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전옥은 문인의 칭찬을 받았다. 당대와 이전의 많은 고서들은 모두 램 틴이 미옥을 생산했다고 기재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의 한 곡은' 어인의 눈물은 월록해를 뿌리고, 남전은 일토옥을 뱉는다' 는 시로, 남전옥명을 천고에 떨어뜨렸다. 이 시는 감동적인 전설을 담고 있다. 먼 옛날에 태백 진싱 () 은 빈곤을 구제하고 선을 행하는 선비 양백용 () 에게 "맑은 날 남산 () 으로 드나들고, 가벼운 연기 () 로 옥을 감추는 꿈" 을 주었다. 이때부터 남전 깊은 산에서 보옥을 찾을 수 있다.
청전옥 채굴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생산량이 낮아 사회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고옥광의 고갈과 실크로드의 개통으로 다른 옥종이 곳곳에서 이용되면서 블루다옥의 채굴과 응용이 점차 실전되고 있다. 옥산 지진 이후 고대 광물의 정확한 위치는 알려지지 않아 명대 송은' 천궁' 에서 남전이 영령 (곤륜산) 의 별칭이고, 남전은 옥기를 저장, 운송, 가공하는 곳이라고 말했다. 블루다옥은 우리나라 최초로 개발된 옥종 중 하나로 이미 5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위조된 블루다옥을 착용하기 시작했다. 산시 () 성 Xi 시 블루다현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 유적지에서 선민이 출토한 옥기는 옥 옥 옥 옥 옥 등. 20 1 1 년 3 월, 블루다현 화서진 변채마을 서남에 위치한 블루다 신거리 유적지를 발굴했을 때 고고학자들은 처음으로 5000 여 년 전 중국인들이 블루다옥을 사용한 귀중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발견했다.
고고학자들은 옥조, 옥덩어리, 옥기, 석드릴, 석드릴 모자, 석드릴, 석드릴 코어, 옥장식, 옥고리 등 다양한 크기의 옥기를 많이 발견했다. 고고학자들은 이 옥기와 옥기 처리 도구의 발굴이 양사오문화시대 블루다옥의 개발과 활용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하고 선사 시대 옥기 처리 기술 연구에 중요한 표본을 추가했다고 보고 있다.
산시 () 성 고고학 연구소 부연구원인 소정 () 은 남전 () 이 예로부터 미옥 () 을 생산했고, 전국시대의 유명한 화씨벽 () 은 남다옥 () 이라고 말했다. 5000 여 년 전, 중국은 성숙한 옥기 예술품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양사오문화시대 옥기의 고고학적 발견은 줄곧 매우 드물다. 청전 신거리 유적지에서 발견된 가공물, 완제품, 폐기물, 폐기물 등 옥관련 유물이 체계적으로 출토된 것은 초기 옥기사에서 처음이다.
산시 역사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125 점의 옥기 중 하나는 블루다 옥으로 만든 채옥삽이다. 초록을 삽질하고, 칼날은 연한 갈색, 긴 사다리꼴, 몸은 평평하고 얇으며, 곧은 등에는 뿔이 있고, 날이 약간 기울어져 있고, 둥글고 편심은 한쪽으로, 길이16.8cm, 너비 7.5cm, 매우 얇고 날카로워 두께가 0.2cm 에 불과하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한 후, 리스승상이 란전옥제 옥새를 소장하고, 위에는 "나는 하늘에서 명령을 받았고, 영원히 살지 않는다" 고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후 황권의 상징으로 옥새는 중국의 군주독재국가에서 천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태평목란' 은' 옥보' 라는 말을 인용해 "국가, 조각 물고기, 벌레, 학, 용은 모두 수생 동물이다. 대체로 이 뜻을 취하여 수덕을 돕는다. 진 램 틴 옥, 인쇄, 사방, 새로운 버클입니다. 리스는 어조로 봉함을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문은' 하늘에서, 제수는 길다' 고 말했다. ♫ 아니면' 나는 하늘의 생명으로 영생한다' 고 말했다. 송사' 권 4 사 4 사,' 이전',' 류문원전',' 명사',' 옥부지',' 보디',' 운석재필담',' 중주옥' 등 문헌도 기록되어 있다. 진시황의
방간에서' 국새' 는 블루다옥이 아니라' 조화옥' 으로 만들어졌다고 전해지는데, 아마도 나라의 중기는 값진 화합옥으로 조각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사실의 근거가 없고, 사료의 지지가 없는 것은 불합리한 것이다.
한비자와 씨벽' 은 가장 빠르고, 가장 상세하며, 가장 믿을 수 있는 화씨비에 관한 사료로, 그 용어는 매우 엄격하다. 글에서 초인 변과 초산옥을 주왕에게' 선물' 로 바쳤다고 기재했다. "피크" 라는 단어는 "높이를 한계까지 올리다" 를 의미한다. 옛사람들은 눈썹이 높은 것을 한계로 삼았다. 서주의 비문에는' 메이수' 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매우 오래 산다는 뜻이다. 한비자호자사' 에서' 헌사' 라는 단어는' 양손을 눈썹 수준까지 들어 국왕에게 공물을 바치다' 는 뜻으로 왕에 대한 경외심과 존경을 나타냈다. 옥후안이 무거울 리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총화와 눈썹을 주왕에게 바칠 수 없다. "사기 염파" 의 "봉벽", "옥벽 보유" 라는 단어도 너무 무거울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옥벽' 이라는 단어는 호벽의 크기가 품에 안길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들키기가 쉽지 않다.
공식 인장 크기에 대한 고증은 거의 이의가 없다.' 4 인치 정사각형, 3 인치 6 높이' 라고 생각한다. 진나라는 피트당 현대의 23. 1 cm 에 해당한다. 따라서 국새의 크기는 9.24cm 정사각형, 높이는 약 8.3cm 에 해당한다. 중간에 구멍이 있는 둥근 편옥으로 개조하려면 같은 크기의 국새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벽의 지름은 적어도 30 센티미터이고 두께는 8.5 센티미터여야 합니다. 화씨벽은 맷돌처럼 크며 무게가 수십 킬로그램이나 나간다. 출토된 전국 한대 옥비 (약 2cm 두께의 대옥비) 와 일치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료의 문자 세부 사항과도 일치하지 않는다. 고서에서 블루다옥의 이름은' 한서 지리지' 에 처음 등장한다.' 블루다, 미옥은 산에서 나왔고, 호랑이 뒷산의 사당이 있고, 진효공도 여기에 있다. " 나중에' 후한서 외척전',' 장형서경부',' 광야',' 수경주',' 원과 현지' 등의 기록이 남다산옥을 생생하게 인용할 수 있다. 한대에서는 램 틴 옥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고조는 파란전옥으로 비둘기 방망이로 가공하여 덕망이 높은 노신에게, 파란전옥으로 자신의 묘에 있는 옥기점으로 가공했다. 산시 () 블루다현 사호진 설가하촌에서 출토된 장공주묘는 블루다옥으로 만든 청동조각화옥옷으로, 리후향신장촌에서 출토된 옥간으로, 모두 블루다옥의 조기 가공의 증거이다.
블루다옥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완전한 고대 블루다옥은 결코 흔치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Xi 안 소장연구원에는 잘 보존된 블루다 옥거북등등이 있는데, 지금으로부터 2000 여 년의 역사, 고 10cm 가 있다. 밑부분의 텍스처로 볼 때 거북등등은 이미 수천 년 동안 풍화되었지만, 청전옥의 재질 특징은 여전히 뚜렷하다.
보석협회 부회장에 따르면 산시 함양무릉 부근에서 출토된 대형' 수면옥보두' 는 블루다옥으로 제작돼 한당인들이 칭송하는 블루다옥의 산지가 제두장안 부근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궁박물원의 한대 옥페경은 뱀문석 대리석, 즉 남전옥으로 감정되었다.
한악부' 임옥랑' 에는' 머리에 청전옥, 귀 뒤에 주금' 이라는 문구가 있어 한대 청전옥이 대량으로 장신구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수시에서 출토된 옥페는 블루다옥으로 만든 무용수상이다. 그것은 길고 높이가 9.5cm 이다. 옥머리는 크고, 허리는 가늘고, 긴팔은 긴팔, 치맛자락, 팔을 들어 소매를 휘두르며 춤을 춘다.
한무무무무릉에서 사신 옥기점이 출토된 것은 한대 블루밭에서 가장 정교한 옥조각이다. 폭 36.5cm, 회녹색, 아래에 볼록한 버튼이 있고 모서리가 약간 둥글어 당시 유행했던 사신의 이미지인 청룡, 백호, 주새, 현무를 각각 갈아냈다. 이 장치의 아랫부분은 콧대로 된 고리로, 그 위에는 숱이 많은 눈썹과 튀어나온 눈이 있어 큰 동물의 얼굴을 형성하고, 아랫가장자리에는 8 개의 세로 줄무늬로 넓은 이빨을 그려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콧대, 콧대, 콧대, 콧대, 콧대, 콧대 등) 도안 이미지가 엄숙하고 무겁고 공예가 정교하며, 실로 강건하고 부드럽다.
바오지 청동박물관에 소장된 큰 동그란 조각옥페, 잔고 18.5, 길이 18, 너비 6.7cm, 무게1.972g. 1978 년 바오지시 북교 김하 벽돌 공장 동한 조기 루인 무덤이 출토되었다. 사악한 옥은 뚜렷한 검은 줄무늬가 있는 사파이어로 만들어졌다. 일부 학자들은 소재가 청전옥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봉건 사회가 정점에 이르렀고, 블루다옥의 가공이용도 정점에 이르렀다. 왕공귀족은 청전옥으로 왕관, 조복, 머리핀 장식, 칼집 손잡이를 장식했다.
당대 이롱기가 양옥환에게 준 사랑의 증표는 블루다옥이라고 한다. 그것의 질감이 얼음의 찢김과 같기 때문에, 사람들은 나중에 양옥환이라는 별명으로 부용옥이라고 불렸다. 양귀비의 옥대와 옥기는 모두 청전옥으로 만든 것이다. 양귀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미녀, 블루다옥에 대한 사랑은 손을 놓지 않는다. "양귀비전" 은 "정말 옥을 잘 쳤기 때문에, 블루다 옥제로 만든 것은 매우 교묘하다" 고 말했다.
당나라의 램 틴 (Lantian) 은 수도의 땅이며, 옥산 (이 왕 순산) 은 공식 광산이되었습니다. 조정에서 청전옥에 대한 발굴이 절정에 이르렀고, 장안은 심지어 옥을 먹는 바람을 일으켰다. 관민이 블루다 옥산에 몰려 깨진 옥을 주워 가루로 만들었다. 장기 서비스는 장수하고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청전옥은 조정의 주요 공물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인이 옥석을 채굴하도록 지휘하는 전문 관영 기관을 설립하여 많은 농민들이 산등성이를 깎아 내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대의 시인 이하가' 노부인 채옥가' 와' 채옥여행' 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당시 채옥의 성황을 볼 수 있고, 가난한 서민들이 이런 번영을 위해 바친 피와 괴로움을 볼 수 있다. 이상은의' 명월은 눈물바다에 구슬이 있고, 남전은 일호흡에 옥이 있다' 와' 수면이 물보다 낫다, 신빙명' 등의 시구는 당대의 청전옥의 섬세함과 광택을 여러 각도에서 묘사했다.
당대의 옥조각 공예가 큰 발전을 이루었다. 램 틴 당시 옥 조각은 규, 벽, 황, 얀, 루이, 규, 후, 셋, 던, 상수, 치, 6 월, 장, 덩, 환, 팔찌, 법, 파이프, 옥대였다. 그중 옥대와 옥보록이 가장 눈에 띈다.' 신당서' 권 24, 기록 14, 차복에는 옥대를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사용에는 엄격한 등급존엄과 권위를 보이고 있다. 옥대는 관복 등급에서 금과은 위에 줄을 서도록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옥보 흔들림은 금은상감 옥석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당시 청전옥에 대한 숭배의 정도를 알 수 있다.
당나라 () 는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는 조대 () 로, 당나라의 장안시 () 는 국제경제문화교류의 중심이기 때문에 옥석 () 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남전은 장안시와 인접해 있다. 관민의 오랜 대규모 채굴로 옥산은 이미 만신창이가 되어 거의 완전히 발굴되었다.
당현종 17 년 (729) 4 월 옥산 지진,' 산이 백여 보를 파괴하다'. 옥광산이 무너지고 옥묘가 전부 소장되어 있다. 이때부터 전성기의 고란전옥은 거의 천 년 동안 사라졌다. 청초에 블루다 옥이 재발견되었다.
민국 "계속 램 틴 카운티" 기록: "카운티 동쪽에는 옥산이 있고, 고대에는 옥을 생산하는 곳이라고 불렸다. 오늘날, 그것의 광산은 이미 매우 적다. 지천의 채옥천은 각종 옥을 생산하고, 견고하고 가늘다. Xi 안의 촌민과 석공은 그것들을 이용하여 가젯과 장식품을 만들었는데, 흔히 채소옥이라고 한다. "1970 년대에 지질학자들은 블루다현에서 블루다옥을 발견했다. 1978165438+/Kloc-0
이 발견은 옥주 원료를 찾는 지질학자들의 주의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고고학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982, 광산부 지질박물관, 블루다 옥원석 전시. 이런 뱀무늬 석화가 강렬할 때, 어떤 부분은 이미 옥과 같은 옥으로 변했다. 외관상 옥석은 노란색, 연녹색 등 균일하지 않은 색조와 연한 한백옥을 동반한다. 이런 옥은 예쁘지는 않지만, 청전은 Xi 안 고성 부근에 있고 옥의 경도는 4 정도여서 가공하기 쉬우므로 고대인들은 그것을 장식품으로 삼을 수 있다. 한나라에는 두 개의 옥기가 있는데, 오늘의 청전옥과 매우 비슷하다. 하나는 산시 한무무무무릉부근에서 출토된 고분문에 사신이 새겨진 옥기점이다. 다른 하나는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한대 옥페다. 이 두 옥의 옥질과 색깔을 보면 많은 지질학자들은 오늘날의 청전옥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1982 년 주남천은 베이징 지질박물관에서 소장한' 블루다옥' 을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한대 옥페 무릉에서 출토된 한대 사신옥포두와 비교했다. 양자는 매우 유사하여, 청전옥이 확실히 청전에서 생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02 년 산시 () 성 지질국 () 에서 블루다옥 () 을 조사한 결과 옥광대 4 개, 옥광대 5 개, 광대 동향 1280m-8865m, 두께 8m-3 1m, 광체 램 틴 카운티 yuchuan, ge 행, 카오 핑, jiaodai 및 기타 지역, 그리고 yuchuan 타운 쉽 호두 도랑-qijiahe 및 8 에이커 땅-냉수 도랑, 가장 매장량, 질감이 가장 좋습니다. 옥석의 매장량은 654.38+00 만 입방미터이지만 실제로 채굴할 수 있는 것은 10 분의 1 에 불과하다.
최근 참고는 공고 번호 국가품질 검사총국이 2004 년 2 월 3 일' 지리제품보호조례' 에 따라 발표한 15:' 지리제품보호조례' 규정에 따라 우리 국은' 블루다옥 지리제품보호신청' 심사를 통과해 오늘부터 블루다옥에 대한 지리제품을 승인했다 블루다옥의 산지 지리적 범위는 산시 () 성 블루다현 인민정부가' 블루다옥 지리제품 보호 범위 결정에 관한 상담' (단어 [2004] 7 호) 에서 제기한 지리적 범위를 기준으로 산시 () 성 블루다현 () 이 관할하는 행정구역이다.
장쑤 지질학자들은 1970 년대 말 산시 램 틴 (Shaaanxi Lantian) 에서 램 틴 유 (Lantian Yu) 광산을 발견 한 후 쉬 저우 (Xuzhou) 장쑤 성이 블루다옥을 발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쑤 성 광산 유형의 공백을 메웠다.
여주 석두 성급 지질공원이 창설되기 전에 서주시 () 는 지질전문가 추씨를 초청하여 공원의 과학적 내포를 탐구하였다. 지질공원의 일부 석두 색깔은 매우 이상하고, 표면은 청록색이며,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 녹색의' 석두' 는 다른 석두 보다 더 섬세하고 부드럽고 투명하다. 샘플을 채취한 후 국토자원부 난징 광산자원감독검사센터로 보내 검사하다. 보석옥석 검사 전문가들은 여주에서 발견된 광석 학명은 뱀문석 대리석옥, 즉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블루다옥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