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서예 작품에서 글을 잘 쓴다고 해서 작품 전체가 좋은 것은 아니다. 문자, 비문, 도장이 모두 완성되어야만 정말 좋은 셈이다. 그래서 작품 속의 가사는 매우 중요하며, 제목은 작품을 빛나게 한다. 나쁜 제목은 작품을 어둡게 할 것이다. 이 방면의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왕왕 잘 지불하지 못하고, 전체 일의 포기를 초래한 것은 큰 아쉬움이다.
첫째, 서명의 역할
첫째, 작품의 출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작품에 쓰여진 글은 "산이 낮에 가려지고, 양이 금강을 누설한다" 는 것이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비문은 "왕당지환시, 헤론에서 묵는다" 라고 쓸 수 있다.
두 번째는 저자의 이름과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시간과 장소를 만듭니다. 신사의' 트와일라잇',' 서재의 모 책' 등.
셋째, 작품의 수취인 및 관련 상황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수신인의 직함, 신분, 이름 (또는 회사 이름) (일반적으로 상항으로 알려짐) 과 같은. 아촌 씨 (부인), 아정, 정만씨. 이전 단락은 다음 단락과 함께 본문 뒤에 떨어질 수 있고, 이전 단락은 본문 앞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둘째, 서명 사용
일반적으로 이전 단락은 일반적으로 요청자와 수취인의 이름을 쓰는 데 사용됩니다.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싱글을 제외한 사람들은 보통 성을 쓰지 않고 이름만 쓴다. 작품의 요청자와 수취인이 단위라면, 전체 단위 이름을 써야 하며, 일반적으로 약어를 하지 말고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작품을 개인에게 맡기면 이름 뒤에 적당한 제목이나 겸사를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XXX 씨, XXX 방씨, XXX 도씨, XXX 야정씨, XXX 정씨, XXX 서씨, XXX 혜촌씨 등. 다음 단락은 일반적으로 작성자 이름, 글쓰기 장소, 연구 이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 폭의 완전한 서예 작품은 상단락은 없을 수 있지만, 반드시 하단이 있어야 한다. 본문 뒤에 남은 공간이 적으면 이름만 쓰고 성은 쓰지 않는 형편없는 단락을 쓸 수 있다. 본문 뒤에 많은 공백이 있다면 큰 단락을 남길 수 있다.
친필 서명 스타일의 선택은 본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원칙적으로' 선택 후, 선택하지 않기 전' 즉' 과거는 오늘보다 못하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본문이 갑골문, 종정문 등 고대 문자일 때, 서명은 관서를 만들어 문장 전체에 조용하고 점잖은 정취를 불어넣을 수 있다. 본문이 정식 책이라면 서명은 정식 책이나 행서를 사용할 수 있다. 글자가 초서라면 서명은 초서나 초서를 쓸 수 있다. 행서는 일종의 통용적인 비문으로, 모든 작품의 제목에 적용될 수 있으며, 아무런 제한이 없다. 비문용 글자는 일반적으로 본문보다 작아야 한다.
서명 후 도장을 찍어야 하고, 도장 크기는 서명 글꼴과 비슷해야 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크지 않고 작아야 한다. 한 작품에는 도장이 하나밖에 없는데, 보통 빈곤 지역에 쓰인다. 양면 인쇄나 삼면 인쇄의 경우 주판과 백인쇄의 상호 사용에 주의해야 하며, 단독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명장은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을 인쇄하고, 캐주얼장은 정사각형이나 특수한 모양을 인쇄할 수 있다. 글에서 사용된 제 1 인은 일반적으로 제 1 장으로 불리며, 주 () 백 () 두 사람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두 개의 도장이 이름 도장이라면, 성은 주 () 이고, 이름은 백 () 이다. 크기는 반드시 동일해야지, 크고 작은 것은 안 된다.
셋째, 서명 구성 레이아웃
발문은 서예 작품의 접미어이며, 각기 다른 풍격의 작품 발록의 포맷은 서예 작품의 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광장과 현수막이 같은 형식으로 서명되었다. 텍스트에서 하나 이상의 행을 쓰거나 텍스트 외부에 다른 행을 쓸 수 있습니다. 새 줄에 쓰면 서명 부분의 높이가 적당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높음대 낮음' 이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전 단락은 대련의 오른쪽 위에 쓰여야 하고, 다음 단락은 대련의 왼쪽 아래에 쓰여야 한다. 그러나 갠트리 쌍의 서명 방식은 특별합니다. 용문 쌍의 첫 번째 단락은 대련의 왼쪽 아래 문자를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지고, 그의 다음 단락은 대련의 오른쪽 아래 문자를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여진다. 약간 긴 비문은 여러 줄로 쓸 수 있다.
편패, 부채면, 두방 등의 작품의 일부 비문 형식은 전작과 거의 동일하며, 일부는 다르지만 유사점도 있어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