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샤족은 고대 창족에서 기원한 것으로 농업을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창족이지만, 나머지 창족 부족은 제자리에 남아 낙후된 축산업시대에 작별을 고하지 않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쪽으로 이동한 창족은' 화하' ('나라에서 온 사람' 이라는 의미) 라고 자칭했지만, 화서나 쿤룬의 전설을 간직하고 있지만, 화서국이 서양에 있고 그들의 서강형제는' 서룽' (즉 서방에서 중국을 침략한 병사) 이라고 부르는 것을 잊어버렸다.
이때 여름과 창족은 아직 매우 엄격한 국경을 형성하지 못했다. 고대의 전설과 사료에는 여름과 창족이 매우 밀접한 관계와 빈번한 교제가 기록되어 있다. 심지어 화하 부족 집단의 많은 부족, 씨족 자체가 창족이고, 심지어 많은 창족 부족이 상주 시대에 하족에 합병되었다. 또 다른 경우는 창족과 여러 해 동안 섞인 하인이 중원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창주 부족과 같다.
고고학적 관점에서 볼 때, 고대 창족은 양사오 문화를 창조했다. 당시 하강 문화는 여전히 완전했지만, 동양의 대문구 문화, 북방의 홍산 문화, 남방의 양주 문화는 이 체계에 속하지 않았다.
뒤이어 한하 부락의 신흥 두 연맹이 각 문화를 사방팔방으로 추진하는 과정이며, 각지의 문화는 양사오 문화를 바탕으로 한 용산 문화 (동이대문구 문화를 흡수하는 흑도공예) 로 대체되고 있으며, 이는 한하 민족이 사방팔방으로 확장하는 모습이기도 하다.
화하 확장의 첫 번째 적은 구묘족으로 치우를 대표한다. 묘족은 황제 부락의 한 분야로, 오랫동안 남방 숲에 살면서 황제에게 잊혀졌다고 한다. 그래서 그들은 황제를 반대한다. 패전 후, 일부 묘족과 하족으로, 일부는 남방으로 도피했다. 즉, 오늘 묘어, 요어의 모종, 요인. 미아오, 야오 언어 도 고대 창족 에서 유래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하 부족 연맹이 동쪽의 이순신을 물리쳤다. 일반적으로 새를 토템으로 하는 이순신은 알태어계 만퉁구스족으로 여겨진다.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족의 대문구 문화와 창족의 양사오 문화, 즉 백월의 양주 문화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이다. 일찍부터 북상하던 월인이 발전시킨 문화일지도 모른다. 나중에 창족 양사오 문화와 퉁구스 홍산 문화에 큰 영향을 받아, 바다를 건너 랴오닝 남부로 더 나아갔다.
소위 "쉬운" 은 "평평한" (또는 "큰 활에서") 을 의미하며 차별성이 없다. 양사오문화를 바탕으로 한 창인들도 동이대모르구 문화의 영향을 받아 결국 용산 문화로 융합됐기 때문이다. 일찍이 많은 이족 부족들도 화하 부족 연맹에 가입했다. 한나라 이후 이순신은 완전히 멸망했다. 오늘의 강회관어와 교요관어는 고대 이어와 한샤어의 융합일 가능성이 높다.
염황동이동과 함께 창인 남하 천부의 국가 쓰촨 () 도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최근의 학술 성과는 고대 촉족도 장강 상류에서 기원하여 싼싱두이 문명을 창조한 창인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한족과 티베트족의 발원지에 남아 있는 창족은 나중에 남강과 청장고원에 들어갔다. 한대 서역의 일부 소국은 창족이 세운 것이다. 청장고원의 창인은 자신의' 사람' 을 형성했고, 그 중 일부는 토번인, 즉 오늘날 티베트족의 조상을 형성했다. 일부 토번족은 남쪽으로 내려가 오늘날의 미얀마인을 형성하고, 다른 한 부분은' 인인' 이 직접 남쪽으로 내려가 백족, 이족, 나시족을 형성한다. 창족 언어의 이 부분.
한장어계의 장어와 동어족에 관해서는 다른 중국인과 티베트족과의 유전적 차이가 크며 한족과 알타이인의 유전적 차이보다 훨씬 크다. 백폴은 단순히 언어면에서 장동어 (동타이어) 가 남도어족 (말레이 폴리네시아어족) 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사실, 그는 또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나중에 학자들은 동 타이어, 한티베트어, 남도어가 모두 동원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단어들이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남도어는 이중음절어이고 한장어 동타이어는 단음절어입니다.
최근 유전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든 동아시아인들은 아프리카에서 기원해 동남아시아의 중남반도로 이주한 뒤 사방팔방으로 확산돼 주강 (한티베트어와 장동어 제외), 북지 (알타이), 백월 (장동), 백포 (남아시아) 등 다섯 가지가 형성됐다. 그중 창족 (한족 티베트족) 이 간청으로 이주하여 초기 민족적 정체성과 화서, 복희, 여와, 쿤론의 신화, 한족 (화하), 족 (삼모), 티베트마족 (서종) 의 세 가지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