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량적으로 볼 때, 적어도 수십 명의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묘사와 정의를 가지고 있다. 가장 흔한 것은 인간의 논리적 정의입니다.
유인원에서 진화한 고등 동물은 노동 도구를 사고, 제조, 사용할 수 있으며, 언어로 소통할 수 있다.
이것은' 가종 차이' 의 전통적인 논리적 정의이며 동물계에서 진화한 고등 동물로 사고, 제조 및 사용 도구, 언어 교류가 특징이다. 다른 동물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특징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인간을 "만물의 길이" 라고 생각한다.
인간-'반나절, 반야수' 와 같은 다른 설법도 있는데, 그의 한쪽 발은 이미 인류 문명의 판도에 들어섰지만, 그의 다른 한 발은 아직 동물의 가문에 있다.
이러한 견해와 비슷한 것은 당대 독일 철학자 막스 셸러인데, 그는 사람이 두 가지 본성, 즉 충동과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는 모든 동물에게 내재되어 있고, 자발적이고, 형태가 없고, 방향이 없고, 끝이 없고, 극단적인 심리적 동기이다. 이런 비이성적인 핵심은 숙본화의' 생명의지', 니체의' 강의지', 퍼거슨의' 스트레칭' 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후자 (정신) 는 사람을 사람으로 만드는 그런 것이다. 그것은 이성과 감정과 의지를 모두 포함한다.
셸러는 모든 존재를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었다.
첫째, 욕망의 영역-무기 세계의 모든 측면, 완전히 충동에 의해 주도되고, 느리고 오래 지속되며, 순수한 자연충동에 속하며, 내면적, 개성적, 자아의 제약이 부족하다. 이런 충동은 무기물질세계에서 방출되는 압력으로, 상대적으로 독립된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존재를 객관적인 이미지로 만든다.
둘째, 생명분야-이 분야에서 초기 형식은 충동이고,' 생명충동' 으로 채워지고 휘저어지는 것은 자기운영, 자기형성, 자기분화의 충동이다. 이런 생명충동은 감각을 가장 원시적이고 저급한 형식으로 한다. 더 높은 것은 본능이고, 대상이 있고, 대상이 있어, 강력한 효능을 나타낸다. 더 높은 형식은 습관, 기억, 모방, 선택이 있고, 일종의 심리적 동기이며, 반복성과 단일지향성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생명충동의 최고 형태의 실천지능으로서 생물 자체의 한계를 돌파하고 창조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이 동물에서' 실물' 로 전환하는 원동력이다.
셋째, 정신 경지-이 경지는 정신에 의해 통치되는 것으로, 사람과 동물을 구별하는 가장 높은 원칙인 것 같다.
셸러의 삼분법은' 통시성' 원칙을 바탕으로 인류 진화의 내면적 특징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런 구분은 과정시기로서 저급에서 고급으로의 발전을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이 경계는 매우 명확하고 교차와 침투가 없으며 진화의 상속을 부정하고 인간 중심주의에 철학적 인류학과 인간 진화 유전학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사실, 인간의 내면적 자질은 동물성과 인성, 야만과 문명, 악과 선의 혼합이다. 전자는 후자를 위한 기초를 놓는다. 즉 후자가 전자에게 유리할 때만 나는 관련 이타적인 행동에 종사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가 제창한' 뇌봉 정신' 도 뇌봉 본인이 모든 일을 하기 전에 자세히 생각하는 것이다. 설령 내가 이 일을 해도 정신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미국 사상가 로렌츠는 장기 연구를 통해 인류가 오랫동안 자신을 제대로 알 수 없었던 이유를 알게 되었다. 이것은 "자기 지식" 에 세 가지 장애물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자존심. 인간은 유인원을 조상으로 삼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인간성의 생물학적 뿌리를 밝힐 수 없다. 특히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하느님의 유권자라고 생각하며, 다른 동물들보다 훨씬 높은 존재이며 우주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인간은 자신의 자유 의지를 갖고 인과 결정론의 판결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인간에는 매우 완고한 반인과 결정론, 반자연법의 가치 지향이 존재한다.
셋째, 근대의 유심주의 철학은 인류의 교만을 반영한다. 타고난 본능을 부정하고, 인간의 이성정신을 부적절하게 선전하고, 특히 문예의 낭만주의를, 세속적인 욕망을 순수하고 고상한 뇌봉이나 백구은으로 신화한다.
인간을 원숭이로 인정하면 얼굴이 붉어질 필요가 없다. 인간이 받아들인 문명이 후천적으로 얻은 것인지, 동물보다 더 고귀한가? 과학 지식이 있는 인류가 만든 비행기, 대포, 원자폭탄이 동물이 자신을 학살하는 것보다 더 문명적입니까? 이 세상은 절도, 사기, 음모, 암산, 상호 피해, 질투, 대량 살육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동물계에서 일어난 적이 없는 것이다. 인간은 지구상의 모든 동물 중에서 가장 악독하고, 가장 포학하고, 꾀가 많은 동물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인간의 이러한 잔학 행위는 고도로 발달한 지능에 의해 조작되기 때문에 일반 동물보다 더 은밀하고 교활하며 규모가 더 크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첫째, 인간-첫 번째는 매우 공격적인 동물입니다. 먼 옛날의 원시 부족부터 인류는 다른 부족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정복을 시작했는데, 이는 넓은 공간에서뿐만 아니라 원시 씨족 부족 전체가 민족 사회로 진화하는 긴 과정을 이어갔다. 모리스는 인간처럼 싸우고 항쟁하는 동물이 없다고 말했다. 매번 공격과 정복을 할 때마다 공성을 통해 외지 부족의 영토를 점령할 뿐만 아니라 패전 부족의 부와 여자를 모두 자기 소유로 삼았다. 즉, 사람의 혈액에는 다른 사람을 강하게 공격하는 유전자가 있다는 것이다. 동물의 유전도 정확하지 않다. 동물 간의 투쟁은 국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를 물리친 후 칼이 입고되고 말은 남방에 놓일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인간처럼 오랫동안' 전쟁 준비' 하거나 바짝 뒤쫓는 동물은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인간의 행동에서 많은 현상을 관찰했다. 문화적 색채를 띠고 있는 후천적인 행동조차도 생물 유전의 본능적 충동의 영향을 받는 반면, 인간은 자신의 과학 지식을 도구로 이용하여 본능이 폭발하는 폭력 행위가 동물을 능가하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인간의 사회 조직은 쥐의 조직과 매우 비슷하다. 그것은 자신의 민족과 집단에서 표면의 선량함과 자제를 유지하며, 그 집단에 속하지 않는 집단에 직면하면 즉시 마귀 같은 얼굴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인류의 이런 공격성 본능은 동물의 공격성 본능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후천적인 과학 도구가 강화됨에 따라 더욱 잔인하고 잔인해졌다.
둘째, 동물의 공격은 적당한 반격을 시작했다. 인류의 공격은 민족을 소멸하기 위한 것이고,' 완전히 소멸' 이다. 나는 일상생활에서 개의 생활 습성을 자세히 관찰한 적이 있다. 개 한 마리가 익숙하지 않은 다른 개를 만나 적의를 보이면 쌍방이 동시에 결투하는 손짓을 한다. 일정 기간의 대항 끝에 한 쪽이 경미한 완화 자세를 취하면 다른 쪽도 같은 반응을 보이고 대립을 취소한다. 전쟁 중에도 우리는 적당한 분수를 파악해야 한다. 강한 것은 한쪽이 약한 쪽을 몰아내는 것이고, 일반적으로 치명적인 살상은 없을 것이다. 반면에 인간은 다르다. 전쟁을 일으킨 쪽은 상대방이 자신의 이익을 훼손했기 때문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그릇에 생선과 고기가 있는 것을 보고 살육을 통해 상대방의 재산을 차지하려고 했다. 그리고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대량의 정찰을 통해 간첩을 파견하여 상대방을 이해하고, 전쟁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전략 전술을 운용하고, 결국 상대를 죽였다. 따라서 동물 싸움과는 달리, 인류의 다양한 종족 사이에는 계획적이고, 절차가 있고, 목적이 있는 학살이 있으며, 대규모 대량 학살로 성을 공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선진 과학기술에 의지하여 가스실, 원자폭탄을 발명하는데, 파괴 정도는 동물보다 몇 배나 앞선다. 그러나, 인간은 종종 자신을 위해' 착함' 과' 우정' 의 도덕 신화 을 많이 만든다. 내 의견으로는, 인간을 미화하고 도금하는 것은 역사상 가장 큰 사기이다.
셋째, 동물 공격은 단지 자신의 영토를 지키거나 배를 채우기 위해 영토에서 위협을 받지 않고 생활물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결코 경솔하게 공격하지 않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주인이 그들을 데리고 산책을 할 때 일부 나무 아래와 전봇대 밑에서 오줌을 누는 애완견을 자주 보았다. 동물행동심리학자들은 개가 오줌 누기를 통해 이곳을 자신의 활동공간의 상징으로 삼고, 멀리 가면 이런 행동을 멈춘다고 생각한다. 이곳이 더 이상 활동공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또한 강아지의 먹이도 자신의 활동 공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른 개 활동에 가서 음식을 찾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은 매우 다르다. 한편, 공성약탈지와 망국멸종은 군사장군의 위대한 업적으로 여겨졌으며, 수많은 전쟁행위를 찬양하는 사람들은 영토를 정치와 군사지도자의' 공적' 으로 칭찬했다. 마치 징기스칸의 몽골 철기가 유라시아 대륙을 휩쓸고 있는 것을 자주 칭찬하는 것처럼, 전쟁을 시작하는 이유는 동물보다 훨씬 많다. 일반적으로 이유를 조작 할 이유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히틀러가 폴란드를 점령하려 할 때 납득할 만한' 이유' 를 찾지 못하고 당국에 의해 사형을 선고받고 집행되지 않은 사형수들을 폴란드 군대의 유니폼을 입고 소보 국경의 군사초소를 폭파한 뒤 라디오에서 폴란드 군대가 독일을 공격했다고 방송했다! 이것은 폴란드 군대가 독일을 침략했다는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원인을 찾은 후 히틀러는 "독일은 적에게 침략당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폭탄으로 폭탄을 상대할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봐라, 전쟁 문제에 있어서 인간은 동물보다 더 똑똑한 배우가 있다.
동물 간의 투쟁이 주로 땅과 음식을 위한 것이라면 인류 전쟁의 원인은 더욱 복잡해진다. 그중에서도 고대와 현대의 여러 전쟁은 신앙이 다른 전쟁으로 인한 것이고, 중세의 십자군은 기독교인들이 이슬람교를 정복하는 전쟁이다. 지난 세기 양대 군사진영의 긴장대결은 사실 서로 다른 사회제도와 이데올로기의 투쟁이었다. 추상적인 가치관을 위해 싸우는 것, 추상적인 상징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망치낫' 과' 성조기' 는 이미 거의 한 세기를 쳤다.
넷째, 자손을 키우는 데 있어서 인간은 동물보다 무책임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후손도 죽인다. 내가 살던 청도 복산소 동네에는 길고양이가 많다. 번식량이 많고 음식이 제한되어 굶어 죽는 고양이도 있지만, 뼈만 앙상한 어미 고양이들은 배가 고파서 새끼 고양이와 음식을 나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미 고양이는 외래공격의 위험에 직면할 때 자신보다 몇 배나 더 큰 동물과 사람을 대할 수 있고, 입을 벌리고 감히 공격하여 자신의 아이를 보호할 수 있다. 매번 이런 상황을 볼 때마다 나는 매우 감동했다: 고양이 한 마리가 할 수 있고, 사람은 안 된다. 언론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아기포기 현상은 도시든 농촌에서든 어머니가 아이에게 음식을 제공할 힘이 없는 것이 아니라 결혼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을 수호하는 것이다. 이보다 더 잔인한 일이 또 있을까? 나의 도덕적 이미지를 위해서, 나는 내 아이도 원하지 않는다. 또한, 지금까지, 나는 동물의 어머니가 자신의 아이를 죽이는 현상을 본 적이 없다. 그러나 인간 사회 가정 내에서 광적인 살인을 하는 악성 형사사건이 늘고 있고, 부모가 자녀를 죽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는 부모를 죽이고, 어떤 아이는 부모를 죽인다. 인간처럼 무정하고 가장 기본적인 도덕이 부족한 동물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동물명언)
넷째, 인간은 동물보다 근익에 더 급급하다. 토끼가 보금자리를 먹지 않는다는 속담이 있다. 나는 토끼와 산토끼가 보통 보금자리를 먹지 않는 것을 관찰했는데, 그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하지만 적어도 하나는 삶의 안전을 위한 것입니다. 둘째, 정말 마지막 식량을 남기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의 행동은 토끼보다 못하다. 식량을 생산하기 위해 대량으로 경작된 산지는 가뭄, 충해 등 자연력의 공격으로 척박해졌다. 우리나라에서는' 15 년에 영국을 따라잡기 위해 제강을 하기 위해 마을의 나무들이 베어져 제강 연료를 만들었다. GDP 성장을 위해 그들은 푸른 하늘과 푸른 물을 희생하고 심지어 자신의 집을 파괴했다.
다섯째, 동물은 다른 종의 위협을 받지 않고 잘 지낼 수 있고, 인간이 불친절한 외계인을 대하는 것은 참살하고, 동류를 나를 위해 사용하며, 일단 불화가 생기면 모두 탈락한다. 동물원의 장면을 보세요. 여러 종류의 동물들이 큰 우리에 갇혀서 서로 죽이는 것은 없다. 그러나 인류 사회는 수천 년 동안 피비린내 나는 학살로 가득 찼다. 우호적인 이웃이라도 더 이상 이용 가치가 없을 때, 그것을 소멸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이유를 만들어 낼 것이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같은 부류의 경우 단결 부분, 분열 부분, 공격 부분의 꼬투리로 싸우는 것이다. 결국 분열을 통해 모든 상대를 와해시킨 후, 단 한 명의 단부 도둑만 남았다. 우리나라의 사기에서' 자치통감' 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다른 민족과의 투쟁의 역사일 뿐만 아니라 그의 룸메이트와의 투쟁의 역사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도 야심만만한 사람들, 음모가, 매국노, 매국노는 모두 무정한 도살꾼이다. 그들이 만든 혈안, 범한 범죄, 어떤 동물이 그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인류의 수천 년의 역사는 끊임없이 악을 만드는 역사이지만, 끊임없이 눈부신 승리를 거둔 역사이기도 하다. 친애하는 친구들, 인간에 의해 통제되고 투옥된 동물들을 보세요. 그들의 운명은 얼마나 비참한가! 매일 수천만 마리의 닭과 돼지가 인간에 의해 도살된다. 원래 이 닭과 돼지는 자연계의 자유동물이다. 그들이 인간에 의해 사용될 때, 출생에서 사망까지 몇 달이 걸린다. 그들은 인간의 치아에 씹힌 후 비참하게 죽었다. 특히 인간은 곰의 담즙과 사슴의 녹용을 얻기 위해 곰으로부터 담즙을 잔인하게 추출해 죽음에 고문한다. 베인 녹용은 빨갛고 피투성이지만 녹용 조작자는 즐겁게 일하고 있다. 그들은 이 무고한 사슴이 얼마나 큰 고통을 겪었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우리 고향에서는 생산대가 기르는 소 한 마리가 늙어서 병에 걸리지 않아 마을에서 도살하기로 했다. 어느 겨울 오후, 석양의 여휘 속에서 어느 소가 큰 버드나무 밑에 묶여 눈에 눈물을 머금고, 중년 농민이 부근의 맷돌 위에 도살칼을 갈고 있었다. 주위에 한 바퀴 빙 서 있다. "사형 집행자" 가 땅의 도살용 칼을 들고 소 앞에 다가갔을 때, 소는 일어나려고 했지만 일어설 힘이 없었다. 절망적으로 몇 번 비명을 지르며 도살칼에 심장을 찔렀는데. 이 소를 죽이는 이야기를 생각할 때마다 나는 항상 눈물을 흘리며 인류를 위해 평생을 바친 소를 잔인하게 죽였다. 이보다 더 잔인한 게 뭐가 있을까?
인류는 세계의 모든 생물에 대해 이렇게 이기적이고 탐욕스럽고 포학하다. 인간이 동물계를 떠난 이후로 부자연스러운 일을 많이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여전히 자신의 욕망에 만족하지 않는다. 인류가 돌파하지 않은 지역에 진출하겠다는 말은 사실상 이런 야만적인 학살을 계속하고 있다. 하지만 자주 살인을 하는 살인자처럼 자신의 직업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고 자신의 악행에 대해 무감각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그는 자신의 매일의 학살 활동을 반성하지 않고, 모든 칭찬의 말로 칭찬하고, 작가에 의해 소설과 시에 쓰여졌다. 사상가들이 쓴 학살의 필요성에 관한 논문; 경제학자들에 의해 소득 계산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것은 전략가가 쓴 것으로, 공성을 낙으로 삼는다 ..................................................................................................................................................................................................................................................................................................................................................
그리고 인류는 자연과 사회로부터 대량의 생활자료를 얻었다. 충분해요?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면, 독일 철학자 쇼펜하우어는 인생이 얼마나 탐욕스럽고 잔인한지 분석합니다! 숙본화의' 사랑과 생활의 고민' 을 읽은 후, 나의 첫 번째 직감은 아마도 인간은 지구에서 살기에 가장 적합하지 않은 동물일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바로 인류의 존재, 대량의 종들이 멸종되고, 대량의 다른 종들이 참혹하게 살해되고, 공기가 파괴되고, 수질이 오염되고, 전쟁, 암, 수많은 생사 상태가 있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고층 건물을 짓고, 음식을 요리하고, 화려한 옷을 입지만, 그들의 오만한 야망을 감출 수는 없다. 그들은 대량의 원자폭탄과 수소폭탄을 만들고 있으며, 언젠가는 석방될 것이다. 지구상의 모든 생물이 멸망할 때, 그때의 세계는 진정한' 허무' 였다.
나는 인류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어떤 이유도 찾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