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 (기원전 340 ~ 기원전 278 년), 성미, 석기인, 원문 그의 이름은 정규적이고, 그의 말은 짝수이다. 한족, 전국시대 초단양인, 오늘 후베이 이창시 귀향 [1] 현인, 초무왕 웅통의 아들 굴선후예. 전욱의 후손이라고 자칭하며 연진을 주장하며' 미정' 을 선전하다.
굴원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애국시인 중 하나이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유명한 시인, 사상가, 위대한 정치가이기도 하다. 그는' 초사' 의 문체 (즉' 사부' 의 문체) 와' 바닐라 미인' 의 전통을 개척했다. 이소',' 구장',' 구가',' 전문' 은 굴원의 가장 중요한 대표작이다. "이소" 는 중국에서 가장 긴 서정시이다. 후세에서 본 굴원 작품은 모두 서한 유향에서 편찬한' 초사' 에서 나온 것이다. 이 책은 굴원 작품을 위주로' 이소' 한 곡, 9 곡 11 곡 (동황태을, 운, 항목 부인,, 사사명,, 하버,, 국상, 예혼) 9 장을 포함한다.
초사
이소
황제 레빈의 묘족 Xi 황진이 욥의 용을 시험했다.
맹시에서 정조 사진을 찍고, 나와 강윤은 항복했다.
황람이 중국에 처음 와서 나를 유명하게 했다.
우월이라는 이름은 정상이고, 우월 링준이라는 단어는 정상이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수리 능력도 중시한다.
, 비 스레드 사상 페이.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나의 나이가 나와 다를 것 같다.
아침의 목란, 저녁의 목란, 저녁의 소주.
일월은 갑자기 익사하지 않고, 춘추는 그 대이다.
그러나 흩어진 초목은 아름다움이 사라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실력에 신경 쓰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면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을까요?
빨리 말을 채찍질하고, 먼저 나의 도프를 찾아와라.
과거와 미래의 순결, 대중의 확고한 곳.
고추표고버섯, 왜 남편이 되어야 합니까?
요순의 Geng jiexi 는 길을 따라 길을 얻었다.
너는 왜 오만하고 오만하니? 나는 지름길로 나를 난처하게 할 뿐이다.
그러나 부부 두 사람은 오히려 즐거이 즐기며 즐거움을 훔치고, 길에서 한적한 위험을 안고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황우를 잃을까 봐 두려운가요?
갑자기 Xi 와 전 왕의 발꿈치로 달려갔다.
나는 여의 감정에 개의치 않는다. 내가 화가 난 것은 내가 믿었기 때문이다.
고옥은 이것이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포기할 수 없다.
9 일 동안 나는 내가 의롭다고 생각했고, 남편은 영성이 있었다.
처음에 나는 그를 유승연과 함께 있게 한 것을 후회했다.
남편을 떠나 영성을 해치는 것은 나에게 어렵지 않다.
나는 자란의 아홉 개일 뿐만 아니라 100 에이커의 나무이기도 하다.
유학과 적발차 희우가 반반이다. 뒤 헹과 지역 기록
하북성의 가지와 잎이 그렇게 무성하니, 그때가 되면 베기를 바란다.
초사는 전국 말기에 초국에서 기원한 일종의 시체이다. 남방에서 고립된 초국은 지리환경이 독특하고 자연조건이 우월하며 정치제도, 문화전통, 풍속 습관과 황하 유역의 다른 나라들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나만' 으로 불린다. 춘추시기가 되자 초나라가 강해져' 오패' 중 하나가 되었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각국의 정치문화 교류가 빈번해지면서 초국은 중원 문화를 대량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문화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초사는 이런 문화 토양에서 탄생한 시 유파로,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이다.
1 굴원
굴원 (기원전 340 년경-기원전 278 년경) 은 본명이 평평했다. 그는 고귀한 초나라에서 태어났다. 그는 젊었을 때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그는 초회왕의 왼쪽 제자 (관명) 가 되어 회왕이 국가사무를 계획하고 정부 법령을 발표하는 것을 도왔다. 국왕이 각국 사절을 접대하고 외교 사무를 처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어떤 사람들을 질투하게 한다. 그의 정적상관의사는 왕품 앞에서 헛소문을 퍼뜨려 굴원이 자신의 업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심지어 왕품까지 소홀히 했다고 말했다. 왕은 화가 나서 굴원을 멀리하였다.
당시 전국' 칠웅' 중 진 (), 치 (), 추 () 가 가장 대단했다. "연합" 과 "연횡" 의 투쟁은 매우 격렬하여, 결국 누가 이길 수 있는지는 삼국 내정외교의 득실에 의해 결정된다. 초나라 내정에서 굴원은 인재 선발, 인재 임용, 국가를 대대적으로 다스리며 요순, 우당 시대와 비슷한 이상적인 사회를 세우려 한다고 주장했다. 외교에서 그는 단결을 주장하고 강진의 연횡에 반대한다. 왕환이 그를 소외시켰기 때문에 굴원의 이런 정확한 사상은 관철되지 못했다. 회왕은 졸용 군주이다. 진혜왕의 이간과 유혹에 속아 제나라와 동맹을 끊었다. 결국 그는 병사를 잃고, 국가 정세가 점차 쇠약해졌다. 진나라가 왕위를 계승한 후, 그는 초나라와 결혼하여 초회왕을 만날 것을 제의했다. 굴원은 초회왕에게 더 이상 속지 말라고 극력 만류했다. 그러나, 소아지란의 격려로 역시 갔다. 그 결과 진나라에 납치되어 진나라에서 죽었다. 초회왕의 장남이 계승하고, 은과 상관의사 등이 초회왕의 면전에서 굴원을 모함하고, 초회왕은 화가 나서 굴원을 강남으로 유배하였다.
만년, 굴원은 오랫동안 수원과 향수 유역으로 망명했다. 자신의 조국이 나날이 쇠약해지는 것을 보고, 곧 진나라에 의해 멸망될 것을 보고, 그의 보효왕의 야망은 시전 할 수 없었다. 그는 걱정해서 살 시간이 없었다. 그는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시를 많이 썼고, 결국 절망적으로 지라강에 투신했다.
굴원 유세의 작품으로는' 이소',' 구장',' 구가',' 전문' 등이 있으며,' 영혼' 도 그의 작품일 수 있다. 이 밖에도 굴원의 다른 작품들, 이를테면' 송별',' 부거',' 어부',' 대박' 등이 있다. 학자들은 후세 사람들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2 《이소소》
이것은 자서적 성격을 지닌 서정적 장시로 굴원의 대표작이다. "이소" 즉 "근심" 은 군주와 정치센터를 떠나 강대국 구민의 뜻을 실현할 수 없는 분노를 표현했다. 어떤 사람이' 이소' 를' 불평' 으로 해석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이소소" 370 여 문장, 2400 여 자. 다음은 세 단락으로 나누어 그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첫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가족 배경, 출생 상황, 그의 야망을 묘사했다.
레빈 황제는 묘족의 후예이고, 나는 이 황제 코버옹이다. 나는 나의 첫 번째를 Xi 에게 바쳤지만, 강윤과 나는 항복했다. 황란은 처음만은 아니다. 조시는 좋은 이름일 뿐만 아니라, 이름은 관례가 아니라, 단어는 정신만이 아니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이 있다. 후강은 필을 데리고 떠났는데, 그녀가 매우 탄복할 만하다고 느꼈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에 나는 목란이고 밤에는 대륙의 주인이다.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선후가 있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려웠다.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싫어하니, 왜 고치지 않겠는가? 히치하이크를 타다 [QJ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236
그는 자신이 고대 황제 레빈 (일명 전호) 의 후손으로 혈통이 고귀하다고 생각했다. 아버지의 이름은 박용이다. 그가 은월은일에 태어났다는 사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아름다운 이름 ("정규적" 은 "평평", "정신평균" 은 "원시" 를 의미) 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자질이 좋고 재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여 예쁜 식물 (강립, 너구리, 추란, 목란, 수망 등) 을 많이 사용했다. ) 그의 자기 재배 성격을 상징합니다. 그는' 미' (군주를 상징한다) 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그가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고 나라를 잘 다스렸으면 좋겠다. 굴원 본인은 선구자로서 앞장서서 전진하기를 원한다. 다음으로 굴원은 초나라 귀족그룹이 이미 극도로 부패하여 국가 정치가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는 것을 폭로했다. 국군은 굴원을 이해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유언비어를 듣고 그를 멀리하였다. 굴원은 그가 결코 그 간통자들과 함께 더럽혀지지 않고, 오랫동안 실의에 빠져도 고상한 절개를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여전히 착하다. 9 번이나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자신의 이상과 신념에 충실하기 위해 조난 중에 죽어도 아쉬움이 없을 것이라는 얘기다.
2 단 ('소녀의 사랑' 부터 시작), 굴원은 자신의 억눌린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 정신적인 유랑을 시작했다. 먼저 구척산에 가서 고대 순제의 이야기를 하고, 역사상 패배군주의 교훈과 성인치국의 경험을 서술하였다. 그러나 초국의 현실은 그를 극도로 실망시켰고, 한숨과 울기만 했다. 그의 환상에서, 그는 창풍을 타고 하늘로 가서 천제를 만나러 갔지만, 거절당했다. 그런 다음 고대의 유명한 미녀들을 따로 쫓아가다가 모두 실패했다. (이해와 위로를 구하는 것을 상징하고, 결국 찾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제 3 절 ('소모 [Qing] 가난, 털은 장사 [Zhu n 전문] Xi' 부터 시작), 굴원은 계속해서 자신의 우울과 혼란을 토로하고 자신의 심로를 시작했다. 그의 환상에서, 그는 옥석과 상아로 만든 차를 몰고 비룡에서 서쪽으로 달리며 천하, 서길, 모래사, 적수, 불주산과 같은 많은 신화 지역을 지나 서해를 목적지로 삼았다. 이번 장거리 여행은 그에게 큰 위로가 되었다. 그러나 그가 근심 걱정이 없을 때, 젊은 감정이 갑자기 푸대접을 받았다.
< > > > > > > > >) >12 이 종은 마와이시보다 더 슬프지만 돌볼 수 없다.
떠오르는 태양의 빛 속에서 시인은 갑자기 고개를 숙이고 다사다난한 조국을 바라보았고, 하인은 슬퍼졌고, 말 (용비) 은 미련하게 뒤를 돌아보며 전진을 멈추었다. 결국 시인은 이렇게 분개한 한숨을 내쉬었다.
끝났어! 전국에 나를 아는 사람이 없는데, 구도에 갈 필요가 있는가? 나는 펑현의 집에서 살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정치의 아름다움에 만족하지 않기 때문이다.
추 아무도 나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고국에 대한 나의 미련은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추국의 정국을 구할 수 없으니, 나도 은성인 펑현을 본받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현자를 위해 죽을 수밖에 없다. 이소' 는 이렇게 고통스러운 서약으로 끝났다.
이소' 는 위대한 서정시로 2000 여 년 전에 탄생했다. 시인은 자신의 믿음을 믿고 충성을 포기한 경험을 묘사하고 초나라 통치그룹의 무능을 비판하며 보국의 분노를 표현하며 불요불굴하고 죽어도 회개하지 않는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이 호연해, 기세가 웅장한 시에서 시인은 로맨틱한 수법으로 그의 풍부한 상상력을 질주하며 현실 세계, 신화 세계, 이상세계를 하나로 융합하여 알록달록하고 환상적인 시 세계를 그려냈다. 숭고하고 불굴의 서정적인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하다. 이천여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을 교육하고 격려하며, 여러 세대의 사상과 정서를 도야했고, 굴원도 애국자의 모범이 되었다.
이소' 를 제외하고 굴원의 중요한 작품은' 구장 구가' 이다. 9 장은 영, 소강, 애, 화사, 스, 지난 일, 영귤, 슬픔이 텅 비어 있는 9 곡의 독립시입니다. 그중' 귤송' 은 그의 초기 작품이다. 진피의 스타일과 고상한 품격을 찬양함으로써 시인이 자신을 격려하는 작품으로 볼 수 있다. 나머지는 모두 시인이 유배하는 동안 쓴 것으로, 내용은 모두 나라가 나라를 다쳤을 때의 서정적이며,' 이소' 보다 더 처참하고 고통스럽다. 구가' 는 굴원이 초지 민간 음악' 제신가' 를 바탕으로 각색한 시 그룹으로,' 태을황제' (제천신),' 운중군' (제운신),' 향군' (제호남수신) 이다 "구가" 는 문필이 우아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특히' 국상' 은 천군만마 작전을 그린 장면으로 생동감 있고 비장하며 감동적이며 굴원 애국정신의 표현이다.
3 시 역사에서 qu yuan 의 위치
지량 시대의 문학 이론가 리우웬은 이렇게 논평했다. "굴원이 없다면, 당신은 이서아소를 할 수 있습니까?" " 도망가는 것은 놀랍고 야심이 크다. "("문심조각 용변소 ") 여기서 말하는 이소는 초사의 대명사이다. 초사문체는 굴원이 창작한 것으로,' 시경' 의 4 자격을 돌파하여 시의 내용을 넓히고 시의 표현력을 높였다. 굴원에 이어 송옥, 당러, 형근 등은 모두 굴원을 본받아 초사를 썼다. 한대에 이르러 자이, 화 남소산, 동방삭, 왕보 등이 계속 창작을 계속하여 초사를 한 시기 동안 대표적인 시 장르로 만들어 소체시라고 불렀다.
굴원시에서 일관된 애국정신과 그 자신의 비극적인 운명이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독자를 감동시켰고, 굴원도 후세 사람들이 존경하는 위인이 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투옥 된 후, 그는 "숨어 위안 (Qu Yuan) 은 유배되었지만, 그는 리 사오 (Lisao) 시인 이백은 "굴평사부가 해와 달을 걸고, 초왕정대 언덕이 텅 비었다" 고 칭찬했다. 초회왕과 청향왕의 유적은 이미 사라졌고, 굴원의 시는 영원한 태양과 달처럼 하늘에서 빛났다. 당대의 시인 대수륜이 굴원묘를 지나갈 때 시 한 수를 썼다.
위안 레인 끝없는 흐름, 왜 구부러진 아들 불평?
가을바람이 황혼을 일으키며 단풍나무를 소슬소슬하다.
후세 문인들이 굴원을 추모하는 시문이 무수히 많아 굴원의 정신적 호소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