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으로 조산매화의 원문을 기록하다
길초산 매화
저자: 린슈
하영박은 약속도 하지 않고, 옛것을 좋아하여 칠석에 숨어 있다. 유, 진제세와 고효동은 배 한 척을 사서 참관했다. 매실을 찾는 것에 대하여 조산에 있다. 개울에서 배까지, Asase 를 따라 조산의 북쪽으로 가다. 해안을 따라 이미 매화를 보았다. 서리, 육지를 따라 해탑까지 송매를 보세요. 매화 몸 반 건조, 사각형 물 배; 고간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그의 몸은 이끼로 덮여 있었고, 그의 이빨은 비늘이었다. 오랜 세월 동안 이끼의 색깔이 고동색으로 변했다. 그 옆에는 십여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용보의 글씨는 모두 분명하다. 풍경이 우울하고 산만해서 나는 다시 돌아올 것이다. 용박은 나를 당우겸사, 화단 금클러스터: 종횡교차 정정, 옥설동색, 한 걸음 한 걸음 메이드의 길을 걷다. 숲에서 멀리, yantuo 근처에서; 파 가루가 계곡을 가득 쌓다. 몇 사리 길을 걸었더니 매실이 드러나기 시작했고, 소나무는 일렬로 늘어서 시냇물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나머지 배들은 이미 세토어호에 주차되어 있다. 나는 한 걸음 걸었고, 배는 물을 가지고 개울을 따라 걸었는데, 길은 가능한 적당하다. 아직 심야입니다.
Chi Ming, 산남 주변의 보트 노 후, 꽃은 산북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는다. 들물은 고목이 침체되고, 오솔길은 팔구 길로 갈라져 매이에서 멈춘다. 건원관, 이른바 물동이다. 연못은 물이 맑고, 산돌은 노여우며, 물은 벽에 붙어 있다. 석두 노치
그림자가 어둡다. 석맥은 마른 구멍으로 직통한다. 건조한 동굴의 경치는 오른쪽에 있다. 30 여 급, 구멍, 어두운 깊은 곳, 풍수 흔들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동행한 진과 디리아 형제는 방법을 강구해서 텅스텐에 들어갔지만, 그들은 구멍을 내지 않았다. 연못 오른쪽에는 해운동'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고 송소경은 만년필 한 자루를 증정했다. 정 부자의 석상을 찾아 이미 벗겨졌는데도 시는 어렴풋이 읽을 수 있다. 용백밥이 내 생각에는. 유 후아 는 한숨을 내 쉬었다, 평생 매화 를 보고, 아직 이렇게 짜고 배부르지 않았다. 용은 말했다: "겨울 눈 후, 꽃이 이상하게 피었다, 너무 꾀죄죄하다." 그러나 두 개 이상의 서계가 모두 매화를 떨어뜨렸다. 그러나 오늘, 나는' 슈퍼산의 매화' 를 썼는데, 하나는 용보에게 쓴 것이고, 하나는 복주에 있는 나의 친구 진수자에게 쓴 것이다. 수자도 매실을 좋아한다.
-목각' 노위 선집' 에서 뽑았습니다
린슈
매화의 고전 중국어 번역
하영박은 고대 문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칠석에 은거했다. 나는 첸 Jishi, 가오 Xiaotong 그를 방문 하는 배를 빌려 Chaoshan 매화 를 보상 하기로 약속했다. 우리는 개울에서 배를 바꿔 모래밭에서 조산 북부로 흐르는 얕은 개울을 따라 항해했다. 연해에는 이미 매화를 볼 수 있다. 약 1 마일을 걷고 난 후, 나는 개울을 따라 해빌딩으로 향하여 유명한 송매를 보았다. 이나무는 반쯤 말라서 물가를 비스듬히 세웠다. 낡고 졸렬한 나뭇가지가 꼬불꼬불하고 나무에 이끼가 가득 자라 물고기 비늘처럼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다. 연대가 오래되어 이끼가 모두 고동색으로 변했다. 송매 옆에는 10 여 그루의 자두나무가 있는데, 영파는 나에게 모두 명나라의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주위의 경치가 매우 춥고, 그다지 빛나지 않는 것을 보고 흥미를 잃고 돌아올 준비를 했다. 용영은 나를 데리고 당우겸사를 가로질러 매화가 다투는 성황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나무는 엇갈려 하얗고 망망하다. 높고 낮은 비탈이 빽빽하게 심어져 있다. 모두들 멜린설해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매화의 향기가 산속에 가득 차 있는데, 마치 겹겹이 겹쳐 산골짜기를 쌓는 것과 같다. 매실을 나와 약 4 리 길을 걸었지만, 우리는 음침한 소나무 한 줄을 보고 산기슭에서 시냇물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원래 우리가 탄 작은 노틸러스는 이미 물 위에 멈춰 섰다. 우리가 해안을 걷고 뱃사공이 물 위에서 노를 젓자, 모두들 오솔길이 끝날 때까지 각각 개울을 따라 걸었다. 그날 밤 우리는 여전히 칠석으로 돌아왔다.
다음날 날이 밝자, 우리는 여전히 작은 판자를 타고 조산 남부로 갔는데, 그곳은 매화가 북방보다 많다. 시냇물은 광활하고 외진 곳으로, 고목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해안가의 오솔길은 팔구 길로 나뉘어 멜린의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다. 우리는 간원관에 와서 물동까지 참관했다. 동굴 안의 수담은 맑아 밑바닥이 보이고, 수면에는 기괴한 모양의 석두, 수담이 석근에 스며들고, 그 기괴한 모양의 석두 들이 모두 갈라져 짙은 녹색의 이끼로 덮여 있다. 석두 텍스처로 볼 때 벤과 건동은 하나가 된다. 이 건조한 동굴은 간원 경관에 가깝고 오른쪽으로 기울어졌다. 30 여 단 돌계단을 오르고, 나는 구멍에 도착했다. 검고 깊어서 풍수 소리만 들린다. 함께 놀러 온 형제 첸과 진디요는 불을 켜고 구멍으로 들어갔지만 아직 구멍 밑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연못가의 암석에는' 해운동'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송대 서예가 조분별이 쓴 것이다. 정부자의 석상을 다시 찾아 이미 얼룩덜룩하게 떨어졌는데, 비석 위의 시구만 희미하게 보였다. 영보가 나를 감원관에 초대해서 점심을 먹었는데, 나는 잔을 들어 감탄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내가 평생 본 매화는 이곳의 울창함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용백이 나에게 말했다. "겨울눈이 지나가면 이곳의 매화는 점점 더 기이하고 아름다울 것이다. 서계라는 매화 명소를 보는 것보다 훨씬 번화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서계에 두 번 가 봤지만 매화가 만개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지금, 나는 단지' 초산매화' 한 편만 쓰고, 하나는 용보에게, 하나는 푸저우에 있는 나의 친구 진수자에게 한 편만 쓰기만 하면 된다. 수자도 매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다.
조화 작품 감상 분석
이 글은 임경이 항주에서 조수를 유람하고 매화를 감상한 후의 여행기이다. 65438 년부터 0899 년까지 임서는 항주 인과 현 고향 진희가 먼저 항주 동성으로 초빙되어 강의하였다. 그래서 그는 47 년 동안 살아온 고향에 작별을 고하고, 온 집안을 항주로 옮겼다. 또한 이 때, 린슈가 항주에서 가르친 후, 항주의 명산대천을 친구들과 함께 유람하며, 인간 천국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운기',' 구계 18 강',' 초산매화',' 화화우드',' 호심반월' 등 고대 여행기를 썼다 190 1 의 겨울까지 린슈는 거의 3 년 동안 살아온 항주를 떠나 베이징에 입학을 신청했다. 전문은 저자가 항주 산수를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2]
"매화" 저자 소개
린 슈 (1852- 1924), 원래 군옥, 자칭남, 본명, 호냉홍생, 푸젠민현 (오늘 복주) 사람, 동성파 말기 대표작가. 1882 (광서 8 년) 의 리프트, 자본대학당에서 교편을 잡고 유신 운동에 참가한 적이 있다. 청사 후 그는 유민으로 자처하며 낡은 문화를 고수하고, 새로운 문화를 반대하고, 문어를 견지하고, 백화문을 반대하며, 오사신문화 운동에 반대하는 보수파 대표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다른 사람과 합작하여 문어문으로 170 여종의 유럽 문학 작품을 번역하여 중외 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작품은 상당히 많은데, 세 편의' 노위문집' 과' 민중 신악부' 가 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