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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작품도 불린다
사오시경 초사의 이름. 시경' 의 곽봉과' 초사' 의' 이소' 는 모두 고대 작품으로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왕왕 요풍스럽다. 나중에' 경풍' 은' 시경'' 초사' 를 직접 가리킨다.
낙부 쌍벽' 은 중국 고대 최고의 민간 서사시' 공작새 동남비' 와' 목란시' 를 가리킨다.
삼계명은 당대의 산문가 류종원이 쓴 세 가지 우화를 가리킨다. 돈의 당나귀, 옹의 쥐, 임강의 사슴이다.
삼언과 이박자' 삼언' 은 명대 문학가 풍몽룡의 3 부작' 여씨 명언',' 사정',' 흥언' 을 가리킨다. 두 박자' 는 명대 소설가 맹령초에 편찬한 단편 소설집' 첫 순간의 놀라움' 과' 두 번째 순간의 놀라움' 을 가리킨다.
삼관삼별지는 당대의 두보의 시 여섯 수를 가리킨다. 세 명의 관원, 석호 관원, 관관, 신안 관원.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 환영, 노숙자.
삼부곡은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세 편의 줄거리가 일관된 비극, 일명 삼부곡을 가리킨다. 현재 연결이란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된 세 편의 작품을 가리킨다. 골키의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지구에서',' 내 대학', 바진의 격류 3 부작' 집',' 봄',' 가을'. 사랑 부작은 안개, 비, 전기입니다. 항전 삼부곡은' 불' 의 1, 2, 3 부이다. 마오 돈의 농촌 삼부곡은 봄누에의 가을걷이 늦겨울이다.
중국 4 대 명작과 나관중의' 삼국연의', 슈나이암의' 수호전', 오승은의' 서유기', 조설근의' 홍루몽'.
중국 현대 4 대 비난 소설, 오보요의' 20 년 만에 목격한 기이한 현상', 리의' 관장 현형기', 유새의' 노잔기',' 악의 꽃'.
원잡극의 4 대 비극: 관한경의' 원', 마치원의' 한궁추야', 백박의' 비', 기기의' 조씨 고아'.
관한경의' 배월정', 왕실보의' 서사랑기', 백종의' 즉시 벽', 정광조의' 복혼'.
셰익스피어의 네 편의 비극' 리어왕',' 햄릿',' 오델로',' 맥베스'.
수전노의 이미지를 빚은 세계: 4 대 고전소설 셰익스피어의 베니스 상인 중 셜록, 모리애 수전노의 아바곤, 발자크 유진 그랑대의 그랑대, 고고리' 사혼영' 에서 히킨스를 뿌렸다.
육예' 세설' 은 육경을 가리킨다: 시, 책, 의식, 정의, 음악, 춘추. 장형전은 예절, 음악, 사격, 어술, 서예, 산수 등 6 가지 기술을 가리킨다.
영주에는 당대의 류종원이 쓴 산수여행기 8 편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에게 영주 8 기로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작은 석산으로 가장 유명하다.
한 권의 책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손자병법" 은 중국 최초의 군사 저작이다.
국어' 는 중국 최초의 민족사서이다.
좌전' 은 중국 최초의 상세하게 기술된 연대기 저작이다.
사기' 는 중국 최초의 기전체 통사이다.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 최초의 서사시이다.
"한서" 는 중국 최초의 기년체 사서이다.
한대 유향의' 별록' 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지학 저작이다.
"육일시화" 는 중국 고대 문학 평론의 첫 시어이다.
《세설신어》는 중국 최초의 필기소설집이다.
《설문해자》는 중국 최초의 사전이다.
"엘야" 는 중국 최초의 사전이다.
"마스문통" 은 중국 최초의 문법책이다.
수사학발범' 은 중국 최초의 시스템의 수사학 저작이다.
문심 조각 용' 은 중국 고대 한 편의 체계적인 문학 이론 저작이다.
삼국연의' 는 중국 최초의 장별 역사연의소설이다.
《수호전》은 중국 최초로 농민전쟁을 묘사한 백화소설이다.
명대 유학안' 은 중국 최초의 학술사이다.
광인일기' 는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반봉건 백화소설이다.
여신' 은 중국 현대문학사상 최초의 새 시집이다.
작가 "삼부곡" 하이라이트
삼부곡' 은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세 편의 줄거리가 일관된 비극, 일명' 삼부곡' 을 가리키며, 지금은 세 편의 내용이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된 작품을 가리킨다. 일부 삼부작 작품은 아래와 같이 컴파일되었다.
바킨 러브 부작: 안개, 비, 전기.
바진의 격류 3 부작: 집, 봄, 가을.
마오 돈 농촌 부작: 봄 누에 가을 수확 잔여 겨울.
마오 돈의 "침식" 부작: 환멸, 흔들림, 추구.
곽말로의 삼부작' 여신: 여신의 재생',' 상뢰',' 당설의 꽃'.
Guo Moruo 의 표류 부작: 잃어버린, 연옥, 십자가.
레가 잠재력 3 부작: 봄이 압록강변에 와서 최전방과 단풍나무 숲에 서 있다.
구양산 낭만세대 삼부곡: 삼가향, 고된 분투, 밝은 미래.
곽소천 장군 삼부곡: 월하, 안개 속, 바람 앞.
양한생 "지권 삼부곡: 깊이, 변화, 부흥".
이기의' 고양 전기' 3 부작: 5 월 단양, 홍군 형이 돌아왔을 때 옥문 딸이 출정하던 이야기.
예 junjian 의 토지 부작: 불꽃, 자유, 여명.
홍심' 전원' 부작: 오규교, 향미, 청룡호.
이조의' 웃는 김사강' 3 부작: 깨어난 땅, 초봄, 울부짖는 산풍.
정만룡 당대 청년 3 부작: 청년 친구, 빨간불 노란등 청등, 내일 뵙겠습니다.
레프 톨스토이의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소년, 청년.
러시아 알렉세이 콘스탄티노비치 톨스토이의 역사 3 부작: 이반레티의 죽음, 차르황페도르, 차르보리스.
소련 톨스토이의 고난 여정 3 부작: 두 자매, 19 18 과 어두운 아침.
고리키는 소련의 자서전 3 부작: 어린시절, 지구, 그리고 나의 대학이다.
고대 그리스 에스쿠로스의 오레스테스 3 부작: 아가문농, 주신, 오메네드.
고대 그리스 에스쿠로스의 프로메테우스 3 부작: 속박된 프로메테우스, 석방된 프로메테우스, 불이 난 프로메테우스.
프랑스 발자크의 환멸 3 부작: 두 시인, 외성 위인의 파리, 발명가의 고민.
존. 골스와이의 현대 연극 3 부작: 백원숭이, 키, 백조의 노래.
존 골스와이의 3 부작' 포르세 가족' 입니다. 재산이 있는 사람은 호랑이를 타기가 어려워 집을 세낸다.
포크너의 스누피 3 부작: 마을, 도시, 빌딩.
미국 델레세 욕망 3 부작: 금융가, 거인, 스토가.
이탈리아 단테 신곡 3 부작: 지옥 연옥 천국.
당대 작가의 필명
사람들은 보통 이름이 있다. 학자는 이름뿐만 아니라 자신의 별명이나 필명을 자주 쓴다. 필명은 대부분 문인이 글을 쓸 때 쓰는 임시 이름이다. 중국 현대당대 작가의 필명은 고대 문인 별호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깊은 시대적 낙인을 가지고 있다.
고대 문인의 사후 () 는 일반적으로 성명과 무관하다. 예를 들면 도연명 () 시 오육선생, 이백 () 시 청련거사, 신기지 () 시 () 가 있다. 현 당대 작가의 필명 몇 개는 모두 인명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유운화의 필명 유청과 같다. 대부분 이름과 무관합니다. 대신 다른 필명을 쓰거나 이름에 동음자나 다의어를 사용하여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거나 급변하는 20 세기 중국 작가의 사회문제에 대한 사고, 삶에 대한 추구, 조국과 고향에 대한 감정을 반영한 것이다. 그래서 중국 현대당대 작가의 필명은 독자들에게 더 친숙하고 받아들여졌고, 많은 독자들은 필명인 줄도 몰랐다.
필명은 작품의 주제를 개괄하였다. 라오스, 땅콩, 손쟁기는 이런 필명의 대표이다. 라오서의 진명은 서경춘이고, 본명은 옥옥, 만주족, 북경인이다. 작가 소설 속 인물들은 대부분 베이징의 오래된 집에 살고 있지만, 작가는 항상 현 당대 사회 변천 과정에서 일반 시민의 운명, 사상, 심리를 고찰함으로써 낡은 물건을 버린다. 이 사람이 바로' 라오서' 에서' 라오서 (SH)' 라는 사람이다. 허지산은' 땅콩' 에서 "땅콩처럼 예쁘지는 않지만 유용하다. 예뻐 보이지만 실용적인 용도가 없는 것은 아니다" 며 작가가 땅콩을 필명으로 사용하는 주요 근거를 적절히 표현했다. 손수훈은 부모님이 바라시는 것처럼' 개인의 공로' 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쟁기처럼 토양을 깊이 파고 쟁기를 통해 끝없는 보물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산의 기억',' 연화호',' 돌격' 등의 작품들이 모두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였다.
필명은 작가의 사회문제에 대한 사고를 반영한다. 이런 필명은 Wen Yiduo, 마오 방패 등이 있다. 좀 더 () 의 본명 () 을 좀 맡아 보아라, 자가화 (). "냄새" 는 동사 "듣기" 와 명사 "냄새" 또는 성씨가 될 수 있습니다. "도" 에서 변조한 후 동음의 "도" 로 바뀌었는데, 필명은 "한 가지 소식을 들으면 더 많이 나타난다" 는 뜻이다. 한 글자의 변화는 현실에 대한 저자의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마오 돈의 본명은 심덕홍, 자엄빈, 연빙이었다. 모방패' 는 그가 소설' 식' 을 발표할 때의 필명으로, 당대 청년들이 시대 충돌에서 격정과 막함을 표현했다. 모순된' 창' 과 초두가 성을 표시하므로' 마오 방패' 는' 갈등' 이다.
필명은 작가의 생활에 대한 추구를 기탁했다. 노신 임어당, 주지청, 유청, 심종문, 문걸 등. 주수인은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한 사람이 되어 청장년을 키워야 한다' 는 것은 물론 매처럼 살고 싸우고 싸우는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에 19 18' 신청년' 제 4 권 5 월호에' 신청년' 을 게재했다 팔콘' 과' 견권' 소리가 비슷하다. 임어당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는 곳이 있기를 바라며, 다른 사람에게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는 곳을 많이 만들길 바란다. 이전에는 (말하기, 말하기) 와 Y \ (말하기) 라는 두 가지 판독법이 있었기 때문에 임어당은' 유' 를' 유' 로 바꿨다. 주자자작나무는 실생활에서 빛을 발할 뿐만 아니라 자기정화를 통해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1948 년, 주자자작나무는 마침내' 성실' 글에서 젊은이들이 희망하는' 성실' 관을 실천하며 숭고한 민족기절을 나타냈다. 유운화는 버드나무에 생존한 토양이 있는 한 끊임없이 양분을 흡수하여' 녹색' 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광채 포함" 할 수 있다. "유" 와 "유" 음은 비슷하고, "청" 과 "운화" 는 의미심장한 연관이 있다. 심월환의 군 입대 구국은' 문학' 이 아니다. 조문걸은 항일전쟁 중' 좋은 소식' 을 듣고 싶어' 문걸' 를 발음이 같은' 문걸' 로 바꿨다.
어떤 필명은 작자의 고국 고리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빙심, 바진은 바로 이런 필명의 걸출한 대표이다. 사완영이 해외에 살면서 글을 쓸 때 당대의 왕창령의 시' 낙양 친우들이 서로 묻듯,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는 뜻을 가지고 조국을 사랑하는' 빙심' 이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이요탕은 쓰촨 청두가 인간성을 억누르는 낡은 봉건 가문을 증오하지만, 그가 바촉 대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고향은 항상 꿈속으로 맴돌며, 영원히 금처럼 빛나고, 자신을 매료시킨다. 그는 고향을 그리워하며 고향을 영원히 사랑한다고 말할 수도 있다. 옛날에는 바 촉도가 쓰촨 성에 있었기 때문에' 바' 라는 글자는 말장난으로' 바',' 촉' 의 성이자' 촉' 의 땅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바킨' 이' 바쿠닌' 과' 크루포트킨' 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지만,' 격류 삼부곡' 과 같은 소설과' 사슴의 빛' 과 같은 짧은 글을 읽으면 고향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위의 의미 외에 중국 현대당대 작가의 필명에는 또 다른 유형이 있다. 강해성의' 해성' 은' 아이청' 과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아이' 는 방언과 성씨와 식물명의 이중적 의미를 지닌다.' 아이' 와' 청' 은 쌍관어이다. 덩토는 푸젠 민후인이다. 현지 방언에서는 성모 N 과 L 을 구분하지 않고' 란' 을' 남' 으로 읽을 수 있다. 항일전쟁 당시 생활했던 진차지 변구 소산촌 말란 마을을 기념하기 위해 작가는' 마남' 을 필명으로 삼았다.
중국 건축 2001..10
문학 장르
문학 장르는 문학 작품의 범주를 가리킨다. 시, 소설, 산문, 연극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수능 지식점에서 이른바' 문학 장르' 란 시, 소설, 연극, 산문 네 가지 문학 장르의 지식을 가리키며 문학 사분법에 따라 언급된다.
1. 산문
표현 방식에 따라 산문은 서사산문, 서정적 산문, 의론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산문의 중요한 특징은' 모양에서 흩어지지만 신에게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형산" 은 산문 취재의 자유를 의미하며,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딴생각" 이란 산문의 주제가 눈에 띄게 집중되는 것을 말한다.
2. 소설
소설은 인물 묘사를 위주로 완전한 이야기와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인물, 줄거리,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이다.
인물을 형성하는 것은 소설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다.
인물을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은 초상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와 언어 묘사, 환경 묘사, 정면 묘사, 측면 묘사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인물을 전시하고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절정, 결말의 네 부분, 그리고 서막과 결말이 포함된다.
환경에는 자연 환경과 사회 환경이 포함됩니다.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은 대략 다음과 같은 몇 단계를 거쳤다.
고대부터 선진 양한에 이르기까지 중국 소설의 양조와 싹이 돋는 시기이다. 주로 진나라 시대의 우화이다. 예를 들면' 정위간척',' 우치 치수' 와 같다.
(3)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소설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지괴소설도 있고, 인문소설도 있는데, 통칭하여 필기소설이라고 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건보의' 신기 찾기', 장화의' 박물학' 이 있다.
당전기의 출현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유명한 원직의' 꾀꼬리', 리의' 유일전', 백행건의' 이와전' 이 있다.
(4) 송대에 백화소설이 등장해 이 시점에서 소설은 서사문체의 고유 이름으로 여겨진다. 극본의 출현은' 소설사의 일대 변혁' 이다. 대표작은 《삼국평화》입니다.
⑤ 명나라 드라마 모방 책. 두십모의' 노보박스' 와 심씨의' 배사기' 와 같다.
(3) 명청시대에 장휘소설이 등장했고, 중국 고전소설이 절정에 이르렀고, 위대하고 불후의 명작이 생겨났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홍루몽',' 라마단',' 유림외사' 등이 있다.
3. 연극
표준에 따라 연극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예술 형식과 표현에 따라 연극, 오페라, 발레로 나뉜다.
③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에 따라 단막극과 전장 드라마로 나뉜다.
(3) 소재에 따라 반영된 시간은 사극 (굴원 등) 과 현대극 (뇌우 등) 으로 나눌 수 있다.
④ 갈등의 성격에 따라 비극, 희극, 연극으로 나눌 수 있다.
4. 시적
(1) 시의 분류
시적
(내용별)
시를 쓰다
가사
가요
추리시
직접 서정
간접 서정
한 장면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과거로 현재를 풍자하다
시적
(테이블별)
율시
자유시
산문 속의 시
시적
(시간별)
현대시
고전시
백화시
율시
오사운동 후.
오사운동 전
시적
단어
구부리기
민가
고대 풍격의 시
"현대 스타일" 시
사언고시
오언시
칠언고시
고대 잡시
악부시
노래 스타일
시 네 줄
여씨
4 행 5 언고시
7 음절/7 음절 4 행시
여덟 마디 오언율시
7 음절/7 음절 운율시
긴 운율시 (보통 행당 5 자)
(2) 시의 순서
우선, 우리는 시의 운율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정규시의 문장조차도 압운이다. 절문의 세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둘째, 대결을 보면, 율시의 첫 번째 대련은 맞설 수 없지만, 문문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한다. 우리가 등급을 볼 때 등급 안에는 일정한 규칙이 있다. 일반적으로 눈은' 1, 3, 5, 2, 4, 6 이 분명하다' 는 것이다. 즉, 등급에서 135 자의 등급은 무시할 수 있고, 246 자의 등급은 엄격하게 강조해야 한다.
(3) 시와 관련된 지식
1) 운의 구조
운율 * * *, 총 8 행, 한두 행두련, 서너 행열, 오육행목련, 칠팔행꼬리련.
2) 시
시, 단어, 곡의 주요 차이점은 시는 리듬을 요구하고, 운율을 중시하며, 단어는 시보다 더 엄격하며, 단어는 음악 노래가 있는 시체라는 것이다. 곡도 일종의 음악 노래의 운문 형식이지만, 그것의 구법은 단어보다 더 민첩하다.
시의 최고 업적은 당대에 있었고, 단어의 전성기는 송대에 나타났고, 원대에 굴복하는 것이 가장 유행했다. 우리가 배운 시는' 봄밤 희비',' 망천문산',' 장가행',' 꿈에 천목산에 오르는 것' 이다. 단어는 주로' 염노교 적벽회고' 등을 포함한다. 노래는 전형적인' 장군의 귓속말: 고조의 귀환' 이다.
3) 고전시와 현대시
고전시와 현대시는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양자의 주요 차이점은 고전시가 왕왕 당대 이전의 고시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당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입니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그러나 당나라와 그 이후의 일부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4) 악부시
악부, 처음에는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는 관직명으로, 나중에는 시체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당 () 과 이후 여러 세대의 시인들이 악부 () 가 지은 시를 모방하는 것은 악부 () 나 준악부 () 라고도 하는데, 비록 즐겁지는 않지만.
예를 들어 우리가 배운' 고추의 노래',' 목란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천목산 승고' 는 모두 악부시입니다.
5) 운율과 절구
율시와 절문의 차이는 주로 문장의 수에 있다. 4 개의 절문과 8 개의 운율시가 있다. 절구는' 절구' 라고도 한다. 절문은 대절이나 옳지 않을 수 있지만 정체시의 대련과 목걸이는 반드시 대절해야 한다. 율시든 절구든 모두 평평한 요구가 있다.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를 편곡이라고 한다.
6) 구시와 새로운시
신시는 5 월 4 일 전후 신문화 운동이 제창한 백화문으로 쓴 자유시를 말한다. 신시와 반대로 문어문으로 쓴 격율시를 통칭하여 구체시라고 한다. 교과서에 수록된 고시는 모두 진부한 시사이다. 교과서의' 하늘의 시장',' 대연강-나의 보모',' 왕귀와 이상상' 은 모두 신시이다. 일부 시는 현대 창작이지만, 모택동의 칠율 장정, 진이 동지의 매령 3 장과 같은 낡은 풍격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이런 시는 형식상 구식입니다. 내용상 현대적이고 혁명적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는 것' 에 비유하는 것에 익숙하다.
7) 가사, 서사시 및 철학시
세 가지의 차이점은 서정시가 작가의 내면의 사상감정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여 시대정신과 사회풍모를 반영하고, 종종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가 없다는 점이다. 일부 경물 묘사의 단편이 있더라도 경물을 빌려 포부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서사시는 시 형식으로 사건을 묘사하고 인물을 형성하며 현실 생활을 반영한다. 서정시와 비교하면 서사시는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이 있다. 추리시는 넓은 의미의 서정시 속에 포함되어 있으며, 주로 경물 묘사를 이용하여 깊은 이치를 천명한다. 예를 들어, "헤론" 은 추리시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8) 제목 제목
단어의 제목과 어패는 엄격한 차이가 있다. 단어의 제목은 단어 내용의 집중적인 표현으로 단어의 주요 내용을 요약했다.
품사는 한 글자의 성조의 명칭이다.
예를 들어' 적벽염노애고' 라는 단어는 품사이다.' 적벽회고' 는 곡의 제목이고,' 회고' 는 그것이 가사임을 밝히고, 장소는 적벽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9) 소령, 중조, 장조
단어는 시, 중조, 장조로 나뉘어 글자 수에 따라 나뉜다. 시의 글자 수는 58 자 이내, 59 ~ 90 자, 중음, 장음 9 1 자 이상입니다. 예를 들어 신기제' 청평락촌집' 의 * * * 46 자는 시에 속하고,' 나비연화' 의 * * * 60 자는 중조에 속하며,' 염노교 적벽회고' 는 장조에 속한다.
10) 호방한 완곡 어법
호방파와 완약파는 송대 양대 유파이다. 그의 작품은 각기 다른 스타일을 보였다. 호방한 작품은 호방하고, 의경이 호방하며, 글은 호정으로 가득 차서, 긍정적인 힘을 준다. 대표 작가는 주로 소무와 신 포기질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와 신 기질의' 영유락 경구 북정 회고' 가 있다. 완곡한 작품의 언어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며, 글이 표현한 감정이 완곡하고 부드럽고 활발하거나 슬프거나 슬프거나 씁쓸하며 조각공이 섬세하다. 제재가 좁고 개인과 남녀의 우연한 만남을 많이 썼으며, 때로는 풍경과 느낌도 썼다.
완약파의 대표 시인은 류영, 진관, 이청조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리우웬의' 느림림 릿지' 와 강원의' 양주 느림' 이 있다.
1 1) 산곡
김원 시대에 등장한 노래로, 단어에서 퇴화되어 왔다. 그 스타일은 문자와 비슷하지만 문자보다 더 자유롭다. 글자 수에 행간을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사용할 수 있다. 시와 집수 두 가지 형식도 포함되어 있다.
이 시는 하나의 곡조만 포함하고, 세트 수는 한 곡조 중의 여러 곡조를 한 세트로 결합하는 것이다. 희곡이나 산곡에는 적어도 두 세트의 일관된 곡조가 있는데, 많으면 제한이 없다. 각 숫자 그룹은 각 노래의 이름을 음악 카드 세트로 사용합니다. 전체 노래는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하며, 시작과 끝이 있고, 끝은 운을 맞춰야 한다. 끝에 "모래" 를 쓰다. 사용 횟수는 규정이 없어 일반 순서가 뒤바뀌었다. 각' 모래' 는' 꼬리' 이전의 음악이고, 마지막 전체 노래는' 꼬리' 로 끝난다. 예를 들어, 월조' 천정사 추사' 에는' 천정사' 가 하나밖에 없는데, 이것은 시이다. 또 다른 예로' 중얼거리는 노래' 에는 궁조에 속한 8 곡의 곡이 들어 있는데, 그 중' 중얼거리는 노래' 는 이 세트의 첫 곡의 이름이자 전체 세트의 이름이다.
12. 원잡극
송김의 각종 궁조를 바탕으로 성장한 문학 스타일로 노래, 객대화, 춤기를 하나로 묶은 예술 형식이다.
원잡극은 단본 (여주인공의 리드 싱어) 과 막본 (남자 주인공의 리드 싱어) 으로 나눌 수 있다. 구조에 4% 접는 쐐기를 포함해서, 접는 곳마다 궁조를 하나만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원은 바로 밑천이다. 그 중 세 번째 할인은' 공현조' 이다. 원잡극 극본은 단락, 노래, 백삼부로 구성되어 있다. 소절은 극본의 주요 동작 표현과 무곡 효과의 규정이다.
구부리기
산곡
Xiao ling: ma Zhiyuan 의 "tianjingsha qiusi"
세트 수: "호루라기 [보통 음조 포함] 고조 귀환"
잡극
떠아원 관한경
마치원' 한궁추'.
서사랑기의 왕실보
백박의 《오통우》
연극
신화; 전설
탕현조의 《모란정》
도화팬 공임상
영생궁 중의 홍성
그것은 가사이고, 흰색은 한 인물의 대화나 독백이다. 원잡극의 주요 캐릭터는 말 (남자), 밖 (노인), 순 (꽃눈꺼풀), 단 (여자 캐릭터), (여주인공), 보아 (노파), 못생긴 (작은 얼굴 또는 세 얼굴) 등이다.
13) 궁전 조각 카드
곡패는 품사와 마찬가지로 구부러진 음악 형식이다. 곡에 따라 종종 글자 수, 평정, 운율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아이들과 놀고, 가방을 싸고, 거꾸로 매달고, 고치고, 수국을 굴리고, 원의 모래 한 개와 모래 두 개는 모두 곡패이다. 각 곡패는 운율에서 모두 궁조에 속해야 한다. 궁조는 음악 용어로 다양한 음악 장르이다. 궁조에 따라 음조가 다르다. 예를 들어 원의' 공현' 은 일종의 궁조이다.
(4) 사서의 스타일
1. 연대기:' 좌전' 등 관련 역사적 사건을 연대순으로 배열한다.
2. 전기: 인물의 활동을 서술함으로써 역사적 사실을 반영한다. 예를 들면' 사기' 이다.
3. 연대기: 사건을 중심으로 관련 주제 자료를 모은다. 남송 시대 최초의 원술은 원술의' 통감사' 와 같다.
4. 국가스타일: 국가별로 역사를 서술한다. 예를 들면 전국 정책과 같다.
1. 통사: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는' 사기',' 자치통감' 과 같은 연속 서술이다.
2. 연대기:' 한서',' 삼국지' 와 같은 일정 기간이나 어느 왕조의 역사를 기록한다.
"중국인" 의 기원
초등 및 중등 학교 언어는 원래 "언어" 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청말에 과거시험을 폐지한 후 전국 각지에' 중국학' 이라는' 신학' 을 설립했다. 처음에는 내용이 모두 문어문이었다. 오사운동 후 백화문 운동이 시작되었다. 초등학교는 국어의 이름을' 국어' 로 바꾸고, 백화문 공부에 초점을 맞추고, 중학교는' 국어' 라고 부른다. 읽기와 쓰기에는 백화문의 내용이 있지만 문어문 학습을 위주로 한다. 65438 년 6 월부터 0949 년 6 월까지 당시 화북인민정부 교육부 교과서 편집위원회가 일반 교과서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초중고등학교가 백화문 공부에 집중하면서 종합적인 언어 훈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예성도씨의 건의에 따라 초등학교의 표준어 과정과 중학교의 국어 과정을' 국어' 과정으로 통일한다.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교육부는 제 2 차 전국교육회의를 열어 소련에서 배워야 할 교육을 제기하고, 케로프의' 교육학' 이 초중고교 교사의 필독작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사상의 지도 아래 중학교 국어가 소련을 표절하다. 곧 교육의 내용이 다시 인식되어 중학교 국어가' 국어' 와' 문학' 으로 개명되었다. 물론, 이런 방법은 곧 부정되었다.' 국어' 와' 문학' 이 하나로 합쳐져 여전히' 국어' 라고 불린다.
그렇다면' 중국인' 이란 무엇일까요? "현대한어사전" 은 1) 언어 문자로 해석됩니다. 2) 언어와 문자의 약자. 신화사전은 언어문자, 언어와 문장 또는 언어와 문학을 가리킨다. 대조적으로, 후자의 해석은 더욱 광범위하다. 그러나, 내 의견으로는, 이것들은 모두 지식에서' 국어' 에 대한 해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언어' 의 내포에는 기교와 기법도 포함되어야 한다. 전문가들은 대련을 한 쌍으로 요약한다. 첫 번째 대련은' 글자, 문장, 장', 두 번째 대련은' 말, 읽기, 쓰기, 줄',' 가로련은' 잘 말한다, 많이 한다' 는 것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 이해는 더 구체적이고 포괄적이며, 기초 지식을 설명하고, 기본 기능을 탐구하며, 국어 교육의 기본 원칙을 지적하여 매우 적절하다. 이 점을 이해하는 것은 교사, 특히 초중고 국어 교사에게 특히 중요하다.
은유의 몇 가지 특수한 형태
은유에는 직유, 은유, 환유의 세 가지 기본 유형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사실 은유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이러한 형식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은 은유의 유연한 운용과 언어 표현 능력의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1. 은유: 복합은유라고도 합니다. 즉, 여러 가지 다른 은유를 사용하여 동일한 본체를 해석하거나 설명합니다. 이런 비유는 사물의 특징을 충분히 묘사하고, 사물의 각종 내포를 형상적으로 드러내며, 문장 기세를 크게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양쪽은 말머리보다 높은 들꽃, 빨강, 노랑, 흰색, 파랑, 보라색, 가지각색, 끊임없이 이어지는 비단, 하늘가의 노을, 하늘가의 무지개처럼 화사하다. (천산 풍경)
둘째, 반의어: 반의어라고도 합니다. 즉, 은유에서 온톨로지와 유체의 관계를 거꾸로 뒤집는 것은 최대한의 본체, 재미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해가 작은 거지라고 부르는 캐릭터도 우리 당팔주와 매우 흡사하고, 매우 쭈글하고, 매우 못생겼다. ("야당당 8 주")
셋째, 반은유: 즉, 본체의 반대쪽에서 은유를 설정하여 본체에 어떤 성질이나 특징이 없음을 나타낸다. 이런 비유는 찬반 대비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관점과 감정의 선명성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면-/나는 영원히 등반하는 캠벨꽃처럼 되지 않을 것이다./나는 너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할 것이다. (떡갈나무를 향해)
4. 인용: 한 사물에 포함된 진리를 이용하여 다른 사물에 포함된 진리를 도출하고 비교하는 것이다. 그 앞에는 차량 부분이 있고, 뒤에는 본체 부분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 내가 원하는 것, 하지만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물고기 대신 곰 발을 들 수 있다. 생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둘 다 가질 수 없다.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내가 원하는 걸 원해")
5. 상호유: 전유라고도 하는데, 먼저 유체를 본체로 하고, 그 다음에 온톨로지를 유체로 하여 상대방이 사용하는 은유의 한 형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유, 비유, 비유, 비유, 비유) 우여곡절이 있어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 곳의 가로등이 또렷하다. /하늘의 별이 나타납니다./마치 수많은 가로등이 켜진 것 같습니다. (하늘의 시장)
은유: 일명 강한 은유라고도 하는데, 본체는 은유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은유를 초월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쓸 곳이 없었고 통조림보다 더 감금되어 있었습니다. "망각 기념"
7. 장식적인 은유: 온톨로지와 은유가 손질과 손질을 이루는 관계를 가리킨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정어의 전달체이고, 본체는 머리 언어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햇빛 아래 그 작은 거품 모양의 몽골 가방이 하얀 빛을 반짝이고 있다. (천산 풍경)
둘째, 본체는 속성으로, 비유체는 머리 언어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때로는 넓고 황량한 대지를 바라보며 생각의 야생마를 타고 먼 곳으로 간다. "육지"
고대 문화 상식 1: 인간 호칭
작가: 양수송 정리
직접 이름을 부르는 경우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1) 자칭 또는 직설적으로 이름을 부른다. 예를 들어, "5 단계 안에, 상처럼, 목에 피를 뿌릴 수 있다", "여릉문천상서 그 시" 와 같다. ② 소개 또는 전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와 노숙은 손권에 관심이 있다',' 유경정은 타이저우 사람이다'. (3) 혐오스럽고 경멸받는 사람. 예를 들어, "불행히도, 육사맹은 전자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후자에서 아첨한다."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