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헤밍웨이의 성격의 외로움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미국 현대문학사에서 걸출한 예술의 대가이다. 그는 전쟁과 폭력으로 가득 찬 시대에 자라서 그의 사상이 복잡하고 모순된 상태를 드러내게 했다. 헤밍웨이는 사냥과 낚시를 좋아하는 작가이다. 그는 1 차 세계대전과 2 차 세계대전에 참가한 적이 있는데, 몸에는 237 개의 탄알이 있다. 그는 머리에 57 바늘을 꿰맸다. 그는 아프리카에서 두 차례의 비행기 사고를 겪었고, 심각한 뇌진탕으로 그의 시력과 건강 상태가 갈수록 나빠졌다. 심상치 않은 생활 경험이 그의 강인한 성격을 만들었다. 이 시대와 개인의 성격은 자연스럽게 그의 작품에 녹아들었다. 그의 소설에서는 권투, 투우, 사냥, 낚시, 전쟁 등의 주제가 반복되는데, 이것들은 모두 힘의 상징이다. 물론 술, 폭력, 성, 외로움, 죽음도 섞여 있다. 헤밍웨이는 평생 글쓰기를 고집했고, 그가 빚은 일련의' 터프한 이미지' 가 헤밍웨이의 문학적 풍격의 중요한 상징이 된 것은 전설의 일생과 불가분의 관계로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되었다. 그는 전형적인 불요불굴, 죽음에 대한 욕심, 그러나 늘 외롭고 절망적인' 터프한 사람', 특히' 죽음' 과' 강건한 기풍' 을 형성하여 그의 모든 작품을 관통하여 그의 작품의 주요 풍격 특징이 되었다.
둘째, 헤밍웨이의 작품에서 터프한 남자의' 외로움' 복합체와 그 비극적인 운명.
헤밍웨이가 쓴 터프한 남자는 미성숙에서 성숙까지, 상실에서 충실까지, 결함에서 풍만함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다. 반스는 헤밍웨이의 첫 번째 성공적인 터프한 이미지였다. 헨리는 그와 마찬가지로 목표가 없고 좌절하고 막막한 투사이다. 조단은 완벽한 용사의 이미지로 불요불굴의 영웅적 기질을 지녔으며 헤밍웨이가 쓴 터프한 죽음에 대한 태도를 보여 주었다. 산티아고는 바다 터프한 정신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의미는 그가 어부이자 노인일 뿐만 아니라, 그가 진정으로 의미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실패에 대한 그의 태도는' 사람은 소멸될 수 있지만 패배해서는 안 된다' 는 숭고하고 위대한 정신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a) 일련의 비극적 인 터프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외로운" 복합체
헤밍웨이의 작품을 보면 그가 쓴 주인공이 모두 비극적인 인물이어서 죽음의 결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실제로, 전시든 평상시든, 그들은 모두 외력과 맞서고 있으며, 황당무계하고 차가운 세상의 운명을 피할 수 없을 것 같고, 항상 잔혹하고 가망이 없는 세상을 배회하고 있다. 비록 이 모든 것이 다른 각도에서 그들의 영웅주의를 돋보이게 했지만, 인물의 자신감, 용기, 강인함, 강인함을 보여 주는 거대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하지만 감출 수 없는 것은 터프한 인격에 감춰진 무력감, 무력감, 정체성에 대한 갈망이다. 그것은 인간성의 * * * 본질을 드러내고, 터프한 사람들이 독방하고 고군분투하는' 외로움' 을 더욱 거침없이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헤밍웨이 본인은 강인한 사람이다. 그의 몸에는 아직 100 여 개의 탄알이 남아 있는데, 한 무릎은 백금으로 만든 터프한 사람이다. 전쟁, 적, 좌절, 질병, 무력조차도 그를 쓰러뜨리지는 않았지만, 사람은 운명 앞에서 모든 것을 빼앗기고 생존할 수 있는 정신적 영토를 빼앗길 수 있었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실생활에서 헤밍웨이 본인은 62 세에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그가 자살한 진짜 원인은 고통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의 정신집이 운명에 의해 빼앗겼다는 것이다. 그는 경쟁할 수 없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죽음으로 또 다른 생명의 정토를 찾을 수밖에 없다. 결국 그는 두 갈래의 엽총으로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모든 이야기의 결말은 죽음이다' 는 것은 그가 후세에 남긴 고백이다. 그가 운명을 피할 수 없는 마지막 무력한 외침이기도 하다.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식으로 생명을 끝낸 헤밍웨이는 그가 쓴 터프한 남자만큼 연약했다. 결국 낙천적인 인생태도로 죽음을 대하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도피해야 했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이 터프한 사람이 넘을 수 없는 외로움과 어쩔 수 없는 탓이 아닌가?
헤밍웨이의 정서는 자연스럽고 부자연스럽게 그의 작품에 반영되었다. 킬리만자로 산의 눈 속에서 죽어가는 해리는 죽음의 힘을 매우 구체적으로 느꼈다. 그는 죽음의 모습을 상상했다. "숨을 헐떡이며 천천히 그에게 다가온다. 모양이 없습니다. 그것은 해리에게 올라가서 그의 가슴에 모든 무게를 눌렀다. " 그의 글에서 죽음은 매우 무섭다.
헤밍웨이는' 빙산' 원리를 이용하여 창작한 것이기 때문에 그의 비극적인 작품은 심오하고 함축적이다. 이런 비장한 느낌은' 8 분의 1' 과' 7 분의 1' 의 차이로 인해 더욱 함축적이다. 헤밍웨이는 열정적인 사람이지만, 그는 구체적인 창작에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한다. 그래서 나의 풍부한 감정은 무절제하게 작품에서 풀려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가능한 작품과 일정한 거리를 두고 차분하고 조용히 글을 쓸 것이다. 그러나 독자들은 작가의 애틋함을 분명하게 체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빠, 자살한 남자가 많나요?"
"많지 않아, 닉."
\ "몇 여자 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보기 드물다."
감정도 없고, 감정도 없고, 밋밋한 대화 두 마디가 있지만, 한 아이의 생사에 대한 본능적 느낌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이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는 것은 영원한 생명에 대한 열망이자 죽음의 본능에 대한 두려움이다.
수천 년 동안 인간 정신의 외로움, 막막함, 떠돌아다니는 것은 수많은 문학 작품과 문학 주제에 의해 반복적으로 언급되고 외쳐졌다. 헤밍웨이는 또 다른 각도에서 인간의 온톨로지 문제를 생각하며 천년 문학 명제에서 작품에 얽힌 고독의식을 외쳤다. 사람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생로병사의 과정을 벗어날 수 없고, 정신적인 고독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특히 생활 속의 강인한 사나이는 우아하고 여유로운 자세로 강대한 유형무형의 상대와 적을 대면하고 이길 수 없다면 정신의 퇴화와 이화, 외로움과 공황에 빠져 결국 차가운 운명에 삼켜질 수밖에 없다.
헤밍웨이의 비극은 대부분 주인공의 고독한 개인분투이다. 투쟁, 실패, 심지어 죽음은 헤밍웨이의 작품의 기본 주제이다. 이 비극들은 인생의 무상함과 무력함을 반영한다. 해가 평소와 같이 떠오른다' 라는 제목은 성서 어록에서 나온 것으로 낙관주의가 가득하다. 천천히 떠오른다' 는 인류에게 무한한 희망을 걸었지만 주인공 잭은 "당신은 타향의 유랑자이고, 당신은 당신의 조국과 연락이 끊겼습니다. 너는 위선적인 유럽 표준에 지나치게 신경을 써서 망가졌고, 너는 여자에게 매료되었다. 너는 온종일 수다를 떨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너는 타향의 나그네야, 알겠어? 너는 카페에서 한가롭게 돌아다닌다. " 인물의 내면에서 풀 수 없는 방황과 낙담한 감정이며, 마음속 깊은 곳에서 털어놓을 수 없는 슬픔입니다. 외적인 표현은 술취함과 흥청거림으로' 미망한 세대' 의 대표작이 되었다. 헨리와 캐서린은 전쟁터에서 도망쳐 중립국 스위스로 왔다. 그들의 미래 생활은 행복하고 안정될 것이지만, 출산할 때 난산은 그녀의 생명을 앗아갔다. 이 아주 작은 확률의 인간 번식은 마침 그들에게 만났다. 해리는 아프리카로 사냥을 가는 것은 매우 위험했지만, 그가 사나운 동물과의 싸움에서 죽은 것이 아니라 작은 가시로 죽었다는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조던이 임무를 받아들이기 시작한 순간부터 죽음의 그림자가 그를 뒤덮었다. 이러한 강렬한 비극의식과 강렬한 죽음의 정서는 모든 터프한 남자를 맴도는 포기할 수 없는 과정으로, 이 터프한 인격들 중 외로움, 고통, 무력감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두려움과 죽음을 피하다 잔혹함과 죄, 고통, 죽음이 헤밍웨이의 작품에 가득 차 있는 것은 현실과 미래에 대한 인물의 불확실성에서 비롯되며, 그들의 절망은 절망을 초월한다. 이별, 무기' 에서 헨리는 간호사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캐서린이 죽은 후의 시신을 보러 집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헤밍웨이는 예술적 이미지에서 주인공의 슬픈 표정을 무감각한 지경까지 농축했다. 의사가 통로를 지나 병실 입구로 돌아갔다.
"너 지금 들어올 수 없어." 한 간호사가 말했다.
"아니, 나는 들어오고 싶다. 클릭합니다
\ "당신은 들어올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너 나가." 라고 내가 말했다. "그것도 마찬가지예요."
나는 간호사를 내쫓고, 문을 닫고, 불을 껐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같은 석상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과 같다. 잠시 후, 나는 병원에서 나와 빗속에서 호텔로 돌아갔다.
이런 함축적인 수법은 독자들에게 끝없는 연상 공간을 남겼다. 헨리 혼자 뼈를 찌르는 비바람 속에 목표도 방향도 없다. 단 하나의 고독한 그림자가 거리를 배회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 같은 비와 함께 있다 ...
헤밍웨이는 또한 소설의 서문에서 내적 의미와 모순을 강조하는 데 익숙하다. 소설' 죽음의 종이 누구를 위해 울린다' 라는 제목에서 영국 시인 존 도른의 시를 의미심장하게 인용했다.
"아무도 외딴 섬처럼 될 수 없다.
혼자 바다에 살다.
모두가 작은 흙과 같습니다.
온 땅이 되다.
만약 토양이 바닷물에 습격된다면,
유럽은 한 구석이 부족할 것이다.
마치 갑각과 같습니다.
너의 친구와 너 자신처럼.
누가 죽었든,
나는 내 일부가 죽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저는 인간의 개념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죽음의 종이 누구를 위해 울는지 묻지 않았습니다.
상종이 너를 위해 울린다. ""
이것은 전쟁에 대한 시야가 넓은 소설이다. 수많은 내적 독백으로 삶과 죽음, 개인의 행복, 인간의 운명 등을 심도 있게 탐구하며, 조던이 자신의 자유신앙과 정치적 이상을 지키기 위해 냉정하고 용감하게 죽음에 직면하는 영웅적인 행동을 묘사했다. 그러나 서문에서 이런 숙명론의 인용문을 인용하면 처음부터 독자들에게 비관적이고 혼란스럽고 비극적인 정서를 줄 수 없다.
(b)' 노인과 바다' 에서 주인공의' 외로움' 과 비극적인 운명을 본다.
헤밍웨이의 가장 유명한' 노인과 바다' 에서 그는 샌디에고라는 개성이 강하고 생명투쟁을 존중하는 늙은 어부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늙은 어부와 노동자의 영웅적인 기개를 칭송했다. 노인은 자신이 바다에서 3 일 동안 장관적이고 비참한 묘사를 하여, 사람들이 다 보고 나서 주인공의 비참한 행동에 대해 비애를 느끼게 했다. 노인의 용기, 존엄성, 인내력 등 고상한 미덕은 후세 사람들의 숭상과 찬양의 모범이 되었다. 헤밍웨이도 이 작품으로 1954 의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문장 속에서 노인과 바다의 관계는 억압과 반항이다. 노인은 자신의 가치, 존엄성, 생존, 보이지 않는 사명을 위해 바다로 나가 자신의 운명에 도전하고 항쟁한다. 결말은 이미 정해져 있지만, 실패의 기치 같은 낡은 돛 아래에서도 노인은 자신의 실패를 인정하지 않는다. 상어는 언제나 존재하는 어려움과 위험이다. 노인 자신의 의식에서 야구 챔피언에 대한 상상력, 무의식 (꿈) 중 사자에 대한 발견, 인간성에 대한 은유, 즉 승욕과 불굴의 관념이다. 소설은 사자의 노인몽으로 끝나며 작품의 주제인 영원히 지지 않고 운명에 도전하고 있다.
이 작품에는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생활 태도가 있지만 터프한 사람의 내면에서 고독을 벗어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산티아고, 헤밍웨이의 터프한 남자의 모든 특징을 지닌 영웅이 군중에서 멀리 떨어진 바다에서 혼자 싸웠다. 그것은 광대하고, 깊고, 사납고, 신비로운 바다 앞에서 그렇게 약해 보인다. 그는 마침내' 노인에게 속한'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다. "아이가 있었으면 좋겠다!" " 이 감동적인 목소리는 여러 번 반복되었다! 얼마나 외로운가! 한쪽 팔을 휘두르는 영웅에게 그가 끝없는 황무지에 있었다면 얼마나 슬펐을까!
터프한 사람은 영혼과 세계와의 외로움 투쟁에서 자성에서 가장 격렬한 생활을 하며 영원히 평온한 날을 보내지 않는다. 산티아고는 큰 물고기 한 마리를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해 상어에게 먹히는 비참한 상황에서 인생이 원래 이길 수 없는 싸움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마치 노인의' 낡은 돛에 밀가루 주머니를 많이 채워서 결코 쓰러지지 않을 깃발처럼 보인다!' " 헤밍웨이의 내면세계는 초조하고 불안한 세상으로 인간성과 존재의 의미에 대한 끝없는 탐구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의견으로는, 인생의 전투에서 사람은 외롭고, 강풍, 폭우, 거칠고 사나운 파도, 상어가 음모가 되어 알 수 없는 야만적인 일관성으로 둘러싸여 있다. 강경한 뒤에는 현실을 바꿀 힘이 없는 연약함과 절망, 환멸 후의 불안, 고민, 막막함을 보여준다.
추구하는 확고함과 길의 외로움 때문에 강한 자신감과 자제력이 있어야만 낙관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자신의 길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하지만 헤밍웨이가 쓴 인물들은 결국 외로움과 연민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수십 년 동안 자신이 젊다고 주장해 온 사람처럼 정말 충격적이고 감동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아무도 그를 이길 수 없다. 그를 이긴 것은 그의 내면의 약점이다. 이것은 독단적인 비유는 아니지만, 이것도 사실이다.' 노인과 바다' 의 행간에서 헤밍웨이는 처음으로 자신의 노년을 과시했다. 그는 그 노인을 썼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이 쓴 것이 당신이 무엇인지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그의 글쓰기 스타일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의 서술은 더 이상 몽타주식의 무뚝뚝한 것이 아니며, 결말은 더 이상 갑작스럽지 않고, 인물은 시종 혼잣말을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도 아이를 썼지만, 그것은 더 이상 자신의 어린 시절이 아니라 노인의 눈에 보이는 아이, 목소리가 너그러운 아이, 노인처럼 강인하지만 외로움이 있는 아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셋째, 헤밍웨이 주인공의 "외로운" 삶의 의미
헤밍웨이의 작품은 시대적 맥박과 맞물려 깊은 통찰력과 감성으로 특정 시대 인류의 생존 상태와 그 정신이 연마된 어려운 여정을 보여준다. 한편 헤밍웨이의 소설 속 일부' 터프한 남자' 는' 노인과 바다' 에 나오는 늙은 어부 산티아고와 같은 승패에 항상 관심이 있다. 그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실패를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 한 사람은 멸망할 수 있지만, 패배할 수는 없다." (2) 인생은 권투장이나 전쟁터가 아니다. 우여곡절이 변덕스러울 운명이다. 모든 방면에서 백전백승의 장군이 될 사람은 없다. 왜 우리는 태연하게 대할 수 없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인생을 감상하는 과정을 감상할 수는 없지만, 늘 승패를 생각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왜 자신의 책임과 의무를 조화로운 전체나 복잡한 사회관계에서 고려할 수 없는가? 이상하게도 승리만을 위해 태어난 산티아고는 포기를 회피하지 않았다. 그는 반복적으로 그가 상어에게 패배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인생 무적' 신조에 대한 직접적인 부정이 아닌가? 헤밍웨이가' 노인과 바다' 를 썼을 때는 이미 300 년이 넘었다 (1952 년 소설이 출판될 때 헤밍웨이는 53 세였다). 어쩌면 그는 산티아고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염분이 꽤 늙지 않다. 하지만 이런 감정 뒤에는 공포와 나약함이 잠복해 있는가? 인간의 지혜는 자신의 한계에 대한 인식에서 시작된다. 겸허하게 자연의 여정, 삶과 죽음을 받아들이고, 어떻게 침착하게 노년에 발을 들여놓는 법을 배우는 것은 성숙한 용기가 아니다. 옛말이 좋다. 헤밍웨이의 자살 (196 1) 은 그가 이런 성숙한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그가 쓴 터프한 남자처럼, 그는 결국 생활의 외로움, 막막함, 절망을 이기지 못했다.
물론 예술 창작의 기원은 생활이다. 헤밍웨이의 모든 작품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작가의 특별한 생활 배경과 특정 역사적 단계는 강인한 강인한 이미지를 주조해야 하는데, 바로 이런 역사적 환경이 인물 형성의 인성을 제한하는 것이다.
오늘날, 2 1 세기의 문턱에 서서 헤밍웨이와 그가 쓴 터프한 남자를 읽으면 현실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 더 적극적이고 낙천적인 인생 태도로 비바람을 비웃고, 인생 경험을 승화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생명을 존중하고, 자아편협함을 초월하고, 실패와 외로움을 견디고, 느긋하게 인생의 고난을 체험할 수 있는 정신적 터프가이 될 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가 헤밍웨이의 작품을 반복해서 읽고, 글 속의 인물들과 계속 교류할 때, 우리는 이 터프한 사람들에 대한 무력감과 무력감, 그리고 인정에 대한 갈망을 깊이 체득하고, 인물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진실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도 우리 인간성 중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살아있는 입체인물이다. 바로 이런 성격 때문에 인물을 더욱 풍만하고, 생동감 있고, 입체적이며,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