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퉁의 '도연명전집' 서문 원문

자신을 과시하고 일치시키는 사람들은 도움을 요청하기를 꺼리는 사람들의 추악한 행동입니다.

이것이 성도가 자기 영광을 지키고 현자가 세상을 피하는 이유이다.

왜요?

가장 심오한 미덕은 도에 지나지 않으며, 자신에 대한 친절은 몸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도가 있으면 몸은 안전하고 도가 죽으면 몸이 해를 입는다.

백세 미만의 삶, 독신의 삶을 사는 것을 갑자기 백마에 비유하는 것을 역행이라고 합니다.

큰 조각으로 배불리 비우고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어떻게 걱정과 두려움을 안고 세상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까?

치는 조부인의 오락, 팔보와 구삼각의 음식, 말을 묶고 말을 타는 영광, 옷을 입고 계를 쥐는 사치를 동경하고, 행복한 만큼 걱정도 됩니다.

기댈 수 있는 것도, 서로 축하하고 버티는 것도 얼마나 힘든 일인지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현명한 자와 현자는 살얼음판 위에 살고, 어리석은 자와 탐욕스러운 자는 끝이 없는 듯이 경쟁한다.

옥이 산에 있으면 보물을 보면 결국 깨지고, 계곡에 난초가 자라면 주변에 사람이 없어도 향기가 난다.

그래서 장주는 호로 고기잡이를 했고, 보청은 밭을 갈고 바다 동쪽에서 약초를 팔거나 장강 남쪽에서 떨어진 털을 뽑기도 했다.

어린 원앙이 어떻게 연의 고기를 놓고 경쟁할 수 있겠습니까?

Zichang, Ning Xi의 Lun, Su Qin 및 Wei Yang의 라이벌은 의심의 여지없이 죽을 것이며 후회없이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주인의 아버지는 “먹을 솥이 다섯 개 없으면 죽으면 요리할 솥이 다섯 개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죽음은 이다. 그가 말했듯이, 고통스럽지 않겠습니까! 또한 초자가 주나라를 관찰했을 때 손만에게 패배했고, 화후가 이를 이용하자 부정적인 빛으로 인해 재앙이 일어났다.

탐욕스러운 사람들이 많아요.

사해군주 당요는 봉양의 마음을 품고 ​​있었고, 천하의 재원인 자진은 나빈의 야망을 품고 있었다.

옷을 벗은 것처럼 가벼워서 깃털처럼 여겨지는데, 남들보다 더 나쁜 것이 있을까요?

이래서 사람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는데, 그 자취가 모호하다.

가끔 가슴을 품에 안고 황제에게 경의를 표하거나, 갈색 옷을 입고도 회비를 지불하고, 맑은 연못에서 북을 치며, 중국 음악을 연주할 기회를 포기하기도 한다.

사랑은 많은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것에 집중하다 보면 사랑을 잊어버리는 사람들이다.

도연명의 시에 술이 포함되어 있다는 의심도 있지만, 술을 마시려는 의도가 아니라 술을 흔적으로 삼으려는 의도가 아닐까 싶다.

그의 글은 독특하고, 그의 말은 훌륭하고, 그의 기복은 분명하고, 그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독특하고, 그의 우아함과 다정함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헝수는 파도를 타고 흐르고, 칭윤은 곧장 올라간다.

시사를 말할 때는 날카롭고 상상 가능한 반면, 포용을 말할 때는 넓고 진실하다.

결단력을 갖고, 평안하고 열심히 일하며, 수고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가난함을 질병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대성인도 아니고 야망도 크지만 타락한 도사라면 어떻게 이럴 수 있겠습니까?

저는 그의 글에 너무 중독되어 아직도 그 미덕에 대해 생각하면서도 동시에 싫어합니다.

그래서 검색학교가 추가되고 대략적으로 학군별로 구분됩니다.

백옥은 약간 흠집이 있지만 시 '선경'에서 양웅은 풍자만 빼고 다 설득하는데 풍자적인 충고가 없는데 왜 펜을 흔들어야 하느냐고 말했다.

안타깝네요! 죽음이 가능합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전기를 대략적으로 정의하고 그것을 기록으로 정리했습니다.

원명의 문학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 경쟁심이 사라지고 인색함의 의미도 사라진다고 한다. , 인과 의를 행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직위와 급여를 해고 할 수도 있고 의지 할 필요도 없습니다. 태화로 여행하고 멀리서 Zhu의 역사를 찾는 것도 Fengjiao에게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