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저성(Yuan Zhesheng)의 개인적 명예

1994년 『이별』로 제17회 『타임즈 문학상』 단편평론상을 수상했고, 1998년에는 『유나이티드 데일리 뉴스 문학상』으로 단편평론상을 수상했다. 1999년에는 『선비의 시계』로 제22회 『타임즈 문학상』 단편소설 부문을 수상했고, 2002년에는 중편 소설 『원숭이』로 제33회 우쭤리우 문학상을 수상했다.

위안저성이 출판한 소설로는 '나무 위에 서 있는 양', '외로운 게임', '선비의 감시', '니야다' 시리즈, '원숭이', '나한지' 등이 있다.

대만 문단에서 '엄숙한 코미디언'으로 알려진 위안즈셩(39세)이 지난 4월 6일 타이베이에서 목을 매 자살했다. 그는 짧은 생애 동안 열 편의 작품을 남겼으며, 어른들의 세계의 무상함, 사회의 허위성, 대인관계의 소외 등 청소년과 어린이의 시각에서 사회에 대한 생각을 잘 표현했다. 그가 자살을 선택했다는 것은 대만 문학계에 큰 충격을 주었고, 문학 창작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촉발시켰다.

대만의 유명 작가이자 남성잡지 'FHM'의 편집장인 위안즈셩(Yuan Zhisheng)이 4월 6일 타이베이 사무실 뒤에서 목을 매 자살했다.

그는 짧은 생애 동안 10개의 작품을 남겼다. 9년 전 출간된 그의 첫 소설집 『관음산』은 『불안한 빛과 그림자』에 대한 평론에서 그의 8년간의 글쓰기 궤적을 기록했다. "책에 실린 작품 대부분이 삶의 사소한 장면들을 묘사하고 있고, 서사도 밋밋하려고 노력하지만, 나무 위에 쉬고 있는 양처럼 여유로워 보이지만 뭔가 조금은 잘못된 것 같다..." 문체는 가볍지만 늘 안타까운 마음을 갖게 한다”며 “최근 몇 년간 대만 소설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랑을 과장하고 정치적 정서를 과장했다”고 칭찬했다. 세상의 세세한 부분과 인간사의 우여곡절을 묵묵히 관찰하는 Yuan Zhesheng과 같은 작가들. 그러나 나는 Yuan의 스타일에도 그 기원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는 Ye Shaojun, Fei Ming, Shen Congwen의 접근 방식을 생각나게 합니다. 그리고 다른 5·4 전통에 따르면, 대만 문학에서는 정칭문(鄭靑文)이 『봉래지이(Penglai Zhiyi)』를 썼고, 물론 그 이면에는 서정적 사실주의라는 유럽 전통과 일본 가와바타 야스나리(Kawabata Yasunari)의 예술적 개념이 있었다.

5년 전, 또 다른 소설집이 출간됐다. 『외로움의 게임』(연합문학)이 출간됐다. 국립대만대학 중국학과 교수 메이자링(Mei Jialing)은 다음과 같이 논평했다. 『외로움이 게임이 될 때』 서평: “원저성은 고독한 글쓰기의 또 다른 면을 열었다”, “작가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나는 글을 통해 동료들을 소환하고 인생의 출구를 모색하는 경우가 많다. 세상은 나와 다르고, 친한 친구를 찾기 어렵다는 한탄은 여전히 ​​감춰지거나 드러나 집필이 끝난 후에도 희미한 메아리만이 남는다."

2000년 소설집 " The Scholar's Watch(United Literature)가 출판되었습니다. 책 평론가 Li Xixue는 "The Winged Cart of Time Chasing Behind"에 대한 리뷰에서 Yuan Zhesheng을 17세기 영국 형이상학 시인 Marvell에 비유했습니다. 날개 달린 마차는 날아다니는 것만큼 빠른 속도로 모든 사람의 뒤를 쫓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인들은 시간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며, 소년의 머리가 회색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Li는 Yuan이 Marvell만큼 낭만적이지는 않지만, 그는 또한 Yuan Zhesheng이 자신만의 '시간의 시학'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의 글에서 시간은 지속성과 변화 사이의 균형'이라고 믿습니다.

Yuan Zhesheng이 합류한 후 "FHM Men's Gang" 잡지의 편집장,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Pi Changes였으며 2001년부터 2003년 3월까지 ***는 Ni Yada 시리즈 4개를 출시했습니다: "Ni Yada 1 - 정말 경멸적입니다!" ", "Ni Yada Blushed", "Ni Yada의 즐거운 여름 방학", "Ni Yada Black and White"(Aquarius Culture)가 가상 소년 Ni Yada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집은 중국 본토에서 출판되었으며, 두 곳의 독자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9월 위안저성의 마지막 소설집 『원숭이』와 『아한지』(물병자리 문화)가 출판됐다. 『원숭이』에는 그의 2002년 동명 소설 『원숭이』가 포함됐다. 는 Wu Zhuoliu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후자는 그의 최근 작품입니다. 이 밖에도 1978년 전국학생문학상을 수상한 <학교 시작>과 1998년 미국언론문학상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창문 없는 방>도 포함되어 있다.

위안제성은 키가 크지만 어깨가 조금 어색한 편이고, 안경을 쓰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늘 손에 파이프 담배를 피우고 있다. 1965년 2월 9일에 태어난 그는 전형적인 물병자리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추위를 두려워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수줍음과 신비한 내면을 유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중국문화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후 단강대학교 서양어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지만, 이상하게도 그를 아는 사람들은 그가 영어로 말하는 것을 거의 듣지 못했고, 그는 서양문학을 거의 인용하지 않았다. 대신 그의 소설에는 암시나 영어가 많이 사용된다. 텍스트는 장식적이지 않고, 이야기는 여백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며 계몽적이고 심오한 것으로 간주된다. 평원에서.

한때 신문 별보 편집장을 역임했고, 이후 남성잡지 'FHM'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단편소설에 능했던 위안저성은 지난해 자살한 젊은 소설가 황궈쥔과 좋은 친구였고, 함께 신간 출간 행사를 열었다.

위안저성(Yuan Zhesheng)의 작품은 죽음을 주제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건강이나 결혼, 재정, 직장 생활 등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때는 유쾌하고 낙천적인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농담을 좋아한다. 외부 세계에, 자살로 생을 마감하기로 결정한 것은 문학계를 충격과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언론에서는 유서 내용을 토대로 젊은 소설가의 자살 이유를 추측해 왔는데, 빚을 지고 있었거나, 직장에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괴로움을 겪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유전성 신경증으로 인해 수년 동안 가족이 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원저성의 죽음은 문단에 광범위한 자책과 후회를 불러일으켰다. 위안저성과 절친한 사이였던 많은 작가들은 자신의 친구가 곤경에 처해 실패하는 것을 보지 못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까워하고 있다. Yuan Zhesheng의 감정에 도움의 손길을 빌려줍니다.

위안저(Yuan Zhe)는 살아 있을 때 대만의 문학 창작 환경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문학 작가들에게 글쓰기를 위한 안전하고 재정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출판 기회와 채널, 문학 서적의 가시성도 너무 낮았습니다. 일부 서평 매체는 번역서를 선호하고 현지 창작자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며 너무 가혹했습니다.

남성잡지 'FHM'의 편집장을 맡은 후 위안저성의 업무 부담은 두 배로 늘었고, 문학 창작에 전념할 시간도 부족해 남들에게 행복한 표정을 짓는 데도 익숙해졌다. , 그래서 남들에게 쉽게 털어놓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문단 친구들은 그를 기뻐할 뿐이고 그의 미묘함과 우울함을 이해할 길이 없다. .

최근 대만의 문화미디어 공간과 표현의 통로가 점차 좁아지고 없어져가는 젊은 작가들이 열심히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그들이 문학의 쇠퇴를 한탄하고 있는지 외부에는 알려지지 않았다. , 그러나 후대 작가들에 따르면 자살 사건을 잘 살펴봐야 할 것 같다. 그 원 안에는 돌파하기 어렵고 인간적이라고 보기엔 너무 금기시되는 억압과 장벽, 낡은 고정관념이 있는 것은 아닐까. 외부인에게? 대만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권력자들도 문학 창작 환경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젊은 소설가들을 절박하게 만드는 환경에는 무엇이 문제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