 창작상의 엄밀함을 더욱 분명히 알 수 있다.
문채가 가득한 시험장에서 작문을 하기가 어렵다. 한 단락의 말과 심지어 멋진 논평은 문장 취지를 승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의 깨달음과 계몽을 줄 수 있다.
개별 문장은 여러 가지 유연한 문장식으로 표현되며, 개별 단락은 대비, 비유 등의 수사 수법을 잘 활용하며, 개별 장소는 적절하게 인용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하며, 필심을 쓰면 마킹 선생님의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감동적인 디테일.
줄거리가 인물 발전의 역사라면 세부 사항은 인물의 혈육이다. 오직' 말과 행동, 모래와 돌의 가는 것' (주자청의 말) 을 잡아야 이미지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6. 미화된 글. 얼굴이 깨끗하고 글씨를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