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후' 성남촌의 호칭' < P > 4 월의 세계,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옛 사찰에는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당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 P >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보시다시피 분홍색 살구가 벽을 내밀었다. 송대 예소옹' 정원은 가치가 없다' < P >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훈춘을 알아차렸다. 북송수시' 혜충춘강' < P >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보시다시피 분홍색 살구가 벽을 내밀었다.
분석:
봄은 정원을 닫지 않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이 마지막 두 편의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구상이 특이하다. 봄색' 과' 붉은 살구' 는 모두 의인화된 것으로, 경물에 감정이 함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경물에 논리가 함축되어 있어 독자의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켜 철학에 깨우침을 받을 수 있다.' 봄색' 은 닫을 수 없고,' 붉은 살구' 는 반드시' 담장 밖으로' 가 봄의 도래를 선언한다. 마찬가지로, 모든 새롭고 아름다운 것들은 막을 수 없고, 감금할 수도 없고, 어떤 속박도 뚫고 번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