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도난" 은 문어문에 속합니까, 아니면 시에 속합니까?

1. 시 스타일로 볼 때' 촉도난' 은 어떤 시인가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화가' 의' 조율' 에 속한다.

곽무겸의' 악부시' 권 40 은 악부의 해설을 인용했다.' 촉도남' 은 구리 양옥루의 저항 (모두 쓰촨 산명) 을 나타낸다. 초당의 문제부터 장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를 제목으로 시를 쓴다.

이백의 이 시는 악부라는 옛 화제에 따라 촉도의 어려움을 묘사하지만 내용이 더 풍부하고 사상적 의의가 더욱 적극적이다. 촉도를 묘사한 이군 돌기와 험상환생은 이 시의 주요 내용으로 시 전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백은 자신의 고향인 쓰촨 () 와 조국의 산천 () 을 매우 사랑하며, 그의 많은 시가 모두 이런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촉도난" 도 마찬가지다.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그는 촉도의 험난함과 공포를 극력 과장하고 묘사했지만, 조국 산하에 대한 적성의 사랑은 그로 하여금 작품에서 자기도 모르게 촉도에 모든 열정을 쏟게 했다. 그는 촉도의 험난한 공포를 묘사하면서 갑작스럽고, 웅장하며, 강하고, 넘을 수 없는 웅장한 기세를 썼다. 조국의 산하의 장엄함을 보여 주었다.

2. 고시가 뭐예요? 고체시는 현대시가 형성되기 전에 초사를 제외한 대화와 평정이며, 운치가 넓고 길이가 제한되지 않았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잡시가 있다. 사언시

《시경》에 수록된 고시는 주로 4 언시입니다. 한위진 () 은 사언시 () 도 썼는데, 조조 () 의' 바다 보기' 와 도겸의' 구름 멈춤' 은 모두 사언시 () 에 속한다.

오언칠언고시가 많은데, 약칭하여 고시 () 와 고시 () 라고 부른다. 고대 오조가 처음으로 한대에 나타났다.

고시 19 수는 모두 오언고시이다. 한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언시를 썼다.

남북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이고, 당대와 이후의 오언시가 비교적 많다. 당대에 이르러 7 대 고서가 대거 등장했고, 당인들도 이를 장문이라고 불렀다.

잡시는 고대 시가 특유하다. 시의 길이는 한 단어부터 두 개 이상의 십자까지 다양하다. 보통 3, 4, 5, 7 언의 혼합이고, 7 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고대 7 언으로 분류된다.

《시경》과 한악부 민가. 고전시의 형식은 비교적 자유롭고 무의미한 시가 많다.

한위 이래 악부시는 노래, 행, 곡, 시를 포함한 음악 반주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많은 악부시는 모두 즐겁지 않다.

당송 잡체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이백의' 가기 어렵다' 와 같은 일곱 마디가 뒤섞여 있다. 장뢰의' 견우' 와 같은 일곱 글자와 세 글자가 섞여 있다. 이백의' 입주' 와 같은 일곱 말 중 서너 마디가 있다. 두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은 7 언의 혼합 2, 3, 4, 5 언에서 10 여언이 있다. 이백의' 촉도난' 과 같이 4, 6, 팔자가 5, 7 자를 섞은 것이 있다. 。

3. 촉도는 걷기 힘들다

작가: 이백

오, 하지만 키가 크고 위험해요!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번역: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 구불 구불하며,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굽이 산 꼭대기를 우회한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 왜 여기에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4. 촉도난의 문어문 지식 귀납-촉도난원문 및 번역문 촉도백원문: 아아, 위험이 높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제로 통과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있어 아미산을 통과할 수 있다. 그것은 지진에 의해 깨진 적이 있다. 용감한 사람이 잃어버렸지만, 천국으로 가는 사다리의 돌계단을 완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으로 가는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모르겠다. 앞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어두워진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다. 수컷은 숲 주위를 암컷을 가로질러 날아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듣는 색이 변한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것이 위험입니다. 왜 안전거리에 사는 사람들이 여기에 올까요? 。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곁눈으로 하늘을 바라보기가 어렵다.

오, 여보, 이렇게 높고, 이렇게 가까워요!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잠총과 어순은 모두 고촉의 황제로, 그들의 건국 사업은 모두 적자 상태에 있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4 만 8 천 년 동안 진 () 촉 () 은 한 번도 사람이 살지 않았다.

서쪽의 태백산에는 새가 날아가는 노선이 하나밖에 없어 아미산 꼭대기로 통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용감한 사람들이 산사태로 죽었는지, 그리고 사다리 같은 잔도가 고리로 묶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중 하나는 일본인이 육룡을 운전하는 기차가 되돌아갈 것이고, 한 줄기 격류가 쓰촨 위로 돌진한다는 것이다. 황학도 지나갈 수 없고, 원숭이는 가고 싶어도 올라갈 수 없다.

청토령은 길에서 빙빙 돌며 구불 산을 감는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감히 대기권을 빠져나오지 못하고, 별빛 위의 하늘을 만진다.

나는 앉아서 가슴에 손을 대고 한숨을 쉬었다. 서쪽으로 가는 사람, 당신은 언제 돌아옵니까? 이 무서운 촉도는 정말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가 고목에서 우는 소리만 들었고, 암컷은 수컷을 따라 숲속을 날아다녔다.

나는 또한 아들 비싼 달 울고 들었다: "차라리 집에 가는 것이 낫다! 너는 왜 집에 돌아가지 않느냐 ...... "그러나 슬픔은 빈 산으로 가득 차 있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들으면 청춘의 얼굴을 잃게 할 수도 있다.

산봉우리가 산봉우리와 연결되어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천년의 고가지가 현암위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는 각각 신통하고, 바위가 흔들리고, 거대한 돌덩이가 빙빙 돌며, 마치 경뢰가 이 광대한 천산에 메아리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 폭포, 폭포, 폭포)

\ "슈 타오 는 너무 위험합니다! 아아 (너희들) 멀리서 왔는데, 어찌 된 일인지? 클릭합니다 검문관의 날씨는 보통이 아니지만, 매우 위험하다. 경비원 한 명이 만인이 슬펐다.

문지기가 믿을 수 없다면, 그는 재앙이 될 것이다. 행인이 이곳에 와서 아침 호랑이의 공격, 밤에 뱀의 계략을 경계해야 한다.

그들은 이를 갈고, 계속 고기 성찬을 먹어야 한다. 그들은 수천 명의 사람들을 죽였다.

"진성은 좋은 곳이지만 일찍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내가 집으로 가는 길에 발을 들여놓고 주위를 둘러보니 한숨을 멈출 수가 없었다. "촉도난" 의 글쓰기 배경에 대해 당대 이래 많은 추측이 있었다. 주로 네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첫째, 이 시는 팡 (왕관) 과 두보 (두보) 에 대한 걱정입니다. 그들이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빨리 쓰촨 떠나기를 바랍니다. 둘째, 이 시는 안사의 난을 피하기 위해 촉국으로 도피한 당현종 이롱키에게 쓰촨 지방군벌에 납치되지 않도록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권고했다. 셋째, 이 시는 당시 촉국 총독 장추를 풍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조안은 남의 위급함을 타고 조정의 구속을 듣지 않는다. 정, 이 시는 순전히 산수의 노래이니, 다른 깊은 뜻이 있다.

이 시는 당현종 천보 12 년 (기원 753 년) 윤 (왕범) 이 편찬한' 집'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로부터 이백이라는 시의 집필 연대는 늦어도' 하릉사진집' 이 편찬되기 전에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안사의 혼란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당현종은 장안 () 에 살고, 방 (왕관), 두보는 아직 천에 들어가지 않았다. 따라서 갑과 을의 두 가지 주장은 명백히 잘못된 것이다.

장추와 진의 풍자에 관해서는, 일부 사서의 관련 기록으로도 근거가 부족하다. 장추와 조안은 비록 국민을 착취하고 억압했지만, 감히 조정에 반항하지 못했다. 반대로, 그들은 장안에서 북경관이 되기 위해 조중권자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썼다.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마지막 설법은 더욱 객관적이고, 일의 실제에 더 가깝다. 일반적으로 이 시는 이백이 천보 1 년에서 천보 3 년 사이에 장안 () 에서 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목적은 왕언 () 에게 촉 () 을 억류하지 말라고 설득하고 가능한 한 빨리 장안 () 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둘째, 계층 구조 분석이 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이 지역의 두 통치자' 부터' 그리고 천사다리석 스택 연결' 까지 도로를 개척하는 어려움을 주로 묘사한다.

시인은 어립국과의 오래된 전설에서 촉과 진 () 이 서로 단절되고 서로 왕래하지 않는 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깊은 산속에서 오장사의 생명을 대가로 하여 험한 잔도를 개척했다고 지적했다. 어렵게 온 촉도를 강조하다.

두 번째 부분은 "키가 큰 깃발, 육룡의 날" 에서 "겔, 먼 곳에서 온 사람이 헛되이 왔다" 는 등 주로 트레킹과 등반의 어려움을 썼다. 이 부분은 두 개의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8 문장은 1 층으로, 산고도가 울퉁불퉁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선례는 비상등반에 능한 날짐승들이 촉도 속수무책으로 맞서는 상황을 인용해 촉도 등반의 어려움을 부각시켰다. 또한 진나라가 비교적 두드러진 고산청석령을 일부러 선택해 과장된 묘사를 하여 촉도가 우뚝 솟아 넘을 수 없다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이 서진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아래는 2 층으로, 비새, 고목, 야월, 공산, 마른소나무, 절벽, 비류, 폭포 등 일련의 정경을 묘사하고 있다 세 번째 부분은 "검각이 좁지만, 확고하고 엄중해야 한다" 에서 "일찍 돌아가는 것이 낫다", "검각의 험난한 지리적 형세에서 당시의 험악한 사회 형세에 이르기까지, 친구에게 촉중에서 오래 머물지 말고 조속한 시일 내에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권고했다.

이 부분도 두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다섯 문장은 1 층으로 서진이 출판한' 검각명' 으로 번역된다.

"이기면 토비를 살려주지 마라." 라는 말은 검각관의 위험을 두드러지게 하고, 마지막 여섯 문장은 1 층이다. 지방군벌이 위험에 의지하여 반란을 일으킨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