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그림의 관계

첫째, 고대에는 시화가 동원되었다.

1, 고대인들은 예술적 개념 창조를 추구했다

중국의 고대 예술은 시, 서예, 그림, 음악 등 모두 의경에 대한 추구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시인 이백의 시' 정야사' 가 고독한 향수를 묘사한 것처럼 북송 유명 화가 범폭' 서유기' 의 웅장한 분위기가 모든 관람자의 마음에 충격을 주고 있다. 시화가 성공한 사람은 작품에 모두 의경이 함축되어 있다. 중국 고전 예술의 의경은 영혼처럼 존재하고, 의경이 없는 작품은 영혼이 없는 작품처럼 불완전하게 변했다고 할 수 있다.

한 편의 우수한 시의 경지는 이 시의 모든 글자와 표현의 내포에 반영되어, 모든 독자가 다 읽은 후 시에 묘사된 장면으로 끌려가는 느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좋은 그림도 마찬가지다. 사실주의적이든 자유적이든, 모든 관람객들이 볼 수 있도록, 그림을 다 그린 후, 아름다움의 즐거움 외에도 몰입감 있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중국 고대 시화의 경지가 일맥상승하는 것은 창작자의 예술에 대한 완벽한 추구에서 비롯된다. 이 때문에 고대에야 화가가 시를 그리고 시인이 시를 쓴다는 상상이 나왔다.

서산 관광지도

예술 창작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예로부터 예술은 생활보다 생활에 초점을 맞추었다. 시와 그림도 예술의 두 범주에 속하며, 자연히 이 법칙을 벗어날 수 없다. 만약 의경이 시화의 영혼이라면, 생활은 시화의 근본이다. 성인 오도자가 창작한 불상은 그려낸 것조차도 일반인의 예술 가공의 산물이다. 도대체 인공신이냐, 신이 사람을 만드느냐, 예로부터 논쟁이 끊이지 않았지만, 우리 중 누구도 진정한 신을 본 적이 없다. 예술가가 직접 신을 원형으로 예술을 창작할 수는 없다.

고시고화의 창작은 산수, 화조, 인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제재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을 창작할 수 있는 자리에 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나라는 시의 절정으로 한 세대의 유명한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절세의 시사는 모두 다른 사람의 시각에 서 있으며, 위언하거나 미덕을 찬양하는 작품은 거의 없다. 예를 들어 이백의 절세의 명작' 망루산 폭포' 는 시인 이백이 여산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다.

같은 시기의 그림도 마찬가지다. 당대의 유명한 안마 화가 한간 () 이 마굿간 () 에 깊이 들어가 관찰하고, 독보적 () 으로 일파를 이루고,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로써 시화는 모두 진실을 말하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야 절세의 가작을 창작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점에서 시와 그림도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