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민가, 동요, 시에 대한 지식

고전시: 진검은' 시경' 에서 나왔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이것은 슬픔과 슬픔으로, 밀레니엄은 결코 즐겁지 않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남북조 민요 《칙륵천》

적락천, 그늘진 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동요: "학습의 노래"

태양이 꽃을 비추며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새가 일찍 말했다.

너는 왜 작은 책가방을 메고 있니?

나는 학교에 가고 싶다, 매일 늦지 않는다.

공부를 좋아하고 노동을 좋아하다.

성장하여 인민을 위해 공헌하다.

시가 지식

하나

인류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아름답고, 모두 선하다. 그들은 또한 시적 이다.

둘;이;2

철학적으로 세상을 추상적으로 생각하다. 반면에, 시는 세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데, 모두 세상을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셋;삼;3

시는 시인의 외부 세계에 대한 감정으로 촉발되고, 사상감정을 주입하고, 이미지로 뭉쳐 결국 드러난 일종의' 완성' 예술이다.

시는 시인 세계관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이다. 시인 창작 방법의 실천이다. 그것은 시인의 전면적인 지식의 종합이다.

다섯;오;5

시 한 편은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깊고 먼 것을 생각나게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섯;육

시는 진실, 선, 아름다움을 이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결합해야 한다. 그들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자신을 보완하여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이 완전할 수 있다.

일곱

시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은 시인의 감정을 통해 표현된 인간의 상향 정신의 번쩍임이다. 이 플래시는 어둠 속에서 날아 다니는 불꽃과 같습니다. 끌과 도끼로 바위에서 나오는 불꽃과도 같다.

여덟;팔

시는 인류가 미래에 보내는 메시지이다. 시는 인류가 이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아홉;구;9

인간의 언어는 불후의 것이고, 시는 불후의 것이다.

인류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아름답고, 모두 선하다. 그들은 또한 시적 이다.

둘;이;2

철학적으로 세상을 추상적으로 생각하다. 반면에, 시는 세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데, 모두 세상을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셋;삼;3

시는 시인의 외부 세계에 대한 감정으로 촉발되고, 사상감정을 주입하고, 이미지로 뭉쳐 결국 드러난 일종의' 완성' 예술이다.

시는 시인 세계관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이다. 시인 창작 방법의 실천이다. 그것은 시인의 전면적인 지식의 종합이다.

다섯;오;5

시 한 편은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깊고 먼 것을 생각나게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섯;육

시는 진실, 선, 아름다움을 이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결합해야 한다. 그들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자신을 보완하여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이 완전할 수 있다.

일곱

시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은 시인의 감정을 통해 표현된 인간의 상향 정신의 번쩍임이다. 이 플래시는 어둠 속에서 날아 다니는 불꽃과 같습니다. 끌과 도끼로 바위에서 나오는 불꽃과도 같다.

여덟;팔

시는 인류가 미래에 보내는 메시지이다. 시는 인류가 이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아홉;구;9

인간의 언어는 불후의 것이고, 시는 불후의 것이다.

시의 기원

세계 각 민족의 문학 발전사는 시가 최초의 문학 양식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생산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우리 조상은 순순히 운율을 엮어 시를 처음 형성한 이유다. 당시의 시가 기록 역할을 했다. 글이 생겨난 후, 글쓰기의 도움으로,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레코드를 "레코드" 라고 합니다. 갈망은 시입니다.

시와 노래는 같은 일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과 동시에 생겨난다. 그것은 글이 형성되기 전에 이미 나타났는데,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 우리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오, Xi, 에이, 등등. 이 말들은 모두 같은 음으로 읽은 것이다:' 아'. 노래는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 송' 과' 아' 는 같은 글자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노동에서' 아' 를 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언어가 생겨난 후,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걸음 더 나아갔고,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으로 부를 수 있고, 노래는 시, 시는 노래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하여' 시' 라고 불렀다. 현재' 시' 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시 개념의 기원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Yuefu" 는 말했다: "모든 yueyan 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를 통해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만든 가사,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 악부는 양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우리의 조상, 원시 인류는 바람, 전기, 레이, 비 등 많은 자연 현상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신령에 귀결된다. 원시 인류는 경외심에서 우러나와 신령에 대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했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기원이다.

그것은 종교에서 기원했다. 또 다른 형태는 노동에서 비롯된다. 원시인들은 노동을 하면서 간단하고 리드미컬한 울음소리를 내며 노동이 가져온 일시적인 고통과 정신을 잊고 행동을 조율했다. 점차적으로, 이 간단하고 리드미컬 한 외침은 노동 자체의 목소리를 모방하고 근로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발전했습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시는 운문이다. 노동기간에 발생한다. 소설은 산문이다. 휴식에서 일어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가 보편적인 예술이며 가장 오래된 문예 양식이라고 말한다.

시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다. 소설, 산문, 연극, 가장 아름다운 곳, 시의 후광이 반짝이고 있다. 그러므로 시는 문학 중의 문학이다. 시는 예술 분야 어디에나 있고, 시미는 예술미의 보편적인 요인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시의 아름다움도 때때로 비문예 분야, 과학 저작의 정교한 단편,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과 업무 상태에서도 지혜와 광채를 발산하며 시의 흔적을 담고 있다.

시는 시뿐 아니라 서정미도 모든 문학 스타일과 예술 유형의 공통된 품질이다. 그러므로 시는 보편적인 예술이며, 심지어 예술의 경계를 넘어선다.

많은 젊은 친구들은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교과서에 나오는 고시와 근체시를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마추어 독서 그룹에도 참가했다. 명절이 올 때마다 그들은 항상 파티에 멋진 프로그램인 시 낭송을 제공한다. 왜 시가 모두의 사랑을 받을까? 주로 그 언어에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 말투는 조화롭고 듣기 좋고, 문장이 깔끔하며, 읽기에 낭랑하여 곧 외울 수 있다.

"시" 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에서 온 것이다. 고대에는 음악 반주를 할 수 있는 운발을' 노래' 라고 불렀고, 음악 반주를 할 수 없는 운발을' 시' 라고 불렀다. "시" 와 "노래" 는 처음 나타났을 때 쌍둥이 형제처럼 친밀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그것들을 "시" 라고 부른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이 2500 년 전에 출판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은 대부분 민요이고, 아송 부분은 잔치곡이다. 모두 먼저 재밌고 가사입니다. 나중에 악보가 없어지자 음악이 점차 진화했다. 그 가사들은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널리 알려지고, 전해지고, 훌륭한 시편이 되었다. 예를 들어, \ "노래 책 \" 에는 \ "채가 \" 라는 시가 있는데, 그 안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그는 범용 Xi 를 가져갔다.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3 월처럼!

그는 작은 Xi 를 선택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를 만나지 못했다, 삼추!

그는 아이 XI 를 좋아한다.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세 살이 된 것 같다!

이것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시입니다. 시인은 그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게, 쇼, 아이라고 상상했다. 단 하루 만에 만나지 못했지만, 3 년 후 3 월처럼. 시 전체가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이별 후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한대에서 생겨난' 악부' 도 음악에 적합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시이다. 처음에는 시가 아니라 한무제가 창설한 음악 기관이었다. 음악은 음악이고, 정부는 정부이다. 한무제는 음악을 전담하는 공식 정부를 세우고 악보를 만들고 가사를 수집했다. 위진 () 육조 () 때 악부 () 가 부른 시는 약칭 악부 () 로, 이때부터 악부 () 에서 오르간 () 에서 시명 () 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당대에 이르러 현대시가 형성되었는데, 이것은 우리가 배운 율시와 절문의 총칭이다. 이런 시는 매우 리듬감이 있다. 법은 언어 사용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은 운율이다. 시 끝의 주모음은 발음이 같거나 비슷한 음절을 가리킨다. 그래서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형성했다.

또 다른 스타일, 단어는 당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일제히 노래한다. 나중에 송대에서 성행하여 원대가 산곡으로 발전하였다. 신체시로, 각 음악곡의 노래에는 일정한 격법 요구 사항과 곡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시가 나타났다. 자유시는 작곡이 쉽지 않아 시와 음악의 관계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러나 몇몇 우수한 작품들은 여전히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신시는 엄격한 형식은 없지만 리듬이 있고 감정과 연상이 풍부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세련되어 노래처럼 읽혀지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고시, 근체시, 신시가 모두 노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와 노래는 이렇게 분리할 수 없다.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Yuefu" 는 말했다: "모든 yueyan 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를 통해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만든 가사,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 악부는 양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2.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고전시: 진검은' 시경' 에서 나왔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그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이것은 슬픔과 슬픔으로, 밀레니엄은 결코 즐겁지 않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남북조 민요 《칙륵천》

적락천, 그늘진 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동요: "학습의 노래"

태양이 꽃을 비추며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새가 일찍 말했다.

너는 왜 작은 책가방을 메고 있니?

나는 학교에 가고 싶다, 매일 늦지 않는다.

공부를 좋아하고 노동을 좋아하다.

성장하여 인민을 위해 공헌하다.

시가 지식

하나

인류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아름답고, 모두 선하다. 그들은 또한 시적 이다.

둘;이;2

철학적으로 세상을 추상적으로 생각하다. 반면에, 시는 세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데, 모두 세상을 개조하기 위해서이다.

셋;삼;3

시는 시인의 외부 세계에 대한 감정으로 촉발되고, 사상감정을 주입하고, 이미지로 뭉쳐 결국 드러난 일종의' 완성' 예술이다.

시는 시인 세계관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이다. 시인 창작 방법의 실천이다. 그것은 시인의 전면적인 지식의 종합이다.

다섯;오;5

시 한 편은 그 안에 들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깊고 먼 것을 생각나게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섯;육

시는 진실, 선, 아름다움을 이렇게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결합해야 한다. 그들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자신을 보완하여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이 완전할 수 있다.

일곱

시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은 시인의 감정을 통해 표현된 인간의 상향 정신의 번쩍임이다. 이 플래시는 어둠 속에서 날아 다니는 불꽃과 같습니다. 끌과 도끼로 바위에서 나오는 불꽃과도 같다.

여덟;팔

시는 인류가 미래에 보내는 메시지이다. 시는 인류가 이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아홉;구;9

인간의 언어는 불후의 것이고, 시는 불후의 것이다.

시의 기원

세계 각 민족의 문학 발전사는 시가 최초의 문학 양식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생산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우리 조상은 순순히 운율을 엮어 시를 처음 형성한 이유다. 당시의 시가 기록 역할을 했다. 글이 생겨난 후, 글쓰기의 도움으로,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레코드를 "레코드" 라고 합니다. 갈망은 시입니다.

시와 노래는 같은 일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과 동시에 생겨난다. 그것은 글이 형성되기 전에 이미 나타났는데,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 우리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오, Xi, 에이, 등등. 이 말들은 모두 같은 음으로 읽은 것이다:' 아'. 노래는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 송' 과' 아' 는 같은 글자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노동에서' 아' 를 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언어가 생겨난 후,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걸음 더 나아갔고,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으로 부를 수 있고, 노래는 시, 시는 노래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하여' 시' 라고 불렀다. 현재' 시' 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시 개념의 기원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Yuefu" 는 말했다: "모든 yueyan 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를 통해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만든 가사,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 악부는 양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우리의 조상, 원시 인류는 바람, 전기, 레이, 비 등 많은 자연 현상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신령에 귀결된다. 원시 인류는 경외심에서 우러나와 신령에 대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했다. 바람과 비가 잘 오고, 오곡이 풍성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기원이다.

그것은 종교에서 기원했다. 또 다른 형태는 노동에서 비롯된다. 원시인들은 노동을 하면서 간단하고 리드미컬한 울음소리를 내며 노동이 가져온 일시적인 고통과 정신을 잊고 행동을 조율했다. 점차적으로, 이 간단하고 리드미컬 한 외침은 노동 자체의 목소리를 모방하고 근로자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발전했습니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시는 운문이다. 노동기간에 발생한다. 소설은 산문이다. 휴식에서 일어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가 보편적인 예술이며 가장 오래된 문예 양식이라고 말한다.

시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서정적인 아름다움이다. 소설, 산문, 연극, 가장 아름다운 곳, 시의 후광이 반짝이고 있다. 그러므로 시는 문학 중의 문학이다. 시는 예술 분야 어디에나 있고, 시미는 예술미의 보편적인 요인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시의 아름다움도 때때로 비문예 분야, 과학 저작의 정교한 단편,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과 업무 상태에서도 지혜와 광채를 발산하며 시의 흔적을 담고 있다.

시는 시뿐 아니라 서정미도 모든 문학 스타일과 예술 유형의 공통된 품질이다. 그러므로 시는 보편적인 예술이며, 심지어 예술의 경계를 넘어선다.

많은 젊은 친구들은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교과서에 나오는 고시와 근체시를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마추어 독서 그룹에도 참가했다. 명절이 올 때마다 그들은 항상 파티에 멋진 프로그램인 시 낭송을 제공한다. 왜 시가 모두의 사랑을 받을까? 주로 그 언어에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 말투는 조화롭고 듣기 좋고, 문장이 깔끔하며, 읽기에 낭랑하여 곧 외울 수 있다.

"시" 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에서 온 것이다. 고대에는 음악 반주를 할 수 있는 운발을' 노래' 라고 불렀고, 음악 반주를 할 수 없는 운발을' 시' 라고 불렀다. "시" 와 "노래" 는 처음 나타났을 때 쌍둥이 형제처럼 친밀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항상 그것들을 "시" 라고 부른다.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이 2500 년 전에 출판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은 대부분 민요이고, 아송 부분은 잔치곡이다. 모두 먼저 재밌고 가사입니다. 나중에 악보가 없어지자 음악이 점차 진화했다. 그 가사들은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널리 알려지고, 전해지고, 훌륭한 시편이 되었다. 예를 들어, \ "노래 책 \" 에는 \ "채가 \" 라는 시가 있는데, 그 안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그는 범용 Xi 를 가져갔다.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3 월처럼!

그는 작은 Xi 를 선택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를 만나지 못했다, 삼추!

그는 아이 XI 를 좋아한다. 하루는 보이지 않는다, 마치 세 살이 된 것 같다!

이것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시입니다. 시인은 그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게, 쇼, 아이라고 상상했다. 단 하루 만에 만나지 못했지만, 3 년 후 3 월처럼. 시 전체가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이별 후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한대에서 생겨난' 악부' 도 음악에 적합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시이다. 처음에는 시가 아니라 한무제가 창설한 음악 기관이었다. 음악은 음악이고, 정부는 정부이다. 한무제는 음악을 전담하는 공식 정부를 세우고 악보를 만들고 가사를 수집했다. 위진 () 육조 () 때 악부 () 가 부른 시는 약칭 악부 () 로, 이때부터 악부 () 에서 오르간 () 에서 시명 () 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당대에 이르러 현대시가 형성되었는데, 이것은 우리가 배운 율시와 절문의 총칭이다. 이런 시는 매우 리듬감이 있다. 법은 언어 사용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은 운율이다. 시 끝의 주모음은 발음이 같거나 비슷한 음절을 가리킨다. 그래서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형성했다.

또 다른 스타일, 단어는 당대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일제히 노래한다. 나중에 송대에서 성행하여 원대가 산곡으로 발전하였다. 신체시로, 각 음악곡의 노래에는 일정한 격법 요구 사항과 곡명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시가 나타났다. 자유시는 작곡이 쉽지 않아 시와 음악의 관계가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러나 몇몇 우수한 작품들은 여전히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신시는 엄격한 형식은 없지만 리듬이 있고 감정과 연상이 풍부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세련되어 노래처럼 읽혀지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고시, 근체시, 신시가 모두 노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와 노래는 이렇게 분리할 수 없다.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말, 소리는 영원, 법과 화합이다."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Yuefu" 는 말했다: "모든 yueyan 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를 통해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만든 가사,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 악부는 양자를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2.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시 감상은 일종의 예술 심미 활동이다. 시 감상에는 다음과 같은 지식이 있어야 한다.

1. 시를 어떻게 음미합니까? 사람들은 늘 시를 감상하는 것을 "품시" 라고 부른다. 소위 "제품", 첫 번째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뒷맛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자신의 감정에 집중하고 조용한 환경과 비교적 안정된 감정 속에서 활동을 즐기는 것이다. 셋째, 상상력과 연상의 날개를 펼치고, 자신의 문화 지식과 경험에서 시적 관념에 해당하는 이미지 느낌을 찾는다. 넷째, 필요한 반복으로 시에 대한 파악을 심화시킨다.

2. 시를 읽어서 경지에 들어가다. 시를 감상하려면' 읽기' 가 필요하다. 시는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고, 읽지 않으면 이런 아름다움을 자세히 체득할 수 없다. 이 시를 반복해서 자세히 읽으면, 시 속의 감정이 격앙되고, 우렁차고 힘찬 어조와 명쾌한 리듬, 혹은 정서가 느린 면, 단어의 중얼거림, 리듬의 기복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너를 감동시킬 수 있다.

감상의 흥미를 높이다. 물론 시 감상은 다른 예술 감상 활동과 마찬가지로 품위, 스타일, 표준적인 문제도 있다. 한편으로는 건강한 감상 흥미를 키우고 높은 감상 기준을 세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적절한 시를 감상 대상으로 선택해야 한다. 저급한 재미와 격조가 저속한 시가에 대해서는 분석, 제거, 비판의 능력이 있어야 한다.