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기원과 발전은 무엇입니까?

첫째, 시의 기원

1, 희생

우리 조상, 원시 인류는 바람, 전기, 레이, 비 등 많은 자연현상도 이해할 수 없고 지진, 산사태, 산사태, 홍수 등의 재해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신령에게 귀결된다. 이러한 현상은 신령이 인류에 대한 지시, 경고 또는 징벌이다.

원시 인류는 노래와 춤으로 신령에 대한 존경과 경외심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기대와 간청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핑안 건강, 풍조, 오곡이 풍성하다. 처음에는이 희생 언어가 단순한 단음절 포효 일뿐입니다. 인간의 언어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여러 가지 의미가 명확한 노래로 진화했는데, 이것이 시의 기원이다.

2. 노동 생산

원시 노동 생산에서 사냥, 외족과 야생 동물 침입 방지, 생존 환경 개조, 자연의 피해 방지 등이 있다. , 많은 사람들이 자주 함께 가야 한다.

노동 생산의 목표를 더 잘 관철하고 완성하기 위해서는 일관된 리듬과 조율된 동작으로 노동을 해야 했기 때문에, 최초의 고함소리에서 이후 가요체로 발전하는 일종의 노동호를 발명했다. 이런 가요는 시의 또 다른 기원으로 발전했다. 그것은 노동의 리듬을 조절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노동의 흥미를 조절하고, 사람의 심리를 조절하고, 피로를 완화하고, 정신을 진작시킬 수 있다.

둘째, 개발

당나라는 시의 나라로 시인이 배출되었다. 예를 들어, "초당 사걸", 양형, 루, 로 불린다. 국경 요새시로 유명한 중심점 인삼, 가오 적합, 왕 zhihuan; 맹호연, 산수시로 유명하다. 특히 시선 이백, 시성 두보, 통속 시인 백거이는 더욱 별빛이 찬란하다.

당시는 발전이 절정에 이르렀다. 오언시, 칠언시, 잡시는 만방 정원의 꽃처럼 서로 경쟁한다. 특히 새로운 시신인 율시가 등장해 더욱 눈부시게 빛났다.

운발은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있는 시 문체이다. 그것은 글자, 문장, 압운, 평정, 대결 등에 대해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이런 시 스타일은 전례가 없다.

고전시와의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당대는 근체시 또는 근체시라고 부른다. 운은 당시를 대표하는 것으로 후세 시인에게 계승되었다. 당대 이후의 우수한 시는 많지만, 기본적으로 중대한 새로운 돌파구는 없다.

확장 데이터

유파:

1 .. 현실주의 시학은 시가 시인의 머리 속에 실생활의 반영이라고 생각한다. 실생활만이 시와 모든 예술의 원천이다. 시인은 생명의 가수이고, 시는 생명의 노래이다.

2. 낭만주의 시학은 시인은 일종의 사랑이라고 생각하는데, 시인의 마음속의 감정은 세상에 투사되고, 세상 만물은 시적일 것이다. 그러므로 시는 시인의 자아표현이어야 하고, 시인의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며, 시인의 영혼이 이상적인 세계에 대한 외침이어야 한다.

3. 형식주의 시학은 시가 단지 의미 있는 언어 예술 형식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내용' 이든' 형식화' 를 거쳐야 예술이 될 수 있다. 형식은 내용에 굴복하지 않는다. 시인의 미에 대한 추구는 종종 형식의 독립 창조이다.

형식의 독립품질은 시인이 사회 현실을 비판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여는 독립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극단적인 형식주의 시학에서 시는 단지 언어공예일 뿐이다.

바이두 백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