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태종 정관 3 년 (629 년). (참고: 홍광기 25 년, 현석' 어삼장서' 는 정관 원년에 서행을 시작했으며, 현재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에서 정관 3 년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현장은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불법으로 국경을 넘어 17 년, 100 여개국을 거쳐 천축까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아 중국과 외국을 놀라게 했다. 귀국 후 현장은 그가 성지에서 본 것을 제자가' 대당 Xi 우길' 로 정리해 서역 각국의 역사적 정서, 종교 신앙, 지리자원을 소개하며 눈을 뜨게 했다. 나중에 제자회, 안총이' 대당대자은사 삼장법사전' 을 썼고, 현석을 신화하기 위해 그가 위험을 돌파하고, 서쪽으로 가려고 하는 것을 묘사하면서, 사자왕이 여학생을 빼앗고, 서천여국이 거역하지 않고, 갈사로국이' 악불을 소멸하는 것' 과 같은 신화 전설도 삽입했다. 비록 당시 그들은 여전히 경경 이야기 밖에 있었지만, 그들은 이후의 저자에게 영감을 주어 더 많은 경경 신화 을 창조하였다.
남송에 이르러 당대 삼승의 시는 각종 신화 () 와 경서 이야기 () 를 연결시켜 사원의' 속담' 에 가깝다. 책에 행인의 이미지가 나타났다. 그는 한때' 화과산 자운동 8 만 4 동두철액 손오공' 이었는데, 그는 자동으로 삼장서여행을 보호하기 위해 온 백의수사가 되었다. 그는 수완이 많아 백호정, 구룡, 깊은 모래신을 죽이고 불경 사업을' 원만하게' 할 수 있었다. 불경 이야기의 중심 인물이 점차 현장에서 손오공으로 바뀌는 시작이다. 중국 고대 소설에서는' 오월 춘추',' 수색희신',' 보강백원 장군전' 과 같은 백유인원이 천재가 된 이야기가 적혀 있다. 고경' 의 회와괴는 호국의 기개가 없다. 그' 빠른 변화' 와 반항의 특징은 전설의 손오공과 매우 비슷하다. "경서" 는 거칠고 간단하지만 복숭아의 변화, 호랑이의 허름한 배와 같은 세부 사항들은 모두 불합리하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이야기의 윤곽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신사신, 악마의 조국, 여자의 나라 묘사에서' 서유기' 의 일부 장의 프로토타입을 볼 수 있다.
취경 이야기는 원대에서 이미 정형화되었다. 원대 자기주 가마의 당승은 당승 손오공 저팔계 등 사승의 이미지가 있다. 영락대전' 권 13 139 는' 보내기',' 꿈' 과 운율, 1200 여 자가 있는' 꿈 컷 다강룡' 과 내용은' 서유기' 제 9 판의' 원수성 교묘하고 사심없는 곡' 과 거의 같다. 상상할 수 있듯이, 늦어도 원말명 초에는 평어와 비슷한' 서유기' 가 있었다. 또 고대 북한한한 비교독본' 일반 염석석' 에도 경경 이야기의 줄거리가 담겨 있다. 참고: "서쪽으로의 여행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영락대전' 과' 박통속담해' 가 한 권의 책에서 나왔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그 시대의 유사성과 규모의 상당성으로 볼 때, 경경 이야기의 주요 내용은 오승은이' 서유기' 를 쓰기 전부터 기본적으로 있었다는 것은 확실하다. 박통 이야기 속 속담에 대한 해독은' 급투성인' 의 줄거리를 복창하며' 서유기' 제 46 회' 외인이 의인을 놀리고, 마음이 성인을 폭로하고, 악을 소멸하는 것' 과 매우 비슷하다. 책 속의 여덟 개의 필기를 통해서도 원말명 초 경경 이야기의 윤곽을 엿볼 수 있다. 한 쪽지에는 "사부님이 서천에 가셨을 때, 먼저 사타 국경에 와서 호독독사의 피해를 입었고, 뒤이어 검은곰정, 황풍괴, 디옹 부인, 거미정, 사자괴, 다목괴, 붉은 아기 괴괴괴를 만나 소수의 사망자만 면했다" 고 적혀 있다. 나는 가시덤불낚시동, 불염산, 마른 똥동, 딸나라, 각종 험산험수를 지나갔는데, 얼마나 이상한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 이야기 자체는 매우 풍부하고 복잡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쪽지에는 화과산 수렴동 철판교 아래에 사는 늙은 원숭이정도 언급되어 있다. 그는 선원의 복숭아와 노군의 꽃을 훔쳐 왕태후의 선복을 훔쳐' 신선화장무도회' 를 열었다. 이천왕은 "십만 천병신장", "대성을 대패하라" 는 명령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이랑신을 잡았기 때문에 관음에' 배고픔 철환, 목마른 구리 주스' 라는 틈새에 넣었다. 당승은 이 산을 지나 경을 얻어 그를 놓아주었다.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고, 법명 오공을 주고, 손행자를 개명하다." 손오공의 신세와 분투사는 서유기의 무와 대체로 같다. 쪽지에는 또 다른 두 명의 호법제자가 언급되어 있다. 하나는 시경의 깊은 모래신으로부터 진화한 사승이다. 하나는 저팔계이고,' 시경' 에는 한 번도 언급되지 않은 흑돼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손오공만큼 신기하지는 않다. 이 시점에서' 서유기' 의 중요한 줄거리는 이미 정형화되어 오승은의 이후 창작을 위한 주요 소재를 제공하여 상당한 기초를 다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비슷한 희곡 창작도 생겨났다. 김원' 당삼장' 과 원대 오장령' 당삼장 서유기' 는 모두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원말명 초 양나가 쓴' 서유기' 잡극 (참고:' 귀신록' 에 따르면 오장령은' 경서천' 을 가지고 있으며, 제목은' 동루로 돌아가 부처님을 숭배하고, 당삼장은 서천을 경유한다' 이다. 그리고' 귀신모가 사발을 폭로하다' 는 양본' 서유기 잡극' 제 3 권' 귀모 개종' 에 해당한다. 천일각지폐본' 귀신서 계속' 에는 "양경현, 이름 시암, 이름 후 이름 Ne, 이름 금식" 이라고 적혀 있다. 그의 명의로' 서유기' 라는 극본이 있고, 양동래가' 서유기' 에 대한 비판은 지금도 남아 있다. ) 시작은' 강육아' 의 이야기로, 당승의 탄생을 연기한다. 이는 이후 서유기 소설의 중요한 내용이기도 하다.
오승은 (15 10? -1582?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유수엽' 오승은연보' 는 출생연도를 홍지 13 년 (1500) 으로 정의한다. 오늘 오승은의' 딩스 대련도 머리글' 에 따르면, "어린 나이에 웨이터가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자, 하인이 나에게 말했다. 20 여 년 동안 나는 줄곧 이 부부를 염려하고 있다!" 병오가을' 이라고 자처하다. 병우는 가정 25 년 (1546) 으로 상운은 이' 20 여 년' 에서' 어린' 으로 봐서 오승은은 정덕 초년 (15/Kloc-0) 에서 태어났다 ) 그는 ruzhong, 회안 (장쑤 회안) 사양산과 양산인이라고 불렀다. 그는 한 두 세대 모두 독서인이었던 집안 출신으로 결국 상인이 되는 것을 사절했다. 그는 "이름이 천고에 걸쳐져 있다" 고 하지만 "한 집에 갇혔다" 며, 가징 23 년 (1544), 30 대까지 머물렀다. 나중에 어머니의 고향의 빈곤으로 그는 단기 장흥 현장이 되었다. 그러나 그가 오랫동안 보낸 것은 문자 자급자족을 파는 청빈한 생활이었다. 이것은 물론 그의' 소년이 종군보다 못하다' 는 정신과 기개를 죽였지만,' 현학적 부주의로 당시 몇 명보다 못하다' 는 분노와 오만함을 불러일으켜 당시 변화를 갈망하던 많은 민중들의 사상 감정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했다. 그의' 좋은 코미디' 의 유머와 야사 일화를 좋아하는 취미는 일단 그런 깊은 분노와 결합되면 자연히 그로 하여금' 구기' 의 전통을 이어받아 사회의 어둠을 풍자하게 했다. 그의' 유' 는 경고의 의미를 지닌 단편 소설이다. 그의' 서룡각',' 얼랑 수색도산각' 등의 시는 모두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악마를 몰아내고 나라를 지키려는 소망을 표현한 것이다. 소위 \ "노래 방에 앉아 다섯 유령, 나는 법정에서 네 살인자를 죽일 수 없습니다; 야부가 얼마나 고마웠는지, 그는 가슴에 보검이 닳고, 욕망과 미움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달을 구하고 또 태양의 활을 구했는데 세상에 영웅이 없단 말인가? 바로 이랑신을 찬양하여 산을 찾아 악마를 쫓는 것을 칭송함으로써 자신의 이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것의 낭만주의 스타일은 소설' 서유기' 와 일치할 뿐만 아니라 그가' 서유기' 를 창작한 취지를 드러낸다. 오승은은 비록' 천하를 질주하는 시대' 에 처해 있지만, 그의 시문 창작은 독립적이고 국경을 초월한다. 이런 예술 오리지널을 추구하는 정신은 소설' 서유기' 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중국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의 내용이 가장 복잡하다. 부처님, 도, 유교의 사상과 내용을 융합하여 부처님, 도의 신선이 동시에 공연하게 하고, 현실 사회의 인정을 신불세계에 주입하고, 때로는 책가방처럼 유교의 지혜를 몇 마디 꽂아 조화되고 흥미롭게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특징은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문화 수준 독자들의 흥미를 얻었다.
서유기' 의 출현은 귀신소설의 새로운 범주를 열었다. 책의 선의의 풍자, 신랄한 풍자, 엄숙한 비판의 교묘한 결합은 풍자소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서유기' 는 고대 낭만주의 소설의 절정이자 세계문학사 낭만주의의 대표작이다.
오승은의 유머 소설' 서유기' 는 유교, 해석, 도를 하나로 모아 내용이 풍부하다. 봉건 통치에 반항하는 의미를 지닌 신화 작품이다. 오승은은 웃기는 것을 잘한다. 그는 요괴의 희로애락이 인간의 감정에 가깝기 때문에 모두가 즐겨 본다고 나에게 말했다. -루쉰
서유기를 읽지 않는 것은 톨스토이나 도스토예프스키의 소설을 읽지 않는 것과 같다. 이런 사람이 소설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대담하다. --(프랑스 현대 비교 작가) 에든버러
서유기' 전서의 이야기 묘사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독자들에게 깊은 흥미를 주었다. -프랑스 백과사전
중국의 고전 소설 중에서' 서유기' 는 가장 복잡한 편이다. 그것은 불, 도, 유 세 집의 말을 융합했다. 이런 도깨비 소설에 대해 더 정확하고 이성적인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 글쓰기 과정과 소설의 주요 줄거리인 당승이 이야기의 진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로부터 불교를 선양하는 이야기, 도교의 내용을 어떻게 추가했는지, 어떻게 문학적 정취와 재미를 지닌 소설이 되었는지, 그리고 그 자체의 모순에 의해 형성된 예술적 특색이 되었는지를 분명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 고대 소설에서' 서유기' 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일류의 거작이다. 명대 소설의 중요한 유파 중 하나인 귀신소설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도깨비 소설에서의 그의 지위는 역사 소설 속 삼국연의 에 해당한다.
유령 소설은 보통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출세전', 일부는' 영응전' 또는' 강요전' 이라고 불린다. 서유기의 구조도 마찬가지다. 제 1 장부터 12 장까지는 책 머리말로, 그중 처음 7 장은 손오공이 출세하고 천궁을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그 신공과 나중에 당승서천취경을 따라 배경 자료를 제공한다. 8 장부터 12 장까지는 소설의 또 다른 주인공 탕옌 () 를 소개하고 취경 이유를 설명했다. 제 13 회부터 제 100 회까지는 전서의 주체 부분으로 당승사도 손오공이 서양에서 악마를 내리고 경을 취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손오공이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여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는 기지가 강한 손오공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 그는 강한 반항적 성격을 가지고 천궁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를 경멸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누군가가 말했듯이, "역사상 여러 차례의 대규모 농민 봉기와 농민 전쟁이 봉건 왕조에 미치는 맹렬한 충격이 없다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는 줄거리는 생각만큼 대담할 수 없고, 손오공이라는 반란군의 이미지도 그렇게 눈부시게 형성될 수 없다." 서천취경의 이야기는 귀신소설 중 두 가지 주요 주제, 즉 수색과 추구, 초마와 강마 () 를 보여준다. 서유기' 는 교묘하게 둘을 연결시켜 결합시켰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은 이상과 목표를 찾고 추구하고 달성하기 위해, 위대한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크거나, 크고, 크고, 크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크고, 작고, 크고,
후반부는 주로 서방으로부터 81 난을 극복하는 어려움을 설명하고, 우여곡절로 현실 사회의 모순을 반영한다. 길의 요괴는 사람을 해치는 자연력의 화신이자 봉건 사회가 국민에게 고난을 초래한 악세력의 화신이다. 작품은 불경과 요마의 투쟁, 부처와 요마의 관계를 통해 많은 인민 군중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낙관정신과 봉건 시대 통치계급의 퇴폐와 무질서를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