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업의 교학 설계는 내가 여영조 선생님의 교학 기록을 참고하고 모방했다. 학습 목표는' 독서 축적' 이며, 교육 과정은 여러 판으로 나뉜다.
첫째, 독음
1. 문장의 정지를 통해 말투를 체험한다.
2. 문장 속 키워드를 통해 마음을 표현한다-11"아니오";
3. 말말 어조를 통해 말투를 반영한다. 말마다 끝에 있는' 도'.
설계 의도:
이번 학기의 국어 교육에서 나는 낭독에 더 신경을 쓴다. 왜냐하면 나는 우리의 이전 수업에서 소리내어 읽기 훈련이 종종 간과되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저 무미건조한 소위' 소리내어 읽기' 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많은 학생들이 문장 한 편을 공부할 때 유창하게 읽지 못한다. "어감" 은요? 독서의 "아름다움" 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의식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학생들이 읽기에 적합한 문장 들을 또렷하고 크게 읽게 하여 시의 어조를 일관성 있고 다정하게 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산문과 문어문을 배운 결과, 낭독이 아이들에게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감상하고 낭독을 좋아하게 되었다. 어떤 차생들은 낭독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찾았고, 공부의 자신감과 어느 정도의 사고력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낭독은 주의력을 집중해야 하고, 뇌는' 텅 빈' 상태에 있어 학생들이 본문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기억 자료에 도움이 된다. 문장 소리내어 읽는 것이 어감을 형성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진정한 독서가 없으면 진정한 어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교육 후 반성:
소리내어 읽기가 충분하지 않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20 분 정도), 양식이 단일하다 (함께 낭독하는 것).
둘째, 축적
(a) 청력 및 기억 축적
중요한 사람-한유;
두 가지 어려운 "가스"-정말 말이 없는 것인가? 나는 정말로 말을 모른다.
이해할 수없는 세 단어-말하자면, 사용;
네 글자는 주석이 없다. 비록, 네, 등등. 앤.
설계 의도:
활동 형식이 참신하여 저자의 소개와 글의 어려운 점들을 교묘하게 요약하여 학생들이 문장 이해와 후속 번역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동시에 학생들의 청력과 기억력을 훈련시킨다.
교육 후 반성:
이 코너는 선생님의 본문에 대한 해석 능력과 교육에 대한 어려운 처리 능력을 더욱 시험하고, 더욱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2) 식별 및 축적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 단어를 빨리 찾아 총결하여 교과서의 공백에 쓰도록 하다.
설계 의도:
상용문어어 어휘의 축적은 문어어 학습의 중점이다. 학생은 기억을 깊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지식점에 대한 총화와 정리 능력도 키울 수 있다.
교육 후 반성:
이 부분의 처리는 좀 촉박하고, 학생의 총결산도 완전하지 않다. 학생이 칠판을 기어올라 글씨를 쓰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또 선생님으로서 수업 준비를 할 때 충분히 열심히 하지 않았고, 마음도 얼마나 많은 말이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학생들에게 쉬울 줄 알았지만 사고와 정리 과정은 시간이 걸렸다. 검사에서, 나는 많은 학우들이 모두 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코너도 디자인을 규범화하여 학생들이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때로는 느리면 빠르다!
(c) 번역 축적
슬라이드에는 원문이 표시되어 있고 번역의 중점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학생들에게 교과서 없이 구두 번역을 하도록 요구하다.
설계 의도: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단련하여 학생의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다.
교육 후 반성:
시간관계로 이 부분을 직접 건너뛰면 교실 내용이 너무 얇아 사상 감정의 이해로 바로 뛰어들게 된다. 어떤 학생들은 분명히 배우기가 어려울 것이다.
셋째, 협력 탐구
문장 말이 말하는 것 같은데, 실제로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야? 작문 배경 소개를 삽입하여 학생에게 작가의 작문 의도를 심도 있게 토론하도록 요구하다.
설계 의도:
학생들이 본문의 대의를 얕게 이해하고, 그룹 토론을 통해 이 문장 우의의 (비유) 를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교육 후 반성:
이전 링크의 내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부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가 어렵다. 취지의 토론에서, 문제는 비교적 일반적이며, 학생들의 대답은 상세하고 심오하지 않다.
왕 Yizhou 선생님은 한 번 말했다: "좋은 수업은 천 번 갈아도 피곤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마석, 영원한 아름다움,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가 있다. 그래서 좋은 문장 한 편은 디자인을 가르쳐야 하고, 반복해서 갈아야 한다.
재교육 설계:
세션 2 개
일등석? 소리내어 읽다
첫째, 독음
(1) 통독합니다
1. 문장의 정지를 통해 말투를 체험한다. (먼저 리듬을 듣고, 학생들은 함께 읽는다)
2. 문장 속 키워드를 통해 마음을 표현한다-11"아니오"; 학생들은 두 줄로 나누어 함께 읽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말말 어조를 통해 말투를 반영한다. 말마다 끝에 있는' 도'.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고 감정을 경험한다. 여학생은 첫 단락을 읽고, 남학생은 두 번째 단락을 읽고, 세 번째 단락은 함께 읽는다.)
(2) 정독하다
세 번째 단락에는 비교문, 반문문, 각종 문장, 말을 먹는 언어와 동작에 대한 묘사가 있어 정독할 만하다. 학생들이 명확하게 생각하고 독서 훈련을 실시하게하십시오.
(3) 암송하다
학생들에게 암송할 시간을 주다. 우선 팀장은 팀원의 암기 상황을 점검해 모든 사람이 암송할 수 있도록 했다. 둘째, 그룹당 하나의 대항팀을 선택하며, *** 12 그룹은 6 개 그룹으로 나누어 낭독대회를 진행할 수 있다. (음악)
어린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독서를 좋아하고, 아름다운 독서를 좋아합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결코 지나치지 않고, 사실이라면, 단지 진짜일 뿐이다. "
이등? 축적
1. 차별화 및 축적: 다의어 파악: while, while, in, in, in, in, in, in, in, in, in (항상 1 1) 숙제가 끝난 후 학생들은 교류를 선보였다.
2. 번역 축적은 잘 실천해야 한다. 특히 중하류 학생들이 정확한 직역을 하도록 중점적으로 유도해야 한다.
3. 주제 탐구: 이 부분은 학생들이 텍스트에 접근하도록 유도하고, 먼저 각 단락을 개괄하고, 글쓰기 사고 (사고, 진열 현상, 실질적) 를 정리하고, 내용부터 주제에 이르는 이해가 심화되고 있다.
판서:
선명한 관점
-응? "아니오" 진자 현상을 반박하고 백락에 호소하다
점본질
이상은 모두 내가 가르친 후의 조잡한 생각이다. 공개 수업을 마칠 때마다, 저는 동배 선생님이 하신 말을 떠올립니다.
\ "먼저 수업 준비. 기술은 모방할 수도 있고 능가할 수도 있지만, 중국인들이 가져야 할 마음, 기량, 감정, 함양이 없다면 어떤 선도적인 디자인과 하이엔드 기술이든 교실은 매력도 없고 영혼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명언). "
"실천은 국어 교육의 공부이자 자신의 마음의 단련과 매력의 자양분이다. 우리 모두는 반의 외적 창조에 너무 치중하고 있지만, 반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교재가 아니라는 것을 잊어버린다. "
청년 교사로서 나는 빠르게 성장하고, 교육 지식을 빨리 습득하여, 상응하는 교사의 소양과 교수 능력을 갖추고, 나만의 독특한 교수 스타일을 형성하고 싶다. 그러나, 나는 내가 교육 기술과 문화 축적에 있어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나는 명사를 모방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비록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반개가 아니다" 는 경우가 많지만, 나는 공개 수업에서 자주 심하게 넘어진다. 나는 모방도 일종의 학습이라고 믿는다. 나는 적극적인 학습과 진취적인 태도로 모방 과정에서 명사의 유연하고 다양한 활동 디자인과 그들이 텍스트를 해석하는 독특한 시각을 배웠다. 교학 실천에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반성하다.
왕군 선생님은 "공개 수업은 감히 죽는다! 클릭합니다 하하, 나는' 죽음' 대신' 가을' 을 사용한다. 넘어져도 어색하고 추하고, 아쉬움과 고통이지만, 다시 일어서도록 강요하고, 또 다시 아름답게 일어서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