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여성을 묘사한 시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시경 () 은 음심인 () 에 대한 고소, 원망, 비난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경 ()' 에서 버려진 여성시의 대표작이다. 맹' 은 다양한 표현 수법을 활용해 서사와 서정을 결합해 사건의 과정과 아내를 버리는 감정을 교묘하게 융합해 여주인공이 자신의 사랑, 결혼, 결혼 후 학대, 버림받은 경험에 대한 회한 묘사에서 강인하고 자애롭고 단호한 성격을 보였다.

우선, 시 속의 각종 예술 표현 수법의 운용, 장면의 융합은 작품을 표현력이 넘치게 한다.

1, 현실적인 표기법. 《시경》은 중국 최초의 현실주의 시이며 현실주의 시의 원천이다. "꿈" 시는 시인이 현실 생활에서 전형적으로 감정을 재현하는 것이다. 그것은 현실주의의 창작 방법으로 그의 비극적인 경험을 묘사하고 당시 사회현실에 대한 반성과 비판의 역할을 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며, 모두 진실감이다. 이런 경험, 이런 느낌, 이런 감정은 계급 사회에서 개별적이고 우연한 것이 아니라 보편적이고 전형적이다. 시인은 여주인공' 나' 와 자기보호 사이의 갈등을 잘 파악하고, 자기보호는 남성권의 축소판이며, 부권의 대표이다. 이들은 부부 관계에서 억압과 억압의 관계로 점차 바뀌면서 종법 제도의 사회적 현실이 폭로되고 드러났다. 이것은 여기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이후의 서술, 형제의 조롱과 풍자에도 반영된다. 원래 비참한 경험은 동정과 도움을 받을 만한 것이었지만, 그녀를 기다리는 것은 비웃음과 조롱이었다. 그 이유는 남성권을 중심으로 한 종법 제도다. 이런 현실적 맥락에서, 고난 여성의 비참한 처지는 어쩔 수 없는 지경에 처해 있다. 이로써 잔혹한 봉건예제와 여성의 합법적이고 아름다운 가정생활의 소망 사이의 갈등이 두드러지게 드러난 것도 당시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었다. 요컨대 맹은 이기적이고 비천하며 새로운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고, 여주인공은 열정, 근면, 의지가 강한 여자이다. 이 글은 대조적인 방식을 통해 두 사람의 태도 변화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현실주의 수법을 최대한 활용하고 사회현실을 재현하며 남녀불평등을 강력하게 고소해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2. 비교 표현. 예를 들어, 혼전의 자기 보호는 "웃음맹세" 이고, 결혼 후에는 "말과 행동이 필수적이고 폭력은" 이다. 앞뒤가 다른 태도의 대비는 자기 보호의 위선과 간교한 본질을 묘사한다. 그리고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습니다. 문인과 여성이 감정을 대하는 두 가지 태도가 자기 보호의 배은망덕함과 위선을 개체에서 보편적인 의미로 끌어올렸다. 단 몇 마디 말로 여주인공의 원망을 남김없이 드러내고 봉건 사회 여성의 낮은 사회적 지위를 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남자에게 놀림을 당한 후 결국 버림받은 종법제도는 죄악이 심했고, 사상 주제는 대비에서 승화되었다. 또 다른 인물의 사상적 성격도 대조적이다. 여주인공의 단순, 열정, 노력, 선량과 자기보호의 위선, 무정함이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독자가 자기보호에 대한 반감과 여주인공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피흥의 예술 수법. 시는 자연현상으로 여주인공의 감정생활의 변화를 묘사하고, 감정생활을 표현하는 시구로 상승한 시구를 도출하고, 연엽에서 황엽까지 감정생활을 행복에서 고통으로 비유한다. "오디 떨어지지 않고 나뭇잎이 무성하다" 는 것은 젊고 예쁜 아가씨가 초혼할 때의 행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오디 떨어졌지만 황락이다' 는 버려진 아내의 얼굴이 초췌하고 버림받은 고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그리고' 비둘기가 오디 먹지 않는다' 는 비유는' 나는 여자를 품고 선비는 걱정하지 않는다',' 기슭이 있고, 접시가 있다', 반비례, 자신을 보호하는 배은망덕이 끝이 없고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들은 모두 이미지를 형성하고, 주제를 강조하고, 시의 사상적 의의를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행간에는 여주인공의 후회와 슬픔이 어디에나 있다. 미움은 부정적인 깊이 때문이다. 자기 보호의 배은망덕함과 위선도 남김없이 드러났다. 남녀 불평등한 결혼은 여성에게 큰 상처를 주었고, 이 버려진 여성시의 슬픈 분위기를 더했다.

이젝터 핀 수사학의 응용.

예를 들어, "남편과 백년해로하면 항상 나를 울게 한다",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무역사를 안아주고, 토비들이 무역사에 온다", "돌아가길 바라지만 또 보이지 않는다" 와 같은 문장도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들의 역할은 시의 음악성을 강화하고, 시를 운율과 리듬으로 가득 채우고, 시의 예술적 특색을 풍부하게 하고, 사상 내용의 표현을 강화하는 것이다.

한숨과 겹치는 단어의 사용. 시인이 강한 감정이나 깊은 사상을 표현할 때, 그들은 종종 하나의 목소리나 감탄사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그녀는 혼전의 감정 생활을 회상할 때 감정이 비교적 안정되어 한숨을 쉬지 않았다. 냉소할 때 감정이 강하고, 두 글자' 유',' 세 글자' 와' 잎' 을 함께 사용한다. 특히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고 형에게 조롱을 받았을 때 감정 감각이 가장 강했고, 6 개의' 이' 는 학대를 당한 고통과 원망, 그리고 형의 비웃음에 직면했을 때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표현하기 위해 함께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마지막 장에서 여주인공은 의연하게 "무슨 일이야?" 라고 적었다. " ! 두 어조어의 조합은 자기 보호의 배은망덕함, 비통한 감정이 절정에 이르렀고, 자기 보호의 분노와 결심을 더 잘 표현했다! 또한 시에는' 이전',' 연연',' 당',' 연연' 등 여러 곳이 겹쳐져 시의 음악성을 높이고 여주인공의 치정과 착함을 표현하며' 이전' 의 거짓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수사학의 사용을 빌려주십시오. 시는 추상적인 설교가 아니라 이미지 사고이다. 구체적인 물건으로 추상적인 의경을 써야 한다. 맹자' 에서 맹주가 사는 곳은 맹을 대표하고, 총각은 어린 시절을 대표하며, 먼 곳에서 송별하고, 재입하는 관점은 치정과 본정을 표현하고,' 세 살' 의 표현과' 이삼' 의 표현이 반복되었다. 이런 형상의 언어는 의미심장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시의 가독성을 높인다.

게다가, 이 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성공적인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꿈" 은 중국 문학사에서 첫 번째 버려진 여성시입니다. 시 속의 여주인공 (즉 버림받은 아내) 은 연애, 결혼, 학대, 포기의 전 과정을 서술한다. 심정이 슬프고 태도가 단호하다. 시 속의 여주인공은 사랑과 결혼에 미련을 둔 여자이다. "비적이 와서 실을 팔고, 내가 도움을 청하러 왔다" 는 추구로 그녀는 "아들을 보내서 모두 관련시켰다" 고 말했다. 비록' 좋은 매체는 없다' 고 했지만, 그녀는 그녀를 위로하며' 가을은 한동안 지속될 것' 이라고 동의했다. 여주인공은'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의 속박을 돌파하며 사랑에 대한 자유로운 추구를 보여줬는데, 당시에는 매우 귀중했다.

"차 내가 원해, 내가 너에게 이사를 뇌물로 줄게." 맹은 결혼할 때 혼수를 가져오지 않았지만, 그녀는 혼수를 데리고 혼차에 올랐다. 이것은 그녀가 너무 가난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여전히 가난하여 결혼 후 자기 보호의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열심히 일한다. "세 살 난 아내로서 그녀는 피곤해서 밤에 잠을 못 자고 안절부절못한다." 가정사업을 개척하고 행복을 창출하기 위해 그녀는 매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일찍 나가고 늦게 나가 집안일을 하며 결코 불평하지 않는다. 그녀는 남편에게 학대를 당한 후에도 변함없이 그를 사랑했다. (그리고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는 매우 강하다. 버림받은 후, 그녀는 냉정하고 이성적이어서 여전히' 조용히 생각' 할 수 있다. 그녀는 더욱 굳어졌다. 몽골 사람들의 추악한 행동을 보고 나서, 그녀의 슬픈 비극적인 결말에 대한 태도는 "나는 생각하지 않지만, 나는 개의치 않는다!" 였다. 의연하게 자신을 보호하다. 이로써 그녀는 청순하고 다정하고 착하며 아름다운 젊은 여성에서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아내로, 강건하고 단호하며 과감한 포기로 변했다. 한 여자의 근면하고 선량하며 강하고 용감하고 반항적인 정신을 보여 주다. 그녀의 이미지는 사람을 좋아하고, 감상하게 한다. 그녀는 감히 미워하고, 자유와 평등을 추구하는 사랑도 칭찬할 만하다. 그리고 그 여성의 지위가 낮은 시절, 남성권 사상이 강한 사회에서 그녀의 반항은 더 크고 더 전형적이었다.

멩 (Meng) 은 다양한 예술적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문장 형식을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주제가 심오합니다. 이 시기에 근면하고 선량하며 강인하고 용감하고 반항적인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가 생생하게 묘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