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문화에는 어떤 중국 문화의 내포가 있습니까?
서예 문화의 국학 내포는 유교 서예 예술이다. 사회 이데올로기로서, 그것은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객관적인 사회생활과 서예가 자체의 사상적 감정을 포함해야 한다. 유가사상은 우리 사회에 이천여 년 영향을 미쳤다. 서예가, 특히 구시대의 서예가는 많은 시서를 읽은 유가 후손이 아니다. 서예의 창작, 감상, 비판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서예는 구조적 균형, 공평함, 단정함, 미관을 요구하고, 유가는 중화를 아름다움으로, 의를 중심으로, 형표의를 요구한다. 서예에서 필선 사이에는 산재, 양보, 각 부처 간에 호응, 조화가 있어야 한다. 유가는 "화귀함, 중용화" 를 요구하고, 인의례의는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서예 창작에서는 개성을 강조하지만 개성을 잃지 말아야 하며, 유교는 "군자와 다르다, 중화는 흐르지 않는다" 고 요구한다. 서화는 예로부터 동원되었다. 책은 마음을 위해 그려진다. 창작할 때는 사법이 자연스럽고, 서예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서예 수준을 평가해야 한다. 우리는 종종 자연의 현상이나 상태를 비유적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천둥의 낙석, 날짐승의 공포, 월초의 낭떠러지, 또 별들 속에 있다. 인간과 자연의 통일과 교감을 이루어 유교의 천인합관과 완전히 일치한다. 성실은 유교 사상의 중요한 내용 중의 하나이다. 서예 창작에서 성실은 필수적이다. 첫째, 글자의 쓰기는 반드시 규범적이어야 한다, 특히 초서이다. 규범은 성실성의 구체적인 구현이다. 만약 누군가가 규정된 서체 구조에 따라 쓰지 않는다면, 누가 알아볼까? 그렇다면 서예 작품은 구도 배치와 색채 대비 효과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작가의 책임감과 기절을 표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명날인은 법적 효력이 있다. 서예 작품에서는 그렇게 심각하지는 않지만, 작가의 성실에 대한 표현도 이보다 더 심각한 것은 없다. 유가는 덕재와 함께 한 사람의 재능과 덕행, 그리고 덕행에 대한 요구를 중시한다. 도덕은 인재의 기초이며, 성격의 내적 품질과 외적 표현의 통일을 중시한다. "부드러움, 군자" 를 제시하다.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서예를 배우고, 먼저 사람됨을 배우라' 는 원칙을 따르고 있다. 서예 평론가들은 사람과 책에 대한 비판이 더 많다. 서예가는 일단 도덕에 문제가 있다고 여겨지면 서예에서의 그의 업적에 더 이상 동의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채경과 조맹은 이런 다른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서예가는 학생들에게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책을 배우는 것이 기본이라고 늘 훈계한다. 이것이 근본적으로 유가여야 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유가가' 인' 을 핵심으로 한 도덕규범과 덕재를 겸비한 도덕주장은 역대 서예가가 휘황찬란하게 나아가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후세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안진경은 전형적인 대가였다. 유학에 대한 이해가 적기 때문에 더 강력한 예를 제시할 수는 없지만 서예와 유학의 내적 연계는 분석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오랜 역사 발전에서 서예는 시종 유가의 인문도덕을 바탕으로 점차 완벽해지고 절정에 이르렀다. 서체의 창조와 진화, 서예의 형성은 모두 유가 사상의 정수를 포함하고 있다. 서로 다른 시대에 제창된 글자의 형제, 서예의 정수, 운율에서 우리는 유가의 풍격, 특히 한대의 비각이 특히 두드러지고 뚜렷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