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이미지는 모든 문학 언어의 특징이다. 인간 언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설명적인 묘사 언어, 즉 이미지 언어입니다. 다른 하나는 연역논리 언어, 즉 추상적인 언어이다. 문예 언어의 기본 형식은 서술적인 언어이고, 과학 이론 언어의 기본 형식은 논리 언어이다.
시 언어는 전형적인 설명적 언어이다. 추상 언어를 판단하는 잣대는 문법과 논리이고, 이미지 언어를 판단하는 잣대는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것을 이루기 위해 시 언어는 문법을 파괴하거나 논리를 위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리움을 묻고 싶다, 하늘이 너무 짧다", 유형적인 천애로 무형의 그리움을 비유하는 것은 비논리적이지만, 좋은 시이다. 그러므로 이지감이 강한 사람은 시를 쓸 수 없고, 시를 이해할 수도 없다.
시 언어의 또 다른 특징은 기질의 아름다움이다. Wen Yiduo 는 말했다: "리듬은시의 꽃이다. 클릭합니다 시의 본질은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닌 예술 언어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모든 것의 아름다움은 형식적인 아름다움입니다. 아름다움 그 자체로 볼 때, 모든 아름다움은 형식의 대칭과 변화의 조화 속에 존재한다. " 하신은 "신시 혁명이 성공하지 못한 근본 원인은 현대 신시가 중국 고전 시가 2000 년 동안 가장 소중한 성과인 시 수사와 멜로디의 예술미를 버렸기 때문이다" 고 주장했다. 새로운시에서는 아름다운 예술적 표현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시들이 원래 시대에 만들어진 소위' 자유체' 로 완전히 후퇴했습니다. " "절대적인 자유는 자유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절대적인 무형의 시는 시가 전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신시의 혁신은 현대 언어의 음운과 수사 법칙을 연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
좋은 시를 위해, 이미지가 몸 인 경우에, 의미는 넋 이다. 영혼이 없는 몸, 아름답더라도 생명이 없는 석고 모형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일반적으로, 시에 함축되어 있는 삶의 의미가 깊을수록 시의 의경이 깊어질수록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의 예술적 개념은 주체와 대상의 구분이 있다.
시인이 감정에 개입하는' 창조' 는 고전시의 낭만주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시는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을지 모르겠다. "
시인은 자신의' 글쓰기 환경' 을 숨기고 있다. 이것은 고전시의 현실적인 표현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 "주문주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게다가, 고전시에는 또 하나의 상징주의 형식이 있다. 나는 그것을 시인의 기쁨의' 그윽한 곳' 으로 요약했다. 예를 들면,' 내가 지나간 옛날,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이것은 상징이다. 시인은' 버드나무' 와' 비와 눈' 을 이용하여 집을 떠나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상징한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의경은' 버드나무' 와' 비' 와 형식과 속성상 공통점이 없다. 이것이 상징이 은유와 다른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