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고대의 시는 고체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체시는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없는 시를 가리키고, 근체시는 격법을 중시하고 고정 형식을 가진 시를 가리킨다. < P > 고체시: 고시, 고풍이라고도 하는데, 당대에 근체시가 생기기 전의 시를 가리키며, 문장은 대체로 단정하고 운율해야 하지만, 글자 수, 문장 수, 운율, 평정, 대결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없으면 일종의 자유체로 간주될 수 있다. 시의 매 문장에는 몇 글자가 있는데, 이를 몇 마디라고 한다. 말에는 4 언시, 5 언시 ("오고"), 7 언시 ("칠고"), 잡언시 (시 중 각 문장이 얼마나 많은지) 등이 있다. 예를 들어' 석쥐' 는 사언시,' 석해자 관리',' 음주' 는 오고,' 비파행' 은 칠고,' 몽유천외음 이별' 은 잡언시이다. < P > 넓은 의미로 초사와 악부시도 고체시로 간주될 수 있다. < P > 초사: 원래 초지가사로 굴원을 통해 창조되어 짙은 색채를 지닌 새로운 시체가 되었다. 편폭, 문구가 길고, 문장이 엇갈리고, 방언을 많이 사용하며, 말투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면' 섭강' 이다. < P > 악부시:' 악부' 는 악보 제정, 훈련악공, 가사 채집을 담당하는 음악기관 (한무제 때 건립) 을 가리키며, 이후 채집된 음악가사와 후세 사람들이 악부의 옛 문제나 모방악부 장르로 쓴 작품을 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악부시는 일반적으로 잡언이지만, 오언, 삼언, 사언, 칠언 등도 있다. 최초의 악부는 주로 민가, 예를 들면' 목란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이다. 한대 이후의 문인, 조조 부자와 이백, 두보 모사악부가 쓴 시도 적지 않다. 백거이의' 신악부' ('숯옹' 은 그 중 하나) 는 악부시의 발전을 더욱 반영하고 시사, 혁신문제를 쓴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한악부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음악성이 풍부하다. 노래, 행, 곡, 인용, 음, 한숨, 원망, 조작 등은 모두 한위 남북조 악부시 문제이며 후손을 따른다. < P > 근체시: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를 가리킨다. 당시 과거의 비격율시와 구별하기 위해 율시를 근체시 또는 현체시라고 불렀다.
근체시는 율시, 절구, 배율의 세 종류로 나뉜다.
율시는 5 언율시와 7 언율시로 나뉜다. 한 곡당 여덟 마디, 두 문장마다 한 문장씩 연련이라고 한다. 처음 두 문장은 수련이라고 하고, 세, 네 문장은 연련이라고 하고, 다섯, 여섯 문장은 목련이라고 하고, 일곱, 여덟 문장은 꼬리련이라고 한다. 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서야 한다. 짝수의 구구절절은 운을 맞춰야 한다. (보통 음운을 평평하게 하고,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는다.) 각 글자마다 평성 (상당히 현대한어의 음평과 양평) 또는 측성 (상당히 현대한어의 상성과 제성) 을 사용하는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고인장' 은 오언율시이고,' 관군이 하남 하북을 거두다' 는 칠언율시이다. < P > 절구는 절문, 단문이라고도 하는데, 그 형식은 율시의 절반을 가로채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는 다섯 단어, 또는 일곱 단어. 각 4 문장, 2, 4 문장은 운율 (보통 평성운) 을 맞춰야 하며, 문장 중 각 글자는 평성 또는 측성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절구는 대립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위안화 2 사 안시", "11 월 4 일 비바람대작" 은 모두 절문이다.
단어. 단어에는 곡사, 긴 단문, 시여, 악부 등의 이름도 있다. 단어는 남조에서 싹이 트어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 성행하였다. 시작은 어떤 악보에 어휘를 배합하는 데 쓰이고, 노래를 부르는 데 쓰인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스펙트럼에 가사를 맞추기 위해 가사라고 하고, 가사에서 선택한 음조를 어조라고 하며, 어조에는' 수조 노래',' 염노교' 등과 같은 이름이 있다. 이를 어패라고 한다. 나중에 음악과의 연락이 끊긴 문학 장르로 자리 잡았고, 어패도 문자음운 형식, 즉 어보의 명칭이 되었다. 글을 쓸 때 문제의 취지를 밝히기 위해, 품사 아래 다른 제목을 많이 표기한다. 예를 들면' 조행',' 영매' 등이다. < P > 단어는 일반적으로 글에 따라 소령, 중조, 장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5 자 이내는 작은 명령이다. 59 자에서 9 자 사이의 글자는 중간 톤이다. 91 자 이상은 장조다. 한 곡의 단어는 단조롭고, 두 단락의 것은 이중조, 세 단락, 네 단락의 것은 삼겹살, 사겹이라고 한다. 한 단락은 한 칸이라고 한다. 이중조의 두 단락은 상방, 하방, 또는 상편, 하편, 삼겹살, 사겹의 단락을 순서대로 제 1 방, 제 2 호라고 하는데 ... 단어의 문장 방면의 기본 특징은 긴 단문으로, 한 문장에서 11 자까지 모두 있다. 사보에는 각 어조의 평정과 운율에 대한 규정이 있다.
곡. 곡은 단어의 진일보로 발전한 것이다. 송 () 김 () 시대 북방은 새로운 악곡사를 만들어 원대 () 로 발전하여 당시와 송사 () 와 함께 부르는 원곡 () 을 형성하였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소령과 올가미를 포함한 청창곡이다. 잡극은 공연할 수 있는 희곡이다. 또 남쪽에서 남곡으로 부르는 것이 유행인 남극이다. < P > 소령은 보통 한 곡을 독립 단위로 사용하며, 단지 몇 마디에서 열 몇 마디에 불과하며, 반드시 곡판에 규정된 글자 수, 평정, 운치에 따라 채워야 한다. < P > 세트 수는 세트 또는 분산 세트라고도 하며, 두 개 이상의 곡으로 구성된 세트로, 일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잡극은 희곡으로 가사, 과학, 빈백이 있다. 완전한 줄거리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4 할에 쐐기를 하나 더한다. 1% 는 한 장면과 비슷하고, 쐐기는 시작이나 4% 의 중간에 있으며, 서막이나 통과에 해당한다. 전극은 과학, 빈백, 가사가 서로 협력하여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여 인물의 성격을 묘사한다. 배역은 단, 말, 순, 못생겼다. 전극 곡은 주인공 혼자서 끝까지 부른다.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은 원곡 4 인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