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펜의 제자 법안은 (오늘 저장호주주) 속명 서에서 태어났다. 그는 도교의 삼매 () 와 분할 () 에 대해 상당히 깨달은 바가 있어, 그림을 그릴 때 필법이 창건하여 인상적이다. 《역대 명화》도 기재되어 있다.
도분보다 조금 늦은 화승지회, 속성이 높고, 섬서성인, 낙양 중탄 욕실 스님.
산수화에는 도사가 있다. 주씨는' 당대의 명화록' 에서 그의 산수가 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섬서성통주 (금대려현) 출가법명은 자신의 외모를 잘 묘사한다. 그는 당현종에 의해 자금성으로 부름을 받았고, 이정청에서 장석 등 17 명의 학사초상화를 그렸는데, 저마다 표정이 태연자약해서 황제의 인정을 받았다. 이 그림도 왕실 화원에서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역대 명화 참조.
개봉에 활발하게 활동하는 화가 염지와 시귀는 소국사에서 그린 불교 군상으로 유명하다. 염지의 삼방향 인과경로도, 계대사의 구문석판왕디, 동랑의 내벽 28 급 공덕은 모두 다채로운 인물의 이미지와 절묘한 그림으로 현대인들이 소국사라고 부르는 묘기이다. 곽의' 그림과 이야기' 는 이 점을 기록했다.
만당화승은 소나무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강승과 같은 특색이 있다. 노종 (1983- 1988 년 재위) 때 서원을 통해 거송벽화를 그려서 송도의 소리를 들었다. 유명한 시인 정곡은 시적이 충만하다. 운대편' 에는 강 스님의 뛰어난 화예를 찬양하는 시가 있다.
남해 (오늘 광동 광저우) 스님의 휘장은 화룡으로 유명하며, 화두가 꼬리를 감추어 꽤 매혹적이다.
당대에도 다재다능하고 수학에 능한 화승이 있었다. 예를 들면 계지와 같다. 역대 명화서에서는 그가 산수, 귀신, 작품을 잘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예는 초안, 주수 시현 (오늘 쓰촨) 사람이다. 그는 인물과 파빌리온 누각을 그리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크고 작다. 명성조 살구꽃 청궁의 이화원과 왕무연의 쑤저우대에는 대형 벽화와 작은 단팬이 있다. 크기는 다르지만, 쿵푸는 줄지 않고, 신하들에게 묘필로 칭송받았다. 황 휴 복잡한 \ "Yizhou 그림 기록 \" 을 참조하십시오. 또 다른 예는 수도 푸광사에서 온 스님인데, 그는 보통 성이다. 석도선' 속승전' 은 그가 체스와 서화에 모두 정통하여 베이징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상은 모두 당대의 화승의 활동을 설명했다.
5 대 10 개국 중 거연이 가장 유명하다. 선화화보' 에 따르면 그는 강녕 (오늘 장쑤 남경) 사람으로 금릉 (오늘 장쑤 남경) 개원사에 살고 있으며 산수화 대사인 동원의 제자다. 남당이 송을 멸망시켰을 때 (1975 년) 이후주를 따라 변경 (오늘 하남 개봉시) 에 가서 개보사에 살았는데, 그곳은 뛰어난 회화 기예로 유명하다. 그는 학사 대학을 위해 벽화를 창작하도록 초청되었다.
혜검, 후촉산수화가, 정광제 서원 스님 (938-965). 청두대생사의 초청에 따라 벽화' 왕무암곡태소도' 를 그렸고, 인산인해를 이루고, 경치가 수려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심지어 바람과 일려까지 그렸다. 익주의 명화록' 이 바로 그것입니다.
후촉의 추종자들은 그 이후에도 불교 초상화보다 길다. 그는 쓰촨 광한인이다. 그는 흥국사 욕실원, 대성사 제 3 학원, 결제당 등을 위해 대형 벽화를 그려 다모클레스의 형상으로 유명하다.
북송 초기에 산수화승 혜충은 그 자의성이 가장 유명하다. 그는 푸젠 건양인으로 시를 잘 쓴다. 그는 하녕 무원과 함께' 구시인 스님' 이라고 불렀다. 혜충은 화가를 잘 하는데, 특히 걸출하다. 한정 주원과 우암루연의 그림은 강남 농촌의 황량함과 공허한 이미지를 표현하며 홀가분하다.
송초에는 또 한 스님이 무릇 태호석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윤주 (이 장쑤 성 진강시) 사람이다. 그려진 호수 돌, 구름, 파도, 기발하고 변화무쌍하지만 정교하고 독특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안에는 덩추의' 그림 따르기' 가 들어 있다.
북송 중기에는 강음이 물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강음광복사 법당의 상인방을 위해 수채화를 그린 적이 있다. 강음신지' 에 따르면, 그가 그린 물은 하얗고 망망하며 줄기차게 솟구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봄물이 하늘처럼 흐르고, 일종의 영감에 구애받지 않고,' 미수 같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송 말년에 산수화승덕은 여양 (현재 안후이일현) 에서 오현 (현재 장쑤 성 소주시) 으로 이주하여 만년에 여산석러사에 살고 있다. 명산대천을 유람하는 것을 좋아해서 귀국한 후 보고 들은 것을 누워가며 우아하고 시적이 풍부하다. 그는 스케치 화가이고, 그는 리의 매력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무현지》를 참조하십시오.
B, 인물화 스님
인물화의 방향은 화승의 실력이며 북송도 예외는 아니다. 인물상을 잘 그린 승려, 송초에는 수도를 옮기는 법이 있어 신종 (1022 년 이후 1998 년 즉위) 을 위한 사람이다. 서호 Gushan 은둔자 린 은 \ "시 \" 와 \ "시 법 전달 시 \" 를 쓰고, 그의 그림 기교를 칭찬했다.
고궁에 대한 숭배는 교사 예술에 대한 연구만큼 드물다.
또 다른 화가인 중평상인은 대학가 이희의 초상화를 그린 적이 있어 매우 매력적이다. 이희의' 서강기' 에는 감사의 시가 한 편 있다.
북송 황제는 화가에게 어용을 그려 달라고 요청했다. 1976 년부터 1997 년까지 당태종이 재위했을 때, 베이징의 승려소국사는 황제에게 사진을 찍으라는 부름을 받아 당태종에게 능력을 자랑했다. 그는 대나무도 그렸고, 류도순의' 성 () 명화평론' 은 그와 5 대 당 () 동유 () 와 함께 대나무를 그리는 선구자라고 말했다.
인종년 (1023- 1063 년 자세한 내용은 "사진과 이야기" 를 참조하십시오. 《화보》에 따르면 묘산 스님도 황제의 초상화를 그렸고, 소동파는 시 한 수를 증여했다. 경인대로 연극록' 에 따르면 철종시 (1086 년부터 1 1 10/0 년 재위), 청두 일승망길
만약 눈이 갓 태어난 송아지라면, 마음은 묶이지 않은 작은 배와 같다.
한 사람의 직업, 황주 휘주 벼랑에 물어봐야 한다.
북송의 불교 인물화 스님도 기교가 있다. 담소, 강음인, 일찍이 가우 (1056- 1063) 강음광복사 서원전 뒷벽에' 양무제가 장승을 불러' 직공변도' 를 쓴 적이 있다. 그의 붓놀림이 힘차고 자부심이 충만하여 관중들은 경탄을 금치 못했다. 그것은' 강음의 새로운 기록' 을 담고 있다. 오현 사람들은 나한을 잘 그렸는데, 한 폭의 오백나한도가 있는데, 형식이 생동감 있고 개성이 있다. 진관은 그를 동진대 화가' 오현지' 의 작가 다이규에 비유했다. 지평은 청두 양청사의 스님으로 관음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륙원 보현정을 위해 관음상을 그렸는데, 자상하고 단정하다. 청두 백령원의 스님은 비어 있고 수륙원의 보현각을 위해 벽화를 만든다. 캐릭터 외에도 풍경으로 일합니다. 청두 화양 (오늘 쓰촨 청두) 화승, 이불주, 무주염, 스케치; 그는 또 꽃과 새의 산수를 가지고 서화 상통론을 제기하였다. 이 세 승려의 그림은 화전을 참조하십시오.
C. 꽃과 새를 그리는 스님
북송 초기, 화조를 그린 승려들은 강남을 성대하게 했다. 예를 들어, 만당고승과 이름이 같은 맹수는 떨리는 자세로 화조화죽석으로 백묵으로 날아가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허실이 번갈아 가며, 특히 영리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비릉 (이 장쑤 성 상주시), 사람들이 사는 닝, 풀벌레, 필법이 강건하고 준랑하며, 필묵이 고박하고 재미있다. 메이의' 만령선생문집' 에는 한 편의 시가 그것에 대해 논평하고 있다.
Ningxin 은 정말로 축복입니다. 앉아서 그룹을 쓰러 뜨리십시오.
북송 중후반, 화조를 그리는 스님은 강남 일각에 있지 않았지만 화조를 그리는 데 능숙한 간양인이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주매의 운주 (현재 강서성 고안현) 를 그리는 데 능하고, 주모 (현재 쓰촨 성 가정시) 의 역사와 인문학을 그리는 데 능하며, 곤충의 자강을 그리는 데 능하다는 것은 자각적이다. 백희, 장사인, 연꽃 그리기 등에 능하다. , "회화 역사 협회" 에 포함; 황정견' 계곡집' 의 매화 좋은 화가 종인은 동행중의 선두주자이다.
임중 () 는 형주 () 의 화광사 () 에 살고 있어 화광 () 이라고 불린다. 그는 매화의 고귀함을 좋아해서 절 주위에 이나무를 가득 심었다. 꽃이 필 때마다 그는 침대를 매화 아래로 옮겨 하루 종일 외웠다. 가끔 월야에서 창가의 가는 그림자를 보고, 내가 종이를 펴서 매화의 모양을 그릴 정도로 귀여워서, 나의 그림 솜씨는 크게 향상되었고,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임중 그림 매실, 채색을 수묵으로 바꿔서 매우 우아하다. 화진은 이 독특한 창작에 대해 극찬했다. 그는' 운계거사집' 에서 썼다. \ "충인 모후안 매화 \" 시 는 말했다:
인간 그림 매화 복단 분말, 승려 그림 메이 윤 잉크;
얕은 새장은 높낮이를 깊이 물들이고, 연초는 화키 색으로 변한다.
차가운 가지음계 공연은 고대입니다. 전쟁처럼 바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삼창 두 획은 귀찮지 않고, 온 편지가 해와 같다.
묵은 가루, 황위, 가볍게 향을 쓸고 힘이 있다.
고근 난방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분명히 봄소식을 써라.
종인의 작품은 일본에 전해졌고, 군태관은 그의 매죽도를 수록하였다. 일본의' 군태관 정보' 를 참조하십시오. 양, 강서 청강인과 같은 많은 예술가들도 스님, 송치, 군자를 그렸다. 양제자는 스님, 자택옹, 속성동, 수묵매를 잘 그린다. 그는 임중 제 2 제자라고 불릴 수 있고, 그도 경관죽석이며, 그중에는 푸른 승리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보 보물" 등을 참조하십시오.
딩, 다른 화승
북송에는 용수 화가도 한 명 더 있다. 그는 사명 (오늘 절강 닝보) 사람이다. 그는 바닷가에 살고 있기 때문에 파도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용처럼 구불구불한 것을 잘한다. 검룡 (1960 년부터 1962 년까지) 은 한동안 유명해졌다. 국자감에는 용수화면이 그려져 있는데, 마치 용랑의 소리가 나는 것 같은데, 시간이야말로 강경한 이치이다. 선화화보' 에 따르면 어소만 3 1 프레임이 많다. 고법제자는 자비가 품에 안기고, 색칠하지 않고, 옹용화귀해서 모두 용수를 그리는 데 능통하며, 화계에서 각각 아름다운 소리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 남송화승
첫째, 산수화승
송두남 후, 정국이 약간 안정되어 법원이 임안 (현재 저장항주) 화원을 회복하였다. 100 여 년 후, 남방에는 전쟁이 없었고, 경제가 번영했고, 종교와 회화도 어느 정도 발전했다. 초기에는 산수화승이 장수로 유명하다. 그의 화풍은 소박하고 의향으로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는 정 () 의' 북산문집' 에 기록되어 있다. 석춘 (1 174- 189) 에서 오씨라는 스님이 그린 산천은 거란처럼 소박하고 순진했다. 가을죽재의 시에는 시 한 구절이 있다.
남송 중기의 산수화승 덕지는 구청, 강서인, 선시를 잘 그린다. 여산 좌우벽을 위해 산수화를 만들었는데, 주가 그 시를 주제로 하였다. 그림사회를 자세히 보다.
만약 핀이 남송 말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산수화승이었다면. 그의 이름은 종석이고, 별명은 마주쳤는데, 오주 () 사람이다. 소년의 출가, 강호 40 년, 산과 물이 천하를 뒤덮었다. 만년에 항주에 천주사에 살면서 필경에 몰두하다. 그의 작품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세련되고 세련되어 진귀한 충격으로 변했다. 김루샹의' 인산집', 왕백의' 사슴채집', 오세상의' 이오보집' 에는 시가 있다. 약핀의 그림' 여산도',' 원박귀범도' 가 현재 일본을 숨기고 있어 일본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회지의 스님은 초연하고 송말의 산수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곽처럼 북방에 웅장하다. 미즈구치, 집, 숲, 바위, 경사진 해변은 모두 남부에 흩어져 있는 언덕으로 인해 생겨났고, 사람들은 마치 거센 것 같았다. 인물과 죽화도 그리고' 화보' 도 본다.
B, 인물화 스님
팬 롱, 우 싱 스님, 남부 송 왕조의 유명한 인물 화가. 그는 말이 무거워 정착할 곳이 없다. 그가 그린 불상은 고조유사 () 보다 낫다. 필묵원관 () 은 이작 () 과 비슷하다. 송고종 (1127-1162 년 재위) 은 그의 그림을 매우 좋아한다. 그들을 만날 때마다 그는 그들에 관한 글을 쓰고 금원 부근의 만송령 김제산에서 비구니 암에게 자리를 주었다. 육유는' 위남문선' 에 기재되어 있다.
방룡보다 조금 늦게 강서는 스님 앤드우를 그렸고, 그도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다. 노인의 장수를 그린 세 번째 생일 사진이 있어 행복하고 친절한 느낌을 준다. 저우 bida 총리 의 \ "평야 세트 \" 는 구름 을 기증했다:
향산은 이미 단청 초상화를 썼는데, 나낭송은 여전히 부묵이 낭송한다.
또 다른 강서화승혜스님은 제수남선사의 책상 앞에 앉아 있다. 그는 항주에서 그림을 배워서 천왕상 보호에 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문천상 《문산집》을 참조하십시오.
C. 꽃과 새를 그리는 스님
남송 초기에 화승은 화과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만든 포도는 영롱하고 부드러워서 군침을 흘리게 한다. 첸 초기 선물 \ "부문 그림 포도시 \", 첸 \ "강과 호수 장수 세트 \" 가 있습니다. 통계 (오늘 저장성현) 는 매화를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한 스님을 그렸는데, 응임상이라고 부르며 육유시를 칭찬했다. 남악 (오늘 호남 형양시) 에 사는 임광은 화매로도 유명하며 도가 대사인 장웨이가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모두 회화시에서 찾을 수 있다.
남송 후기 불교의 화조화법은 줄곧 두드러졌다. 그의 이름은 목희이고, 그의 공동 성은 설이다. 그는 절강 천대산 만년사에 사는 쓰촨 사람이다. 정의감이 풍부한 그는 권신 치아 오도가 나라에서 저지른 잘못을 비난하여 박해를 받았다. 불법은 왕왕 스님을 그릴 수 없는 제자이다. 유인원 학, 용호, 산수, 인물을 잘 그리는 것은 모두 잡문과 작품으로 쓴 것이다. 재미는 간단하고 심오하며 스타일링이 완벽하다. 과일 스케치를 그리는 것은 특히 기교가 있어서 특히 재미있다. 오 () 의' 송재미프 ()' 와 장숙 () 의' 그림 동반 보보 ()' 는 모두 이 일을 서술했다. 허용되지 않는 스승의 작품은 그 이종년 (1225-11264 년) 에 일본으로 전해졌다. 오늘날 도쿄의 대덕사에는 원숭이의 불교 그림과 관음상이 있다. 자주 나오는 그림은 일본 선화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국보나 중요한 문화재로 등재된다.
항주 서호 유동사에 거주하는 나침입은 상발의 화의와 비슷하며, 강한 선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영향은 일본을 멀리 방송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태관 좌우우' 의 서술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매화를 그리는 데 능숙한 스님이 있습니다. 조의 \ "주매보 \" 는 매화, 가지가 무성하여 매우 재미있다. 철검은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다. 펑운찬의' 논재노트를 경작하다' 는 송원 시인이 그의 묵죽에 대해 많은 의문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 호 쿠야, 복주 사람들, 숭안 개산원에 살고, 주와의 교제가 좋다. 그의 죽석화는 늘 주로부터 칭찬을 받는다. 복주 공식 기록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딩, 다른 화승
루키' 공격 장미집' 에 따르면 항주 영은사의 스님은 남송 초년의 화승으로 속성 싱, 명운으로 개봉에서 태어났다. 남도 후 출가하여 용 소 등을 잘 그린다. , 몇 획밖에 없었지만, 그는 형식과 정신을 보았다. 소토끼는 특히 활발하고 귀엽기 때문에' 늙은 소' 라는 이름을 지었다.
송대에도 화단에서 활약하는 화승이 많다. 예를 들어 산수화의 스님, 쓰촨 야망, 청두 4 대 천궁의 지혜, 수녕의 지혜, 저장항주의 진지함, 잃어버린 민족의 명하, 인물화 속 스님은 쓰촨 아미의 도홍, 도강 (현 쓰촨 관현) 의 소조, 청두 양청사의 지평과 제자, 청두 선인존원의 주영, 펑성 (오늘 장쑤 동산현) 의 민성, 저장영가의 임서안, 지석, 심기안, 상좌 등이 있다. 화조화승은 진익실가, 항주 서호청사 휘주선 등이 있다. , 문학은 단지 그 일 을 포함 하기 때문에, 그 남북조 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그래서 여기에 열거되어 송대 화승의 성황을 엿볼 수 있다.
5. 원나라 화승
원나라는 100 년도 채 안 되었지만 통치자인 몽골 귀족으로서 티베트 불교를 믿고 다교를 병행하여 불교가 흥성하였다. 동시에, 원나라가 과거 시험을 폐지했을 때, 많은 사제들이 벼슬을 해서는 안 되고, 민족차별을 받았다. 선종으로 전향하여 불교계의 문화 수양을 강화했다. 문인들이 화승에 대한 관심도 전대보다 짙어 그림의 프리 핸드 기능이 심화되었다. 사람들은 특히 메이, 란, 소나무, 대나무, 포도 등을 소재로 하여 자신의 고귀한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하며, 화조화화도 전례 없이 발전하였다. 상대적으로 다른 회화 과목은 약간 뒤떨어졌다.
첫째, 산수화승
이일화' 육언재삼기' 에 따르면 원초 산수화승은 정성으로 유명하며' 사장승' 중 하나로 유명하다. 그는 한적함을 느끼고 시작, 도원 등을 응결시켰다. , 그리고 자연 shulang, 자연 풍경 을 배울 수있는 풍경; 파트 타임: 깃털 대나무 돌. 나는 늘 옛사람의 이름으로 그림을 그려 세속적인 추구를 피한다. 동시에, 북부 그림 스님 puguang, 단어 xuanhui, 이름, 저속한 성 리, 대동인, 그의 동생 puyuan, 산, 더 웅거 중원 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민들레는 또한 북으로 추천되어 선무 대사라는 칭호를 주어 도서의 역사회의를 기록하였다. 또한, 첸 jiru \ "서예 및 그림 역사 \" 승려, 단어 ruzhou 포함; 왕풍의' 오 Xi 기' 에 묘사된 자보사 장로남도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원말 산수화승은 순제 재위 당시 (1333- 1368) 스위스에서의 작품으로 유명하며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사상을 남겼다. 리우 보 원 총리 의 \ "리우 wencheng 공개 세트 \" 한 문장 이 있습니다:
산 에 탐닉 Zun, 왕 웨이 두 번째 몸 이어야합니다.
B, 인물화 스님
원대에는 불교 인물을 전문적으로 그리는 승려가 몇 명 있다. 그들은 중국에서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작품은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선종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미륵불을 잘 그리는 갑골문 스님, 문수보살의 설계, 나한을 잘 그리는 밍따오 등은 모두 부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본 명화목록',' 군태관 좌우노트', 도쿄대 교수 스즈키가 집필한' 해외 장화목록'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민들레' 고독원고' 에 따르면 원대 화승 땔나무 마름꾼도 나한을 잘 그린다고 한다. 5 대 관수만큼 좋지는 않지만, 제각기 그 아름다움을 얻는 것은 상당히 과장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불교 인물 외에 원대는 스님, 서경을 그리는 사람이 경구 (현재 장쑤 단도현) 의 거울 못으로 유명하며, 공세태의' 만재집' 에는 그 예술을 찬양하는 시구가 실려 있다. 루창 (오늘 허베이 창현) 은 승해이고, 배에는 초상화가 있다. 서화사를 만나다.
C. 꽃과 새를 그리는 스님
원초 항주 서호 마일사의 스님 온일관은 포도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화정 (오늘 상해 송강현) 사람이다. 성실한 사람으로서 그는 강남 불교 지도자 양연 자진이 남송의 능을 훔쳤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문일관은 초서 서예로 먹포도를 그리는 데 능하고, 손으로 잉크를 뿌리고, 빠르게 머리를 휘두르며 어지럽히고, 순식간에 이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손가락과 붓을 함께 쓰고 기예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주헌을 포도로 비유하여 불교에 귀의하고 권세 있는 사람에게 귀의하기를 거부하는 열린 마음을 표현했다. Jueyuan 의 "rongqing jushi Ji" 는 그의 고귀한 분위기를 칭찬했다.
술 취한 포 포도 잉크 뼈, 가을 잎 일 구름 위보;
주헌을 포함해서 나는 공직자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문일관의 포도도는 일본에서 유래된 지 오래되어, 사람들은 그 무결성과 회화 기교를 보물로 여긴다. 오늘날 미국도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의 고거한 (James F) 과 같은 작품을 소중히 여깁니까? 카힐 교수의' 정원재' 에는 온일관의' 포도도축' 이 실려 있다.
남악에 사는 스님 송안 대사도 먹포도를 만들어 포부를 표했다. 푸 리의 시에는 그 인품을 읊는 시가 있다.
온일 관송강 동향인 민들레는 난초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이름은 설창 () 으로, 자주 성 카오 () 를 사용한다. 현재 쑤저우 승천능인사에 거주하고 있으며, 가정박대제. 민들레의 작품, 란엽소향은 난초 고결의 상징적인 의미를 일일이 밝혀 스님과 풍습의 환영을 받아 강남의' 집집마다 눈창에 난초가 있다' 는 풍습이 생겨났고, 황금의' 김화선생문집' 은 이에 대해 기록했다. 그의 작품과' 화란노트' 는 일본 승려들이 중국으로 데려와 일본 화단에 영향을 미쳤다. 또한' 운양집',' 그림 속 기진' 의 묘원,' 서화사' 의 쑤저우 종영,' 평호현' 의 도은과' 인규집' 의 천대승고림 등 서정을 빌려 서정이 있다.
조백은 남송재상사의 후예로서 사명에 그림을 그린다. 원내에 들어간 후 출가하여 승려가 되다. 그는' 무주집' 을 써서 자유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송백을 그려 뜻을 나타냈다. 그가 쓴 송백은 먼지 너머로 초연하고, 남다른 독립호정과 한서를 두려워하지 않는 호연한 기세로 자신의 충성과 고상한 마음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 잉 의 \ "코티지 야지 \" 시 찬양 이 있다:
가상 보트 는 아직 호출 호수 바다, 묶여 있지 않습니다;
네가 법정 앞 백나무에 깨달을 때, 바로 외물승이다.
내가 없으면 누가 타락해야 하는가;
동산으로 돌아가면 동산기가 배가된다.
조백의 소나무지도도 일본 승려들이 중국에서 가져온 것으로, 일부는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또한' 오집' 에 실린' 동오 (이 장쑤 소주) 승련도' 는 원대의 한 화송대사로, 그 그림은 완곡하고 독립적이며 아름답고 아름답다.
대나무는 활달하고 보존하기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어 화가에게 고풍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원대에는 묵주를 빌려 묵주를 희망하는 화가가 많다. 대표작으로는' 묘원',' 지호',' 차이윈',' 해운과 그 제자 지해',' 회화사회의 화정석인포',' 서화사의 남창인',' 류암재 3 필' 등이 있다. , 그들의 취향은 종종 자발적이다. 매화로 고결한 화승은' 가흥현지' 와' 금식집' 의 화승 등이 있다. 그중에서도 승려 범혜가 수선화를 그리고 사생과 감상을 위해 숙소에 매화와 수선화를 심었기 때문에 그 잉크 방울 기예가 비범하고 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딩, 다른 화승
상술한 제재 외에 원대화승은 벌레 물고기 용 등의 회화 제재를 섭렵하고, 예를 들면 혜진의' 썩은 멜론 개미도' 와 같은 일부 탐관오리를 풍자하기 위해 개미가 냄새를 쫓기 위해, 우길도 이를 위해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유 "도원학 고록" 을 참조하십시오. 순제가 종산 스님을 그릴 때 물고기를 잘 그린 것은 자유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하기 위해서였다. Liu bowen 의 "Liu wencheng 공개 세트" 는시에 의해 짱 되었다; 스님을 그리는 것은 자연스럽고, 용을 그리는 데 절대적으로 뛰어나 불법성물에 대한 존중을 나타낸다. 전자는 푸슈의' 임중인' 을 참고하고, 후자는 이서아의' 증집사' 를 참고한다.
셋째, 당나라와 다섯 왕조와 송과 원 왕조의 화승의 예술적 공헌
상술한 발전을 거쳐, 사실은 당오대 송원 시대 화승 인재가 배출되고 불교의 다재다능함을 웅변적으로 설명하였다. 그리고 역사의 진화에 따라 화승이 끊임없이 예술적 재능을 시전, 불교 문화, 예술 사업, 중외 문화 교류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는 사실을 세상에 밝혀냈다.
화승이 불교 문화에 중요한 공헌을 하는 것 외에도 (예를 들면 그림 형식으로 불교의 위대함과 선량을 생생하게 선포하는 것, 예를 들면 그림으로 환경을 미화하는 것 등). ) 및 중외 문화교류 방면의 두드러진 업적 (예: 그림으로 불교사상을 교류하고, 중외 승려의 활동을 기록하는 등). ), 나는 화승이 예술사업에 기여한 공헌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화승은 산수화, 인물화, 화조, 동물 등의 회화 제재, 예술이론, 예술교육 등 각 분야에 나무를 세우고, 발전은 전면적이다.
둘째, 예술은 혁신보다 비싸고, 화승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예술 발전사에도 많은 혁신과 성취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5 대 산수화승거연과 그의 선생님 동원은 강남산수화파의 창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산수화를' 동거' 로 바꾸었다.
인물화 속 관수는 범천식의 나한을 과장되고 로맨틱한 수법으로 표현했고, 인물화에 서정적인 재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나한몽에 신비로운 색채를 더해 예술성을 더해 후세 인물의 자의적인 발전에도 영감을 주었다.
북송 () 혜숭 () 의 작은 산수는 돌연 () 처럼 당시 숭악링준과 파노라마 산수가 통일된 국면을 타파하고 전원시 같은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져 상쾌함을 자아내고, 그림의 서정적인 재미를 심화시키며 자연의 향토미를 드러낸다.
종인의' 매화' 는 복채를 수묵화로, 매화가 상징하는 청순하고 고결한 품격은 먹운에서 충분히 발휘되고, 전무후무한 사람은 수묵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쑥은 대나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여 대나무를 그리는 선구자가 되었다.
주순의 서화 동원론은 조자앙의 서화 동원론의 과녁이 되었다.
남송 () 은 선종 () 의 이해를 화론 () 에 융합하고, 심혈을 기울인 획을 간결하게 요약하여 물상을 표현하고, 화단이 물질세계의 속박에서 벗어나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게 하였다.
원대의 따뜻한 양관, 설창관, 백자정관, 포도 난초 소나무를 비유로 기절에 영감을 주고 고상한 정서를 표현하며 그림의 상징적 의미를 심화시키고 그림의 표현 기능을 넓히며 중국화의 내면정신을 널리 퍼뜨렸다.
셋째, 화승은 당시와 후세 화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대에는 수호신상과 불상이 그 형신을 겸비하여 당시의 궁중 예술과 민간 화가가 불교인물의 표본으로 여겨졌다.
5 대 강남산수는 당시 누군가가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원대의 고, 진무, 명대 오파의 심주와 송강화파의 동치창, 청초 4 왕화파의 왕세민, 왕세곡은 모두 강남산수의 기준으로 기술 영양을 섭취했다.
관수의 과장된 화풍은 북송반룡의 불교 인물과 명말 진홍호, 청대 김농의 변종 초상화 창작을 다양한 정도로 깨우쳤다.
북송 혜충의 산수는 역대 문인 화가가 칭찬하는 것으로, 예를 들면 소동파, 미탄, 심주, 서위, 동치창 등이 있다. 남송궁정 화가, 원대 민간 화가 왕, 또한 산수를 포착하여 야취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그 제자 양포가 밀은 남송의 조, 원대의 왕관, 청대의 석도는 모두 묵메이 예술의 집대성자였다
후아닝의' 조조 한 필' 은 강남상주에서 매우 유행한다. 원대의 방균단은 명대의 여경부가 모두 배워서 수백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무양현지' 와' 서화사' 도 그 일을 기록했다.
넷째, 화승은 중국과 외국의 예술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북송 종인의 묵매, 약핀의 산수, 남송의 꽃과 새, 인물, 동물 등 참고할 수 없는 소재는 대부분 중일 불교계의 교류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져 전형적인 선화로 여겨진다. 옥초시대 (1333- 1573) 의 대화가, 코온, 모안릉원, 대조, 설주 등. , 모두 그들의 칭찬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모안릉원도' 목서 재원'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일본 학자 마치다와 일재에는' 일본 미술사' 에 이 사실을 기재했다.
넷째, 결론: 스님의 그림은 무시할 수 없다
당오대 송원 시대 화승의 성공은 다음과 같은 이유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첫 번째는 승려의 겸허, 배우기, 노력을 그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오도자 선생님과 5 대 국화원 선생님 동원은 모두 같고 차이가 크다. 예를 들어 당대의 도분은 그림에 힘쓰고, 지칠 줄 모르고 노력하며,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
둘째, 화승은 민간 화가나 궁중 화가와는 달리 그림을 생계로 삼는 것이 아니라 그림을 기탁과 재미로 외부 상품 경제의 방해를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미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며 생활보다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셋째, 화승은 새벽의 종북 소리에 살고, 실의에 빠진 문인 화가에 비해 세속적인 속박이 적고, 선의의 절실한 체험을 많이 했다. 육조' 단경' 이 말했듯이, 불면 현혹되고, 국내외에서 맑고, 자성속에서 만물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중심에서 얻은 마음' 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본 학문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사악한 기풍을 비범하게 만들고, 심신을 맑게 하고, 하는 일도 사상과 숭고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넷째, 화승은 대부분 란조, 자연환경이 잘 보호되는 정글에 살고 있다. 그들은 자연과 시골을 직접 접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보다 자연스럽고 순진하며 담담하고 조용한 창작 환경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예술가가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는 기본적인 객관적 조건이다.
이러한 이유로 화승의 작품은 철학성, 문학성, 자연성, 예술적 감각이 강해 고풍스러운 화풍을 형성하기 쉬우며, 이는 명말 청초 화승의 예술적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8 대 꽃과 새 그림과 석도, 다법의 선사와 임중 잉크 운율, 서시와 홍인의 산수화는 대연에서 더욱 순진하고, 혜숭에서는 더욱 공허하다. 팔충어, 비길 데 없는 나무돌, 온일관의 의경, 설창의 우의는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승려 그림 스타일의 기원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 회화사에서 화승은 휘황찬란한 장을 썼을 뿐만 아니라 문인, 민간 화가, 궁중 화가와 완전히 공유하며 예술가들 사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